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이지

켈베로스
테이즈로딘유이지케드루타이
파일:Attachment/Noblesse - Yuizi (2).jpg파일:Attachment/Noblesse - Yuizi (1).jpg

웹툰 노블레스의 등장인물.

1 소개

유니온 12장로의 친위대 켈베로스의 구성원인 개조인간. 붉은 단발 머리를 하고 있다.

2 작중 행적

파일:Attachment/Noblesse - Yuizi (3).jpg

로딘과 마찬가지로 냉정한 유형이지만 루타이의 발언에 따르면 나연수만큼 드센 성격인 모양이며 주위 사람들을 내려다보는 기질도 적지 않다. 그래도 안상인케드에게 부상을 입자 분노를 터뜨리는 나연수에 대해 눈 앞에서 반려자가 그런 꼴이 됐는데 화를 안내면 그게 이상한 것이라고 옹호해주며 케드를 질타하는 걸 보면 그나마 기본 상식은 있는 것 같다. 막장 조직인 유니온에서는 보기 드문 성향.

파일:Attachment/Noblesse - Yuizi (4).jpg
어딜 공격하는거냐 유리

KSA에서 유리, 로딘, 나연수 등 다른 이들과 대기하고 있다가 12장로가 찾아온다는 연락을 듣고 루타이가 전투를 벌이고 있는 곳으로 나선다. 그런데 느닷없이 유리가 뒤에서 가슴을 꿰뚫어 죽을 위기에 처한다. 흉부에, 그것도 폐-심장 근처에 파이프관만한 큰 구멍이 뚫리고도 겨우 이딴 게 통할 거 같냐고 허세를 피우는 걸 보면 재생력은 좋았던 모양이지만[1] 그것도 유리가 쳐놓은 공작 때문에 힘을 전혀 끌어올리지 못하고 사지도 못 가누는 상태가 되어 꼼짝없이 팀킬당할 상황.

처분 장면이 나오진 않았지만 유리가 쓰러진 루타이 앞에서 원래는 떠들어 대는 것을 싫어해서 유이지를 제거할 때도 말을 안했다거나, 안 그래도 닥터 크롬벨께서 켈베로스를 실험용 샘플로서 얻고 싶어하셨는데 당신을 포함해 유이지까지 두 개나 확보하실테니 기뻐할 거란 등의 말을 한 걸 보면 살아있길 기대하긴 글렀다. 시즌 4도 그대로 끝나버려 사망 확정. 싸움 장면도 안 나왔는데 그저 지못미일 뿐.

결국 내용 맥락 전체를 보면 그나마 있던 유이지의 역할이나 대사도 로딘루타이가 대신했어도 충분할 정도로 존재의미가 없었다.[2] 차라리 로딘, 루타이, 케드 세명만 갖고 삼두견 켈베로스라고 했어도 납득될 정도.[3] 입을 열 때부터 국내/해외 포럼에서 뭔가 있어보인다며 타키오 관련 떡밥과 함께 주목받던 비주얼이었지만 결국 이도저도 안 됐다. 이름도 사망하고 난 후에야 밝혀졌다. 다시 한번 지못미.(…) 나중에 좀비 비슷하게 부활할지도 모른다는 추측도 있다. 문제는 유니온의 장로들까지 줄초상 당하는 지금 시점에선 설령 다시 나와도 이 처자의 비중은...

3 기타

파일:Attachment/Noblesse - Yuizi (5).jpg

  • 타키오가 이 여자를 아는 듯한 컷이 지나갔는데 이 때문에 사적으로 아는 사이거나 닥터 아리스로 착각했던[4] 진짜 여동생이 아니냐는 등의 설이 떠돌았다. 머리색도 닥터 아리스처럼 붉은색이고, 분위기도 타키오와 비슷한 점 등 여러가지로 신경쓰이는 점이 한둘이 아니였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그런 거 없었다.(...) 이후 아무 일도 없었던 것으로 봐서는 아는 듯한 컷은 단지 켈베로스를 보고 긴장한 거였고, 그 중에서 우연히 유이지의 모습만이 나온 것 같다.
  • 여러모로 아쉬운 캐릭터. 비중도 별로, 존재감도 별로. 일찍 죽어버렸기 때문에 무기는 뭘 쓰는지, 전투력은 어느 정돈지, 강화복을 입었을땐 어떤 모습인지, 모두 영영 알 수 없게 되버렸다...
  • 마리[5] 그렇고 미형 캐릭터라도 적군 여캐는 인정사정없이 죽는가 보다.
  1. 타오&타키오 콤비와 교전하던 루타이의 경우만 봐도 아무리 전기충격을 꾸준히 받아왔다지만 강화복 착용상태로 심장부도 아닌 배가 꿰뚫리고선 바로 움직이지도 못하게 된 걸 보면 이 쪽은 정말로 자신이 있었을지도?
  2. 배신당하는 일은 루타이가 당하기도 했고 케드를 상식적으로 타이르는 건 로딘도 할 수 있는 일이었다.
  3. 독자들의 반응도 "이 여자 대채 왜 나왔담?"이 대다수. 안습.
  4. 정확히는 닥터 아리스가 타키오의 여동생인 척 했던 것.
  5. 마리는 그래도 비중도 많았고 존재감이라도 높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