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군괴수 타일런트

울트라 시리즈의 등장 괴수. 첫 등장은 울트라맨 타로 40화이며 울트라 갤럭시 대괴수배틀 NEO에서는 7화에서 등장한다.

1 울트라맨 타로

b0003180_10482225.jpg

신장 : 62미터
체중 : 5만 7천톤
출신지 : 명왕성
무기 : 오른손의 낫, 왼손의 철구, 입에서 쏘는 화염, 복부에서 뿜는 냉기, 울트라 사인 소멸 능력.

그동안 울트라 형제에게 패배했던 34마리의 괴수, 초수, 우주인의 원혼들이 모여 탄생한 괴수

머리는 해일괴수 시고라스[1], 귀는 4차원우주인 이카루스 성인, 동체는 우주대괴수 벰스타, 등은 액즙초수 한자기란,[2] 양팔은 암살자초수 바라바[3], 다리는 해골괴수 레드킹, 꼬리는 큰게초수 킹크랩의 것으로 이루어져 있다.

해왕성에서 정찰중이던 조피부터 시작해[4] 천왕성에서 울트라맨, 토성에서 울트라 세븐, 목성에서 울트라맨 잭, 화성에서 울트라맨 에이스까지 모두 파죽지세로 꺾으며 전진했으나 결국 지구에 와서 타로에게 패배했다. 팬덤에서는 타로가 다른 형제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강해서 그렇다는 의견과 계속해서 싸우느라 타일런트가 지쳤다는 두가지 의견이 분분.

조피는 전투개시를 기점으로 20초만에 털렸다.[5] 울트라맨은 40초만에, 세븐은 35초만에, 잭은 45초만에, 에이스는 55초만에 당했다. 모두가 1분을 넘기지를 못했으며 전부 죽지는 않았지만 울트라 사인이 타일런트한테 다 지워지는 굴욕을 맛보았다. 조피는 사인도 보내기 전에 그야말로 무지비하게 밞혔다(...). 울트라 형제 vs 타일런트 보면 알겠지만 실컷 서킹해놓고 신나게 바른다(...).

그때, 히가시 고타로타케시에게 자전거 타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있어서 울트라 사인도 몰랐던 상태[6]로 급작스럽게 타일런트를 맞아 싸웠지만 이겼기 때문에 타로가 강한 것이 맞다는 이야기도 있다. 일단 공식적으로는 울트라맨 열전에서는 허점을 노려서 손쉽게 이겼다고는 하지만, 여튼 이때의 타로의 먼치킨적인 모습에 이미 울트라 시리즈 팬들은 경악(...).

타로는 타일런트를 1분 40초 만에 쓰러뜨렸는데 처음에는 호각으로 맞서 싸우다가 타일런트의 쇠사슬을 끊은 다음에 그 쇠사슬을 창처럼 만들어서 던져서 타일런트를 죽였다. 아무튼 형제들이 쓰러뜨리지 못한 괴수를 타로가 이겼다는 것만으로도 최강의 울트라맨은 타로라는 것이 입증되었다는 이야기가 많고, 이후 제작자 측에서 공식적으로 타로가 최강이라 밝히기도 했다.

38d9fef0.jpg

울트라맨 파이팅 에볼루션 리버스에서는 제로니몬의 깃털에 고모라의 다리가 추가되어 하반신이 4족 보행형이 되어 켄타우로스처럼 생긴 엄청난 거체를 자랑하는 EX 타일런트가 나온다. 초필살기는 왼팔의 체인을 공중을 향해 발사해 초거대 운석을 끌고와서 냅다 떨구기. 운석충돌로 죄다 박살나는 와중에도 혼자 울부짖는다.

거기다 원혼들이 집결해 부활한 EX 타일런트 2도 나온다. 이쪽의 초필살기는 자기 안의 원혼들은 총출동시켜 상대를 쓰러트린다. 그리고 그 원혼들은 다시 타일런트의 시체에 깃들어 부활한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타로가 EX 타일런트를 쓰러트린 직후 바로 2로 부활하며 싸우며 죽여도 죽여도 원혼들에 의해 되살아나는 난적.

설상가상으로 타로의 체력이 줄어들었으면 그대로 이어받는다.[7] 쓰러뜨리는 법은 필살기 3종류를 다 쓰고 남은 시간이 30초 이하면 일어나는 일출 이벤트를 일으키는 것. 원혼들의 집합체라 유령 비슷한 존재가 되어 태양빛이 약점이 되었다고 한다.

2 울트라 갤럭시 대괴수배틀 NEO

Tyrant_info.png

레이의 라이벌인 그란데의 괴수로 나오며 그란데의 강함때문인지 울트라 형제와 싸운 개체보다 더 강하고 이전에도 많은 괴수를 쓰러뜨려 왔다. 이전에 나온 개체가 사용하는 입에서 내뿜는 화염인 폭염방사나 벰스타의 아랫배에서 발사하는 냉기, 바라바의 양팔을 이용한 공격 외에도 벰스타의 배쪽에 있는 오각형 모양의 입에서 초진동파를 흡수하고 킹크랩의 꼬리와 레드킹의 다리[8]로 상대를 공격하고 이카루스 성인의 귀에서 화살 광선을 날리는 등 이전의 개체보다 각괴수의 부품을 더 잘살린 공격을 한다. 이 밖에 극중에서는 드러내지 않지만 화염과 냉기를 동시에 발사하는 하이브리드 헬 사이클론이라는 기술도 사용한다.

