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어부 벌키 성인

울트라맨 뫼비우스

1 개요

울트라 시리즈의 최종 보스
제4작
울트라맨 에이스
제4작
울트라맨 타로
제5작
울트라맨 레오
유목성인 사이몬 성인 & 최강초수 점보킹
우주어부 벌키 성인
블랙 커맨더&원반생물 블랙엔드

신장 1.8~49미터
체중 1~2만 2천톤

울트라맨 타로최종보스.[1] 극중에서는 미호칭으로 그냥 성인으로만 불린다(....) 원판 성우는 카지마 신야[2] /더빙판 김수중.

해수 사메쿠지라를 조종하여 배를 덮치게 만든 장본인. 타로가 사메쿠지라와 싸울 때 타로를 노렸지만 ZAT의 공격으로 일시 퇴각한다.

이후 히가시 고타로가 뱃지를 울트라의 어머니에게 돌려 주는 걸 보면서 "울트라 뱃지가 없는 타로에게 이긴다!" 라고 하면서 인간체일때 죽이려는 치사한 짓을 하지만[3] 이 시기의 고타로는 정신적으로 완성된 캐릭터가 되었고 콤비나트 작전에 오히려 당해 불에 타 죽는다. 쯧쯧

최종보스라는 틀을 달고있지만 최종보스라 보기엔 너무 격이 떨어진다(.....) 오히려 포스로는 극악우주인 템페라 성인,폭군괴수 타일런트가 임팩트가 있었는지라....사실상 타로의 마지막을 장식한다기보단 고타로의 결의를 위한 통과의례적인 존재라고 볼수 있다. 이후 80의 냉동괴수 마고돈이 이 포지션을 계승하게 된다.

참고로 디자인은 울트라맨 레오의 NG 디자인으로 유명하다.지금 디자인으로 정해져서 정말 다행이야

2 울트라맨 뫼비우스

m78 유니버스의 직계 후속작인 뫼비우스에서도 등장. 우주검호 자무샤를 쓰러트려서 유명해지겠다고 겁도없이도전했다.
오오시마 혜성의 파편을 틈타 자무샤를 습격하고 그대로 지구에서 전투를 벌인다. 결과는 당연히 끔살(......) 그래도 마그마 성인보다 오래 버틴게 위안...일까?

사실 마그마 성인과 마찬가지로 그냥 칼싸움이 가능한 빌런 중 랜덤으로 뽑혔다고 한다(.......)

3 울트라맨 긴가

성우는 하시모토 타츠야[4]

울트라맨 긴가에서는 어둠의 존재의 하수인으로 등장. 인간 크기가 되어 악의에 홀린 사람에게 괴수의 스파크 돌즈를 실체화하는 다크 더미 스파크를 건낸다.

말버릇으로 영어를 섞어쓰는 등 굉장히 촐싹대는 등 여전히 개그 캐릭터로 활약한다. 일인칭은 ME사실 미국 갔다와서 저런다 카더라(...) 3화에선 스파크돌을 빼앗기 위해 학교에 불지르고 타로를 붙잡고 소프비 상태라지만 허리를 360도 꺾는 등 괴롭히면서 히히덕거리지만 케무르인으로 울트라이브한 히카루에게 소화기 맞고 급 관광(....)

6화에선 뜬금없이 헬멧에 수건을 쓴 노가다꾼 코스프레(....)를 하고 히카루들 앞에 나타났지만 타로의 울트라 염력으로 격퇴되고3화의 리벤지 티가 다크의 힘으로 거대화하고 싸운다. 2:1로 긴가를 몰아넣지만 쟌 나인의 각성으로 형세가 역전되고 격퇴되어 스파크돌로 돌아간다.
번외편에서 밝혀진 바로는 마그마 성인에게 심부름을 독박씌웠다고 한다(.....)

이후 2기 최종화에서 역대 어둠의 에이전트들이 부활할때 재등장하지만 빛의 속도로 광탈했다(.....)

본편 외에선 열전의 네비도 하고 있지만 신열전 38화에선 인형상태로 등장해 너클 성인 그레이와 이카루스 성인과 함께 대괴수 러시의 세계를 소개하기도 했다. 영어 섞어쓰는 것은 여전했지만 너클 성인의 부담스러운 행동에 많이 당황해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그야 당연하잖아

극장 스페셜 1에서는 상영전 1기 1부의 줄거리를 요약해주는 친절한 해설역울트라웨건이 된다(.....)

2기의 후일담인 신열전 90화에서는, 원래 모습으로 돌아와서 UPG에서 청소를 하는등 잡일을 하고있었지만 이카루스 성인과 너클 성인 그레이와 함께 복수를 위해 UPG의 컴퓨터에 잠입해서 초시공마신 에타루가 등을 소개한다. 이때 '"이카루스 패드"' 라는 이카루스 성인의 패드형 컴퓨터에 실체화한 아리사의 환영에 나가떨어져거나 청소를 게을리한 것으로 고우키에게 --나잡아봐라-쫒기는 등 개그 캐릭터로 활약했다(...)

4 울트라맨 X

9화에서 등장. 여기에서는 지구인들을 공격하지 않는 착한 놈으로 나와, 와타루의 동생이 묵게 되는 집에 인간으로 변장해서 살게 한다.[5] 인간체일때 이름은 '하루키'.그러나 나중에 들키고[6] 후에 새끼 해수 사메쿠지라를 빼앗으려는 악당 럭비 팀과 싸워 이긴다.여기서도 말투에 영어를 간간히 섞은 말투는 여전하다.

  1. 라고 하지만 하는 짓을 보면....영 위엄이 떨어진다.
  2. 에이스-타로에서의 울트라의 아버지 성우도 담당하셨다.
  3. 심지어 거대화까지 했다!
  4. 이후 울트라맨 X에서 게스트로 등장할때 발키 성인의 인간체로 등장한다.
  5. 친구인 4차원우주인 이카루스 성인암살우주인 너클 성인과 함께 사는데, 당연하지만 이 둘 역시 인간으로 변장한다.
  6. 인간으로 변했어도 거울에 비치면 진짜 모습이 비치는지 그런 식으로 벌키 성인이 들키게 되고, 이카루스 성인의 경우 귀를 감추지 못해 의심을 산다. 후에 새끼 해수 사메쿠지라가 운석처럼 날아왔을 때, 변장이 풀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