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개그맨들이 사는 세상

이 개그맨들이 사는 세상
참여 프로그램개그 콘서트
시작2014년 12월 7일
종료2015년 6월 21일
출연진정범균, 류근지, 박소라, 송영길,
김민경, 김재욱, 허민
유행어~였습니다. (정범균)

1 소개

개그 콘서트에서 2014년 12월 7일부터 방영한 코너. 약칭은 이.개.세

같은 상황에서 전혀 다른 행동과 분위기를 자아내는 세 타입의 개그맨 커플들을 비교하여 웃음을 주는 코너이다. 각 부류의 연기자들이 자신들의 특성에 따르는 클리셰를 과하게 사용하여 작위적 연기를 펼치는 것이 웃음 포인트. 그 상황들은 드라마를 패러디했다.

3월 15일 방영분은 커피프린스 1호점을 패러디했다.

3월 22일 방영분부터 어개세와 노개세의 출연 순서가 바뀌어 구성하였다.

4월 19일 방송분에는 잘개세 파트가 편집되었다.

5월 17일 방송분에는 김준호가 특별출연했다. 김준호: 이게 새 코너야?! 이게 새 코너냐고!!! 김재욱: 이개세 코너죠. 이.개.세! 김준호: 아하!

5월 31일 방송분에는 코너 중 가장 처음에 잘개세 파트가 편집되어서 방영되었다. 그리고 김회경류정남도 나왔다[1].

6월 7일 방송분부터 렛잇비를 제치고 오프닝 코너로 나왔다가 6월 21일에 종영되면서 렛잇비가 다시 오프닝 코너로 나왔다.

2 등장인물

2.1 정범균

MC 역할이다. 매 순서와 순서 사이에 다음 개그맨들을 소개 해준다. "여기 '따른' 종류의 개그맨들이 있습니다."라고 할 때 된소리가 신경 쓰인다. 언젠가부터는 '잘.개.세.' 파트 끝부분에서 상황극을 하려다가 둘에게 외면만 받는 것도 추가되었다. 노개세의 김재욱과 기사를 찾아 다닌다

2.2 류근지, 박소라

잘 생기고 예쁜 개그맨들이 사는 세상 - 잘. 개. 세. 파트를 연기한다.

주어진 상황에서 언제나 색기와 간지(...)를 발산한다. 이 님들 모델이셨나요 코너 중간중간에 류근지가 옷을 벗는데 몇몇 시청자들은 류근지가 옷벗는 것에대해 별로 좋지 않은 반응을 나타낸다. 내용도 쓸데없이 진지하기 그지 없는 내용이고 대사나 구도도 전부 진지하다. 이 과도한 진지함과 고의적으로 오글거리는 연기 및 대사아이고~!,괄호열고~! 괄호닫고~!를 하는게 웃음포인트다.

그 후 또 커플연기를 하였지만 어째 상대방 커플과 더 호흡이 잘맞는다.

2.3 김재욱, 허민

노력하는 개그맨들이 사는 세상 - 노. 개. 세. 파트를 연기한다.

잘 생기지도, 못 생기지도, 뚱뚱하지도, 마르지도 않은, 어정쩡하기 때문에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개그맨이라 소개된다. 허민이 박소라보다 예뻐보이는 건 함정[2] 김재욱의 개그답게 상황 중간중간에 마술과 묘기가 섞여있는 게 특징. 본격적인 쇼(?)가 시작되면 BGM으로 '아! 사루비아'[3]가 관광버스 메들리 버전으로 흘러나온다... 흥이란 것이 폭발한다! 보다 보면 이게 달인인지 이개세인지(...) 싶을 정도다. 언젠가부터는 관련있는 인물들이 줄줄이 등장하는[4]장면도 나온다.

여담으로 이 커플은 예전에 같이 했었던 코너였던 댄수다에 이어서 또 커플로 출연한다. 12월 28일에는 송준근이 출연하였는데, 송준근 역시 댄수다에 출연했었다. 공교롭게도 그의 역할은 둘 사이를 갈라놓는 역할이었다. 또? 물론 앞 커플이 출연할 때도 같은 역할이었다.

2.4 송영길, 김민경

어마어마하고(...) 더 어마어마한(...) 개그맨들이 사는 세상 - 어. 개. 세. 파트를 연기한다.

먹는 것으로 시작해서, 중간에도 먹는 것이 들어가지만(...), 상황은 잘개세와 거의 비슷하다. 그러나 마지막이 어째 이상하다(...). 분명 서로 껴안는 거였는데 누가 봐도 천하장사 둘이 씨름을 하는 포즈라던가, 공주님 안기가 되지 않아 그냥 질질 끌고 간다거나(...), 프러포즈하려고 식당에 자리 잡았다가 몸무게 때문에 의자가 넘어진다든지... 총에 맞아 쓰러진 김민경몸에 송영길 발이 낀다든지(...)... 역할로 봐서는 아마도 생긴 그맨들이 사는 상과 력하는 그맨들이 사는 상의 중간인 듯 하다. 여담으로 이 코너에서는 간혹 김민경이 송영길보다 연하라는 설정으로 나오곤 하는데, 실제론 김민경이 송영길보다 3살 연상이다.
  1. 김회경은 그 이전에도 가끔 나오곤 했다.
  2. 사실 허민이 소라보다 덜 예쁜 게 아니라 컨셉상 이 쪽에 더 맞아서 그렇다고 보는 게 맞다.
  3. 2005년에 방실이가 발표한 노래가 원곡. 관광버스 버전은 양진수가 불렀다. 단, 2015년 3월 1일에는 다른 음악이 사용되었다. 아시는 분은 무엇인지 추가바람.
  4. 사냥꾼이 나오는데 처음에는 엽총든 사냥꾼부터 로빈 후드, 아이언맨, 토르까지 나왔으며 의사를 부를때는 김명민, 허준, 스타크래프트 메딕까지 나오는 식. 심지어는 스톰 트루퍼 효과가 나온 에피소드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