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솔로

파일:Attachment/오!솔로/ohsolo-1.png

솔로의, 솔로에 의한, 솔로를 위한 만화

1 소개

링크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2012년 3월 1일부터 2013년 7월 29일까지 연재되었던 웹툰. 작가는 잡초이야기의 작가인 정이리이리. 시즌 4까지 완결.

솔로들이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이야기...

...는 개뿔.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처절한 솔로 자학 드립 대행진이다. 사실 솔로들이 마법사 차림을 하고 마법을 쓰며 돌아다닌다는 설정에서부터 이 만화의 정체는 이미 결정되어 있었다(...).

이 만화를 보는 사람들은 반응이 둘 중 하나로 갈린다: "재미있고 웃기다." 아니면 "이거 내 이야기 표절한 거 아냐?" 물론 이 차이는 철저히 보는 이가 솔로커플이냐에 따라 결정된 것이다(...)

파일:Attachment/오!솔로/ohsolo-2.png
다 필요없고 저 컷 하나가 이 만화의 전체 분위기를 함축하고 있으니 더 설명이 必要韓紙?

처음엔 이런 소재로 시즌 2나 채울 수 있을까 의구심을 가진 사람이 제법 많았지만 작품 특유의 분위기를 성공적으로 유지하며 시즌 4까지 순항 후 연재를 종료했다.

2 등장 인물

남자 마법사는 회색 로브를, 여자 마법사는 핑크색 로브를 걸치고 다닌다. 다만, 영웅 유닛대마법사성녀는 좀 더 유니크한 모습을 하고 있다.

2.1 남자 마법사

2.1.1 평범한

파일:Attachment/오!솔로/ohsolo-3.png
평범한 마법사. 얼굴도 그렇고 능력도 그렇고, 전부 다 평범해서 쓸 게 없을 정도(...)

2.1.2 못생긴

얼굴에 주근깨가 가득한 마법사. 하지만 자기 정도면 그래도 꽤 생긴 편이라는 착각 속에서 산다. 마법사 3인방 중에서 유일하게 초등학교 때 여자친구가 있었다는 게 자랑이다. 이건 미친 짓이야 난 여기서 나가겠어

여자친구를 만들기 위해 자주 남들에게 들이대지만 언제나 딱지만 맞는다. 안습.

2.1.3 안경낀

책을 좋아하는 마법사. 책을 좋아하는 지적인 캐릭터이지만 정작 자신이 마음에 둔 여자 앞에서는 꿀 먹은 벙어리가 된다(...) "못생긴"이 이상한 뻘소리를 날릴 때마다 "닥쳐!"라고 쿠사리를 날리는 것이 주된 기믹.

셋 중에서 제일 머리가 잘 돌아간다. 하지만 그게 별 의미가 있는 것 같지는 않다. 그 명석한 머리를 잘 굴려서 내는 결론이 보고 싶지 않은 현실만 들추거나 우린 안될꺼야 아마로만 귀결되는지라(...). 워낙에 패배감에 젖어서 그런 것 같다.

42화에서는 "솔로를 위한 종교불교다!" 라는 희대의 드립을 치기도 했다. 본격적으로 주장을 펼치기 전에 '열정적인'이 이 친구를 쳐다보며 속으로 하는 대사에 주목

그렇지만 66화에서는 솔로 탈출에 성공했다!!!!!!

2.1.4 열정적인

시즌 2에서 추가된 캐릭터. 21화에서 첫 등장. 좌우명은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가장 적극적이다. 마법사를 탈출하기 위해 가장 열심이다. 좋아하는 여자가 기타를 치는 남자를 좋아한다고 하자 바로 배울# 정도. 그리고 기타치는 멋진 오빠 타이틀 획득. 여자를 만나기 전에 꼭 상대의 취미를 알아내서 해당 특기를 배우느라 몇 달씩을 보내고 만다.

하지만 언제나 여자를 만나기 위한 준비만 하다가 때를 놓친다. 역시 안 될 거야, 아마.

2.1.5 냉정한

역시 시즌 2에서 추가된 캐릭터. 24화에서 첫 등장.

여자에게 반하면 그날 밤 잠자리에서 냉철히 판단하고 '난 안될거야 아마' 라는 결론을 내린 뒤 포기한다(...) 뼛속까지 패배감에 젖어있는 솔로. 사실 '안경낀'과 캐릭터가 좀 겹친다.

2.1.6 나태한

시즌 2 24화에서 첫 등장한 캐릭터.

여자고 뭐고 그저 잠자고 FM을 하느라고 여자따위 근처에도 가지 않는 고게이사람이다. 솔로임을 딱히 서러워하지도 않기에 별로 재미없다(...).

2.1.7 대마법사

2화에서 첫 등장. 말 그대로 대마법사다.(...)

