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멜다

x500px

1 캐릭터 소개

랑그릿사2의 등장인물. 성우는 츠루 히로미.

레이갈드 제국 4천왕
청룡기사단흑룡마도사단염룡병단빙룡병단
레온에그베르트발가스이멜다

작중 나이는 30세. 레이갈드 제국의 사천왕 중 한명으로 빙룡병단을 이끌고 있는 섹시한 아줌마누님이지만 문제는 자기가 아름답다는걸 무지 강조하는 나르시시스트에 여왕님 기질. 다른 사천왕인 레온이나 발가스와는 다르게 이멜다는 상당히 냉혹하고 잔인한 성격으로, 시나리오5에서 지원군으로 등장하는 적 수병들의 대화에서 이멜다를 상당히 무서워하는 걸 알 수 있다. 빙룡병단 소속 제국군들은 모두 이멜다를 두려워한다.

빛의 후예 루트로 가면 아론이 지키고 있는 성채를 공격하고 있는 이멜다와 처음으로 싸우게 되는데, 스테이지 시작 전에 다리에서 엘윈 일행을 막는 걸 실패한 크레이머를 죽여버린다. 게다가 성 안의 민간인들을 대피시킬 시간을 준다고 해 놓고, 민간인들이 움직이는 사이에 공격을 개시하는 등 승리를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그 외에 양민학살이나 약탈도 하는 등 사천왕 중에서 유일하게 막장.

배 위에서 싸우는 일이 꽤 많으며 결국엔 엘윈 일행의 길을 막다가 패배한다. 유언조차 "이렇게 아름다운 내가...이런...변경...에서...죽을 수는...없다..." 이며 발가스와는 달리 조금 꼴사납게 죽는다. 게다가 구 엔하위키에서는 제국 사천왕 중에서 가장 늦게 항목이 작성되었었다. 이래저래 취급이 안좋다.

제국 편에서는 시나리오8에서 다리를 막고 있는 레스터와 싸우고 있던 엘윈 일행에게 궁병을 이끌고 도착, 비교적 빠르게 동료로 합류한다. 최종 클래스로는 마법사 계열인 위자드와 신관전사 계열인 퀸이 있는데, 공격적으로 간다면 법사 계열을, 보조 쪽으로 나선다면 퀸 계열을 선택하자.

제국을 배신할 경우에는 물론 화를 내며 다시 적이 된다. 레벨이 상당히 높아져 있기 때문에[1] 고급마법인 어스퀘이크를 구사하는 데다가 용병도 강력하다. 보너스로 성격이 꽤나 다정다감해진다. 마족 루트나 패왕 루트나 비슷한 행보를 보인다.[2]. 나중에는 최종 클래스인 퀸까지 된다[3] 하지만 아군일 때의 활용도는 위자드가 훨씬 높다. 일단 대부분의 주적이 아크데몬과 엔젤이라 신관전사계열의 두 주력기 중 하나인 어스퀘이크가 무력화되는 데다 궁병인 발리스터나 창병인 파랜크스가 적의 마법공격에 너무나도 취약하기 때문.

마족 루트의 경우에는 발가스 사망 이후 제국 멤버들이 배를 타고 도주하는 중 엘윈 일행이 추격해 오는데 에그베르트가 제국의 네임드들을 텔레포트로 튀게 하지만 마력에 한계가 있고, 이멜다는 자진해서 끝까지 막다가 쓰러진다. 역시 4천왕 다운 모습....수준을 넘어 어째 빛의 후예 루트와는 다른 사람 같다. 패왕 루트에서도 발가스와 함께 추격을 막다가 장렬하게 전사.

세턴용 추가 시나리오에서는 원래 레이갈드 제국에 저항하던 나라 출신이였으나 힘에 눌려 굴복했다는 설정이 나왔다. 그래서 베른하르트가 암살당하자 뜬금없이 독립하겠다며 제국을 버리고 모건과 반기를 들어 랑그릿사를 노리지만 부하들이 도망가버리고 진정한 평화가 목적인 엘윈 일행의 말빨에 넘어가 제국 내 반 빛의 후예 세력들을 설득해 화친을 맺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분기 전에 죽어버리는 발가스 지못미

일반 엔딩에서는 황제에게 영지를 하사받아 이멜다 공화국을 세우고 으로 다스리게 되는데,[4] 악정을 펼쳤다고 한다. 격파 수가 100 미만이고 한 번 이상 격퇴당하는 배드엔딩에서는 배 위에서 술 먹다가 바다에 빠져 죽고, 100~200 사이에서 격퇴가 있으면 폭정에 견디지 못하고 배신한 부하의 손에 죽는다. 적 처치수 200이 넘는 엔딩에서는 해변이라는 이점을 살려 공국에 항구를 만들고 꽤나 번성한다고 나오지만 또 한번 이상 퇴각당하는 엔딩에서는 공개구혼을 하는 바람에 항구 이용객이 급감하여 쇠퇴의 길로 들어섰다는 언급이 나온다(…). 지못미.[5]

자기 휘하인 빙룡병단 외의 제국군에게는 친절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6] 4천왕이라는 자리가 약한 모습을 보이면 안 되는 자리인 데다, 이멜다의 경우에는 여성이기 때문에 얕보일 수 없어서 일부러 빙룡병단 부하들에게 잔혹하게 대했다고 한다. 역시 누구에게나 사정은 있는 법이다.

