에테르(TYPE-MOON/세계관)

1 개요

Ether / エーテル

땅, 물, 불, 바람의 4소요 외의, 이걸 통합하면서도 제5원소이기도 한 요소. 제2요소 , 제3요소 정신에 이은 제5요소, 정확히는 제5가공요소.

에테르가 없으면 마술은 성립하지 않는다. 또한 서번트를 비롯한 사역마들의 몸은 에테르로 되어있다.

그 자체로는 형체가 없으며 4요소와 결합해야 형체를 가진다. 형체가 없는 것을 억지로 보면 눈이 멀기에 에테르를 직시하면 마술사의 시각은 일시적으로 정지한다.


2 에테르 덩어리

원래 지수화풍(地水火風) 중 하나를 이루는 에테르지만, 서투른 술자(術者)라면 4대 요소의 어느 것도 되지 않고, 완성되지 못한 것으로써 물질화 하는 일이 있다. 이것을 에테르 덩어리라고 부른다.
▶ 공의 경계 용어사전의 내용

서투른 술자가 에테르를 사용하다가 가끔 완성되지 못한 것으로써 물질화 하는 일이 있는데, 이것을 '에테르 덩어리(エーテル魂)'라고 부른다.

에테르 덩어리는 점토 같은 것으로, 마력이 매우 잘 통하며 어떤 마술적 가공을 해도 하루 정도면 원래대로 돌아온다.

그 자체로는 어떠한 용도도 없다. 의미없음을 만드는 것과 마찬가지이며, 이런 특성은 마법 같다고 한다. 마법은 아니지만 제1마법과 연이 있다는 모양.

망상심음은 에테르 덩어리를 만들어 유감주술을 사용하는 보구다.


3 에테라이트

エーテライト

이 에테르를 자괴시키면 제5진설요소, 에테라이트를 만들 수 있다. 정식명칭은 에테르 라이트(エーテル・ライト).

일반적으로 엘트남 가문에서 미크론 단위의 와이어로 가공해 유사신경으로 사용한다. 본래는 의료용이며 뇌신경에 접속해서 기억이나 사고를 읽고, 지식과 경험을 공유 및 복사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대상을 조종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기술 덕분에 엘트남의 인물은 영자(靈子) 해커라 불린다고.

유사신경 외에 제5진설요소를 사용한 것으로는 라니Ⅷ의 심장과 블랙 배럴이 있다. 한쪽은 문 셀 오토마톤을 날려버릴 수 있는 폭탄, 후자는 얼티메이트 원에게 치명상을 입히는 아틀라스 7대 병기.


4 진(眞) 에테르

신대에는 진 에테르(眞Ether)라는, 인대와는 좀 다른 에테르가 있었다.

진 에테르는 당시 지구상에 가득 차있었고 덕분에 인류는 거의 모든 신비를 이루는 것이 가능했다. 진 에테르는 우주에 가득 빛나는 궁극의 빛이고, 그런 동시에 이 지구의 빛이라고 한다.

칼데아의 현자들은 진 에테르의 궁극에 이르러 올바른 별의 빛에 도달했다고 한다.


5 진(塵)

강철의 대지 세계관에서 뿌려지는 유독물질은 진(塵)이라고 불리며, 후리가나로 grain Ether라는 말이 붙어있다.

이 물질은 제5진설요소와 상극이며, 덕분에 블랙 배럴에 취약하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에테르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