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함소녀/해역


전함소녀R 관련 문서
게임 안내기본게임 실행 및 기본 정보 · 팁 및 주의사항 · 스탯 · 상세 공략 · 전투 안내
출정해역 전체 · 1해역 · 2해역 · 3해역 · 4해역 · 5해역 · 6해역 · 7해역 · 이벤트
연습 · 원정 · 역사전투 · 임무
건조 및 개조건조 안내 · 개발 안내 · 스킬
장비함포소구경 주포 · 중구경 주포 · 대구경 주포 · 대공포
함재기뇌격기 · 폭격기 · 전투기 · 정찰기
그외포탄 · 어뢰 · 레이더 · 폭뢰&소나 · 미사일&발사대 · 그외 장비
캐릭터국가별 미국 영국 독일 일본 프랑스
이탈리아 소련 중화민국 기타
함종별전함전함 · 순양전함 · 항공전함 · 모니터함
항공모함항공모함 · 장갑항공모함 · 경항공모함
순양함경순양함 · 중뇌장순양함 · 항공순양함 · 중순양함
그외구축함 · 잠수함 · 잠수순양함 · 보급함
기타심해함선 · GALO
기타차이점 · 문제점 · 사건/사고 · 전함소녀 갤러리 · 참여 일러스트레이터 · 상점 · 전함소녀/2차 창작 ·참여 성우· 미사용 컨텐츠

1 개요

출격은 말 그대로 함선소녀(들)로 구성된 함대를 출격시키는 것.
단지 나침반만 없을 뿐, 전진을 위해서는 일정 조건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칸코레랑 큰 차이가 없다.
그렇지만 편성 조건을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6년 8월 현재까지는 잠수함을 편성 조건에 요구하지 않는다.

옆동네는 실제 지역의 이름을 모티브로 가상의 해역명이 붙지만 전함소녀 해역은 실제 이름을 붙인 것이 특징.
1해역은 서해 인천, 2해역은 후소해(일본 동쪽 해역의 과거 이름), 3해역은 남중국해 싱가포르, 4해역은 홍해, 5해역은 지중해, 6해역은 덴마크 또는 북해다.

나무위키에서 제공해주는 해역 공략 함대 편성팁은 참고만 하도록 하자. 어떤 함종을 주력으로 키워는지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기함이 중순이면 절대 새는 일 없이 확정적으로 보스방까지 도달할 수 있고, 기함이 중순이 아니면 보스방 앞에서 샐 수 있다는 조건이 있다고 치자. 나무위키 작성자는 자신의 함대에 키워놓은 100렙 중순을 떠올리고 '중순 기함 시 새는 일 없이 보스방까지 갈 수 있다.' 라고 적어놓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정작 그 (사적인) 공략을 보고 있는, 전함소녀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유저가 중순양함을 키우기 힘들어 제대로 레벨링 및 장비 파밍을 완료해 놓지 못한 상황인데도 무조건 그 공략만 따라서 큰 피해를 입고, 보스방에서는 체력도 제대로 깎지 못하고 자원만 낭비할 가능성이 있다.
이런 경우엔 중순이 기함이 아니면 어느 정도 샐 확률이 있다고 해도 자신이 레벨링을 열심히 해놓은 함종을 편성해서 공략하는 것이 훨씬 더 수월할 수도 있단 것이다.
나무위키에 사족으로 달린 해역 공략 추천은 참고만 하고, 실제 요구 조건을 보고 자신의 함대에 맞는 구성을 짜도록 하자.

1.1 1해역

파일:전함소녀 1st chapter icon.png

1해역은 진수부 해역이라고 부른다.
처음 얻은 시작 함선부터 퀘스트로 얻은 함선까지 여러 척으로 구성하려는 초보제독과 갓 얻은 함들을 레벨링 하려는 제독들이 자주 들른다.
적 전함과 경항모는 1-4 마지막 지점에 등장하며 조건에 따라 1-4를 클리어하면 퀘스트 보상으로 렉싱턴을 얻을 수 있다. 1-4에서는 레인저도 아주 낮은 확률로 드랍되니 과금으로 얻는 것을 원치 않는 유저 입장에선 시도해 볼만 하다. 1-5는 적이라고는 몽골해군 보급선인 수크바타르 하나 뿐. 클리어 하면 우편으로 수크바타르를 획득할 수 있다.