2 캐릭터 성능

전투요원으로서는 애매함 그 자체
법사요원으로는 보정안된 헤인

신관전사 계열을 선택할 경우에도 힐을 못배우기 때문에 어려운 편이지만, 후반부 사람 골머리 아프게하는 마족계열을 쓸어버리는 크루세이더로 레벨업을 해서 퀸까지 가면 퀸은 파란크스를 고용할 수 있기때문에 공격의 한축을 담당할정도로 강해진다. (그렇다고 위저드보다 월등히 강하다는건아니지만……) 결국 어디까지나 취향 문제지만 위자드하고는 달리 퀸은 텔레포트를 배울 수 없기 때문에 어게인 쓰는 기계로 전락할 가능성도 있다. 룬스톤을 사용한다면야 만사 오케이지만, 문제라면 이멜다는 회복마법을 습득하지 못한다.[7] 모조리 격파수로만 경험치를 올려야 한다는 것(...)

적으로 나올 때는 정말 뒤죽박죽인 성능을 보여준다. 그냥 이멜다의 클래스를 보고 짐작하면 되는데 빛의 후예 루트에서 적으로 나올 때의 클래스는 승병 계열인 세인트나 세이지. 애초에 이 클래스가 하이브리드 계열이라 어정쩡하기 때문에 딱히 마법이 무서운 것도 아니고 용병도 약하고 지휘관 본인이 센 것도 아니고…그냥 일반 지휘관과 비슷한 수준, 마족루트 이후의 세이지나 퀸이면 각종 마법(주로 어스퀘이크)을 사용하면서 용병도 강력한, 꽤나 까다로운 지휘관이 된다. 하지만 아무래도 이멜다 자체만 따지면 그리 강력한 것은 아니다. 적으로 나오는 제국 4천왕 중에서는 가장 하위권이라 봐도 무방하다. 마법은 에그베르트에 비해, 전투력은 레온이나 발가스에 비해 특출난게 없기 때문.

3 캐릭터 육성

1차 클래스2차 클래스3차 클래스4차 클래스5차 클래스
자밸러
메이지
소서러아크메이지위저드
워록세인트
어세신세이지
소드우먼
소드마스터

이멜다의 경우 2개의 히든클래스가 있고 그 외의 클래스도 나름 보완 목적으로는 훌륭하나, 힐1이 없어서 힐노가다가 불가능하다는 점때문에 룬스톤 육성이 꽤나 꺼려지는 캐릭터다. 용병 지휘에 추가보정이 없는 것도 단점.

마법사 계열 육성 시
1. 워록 → 소서러 → 메이지 → 아크메이지 → 위저드
2. 워록 → 소서러 → 세인트 → 아크메이지 → 위저드

3차 클래스를 뭘로 하느냐인데, 의외로 이멜다의 메이지는 생각보다 실속이 없는 클래스이다.[8] 발리스타는 당장 돈이 없어서(...) 고용하지 못할 수도 있고, 쓸만한 버프마법인 어택2, 디클레인은 아크메이지 때도 습득이 가능하며, 블리자드는 어차피 저정도 레벨대에서는 그리 쓸만한 마법도 아니고, 블래스트 역시 마찬가지이다. 오히려 세인트의 보조마법인 프로텍션2, 레지스트, 슬립, 퀵은 신관전사 계열 마법중에서는 꽤나 알짜들이므로 이것들을 배우는 것도 괜찮다.

신관전사 계열 육성 시
3. 워록 → 소서러 → 세인트 → 세이지 → 퀸
4. 워록 → 어쌔신 → 소드우먼 → 세이지 → 퀸
5. 워록 → 어쌔신 → 세인트 → 세이지 → 퀸
3번은 자체 전투스텟이 낮아 이멜다가 전투로 활약하기는 힘들다. 궁병도 바리스타밖에 고용하지 못해 제국루트에서 빈번하게 맞게 되는 메테오 한방한방에 생명줄이 왔다갔다한다.
4번은 스텟은 쓸만해지나 MP가 너무 낮기에.. 꺼려진다.
5번은 나름 절충을 본 것인데, 문제는 용병에 궁병이 없어서 육성 난이도가 하늘을 찌른다(...)

신관전사 계열 육성 시의 위와 같은 단점들 때문에 보통은 마법사 계열로 간다.

룬스톤 육성을 만약 하게 된다면
워록 → 소서러 → 세인트 → 아크메이지 → 위저드 → 어쌔신 → 소드우먼 → 세이지 → 퀸
이 루트가 가장 낫다. 메테오, 어게인, 텔레포트를 챙길 수 있고, 최종클래스로 퀸을 선택함으로써 용병수정치를 최대로 받기 때문이다.

  1. 레이갈드 성을 공격하러 가면 4차클래스인 세이지가 되어 있다.
  2. 애초에 마족과 패왕 두 루트가 비슷하다.
  3. 아무래도 이멜다 자체의 개성을 살리기 위한 설정으로 보인다. 적으로 나오는 위저드의 경우 제시카, 라나, 소니아가 있다.
  4. '공국'을 한국어 번역판에서 오역한 듯하다.
  5. 애초에 모든 캐릭터들은 격퇴가 한번이라도 있게 되면 해피엔딩이 되질 않는다. 하지만 이멜다의 경우 격퇴가 없어도 해피엔딩 같지 않다는 게 문제라는 거....
  6. 시나리오14에서 레아드가 등장하자 레온의 배려에 감사하다고 하고, 레아드가 퇴각할 때는 레온이 걱정할테니 어서 퇴각하라고 한다.
  7. 제국 루트 동료들 중 유일하게 힐1을 습득할 수 없는 캐릭터이다.
  8. 헤인의 경우 순수 마법사계열로 육성하지 않는 한 위저드를 갈 수 없어서 어쩔 수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