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다 고토리

파일:Attachment/QP 3-4.jpg
파릇파릇한 중고교 시절...

큐피의 주인공.

별명은 큐피(QP). Kewpie 캐릭터처럼 꼬부라진 앞머리 헤어스타일로 인해 중학교 2,3학년 선배들이 부르기 시작하면서 생긴 듯. 폭력대마왕 등으로 불리며 공포의 대상.
다른 작품의 린다만이나 하나키 구리코 같이 여성에게 붙는 이름(고토리=小鳥=작은 새)이면서 작중 최강자 포지션. 다만 이 쪽은 주인공이고 외모와 싸움 실력도 최강이니 가히 최종보스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야쿠자킬러고 뭐고 걸리면 맨손으로 다 아작을 내버린다. 큐피 8권에 붙어있는 외전 '히데토라 이야기'를 보면 키바 요시아키가 전국을 뒤져도 1 대 1로 큐피를 이길 수 있는 건 얼마 없을 거라고 언급.

작품에 언급된 그의 유소년시절.

1세 : 날아가는 모기를 잡아 엄마를 놀라게 함.
3세 : 세뱃돈을 안 준다고 친척 아저씨 귀를 물어뜯어 난리 침.
5세 : 좋아하는 유치원 선생님의 애인을 돌로 때려 앞니 4개를 부러뜨림...
7세 : 초등학교 입학식 때 놀리던 3학년을 청소용구함에 가둬버려 밤에 그 부모들이 실종신고를 해서 경찰 출동 소동까지 일으키게 만듬.
9세 : 교장선생님을 의자로 때려 실신시키고 그 대머리에 '똥'이라고 쓰고 달아남. 다음날 담임은 급성위궤양이 생겨 장기휴가.
11세 : 시비 거는 중학생 3명을 때려눕혀 이름을 날림.
12세 : 아즈마 료와 차를 훔쳐 도주 시내 40km 떨어진 곳에서 경찰차 3대에 포위되어 체포당함. 저녁 뉴스에 보도됨.

초등학교 2학년때 집단 식중독으로 학교 2주간 폐쇄되는 상황에서 전 직원, 학생들 중에 유일하게 아무런 증상을 보이지 않았음. 먹은 것도 남들 2배는 먹었다고 함.
초등학교 3학년담배 시작.
초등학교 6학년농구하면서 덩크를 넣음.
중학교 3학년100kg의 몸무게로 달리기 100m를 11초에 주파...
중학교 졸업 앨범에는 첫 페이지 교장 자리에 사진이 실려 있으며, 모든 반 사진 정 중앙에 앉아서 사진을 남겼다.
고등학교 1학년 때 던진 야구공의 스피드건 기록은 151km

그 밖에..
트레이시라는 수탉을 길렀는데 알을 낳지 않은걸 이상하게 여겠지만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다... 트레이시가 차에 치어 죽자 충격에 빠져 사흘간 울고 그 뒤론 닭고기는 쳐다도 안보며, 주변에 먹는 사람도 가만 안둔다...

아침 등교시에 큐피가 타는 그 시각의 버스는 학교까지 가는 정류장을 아무도 타려하지 않아 무정차로 통과해 혼자 맨 뒷좌석에서 전세 내듯이 타고 다녔다... 공포의 8시 21분, 멈추지 않는 버스 전설.

거대한 몸에 비해 어마어마한 탄력과 유연성을 지녀서 싸울땐 뒤로 덤블링 하면서 공격을 회피해 상대를 충격에 빠뜨리기도 한다.

아무것도 두려울 게 없던 철없던 시절에 만나게 된 아즈마 료, 나라오카 츠네요시. 스즈모토 코조 등의 친구들과 좌충우돌하며 싸움의 나날을 겪다가 두 살 위의 우에다 히데토라라는 인물과 만남으로서 내면의 성장을 겪게 된다.

그리고 절친이었던 료와는 인생의 갈림길에서 어긋남으로 인해 의해 고토리는 소년원 행. 출소 후에 건실한 삶을 살기로 마음 먹고 주유소에 취직해 나름 잘 자리잡게 되는 중에 료와 다시 얽히게 된다. 덩치가 좀 줄었다곤 해도 싸움 실력은 여전히 건재해 작 중 클라이막스인 볼링장 사건에서도 일등급 킬러 집단이라는 스모크스 중 리더를 포함해 2명과 싸우게 되는데 맨손에다 노 데미지로 박살낼 정도. 료를 설득하기도 하고 두들겨 패거나 해왔지만 결국 삶의 방향 자체가 달라져 버린 료를 붙잡진 못하고 서로 다른 길을 가게 된다. 착실한 삶을 위한 행복의 한 발을 디디는 장면으로 엔딩.

외전에선 소년원을 잠시 탈출해 친구인 스즈모토 코조를 위해 시게마츠 쿠니오를 박살내고 돌아가는 히든 보스적인 모습도 보여준다.

여담

캐릭터 간 VS 떡밥을 좋아하는 팬들 사이에선 작가 타카하시 히로시의 작품 세계관 속 등장인물들 중 싸움 실력으로는 단연 넘버 원이 아닐까 하는 의견들도 있는 모양이다. 물론 작가의 다른 작품들에서 등장하는 보우야 하루미치, 하야시다 메구미(린다만), 쿠즈가미 다츠오, 키즈 쿄스케, 하나자와 사부로(제튼), 하나키 구리코, 츠키시마 하나, 에비스 코이치(비스코) 등 쟁쟁하고 막강한 경쟁자들이 즐비하긴 하지만 작 중 시종일관 강조되는 고토리의 경이로운 신체 능력과 더불어 마지막엔 상당한 싸움 실력은 갖춘 것은 물론 무기까지 다루는 전문 킬러들인 스모크스까지 상대가 안 되게 압도하는 모습이 팬들에게 제대로 각인이 된 듯 하다. [1]
  1. 물론 스모크스를 상대한 것은 성인이 된 후의 일이며, 고토리의 싸움 실력이 고등학생 때 보다 더 향상된 상태 였을 수도 있다. 반면 위에 언급된 크로우즈워스트의 캐릭터들은 스토리 진행 중 유급한 인물들도 있긴 하지만, 어쨌든 고등학생 때 까지의 모습만 그려졌다. 크로우즈 최강의 사나이인 린다만도 졸업 후 격투기 선수로 데뷔를 위해 준비중이라고 언급됐으니 고등학생 때 보다도 월등히 강해 졌을 것이다. 그렇지만 다들 동일한 나이로 놓고 본다 해도 고등학생 시절에 묘사되는 고토리의 강함 역시 못해도 린다만이나 보우야, 구리코와 동급 정도는 될 거라고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