여담으로 1-4는 인천 앞바다(!), 1-5는 몽골의 호수다.

자세한 내용은 문서 참조

1.2 2해역

지역 모티브는 일본 동해이며 2해역부터는 전투순양함과정규항모가 출몰하기 때문에 충분한 레벨링이 안 된 함선은 중파내지 대파당할 확률이 높다. 뿐만 아니라 1-4 보스전부터 나온 경항모와 전함도 여전히 출몰한다.
기존의 적 함선도 일반형과 엘리트형으로 급에 차이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해역이기도 하며, 색적치가 요구되는 지역이 존재하기에 색적치가 원래 높은 항모 또는 색적장비를 장착한 기타 함선이 있어야 최종지점에 수월히 도달할 수 있다.
2해역까지 모두 클리어해야 비로소 역사전투에서 항모 개장코어까지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역사전투 참조.

또한 2해역부터 마지막 스테이지에 보스게이지가 추가되기 때문에 다음 해역으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게이지를 0으로 만들어야 한다. 즉 보스전을 여러 번 해야 한다는 뜻.

2-5 해역은 2해역 범주에 들어가있으나 훼이크고 입장조건이 5-5 클리어(6해역 개방)인지라 실제론 5-6쯤의 위치인 별개맵이다. 2-5 해역이 일단은 일본 해역이 배경인지라 2해역으로 편입되어있는듯 하다. 당연히 1-5처럼 2-5 못깬다고 3해역 못넘어가는건 아니니 걱정말자.

자세한 내용은 문서 참조

1.3 3해역

배경은 야자나무로 된 아이콘으로 싱가포르다.
어떻게 함대가 구성되느냐에 따라 진로가 결정되어, 진로고정에 실패할 시 보스룸에 도달하기가 어려워지며 설령 도달하더라도 연료와 탄약부족으로 진행이 힘들 수 있는 것이 3해역의 특징.
특히 3-2는 구축함 6척으로 편성하지 않으면 보스방 입장이 무척 힘들 수 있으며 3-3의 경우 구축함 3척 이상, 정규항모 1척 이상으로 편성하지 않으면 진로가 무척 꼬이게 되는 등 본격적으로 함대 편성에 머리를 싸매게 되는 해역이다. 구축함 육성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문서 참조

1.4 4해역

아이콘의 아라비아양식으로 된 건물으로 미루어볼 때 아라비아해이다. 이후 해역이 대부분 그렇지만, 충분한 레벨링과 적절한 함대 편성이 없다면 무척 피곤해질 것이다.
이 해역부터 적 함선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플래그쉽이 처음으로 등장하며, 잠수함 계통이 등장하지 않으므로 대잠능력이 없는 함선인 전함과 전투순양함, 정규항모가 안심하고 레벨링할 수 있는 곳이다. 물론 전함과 항모 등 연비가 무지막지한 함선들을 일반해역에서 레벨링하기엔 연탄 소모가 어마어마하므로 연습전을 선택하는 게 좋다.

자세한 내용은 문서 참조

1.5 5해역

과거의 마지막 해역이며, 이 해역부터는 잠수함과 중뇌장순양함이 등장한다. 구축함과 경순함을 편성하여 대잠진형을 취하지 않는다면 적 엘리트 플래그쉽계통, 중뇌장순양함과 잠수함이 선제뇌격을 가하기에 위협적일 수 있다.
그리고 이 해역부터는 스테이지 최종장이 4가 아니라 5까지이므로 인내심을 갖고 싸워야 한다. 5-5의 보스는 항공전함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서 참조

1.6 6해역

새로나온 해역이며 해역 모티브는 원정메뉴에서 6해역의 아이콘상 영국이다.
마지막 해역답게 개장함선 구성이 아니면 일반 함선은 충분한 레벨링 없이는 버틸 수 없는 해역이다. 엘리트와 플래그쉽은 아예 기본으로 나오며, 그 대신 레어함선이 많이 드랍된다. 독일 도이칠란드급과 샤른호르스트급, 영국 글로리어스, 유니콘, 콜로서스 같은 함선을 운만 좋다면 얻을 수 있고 무엇보다 유니콘과 콜로서스는 함재기의 성능이 좋아서 선호되는 경항모다.

자세한 내용은 문서 참조

1.7 7해역

2.5.0패치로 추가된 해역. 버뮤다 삼각지대를 모티브로 한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