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의 아버지

1 소개

파일:Attachment/울트라의 아버지/Example.jpg

울트라 시리즈의 등장인물.

2 소개

신장: 45m
체중: 50000t
나이: 16,0000세
비행속도: 마하15
주행속도: 시속1000km
수중속도: 200노트
점프력: 500m
펀치력: 직경100km의 소행성도 부순다
킥 력: 점프킥은 원자폭탄10발 분에 해당한다

원작 성우는 변천이 꽤 많은 편이다.
울트라맨 타로에서는 카지마 신야[1],
울트라맨 이야기에서는 이시다 타로,
울트라맨 그래피티에서는 시오야 코조,
울트라맨 초투사열전에서는 겐다 텟쇼 야플
뫼비우스는 배우 니시오카 토쿠마가 담당했고 이후 전담 성우로 고정된다.

더빙판 성우는 홍범기.[2],슈퍼에이트(울트라맨 스토리) 때의 성우분 아시는 분은 추가바람

M78성운 빛의 나라우주경비대 대대장(大隊長) 겸 최고사령관. 울트라의 어머니의 남편이며 에이스의 양아버지이고 타로의 아버지. 다른 울트라 형제들과 혈연관계는 없지만 그의 위대함과 인격 덕분에 모두 친아버지처럼 따르고 있다. 대괴수배틀 울트라 은하전설 THE MOVIE에서 본명은 울트라맨 켄이라는게 밝혀졌다. 참고로 디자인은 울트라맨 에이스 방영 개시 후 공모를 통해 최우수 작품을 뽑아 채용한 것이다.

뿔과 수염이 특징으로 뿔인 울트라 혼은 울트라의 아버지의 가계에만 이어져내려오는 것으로 우주의 정보를 모으는 안테나 역할을 하며 14만년에 걸쳐 지금의 길이가 되었다고 한다. 수염은 울트라족 중에서도 4만세 이상인 자들에게만 자라는 것으로 극중 등장한 울트라맨 중 수염이 있는것은 울트라의 아버지와 울트라맨 킹 뿐이다.

600px

3만년 전 울트라 대전쟁에서 엠페러 성인이 이끌던 괴수군단과 맞서 싸우던 당시 엠페러 성인과 직접 대결하여 그에게 상처를 입히고 물러나게 한 일등공신으로[3][4] 그 후 우주경비대가 설립되었을 때 초대대장을 맡았다.[5]

능력이나 과거의 활약을 보면 조피도 뛰어넘는다.당연하잖아

2.1 울트라맨 에이스

첫 등장이며 울트라 형제들을 구하기 위해 지구에 강림하여 지옥성인 히포리트 성인과의 싸움에서 울트라 페더와 크레센트 샷으로 중간까지는 선전하지만 히포리트 성인의 섬광공격[6]에 맞은 후 지구로 온 동안에 쌓인 피로까지 겹쳐 힛포리트 성인에게 일방적으로 당하다가 자신의 에너지를 에이스한테 전달하고 죽었다. 물론 후에 다시 살아나지만.

여담으로 이때의 영상을 재편집한 극장판 울트라맨 스토리에서는 아들 타로에게 에너지를 받는 훈련을 시킬 때 에너지를 모두 다 써버려서 지구에 도착하자마자 컬러 타이머가 붉은색이 되어 힘을 내지 못했다는 납득할수 있는 설정이 붙었다.

직접 활약하는 것보단 울트라 전사들을 격려해주는 포지션으로 등장해서 정작 본인의 활약은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가끔 싸우시는거 보면 전성기가 지났는데도 가히 충격과 공포급의 전투력이다. 하지만 젊은시절에도 현재에도 울트라맨 벨리알에게는 발렸으니... 또한 필살기인 빅 광선은 조피의 M87광선이 등장하기 전까진 빛의 나라 공인 우주 기록의 80만도를 기록한 최강의 광선이었다고 한다.

2.2 울트라맨 타로

39화 51화에 등장.

39화에서는 절구괴수 모치론에게 그만 돌아가라고 충고를 하고 아들과 함께(feat.미나미 유우코) 모치론을 사용해서 떡을 친다(....)[7]

특히 51화에서는 불사신괴수 린돈을 울트라 페더 한방으로 보내버리고[8] 난바라 대원의 소꿉친구 타마코도 되살려줬다.

2.3 울트라맨 80

38화에서 등장. 쓰러진 야마토 타케시에게 일어나라고 말하는 것이 전부였고 굳이 등장할 필요가 있었을까 하는 비중이지만 "육체보다도 빨리 너의 정신은 죽어버린 것이냐? 울트라맨 80 일어나라! 너의 용기를 정의의 화살로 바꾸어 악을 쓰러뜨려라!" 라는 간지나는 대사를 말해주신다!

2.4 울트라맨 뫼비우스

첫화를 비롯하여 빛의 나라에서 대화하는 장면만 등장하지만 37화 아버지의 등에서 간만에 활약한다.

