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터로, N016년 기준 51세. 칼리블룸 무도대학 교수로, 투사 랭킹이 높으면서 동시에 마법 랭킹 역시 높은 실력자. 마법 등급은 A, 마법랭킹은 31위이고, 투사랭킹은 N15년 기준으로 9위다.
칼리블룸엔 자드보다 실력이 뛰어난 하프 투사들이 많지만 대변동 이후로 학장은 커녕 하프가 교수라는 것에도 시선이 안 좋아진 상태라 이미 차기 무도대학장에 유력한 후보중 한 명이다. 참고로 무도대학 교수진 중 준수한 외모를 가지고 있어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생일속성은 트리플 쿠베라. 전투 방식은 주로 검을 쓰면서 호티 쿠베라를 팔에 집중시켜 공격력을 극대화 시키는 스타일. 다만 팔씨름에서 시에라 시에스를 이긴 적은 없다고 한다. 검의 시험에 여러 번 도전했으나 운이 나빠서(...) 회귀의 검에 도전할 기회를 얻은 건 본편 2부 시점이 처음.
테오 라칸과는 외가 쪽으로 친척이 되는데, 결혼해도 무방할 정도로 먼 친척관계이며 실제로 주변에서 두 사람을 이어주려는 시도가 있었다고 한다.
클라리 우타스의 보증인이며, 그녀의 제자. 대변동 당시 그녀에게 죽을 뻔했지만 클라리를 죽이려는 이들로부터 끝까지 지켰다. 그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검은 대변동 이전까지 클라리가 사용하던 것.
눈썰미가 좋은지, 쿠베라 리즈를 처음 봤을 때 라오 리즈 닮은 것 같다고 말했고, 란 사이로페의 재능은 마법사보다는 투사 쪽이 더 알맞는데 하프 공포증 때문에 아까운 재능을 썩힌다고 평했다.[1]
2부에서 간다르바에 의해 다시 감정동조화가 일어났을 때 또다시 클라리에게 공격당했다. 대변동 때 어땠는지는 불확실하지만 이번에는 정말로 아무 일 없을 거라고 방심하고 있다가 공격받은 상황이라, 클라리가 진작에 자신의 무기를 봉으로 바꿔두지 않았다면 이 때 끔살당했을 듯... 다행히 대변동 때와 달리 다른 종족의 하프들은 제정신이었기 때문에 동료들과 협력해서 기절시킨 듯하다.
그 이후에도 여전히 클라리에 대해 별로 원망하지도 않고, 호티 비슈누로 살아난 테오 라칸의 기억을 되짚어주려고 사람들이 모였을 때도 어느 새 추궁으로 넘어가려는 분위기를 막고 사람들을 진정시키는 걸 보면 진정한 대인배(...) 다만 그 회의(?) 때 당시의 기억[2]을 전혀 가지고 있지 않은 테오에게 파르 하엘과 엘윈 라칸의 증언에서 도출된 결과(그 남자 = 첩자 겸 유인 담당)를 정리해서 말해줬기 때문에 간다르바 팬 및 간달×테오 커플 지지자들에게는 본의 아니게 천하의 개쌍놈이 되었을지도... 어째 작품 외적인 측면에서까지 손해보는 역할만 맡는다. 역시 진정한 대인배 참고로 이 회의 후 테오는 한동안 대외 활동이 불가능할 정도로 크게 상심했다.
그런데 파르와 엘윈은 어째서 회의 이전에 미리 증언을 맞춰보지 않은 걸까 궁금하다. 당장 파르에게는 철천지 원수인 마루나가 엘윈에게는 생명의 은인이라 미리 이야기를 해봤으면 절대 같이 증언하지 못했을텐데(...) 엘윈이 일부러 숨겼을 수도 있다. 한 번 생명을 구해준 사람과, 16년 동안 생명을 구해준 사람 중 누가 소중할까?
- ↑ 다만 란의 마법 실력이 실제로 AA임을 감안하면 란이 만능 먼치킨에 가까운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하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란의 마법시험 점수는 순수 마법실력만이 아니라 제 3시험에서 사용한 알 수 없는 능력의 덕을 본 것이 거의 확실하기 때문에 마법재능은 그 정도가 아닐 수도 있다.
A+인 테오의 마법실력을 생각해보자일단 형인 루츠보다는 약한 것 같기도. 그런데 루츠는 또 시험을 대충 본터라 그건 그거대로 비교가 불가하다.이놈의 형제들은(...) - ↑ 간다르바가 마지막에 테오를 구하려고 한 것, 간다르바가 테오를 결계 범위에서 빼내려고 한 진짜 이유, 테오가 그 당시 이미 간다르바의 정체를 알고 있었다는 사실, 테오가 그 때까지 간다르바에게 가졌던 감정 등. 증언한 두 명을 비롯한 하프를 포함해서 자신 이외의 인간에게 테오가 이것들을 말해준 적은 단 한 번도 없다. 그런데 정작 그 테오 본인의 기억이 날아가버려서 간다르바를 변호해줄 사람이 없다(...) 간다르바 본인이 칼리블룸으로 다시 찾아와서 말해봐야 믿어줄 리도 없고...
사가라 불러와 - ↑ 예를 들어 사하 온 정도가 아니면 호티 수르야로도 감지가 안 되는 거리에서 얼음바늘이나 서리의 탄 같은 원거리형 초월기를 날린다든지. 타라카의 죽음으로 초월기를 몇 개 되찾았다고 하는데, 마침 이제는 그의 최악의 적이 된 사가라가 같이 되찾은 초월기 중 예시로 보여준 것도 원거리형.
- ↑ 당장 사가라부터가 되찾은 초월기 시연하면서 간다르바가 자신의 적이 될 것임을 암시하는 말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