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 테오

몬스터 헌터의 다운로드 퀘스트 중 하나. 일명 점테.
기존보다 강화된 테오 테스카토르를 사냥하는 퀘스트이며, 퀘스트의 내용은 각 시리즈마다 조금씩 다르다.

1 몬스터 헌터 포터블 세컨드, 세컨드G에서

<몬스터 헌터 포터블 세컨드>와 <몬스터 헌터 포터블 세컨드G>에서 추가 컨텐츠로 다운로드 받아서 할 수 있는 퀘스트이다. 점프 테오의 점프는 소년 점프의 점프.

P2의 경우 6성 상위 퀘스트이며 맵은 거리. P2G에서 추가된 G급 퀘스트의 경우 화산 맵에서 등장.

점프 테오의 체력은 G급 테오 테스카토르보다 조금 낮아서 상위보다 좀 높은 정도지만, 전체 방어율 60% 공격력 400%를 자랑. 분노시 520%까지 상승해 버린다. 크기도 매우 커서 잡으면 대체로 최대금관이 갱신된다.

따라서 G급 점프 테오 퀘스트의 경우 정면승부를 하게 되면 그야말로 피말리는 승부가 된다. 그러나… 정작 이 퀘스트는 헌터의 고룡의 대보옥 구제 퀘스트로 전락했다. 이유는 일명 점테하메 때문.

화산 7번 맵의 바위 뒤에서 브레스가 안 닿는 거리까지 서서, 도착해서 다른 곳을 보고 있는 테오에게 섬광을 던져(헌터 인식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걸리면 안 된다. 각적을 불고 바로 캔슬해도 무방) 헌터의 존재가 바위 너머인걸 인지시킨다. 그러면 공격을 해오기는 하는데 바위 뒤기 때문에 어떠한 공격도 닿지 않고, 헌터는 안전하게 바위 너머로 관통을 뚫어주면 된다. #점프 테오 하메 강좌

기본적으로는 분진폭발 패턴도 근, 원거리 모두 닿지 않지만, 가끔씩 유도 분진폭발을 쓰는 경우가 있다. 이 때는 정면/후면 구르기로만 피해야 하고 좌우로 피해서 테오에게 발각되면 하메 실패.

이벤트 퀘스트 주제에 이 방식으로 너무 쉽게 깨져서 최고의 물욕템인 고룡의 대보옥에 좌절한 헌터들을 구제해 주고 있다.

잡으면 해적J 티켓을 주며, 이걸로 콜라보레이션 방어구/무장인 해적셋 및 해적J 태도헤비보우건을 만들 수 있다.

해적셋의 경우 갈무리명인과 격운이 뜨는 것 외에는 별 거 없는 셋. 방어력도 상위급이라 대중적으로 쓰이는 일은 없다고 해도 무방하다. 다만 꼬리 자르기를 통한 천린 노가다에는 가끔 쓰인다. 2G시절 한정으로 수면속성 무기와 조합하여 수면폭질용으로 애용되기도 했다. 보머 스킬 덕분에 폭탄 대미지가 배가되는데다가 기본 2회뿐인 기린의 갈무리 횟수를 한번 더 늘려주기 때문. 고양이 식사로 갈무리 확률 UP이 뜰 경우 운 좋으면 4회까지도 갈무리가 가능했다.

태도의 경우 깡뎀으로 먹고 사는 평범한 태도지만, 기인게이지 풀차지시 손잡이에 달린 해골 장식의 눈구멍에서 푸른 빛이 흘러나오는 폭풍간지를 보여 주며, 예리도+1 스킬을 띄울 경우 각왕검 아티라트보다 더 넓은 보라 예리도를 자랑한다. 결론적으로 상당히 괜찮은 무기. 다만 제작시 고룡의 대보옥이 들어가기 때문에 재료비 성능으로는 조금 아쉽다.

헤비 보우건인 해적J캐논의 경우 별로 대단할 거 없는 평범한 탄환 지원을 보여주나, 특이하게 화염탄의 기본 장전수 12발이라는 괴한 스펙을 자랑. 딱 6번 장전하면 화염탄을 몽땅 소모할 수 있다. 화염 속성에 약한 풀풀 등에게 사용하면 상당한 위력을 보여주는 헤비 보우건. 그러나… 자동장전을 띄우면 1번만 장전해도 장전이 필요없게 되기 때문에 여타 헤보건과 별다른 차이가 없다. 따라서 잉여무기로 전락(…).

아쉽게도 세컨드G의 북미 버전인 프리덤 유나이티드에는 점프 테오 퀘스트가 없다. iOS판도 어른의 사정으로 인해 삭제되어 등장하지 않는다.
그리고 대보옥때문에 영원히 고통받는 iOS 몬헌 유저들

2 몬스터 헌터 4, 몬스터 헌터 4G에서

테오 테스카토르의 재참전에 의해 소년 점프 콜라보레이션 퀘스트가 공개. 역시나 강화된 개체로 등장하여 점테의 명성을 새롭게 새기고 있다. 4에서는 아캄토름 전용 맵이라고 볼 수 있는 용암도에서, 4G에서는 구사막(낮)에서 등장.

4의 경우 단순히 체력 및 공격력/방어력을 늘려 놓았을 뿐이지만, 4G의 경우 길드 퀘스트 Lv126 이상의 상태 및 패턴을 사용하는 강적이다. 4에서는 염룡의 보옥을, 4G에서는 고룡의 대보옥이 기본보수 확률로 나오긴 하는데 집회소 퀘나 여단퀘 역시 기본 보수로 나올 확률이 있기 때문에 구제퀘 까지는 아니다. 오히려 집회소나 여단 퀘스트보다 확률이 낮게 설정되어 있기도 하고 순수하게 콜라보 아이템용 퀘로 변한 느낌.

다만 이번 작품에서는 딱히 하메라고 할 만한 것이 없어서 정직하게 토벌해야 하니 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