극 설정상 겨울에 울트라의 아버지 강림제라 하여, 매번 지구의 위기에 몸소 직접 나와 구해준 울트라의 아버지에 대한 감사와 업적을 기리기 위한 축제가 매년 열린다고 한다. 손에 들고 있는 장비는 신비한 힘을 내는 울트라 아령. 공격용으로도 쓰일 수 있는 듯하다. 아령의 양 옆에서 강력한 섬광이 나오는데 이 섬광을 괴인에게 비추면 괴인이 혼란스러워 한다.

2.5 울트라맨 긴가

타로의 회상으로 6화에 등장하며 대사는 없다. 스파크돌로 되어있었다.

추가바람.

3 기술 & 능력

3.1 파더 샷

두 손을 L자로 짜 쏘는 광선.

3.2 크레센트 샷

손끝에서 쏘는 초승달모양 광탄.

3.3 울트라 샤워

두 손끝을 모아서 뿌리는 물.

3.4 에너지 빔

오른손에서 쏘는 회복광선.

3.5 파워 빔

뿔에서 방사하는 에너지광선.

3.6 파더 촙

상대의 목구멍에 처넣는 강력한 수평 촙.

3.7 파더 킥

모든 힘을 발에 모아 내보내는 메가톤 킥(Megaton Kick).

3.8 파더 스로우

적을 정면으로 내던지는 기술.

3.9 파더 배리어

고대괴수 킹 사우르스 3세의 장막모양 방어막을 재현한 것.

3.10 에너지회복

컬러 타이머를 벗어던져 동료 울트라맨을 회복시킬 수 있지만, 자신은 죽어버린다.

3.11 팬텀 파이어

염력으로 상대의 발밑에 일으키는 불꽃.

3.12 텔레파시 광선

머리에서 쏘아 어린 타로의 마음에 미크라스와 엘레킹의 싸움을 비춘 광선.

3.13 울트라 차지

컬러 타이머(Color Timer)에서 동료의 울트라맨에게 에너지를 주려고 쏜 광선.

3.14 체인징 플래셔

전방에 내민 오른쪽손끝에서 쏘는 붉은 광선.

3.15 타이머 슛

컬러 타이머(Color Timer)에서 쏘는 광선.

3.16 빅 광선

80만°의 광선.

4 도구 & 무기

4.1 울트라 아령

특수한 섬광과 여러 능력을 발휘하는 아령 모양의 도구.

4.2 울트라 페더

내던져 적을 찌르면 충격파를 발산하여 파괴하는 깃털 모양의 무기.

4.3 울트라 크라운

죽은 사람에게 생명을 주어, 되살릴 수 있는 월계관처럼 생긴 도구.

4.4 울티메이트 블레이드

3만 년 전의 엠페러 성인과의 싸움에서 쓴 검. 그 검으로 엠페러 성인의 오른쪽 허리에 부상을 입혔다.

4.5 울트라 키

빛의 나라의 에너지를 제어하는 열쇠로 울트라 타워에 숨겨져 있다. 이것이 없어지면 울트라의 별은 어둠에 휩싸여 궤도를 벗어나 우주를 떠돌아버린다. 또 광선총으로서도 쓸 수 있어, 소행성을 한 방에 쳐부수는 정도의 위력을 갖추고 있다. 자세한 것은 항목 참조.
  1. 성우는 물론 시리즈 전체에서 단역으로 출연을 많이 했다. 가장 대표적인 배역은 울트라맨 레오 3화에서 우메다 를 입양하여 집으로 데려가다 기괴우주인 투르크 성인의 공격으로 끔살당한 오오토리 겐의 동료 스즈키 대원.
  2. 울트라맨 뫼비우스
  3. 이때 사용한 무기가 '울티메이트 블레이드'라는 검이다. 엠페러 성인이 사용한 검은 '엠페러 블레이드'.
  4. 이때 울트라의 아버지의 동료중의 한명이 바로 울트라맨 베리알. 하지만 베리알은 엠페러 성인을 만난 이후부터 악의 힘에 끌리기 시작했다.
  5. 싸움 당시 상처입고 쓰러진 울트라의 아버지를 울트라의 어머니가 간호한 게 인연이 되어 결혼하게 되었다.
  6. 이 섬광 공격은 에이스와의 싸움에서 브론즈 캡슐에 갇힌 에이스를 고문하는데에도 쓰였다. 물론 다른 형제들도 캡슐에 갇힌 뒤에 이 섬광 공격을 받았으나, 그 당시 힛포리트 성인은 세븐과 대적 중이었다.
  7. 여담으로 이편 제목이 울트라 부자 떡치기 대작전!인데 물론 이상한 상상하진 말자(....)본편은 평범한 개그 에피소드다.
  8. 고타로가 타로로 변신하면 정체가 밝혀지는지라 변신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