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혁필


수술 전


수술 후

1 기본 정보

출생1972년 3월 3일
신체177cm, 80kg, O형
직업개그맨, 화가
학력보성고등학교, 청주대학교 서양화과
가족2남 중 차남
데뷔KBS 13기 공채 개그맨

2 트리비아

개그 콘서트에서는 그렇습니다땅그지 등 주로 바보 연기를 했지만 현재 사람들 기억에 가장 남는 역할은 세바스찬. 현재는 주로 케이블방송 쪽에서 출연하고 있는 듯.

실제 성격은 굉장히 다정다감하다고 한다. 군기가 빡세기로 유명한 대한민국 개그계에서 후배들에게 화 한번 내본적이 없다고...

개그맨이 되기 전에는 화가 지망생[1]이었다. 과거 봉숭아 학당에서 심현섭이 분한 맹구가 몸에 바디 페인팅을 해서 개그를 했는데, 그때 심현섭의 몸에 그림을 그렸던 사람이 바로 임혁필이었다.

그 경력과 딸을 키우면서 얻었던 경험으로 육아에 대한 만화 에세이 'Feel, So Good'을 출간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일러스트를 그리며 화가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개그콘서트에서 본격적으로 존재감이 생긴 것은 그렇습니다 코너 이후.

턱이 상당히 발달한 외모를 갖고 있다. 본인도 자화상을 그릴때는 턱이 부각되게 그리는 편. 인터넷에서는 턱 쪽을 보면 소녀시대의 전 맴버 제시카와 닮았다는 이야기도 돌아다닌다.(라디오스타에서 제시카에게 한 마지막 질문. "제시카에게 있어 임혁필이란? ㅋㅋ")

그러나 2010년 5월 양악수술로 부정교합을 치료해 정상적인 턱으로 돌아왔다! 이후 김지혜에게 양악수술을 권유, 이쪽도 정상적인 턱으로 돌아왔다. 양악수술을 받은 후 한 연예프로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은 성형이나 미용 목적이 아니라 의료적 목적인 부정교합 때문에 수술한 것이고(어금니로 단무지조차 끊지 못하는 지경이었다고 한다.), "건강과 치료를 위한 수술이라면 찬성하지만, 미용을 위해 양악수술을 받겠다면 반대하고 싶다"며 양악수술을 하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신중히 생각할 것을 당부하는 발언을 하기도 했다. 그런데 정선희의 증언에 따르면 턱이 다시 자라나고 있다고(...)

현재 화가로 활동하고 있는데 실력이 대단하다고...기사
2010년 3월엔 첫 개인전도 열었다. 보스보로트 관련.

2011년 7월 4일 해병대 2사단의 강화도 해안 소초에서 일어난 2011 해병대 총기난사 사건으로 사촌동생인 이승렬 상병이 희생되고 말았다. 사촌동생에게 면회를 못간 것과 해병대를 간다는 것에 칭찬했던 일들 때문인지 마음의 고통이 심한 듯하다.

2012년 6월에는 코리아 갓 탤런트 2에 샌드아트로 예선을 통과했다. 서양화 경력을 살린 듯 하다.

2015년 3월부터 6시 내고향 리포터로 출연 중. "내고향 문화재"라는 코너에서 지방에 있는 문화 유산을 답사하는 코너를 맡고 있는데 매번 방문한 문화재를 그림으로 그리고 있다.

3 여담

여담으로 해병대 출신이다. 원래는 방위였는데 아버지와의 불화로 집을 떠나고 싶어서 생각없이 그냥 질렀다고 한다. 당연히 근무설 때 '아 방위갈 껄' 하고 후회했다고 한다. 기수는 708기. 정기적으로는 아니고 가끔 해병대에 강연도 나간다고 한다.
해병대 총기 난사사건으로 사망한 이승렬 상병(20세)의 고종사촌으로 신문에 나서[1] 화제가 되었었다. 이때 해병대 악습에 대한 엄청난 비난이 몰아닥쳤는데 임혁필이 해병대 안나온 사람은 해병대에 대해 말하지 말라!고 일갈했었다.

그리고 건덕후이다. 아침에 KBS에서 하는 모 프로그램에서 건덕후임을 입증하였으며 그것들 때문에 이사를 못 간다고 하였다. 그런데 정작 관리는 자신이 안하고 아내가 관리한다고 한다(...).

여담으로 정형돈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나왔을 때 밝힌 일화로 정형돈이 개그맨이 되기 위해 공연장에 찾아갔을 때 임혁필이 왜 굳이 힘든 길을 걸으려고 하냐며 말렸다고 한다. 네(정형돈)가 보기엔 내(임혁필)가 더 빛나보이겠지만 돈은 훨씬 더 많이 벌고있지 않느냐고(당시 삼성전자 재직중) 말하며 결코 쉬운 길이 아님을 이야기해 주었다고. 근데 문제는 정형돈은 찾아가기 2일 전에 사표를 써서 돌아갈 방법이 없었다고 한다. 회상하기를, 사표를 안 썼다면 임혁필 덕분에 개그맨 정형돈은 없었을 거라고... 확실히 정형돈은 초반 승승장구 하다가 버라이어티 시절 당시 긴 암흑기를 지녔단 걸 생각하면 순탄하지만은 않은 길이였다.
  1. 청주대학교 서양화과 출신이며 충북 미술대선에서 특선한 경력이 있다. 같은 13기 동기인 박성호가 그의 학교 후배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