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시로미야 제시카

괭이갈매기 울 적에에 등장하는 롯켄섬의 18명
우시로미야 집안당주우시로미야 킨조
장남 일가우시로미야 크라우스우시로미야 나츠히우시로미야 제시카
장녀 일가우시로미야 에바우시로미야 히데요시우시로미야 조지
차남 일가우시로미야 루돌프우시로미야 키리에우시로미야 배틀러
차녀 일가우시로미야 로자우시로미야 마리아
고용인샤논카논로노우에 겐지
고다 토시로쿠마사와 치요난죠 테루마사


右代宮朱志香

괭이갈매기 울 적에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노우에 마리나.

우시로미야 크라우스우시로미야 나츠히 부부의 외동딸. 우시로미야 배틀러들의 사촌으로 배틀러와는 동갑이다. 고등학교에서 학생회장에 밴드 활동을 하고 있다. 학교 여자애들 사이에서 인기도 좋다. 슴가도 큰 편. 애니판에선 배틀러가 만나자마자 '가슴이 커졌네? 만져볼까?'라는 개드립을 행사했다.(...)

장남의 아이이기 때문에 아버지의 뒤를 이어 당주가 되어야 하지만 남존여비인 우시로미야 가문의 전통상 그녀의 남편이 다음 당주가 되게 되어 있다.

에바와 조지를 견제하려는 나츠히로 인하여 여자다움을 강요하는 어머니와는 현재 사이가 매우 좋지 않고 그녀에게 자주 반항하고 있다. 성격이나 말투가 활발하고 남자다워진 것이 그 반동. 가문 사람들은 대부분 그녀보다는 조지가 더 당주에 걸맞는다고 생각하고, 제시카 본인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

기관지가 약해 자주 천식 발작을 일으킨다. 그런데도 밴드부 보컬을 하고 있는데 사실 ep7에서 천식 발작이 있는 척 하고 연기한다는 게 밝혀진다. 병약 미소녀를 동경하다가 기침이 습관이 돼버렸다고,(...)

학교 축제의 밴드부 공연 때 키리사메 마리사 복장으로 츠루펫탄을 불렀다. 에피소드2에 수록되어있는 버전은 숏버젼으로 후렴구 앞의 Let's go! 음양사 패러디 부분이 삭제되어있으며, 애니메이션에서는 츠루펫탄이 아닌 제시카 전용곡을 불렀다. 제목은 돗큥하트(どっきゅん☆ハート/Dokkyun Heart)[1] 이 때 관객들은 제시님!을 연호. 1986년에 마리사와 츠루펫탄이 있었냐고 생각하면 지는거다. 이건 ZUN용기사07의 친분과 연관되어 들어간 에피소드로 보인다. 실제로 ZUN과 용기사07은 같이 술자리도 할 정도로 친하다고 알려져 있다.

고용인인 카논과 얽히며, 후에 사이가 진전돼서 거의 연인급까지 발전하지만 늘 마지막은...

꽤나 매력적인 캐릭터로 등장한 것에 비해 초반부터 캐릭터 속성이 빠르게 바닥나기 시작하더니 결국 조기에 공기화 되어버린 비운의 캐릭터이기도 하다.

왠지 환상 파트에선 주먹에 인챈트를 걸고 주먹 무쌍을 찍기도 한다. 아빠 크라우스도 복싱을 했다고 하니 부전여전? 이를 두고 연옥의 일곱 자매 중 한명은 갑자기 에피소드 4부터 파워업을 했다고 깠다.

EP7에선 돈에 눈이 먼 키리에가 제시카를 죽이기 위해 불러내 기습한다. 옆에서 총에 겨냥당했는데도 빠르게 총을 뿌리쳤다고. 하지만 결국 총을 든 키리에에게 이기지는 못했고 죽고 나서도 키리에는 제시카의 얼굴을 뭉개서 확인사살을 한다.

1 에피소드별 동황

1.1 EP 1

최종 5인으로 남았으나, 폭발로 인해 사망

1.2 EP 2

제 2의 밤에 카논(야스)한테 등에 말뚝이 꽂혀 사망.

1.3 EP 3

에바가 실수로 쏜 총의 화약이 눈에 들어가 일시적 실명. 후에 최종 5명이 남았으나 카논으로 변장한 야스가 그녀를 어딘가로 데려간다. 후에 폭발로 사망.

1.4 EP 4

제 2의 밤에 사망. 원작내에선 텔레포트한 조지의 발에 맞아(...)우시로미야 사람들은 발로 사람 두개골을 뭉갤 수 있습니다!머리가 박살나는 걸로 묘사되나, 사실 카논(야스)한테 머리에 총을 맞아 사망했다.

1.5 EP 5

제 1의 밤에 목이 따인채 사망. 사실 이것은 연기.

1.6 EP 6

카논과의 사랑을 인정받기 위해 키리에와의 결투를 한다. 키리에 에게 역관광 당하지만, 다시 부활해(...) 키리에를 끔살했고 그 후론 비중이 줄어듬.

1.7 EP 7

티파티에서 EP4때 처럼 차기당주라는 명목으로 나가지만 키리에의 함정이였고 키리에에게 총을 맞아 사망. 후에 완벽한 사망처리를 위해 키리에는 그녀의 얼굴을 EP1때의 1의밤처럼 안면경작을 저지른다.

1.8 EP 8

베른카스텔의 게임에선 최종 5인으로 남으나, 혼자 부모님의 복수를 하겠다고 나가고 키리에에게 목이 2/3 가까이 따인채 정원에서 사망. 후에 황금향에선 그동안의 파이터(?)로서의 모습을 보여준다.
  1. 쓰르라미 울적에의 우소다!, '아우아우','가져갈래(오모치카에리)', 심지어 코나미 커맨드 비슷한 것까지 섞여있는 전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