우선 레이의 고모라와 대결하는데 레이는 배틀나이저를 가졌지만[9] 그란데는 네오 배틀나이저를 가진 상태인데다 타일런트의 강함이 더해져서 고모라를 제대로 몰아붙이며 에레킹과의 대결에서도 초고압 전기공격에도 큰 타격을 받지않고[10] 압도적으로 박살내서 쓰러뜨리기까지 한다.

폐단 성인의 레이오닉스 헌터부대의 우주선들을 폭염 방사로 전멸시키고 부활한 레이의 고모라와 재대결한다. 하지만 고모라와의 2차전에서는 레이의 배틀나이저가 네오 배틀나이저로 변했기 때문에 고모라와의 싸움에서는 고모라에게 조금 밀렸으며 초진동파에 의해 폭염방사가 밀려 데미지를 입은것이 계기로 완전히 밀리며 마지막은 파이어 리토라의 파이어 스트라이크를 흡수한 직후에 고모라의 영거리 초진동파 제로슛에 당해서 쓰러진다. 참고로 그란데는 자신이 타일런트와의 링크를 끊었기 때문에 목숨은 건진다.[11]

3 기타

대괴수배틀 울트라 은하전설 THE MOVIE의 베리알이 다루었던 백체괴수 베류드라의 원조격이라고도 볼 수 있겠다.[12]

여담으로 오락실 고전게임인 울트라맨 클럽과 울트라 투혼 전설에서도 등장하는데, 울트라맨 클럽에서는 스테이지 7에서 등장하며, 그 스테이지의 보스까지는 아니지만 통상 공격을 다섯 번 맞춰야 해치울 수 있다. 그리고 울트라 투혼 전설에서는 최종보스로 등장하는데, 통상공격에 이어 팔에 달린 체인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 회전을 하면서 플레이어를 끝까지 따라 다니는 공격을 한다.

그 강렬한 임팩트 때문에 울트라맨 뫼비우스에서 등장하지 않을까 했지만 아쉽게도 이루어지지 않았다.

20081012013946.jpg

사실 타로를 메인으로 한 울트라맨 뫼비우스 & 울트라 형제2(가제)에 등장 예정이었고 고모라, 몬스아가, 레드킹, 에레킹, 아스트로몬스, 트윈테일, 바키심의 파츠도 합쳐진 그랜드 타일런트로 등장 예정이었다고 한다. 여러모로 엎어진게 아쉬울 따름.....

4 울트라 제로 파이트2기

다만, 울트라 제로 파이트2기에 등장이 확정되었다.

82346a9d127b42d8ee39d796189d9000.jpg

제로 파이트 2기 2화 끝부분에 재등장. 비라니아스의 파트너 괴수로 제로 앞에 나타났다. 광선기를 흡수하고 제로와 호각으로 싸우며 육탄전으로도 밀리지 않는 포스를 자랑했지만 스트롱 코로나 모드의 공격 한방에 훅 갔다. 이후 뒤이어 나온 그롯켄데스로그가 참전, 4:1로 제로를 몰아가지만 뒤이어 등장한 울티메이트 포스에 의해 상황 역전, 쟌보트쟌나인 콤비와 맞서 싸우게 된다.

5 울트라맨 긴가 극장스페셜

bd7262e357bb88e69e9b60c4516b9a7a.jpg
울트라맨 긴가에서 울트라이브를 한 울트라맨 티가와 대결하는 모습.

그리고 울트라맨 긴가에서도 등장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극장 스페셜에서 등장하며 이카루스 성인이 소체가 되는 괴수 스파크 돌을 모아서 합체시켜서 등장시키는 것으로 보인다.

6 기타 관련 항목

울트라 형제
초합체괴수 그랜드킹
최강초수 점보킹
이즈마엘
백체괴수 베류드라
조피횽
궁극합체괴수 기가키메라
초합체괴수 파이브킹

  1. 돌아온 울트라맨 13, 14화에서의 시고라스는 죽지 않고 시몬스와 함께 다시 바다로 돌아갔으니, 재생 시고라스의 원념일 가능성이 높다.
  2. 한자기란도 죽지않고 원래의 도롱뇽으로 돌아온다.
  3. 엄밀히 말하면 바라바는 왼팔에 낫이 달렸는데, 타일런트는 오른팔에 낫이 달렸다.
  4. 타로 본편에서의 전투 장면은, 1984년에 개봉한 울트라맨 타로 극장판 울트라맨 스토리에서 조피를 소개할 때 쓰인다.
  5. 이 때 나오는 내레이션이 가관인데 무적의 조피가 당했다.(...)
  6. 타일런트의 울트라 사인 소멸 능력으로 사인이 지워진 것도 있다.
  7. 그냥 지고 컨티뉴하면 다시 체워지기는 한다.
  8. 이전 개체는 밟기 위주지만 그란데의 타일런트는 차기 위주로 공격한다.
  9. 네오 배틀나이저로 변할 조짐이 있는 상태였다. 참고로 어느 정도 괴수 싸움을 거쳐서 강해진 레이오닉스의 배틀나이저는 네오 배틀나이저로 변한다.
  10. 이때 그란데는 어깨결림이 나았다고 타일런트에게 반격하라고 명령한다.
  11. 이때 그란데는 타일런트에게 질렸다는 배부른 소리를 한다.
  12. 엄밀하게 말하면 이런 종류의 원조는 울트라맨 에이스의 최종화에서 나온 최강초수 점보킹이다. 점보킹은 우신초수 카우라, 지옥초수 마자류스, 쿠노이치초수 유니탱, 이차원인 마자론인 등 3마리의 초수와 한명의 이차원인의 신체 각 부위가 합체된 합체초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