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1 Entry

(명사) 경기, 경연 따위에 참가하는 사람들의 명부. 선수 명단등으로 쓴다.

미국의 스포츠에서는 로스터라는 표현이 일반화 되어있고, 유럽 축구에서는 스쿼드란 표현이 일반화 되어있으나 혼용 가능하다. 주로 정규시즌보다는 단기전을 위해 제출하는 것을 엔트리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 한국프로야구에서 플레이오프 엔트리라는 말을 자주 쓰지 플레이오프 로스터라는 말을 잘 안 쓰는 것처럼.

엔트으리로 쓸 경우 상당히 으리으리해진다.

2 엔트리 플러그

항목 참조

3 Entry model

플래그쉽(Flagship)과 대비되는 표현으로, 어떤 제품군에서 가장 접근하기 쉽고, 맨 처음 시작하는 사람을 위해 제공되는 제품들을 말한다.

주로 싼 가격대로 가격 대 성능비가 우월하거나 사용자 편의성이 높은 모델이 엔트리 모델로 꼽힌다.

3.1 유명한 엔트리 모델

3.1.1 자동차

주로 경차,준중형차가 엔트리 카로 꼽힌다. 프리미엄 브랜드가 아닌 일반적인 자동차 브랜드는 플래그쉽 못지 않게 엔트리 카, 쉽게말해 국민차에 전력을 기울이며, 이 모델들은 높은 가성비, 높은 운전 편의성, 낮은 유지비가 중요하며 세컨드 카나 처음 오너드라이빙을 하는 사람들의 차로 선택받게 된다.

  • 한국 브랜드
기아 모닝
쉐보레 스파크
준중형차
현대 아반떼
기아 K3
르노삼성 SM3
쉐보레 크루즈
  • 일본 브랜드
토요타 코롤라 - 미국 시장 엔트리카계의 끝판왕
혼다 시빅 - 코롤라와 유일하게 미국시장에서 경쟁가능한 모델.
  • 독일 브랜드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 옛날과 다르게 수입차 특히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진입장벽과 나이대가 상당히 낮아지면서 많아지는 추세이다.
아우디 A4 - 특히 여성층에게 인기가 많다.
BMW 3시리즈 - 현재 독일프리미엄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가진 엔트리다 오죽하면 본명인 3시리즈 라고 하면 못알아 듣고 트림네임 중 하나인 320d라고 해야 알아듣는 사람도 있을정도...

기타 사례 추가바람

4 대한민국의 밴드 N-Tree

항목 참조

5 프로그래밍 도구

엔트리(프로그래밍 언어)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