자기가 대마법사라는 데 나름 자부심이 있다. 9화에서는 우리는 능력(심미안)의 발달을 위해서 이성을 멀리하는 편이 낫습니다 라고 주장하고 다닐 정도.

결국 26화에서는 커플들 옆에서 혼자서 배드민턴을 치는 장면을 선보여 충격과 공포를 선사했다. 이 문서 맨 위에 있는 바로 그 모습이다. 일명 Man vs Wild. 이거 뭐야 몰라 무서워

2.1.8 솔신

말 그대로 솔로의 신. 77화에서 첫 등장했다. 추근대는 껄떡남 때문에 곤란한 여성 동지들을 위해 거절의 기술을 알려준다(...).

파일:Attachment/오!솔로/ohsolo-4.png

2.2 여자 마법사

2.2.1 여자 마법사 3인조

남자 마법사 3인조에 대응하는 여자 마법사들. 다만 남자 마법사들만큼 자주 등장하지도 않고, 그만큼 개성이 있지도 않다. 작가가 남자니 당연하잖아

12화에 의하면, 남자 마법사들과는 달리 서로 휴대폰으로 수다를 떨면서 시간을 보내는 듯 하다.

4화에서는 화이트데이에 남자 마법사들이 마법으로 사탕을 내려주는 훈훈한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

2.2.2 눈높은

시즌 2에서 추가된 캐릭터. 27화에서 첫 등장.

말 그대로 눈이 높다. 말 그대로, 제 3의 눈이 머리 끝에 달려 있다. 이 눈은 평소엔 안 보이다가 남자친구가 생길 만한 시점에서 등장해서 상대 남자에게 퇴짜를 놓는다. 이건 미친 짓이야 난 여기서 나가겠어

기존의 개성 없던 여자 마법사 3명 중 한 명에 개성이 부여된 것으로 보이지만, 이따금 다른 색 로브를 입고 등장하는 걸로 보아 영웅 유닛일 수도 있다. 아니면 걍 작가의 실수일 수도 있고

2.2.3 성녀

"평범한"의 친척 누나. 걍 시집 못 간 노처녀다(...)

16화에선 공주를 구하러 나선 남자 마법사들을 돕기 위해 파티에 참여했지만, 쌍두 드래곤의 염장 공격에 버티지 못하고 리타이어(...)

3 기타

3.1 작품 중단 소동

커플 생활만화가 대세가 되어 있는 2012년 9월 현재 다음 만화속세상의 유일한 솔로 만화다.[1] 덕분에 시즌 종료 때마다 "작가님 커플된 것 아니냐"라는 댓글이 난무하고 작가는 "저 커플된 거 아닙니다. -_-; 연재 종료되는 거 아니에요." 라고 해명을 하는 진풍경이 벌어진다(...).

덧붙이자면 다이어트를 소재로 한 43화네온비결혼해도 똑같네캐러멜다이어터가 등장했는데[2], 이를 본 네온비가 댓글난에 와서 감사를 표한 것이 화제가 되었다. 뒷거래 의혹이 있다

파일:Attachment/오!솔로/ohsolo-5.png

3.2 댓글의 난(47화)

초식남의 근원을 탐구(?)한 47화에서는 에피소드 그 자체보다 더 많은 추천수를 받은 댓글이 등장해서 작은 화제가 됐다. 어찌보면 독자들이 작가에게 하고 싶었던 말일지도 모른다. 그야말로 충격과 공포[3]

파일:Attachment/오!솔로/ohsolo-6.png

3.3 구애의 춤

15화에서 남자 마법사들이 추는 춤인 "구애의 춤"이 등장했다. 일명 "격정의 애정요구의 몸짓"!!
시아준수 팬싸인회에서 "구애의 춤" 시전하는 한 갤러팬분!

...더 무서운 건 이게 트위터를 통해 인기를 끌자 작가가 직접 추는 법 GIF 동영상을 만들어서 올렸다는 것. Normal과 Extreme 두 종류가 있으며, 작품노트 항목에서 볼 수 있다. 심지어 직접 춰보고 만들었다고 인증까지 했다! 제발 더이상 나를 비참하게 만들지 말아줘

파일:Attachment/오!솔로/ohsolo-7.png

작가의 변. 실로 비범하다(...)
  1. 실제로 작가는 "시즌 1 후기"에서 네온비결혼해도 똑같네를 보고 염장 만화가 넘치는 현실에 분개하여 그리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2. 캐러멜네온비 작가는 커플, 아니 지금은 부부다.
  3. 2012년 11월 현재, 해당 에피소드의 추천수는 댓글의 추천수보다 약 100개 정도 더 많다. 하지만 업데이트 당일에는 댓글 쪽이 더 많았으며,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이런 일은 매우 희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