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크 잉글리쉬

HomestuckSburb 알파 버젼 플레이어


제인 크로커


록시 라론드


더크 스트라이더


제이크 잉글리쉬

1 관련곡

선녹색 공포


소규모 전투


앙코르


모험


코끼리 총


모험을 위한 시험

2 개요



프로필120px
이름Jake English
나이16
글씨색녹색
IDgolgothasTerror(GT)
행성고분과 제논의 땅
칭호 희망의 시동(Page of Hope)

할리 할아버지의 긁힘 이후 모습. 게임 알파 버젼을 플레이하는 네명의 아이들중 한명이다. 주 무기는 권총(베레타 M9). 이쪽도 모험광에 파란 피부미인을 좋아하고 뼈다귀(두개골)을 좋아하는걸 보면 저 위쪽과의 공통점을 많이 발견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모든 종류의 영화를 좋아하는 영화광.

작중 제이드 할리도 제이크가 존과 닮았다고 언급하는 등 존 에그버트지나치게 닮아있다.격세유전 아니 부전자전인가? 초록색 옷 입은 존과 제이크는 처음 보는 사람이라면 구분하기 어렵다. 단 머리모양은 아주 약간의 차이점이 있긴 한데 제이크는 한쪽으로 쏠려 있으며 존은 다른 쪽으로도 삐죽 서있다.

뱀발이지만 땅콩 알레르기가 있다.

3 작중 행적

트릭스터 모드가 풀린 뒤, 프로스핏의 달 중심부에 제인과 함께 있다가 잉글리쉬화한 잭 느와르에 의해 달이 파괴되면서 신 단계에 오르게 된다. 다만 본인의 신 단계 복장이 복장인지라(...) 본의아니게 제인의 시선을 빼앗았다. 미친 존재감 다만 신 단계에 오른 뒤 바로 잭 느와르와 대면해 위험했으나 제이드 할리가 나타나 잭을 머나먼 고리 너머로 보내버려 무사할 수 있었다. 하지만 곧바로 제이드가 여제에 의해 흑화하고 자신의 옆에 있던 제인도 여제의 티아라가 씌워져 흑화해버린다. 이 후 제인에게 배빵 얻어맞고 더스의 감옥으로 옮겨지고 제인과 대화를 나눈다. 제이크는 제인의 요구에 울면서 그냥 집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한다.(...) 그리고 이 때 희망의 시동의 능력으로 뇌 유령 더크를 만들어낸다.

이후 더스의 감옥에서 자고 있다가(...) 생명의 반지로 살아난 아라네아 세르켓과 조우한다. 아라네아는 제이크를 치유할 수 있다며 키스하려 하나 제이크가 격렬히 반항하여 키스는 무산된다. 그리고 아라네아가 제이크를 치료, 희망의 플레이어로서 각성하여 강력한 희망 필드를 만들어내고 이 때 뇌 유령 더크도 실체화된다. 이 희망 필드는 매우 강력하여 신 단계인 제이드조차 어떻게 할 수 없을 정도. 제이드는 제이크를 막기 위해 공간 필드를 만들어 맞붙지만 결국 튕겨져나가 기절한다.

하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자 희망 필드는 약해졌고, 약해진 틈을 타 제이크의 폭주를 저지하기 위해 제인이 삼지창을 던져 제이크를 찔러 그 여파로 죽었다. 하지만 제이크의 죽음은 영웅적이거나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되어 다시 되살아났다. 이후 테레지와 겜지의 싸움을 뻘쭘하게 보게 된다.

3.1 원래 타임라인에서의 제이크

tumblr_ndzlqfx7JA1r42ojyo7_1280.png
10월 25일자 GAME OVER 업데이트분에서는 잠든 제인을 구하기 위해 아라네아가 염동력으로 던진 칼을 몸으로 받아내지만, 아라네아가 검에 제이크가 꽂힌채로(...) 다시 집어던져서 제인과 함께 사망한다. 데이브와 마찬가지로 영웅적인 죽음으로 판정되어 확실히 사망.

3.2 바뀐 타임라인에서의 제이크

존이 바꾼 타임라인에서는 브리스카 덕분에 살아있었고, 타브로스프라이트와 함께 스페이드 슬릭을 처치하기로 한다.

이후 자신의 행성에서 타브로스프라이트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다가 재스퍼로즈스프라이트를 만난다. 그리고 브리스카의 연락을 받고 후드 주머니에 있는 쥐 모양 장난감을 땅바닥에 던지니 갓 캣이 등장, 타브로스프라이트가 그를 붙잡고 융합하여 갓캣타브로스프라이트가 된다.

갓캣타브로스프라이트가 잠든 후, 재스퍼로즈스프라이트가 제이크의 것으로 추정되는 스프라이트 알맹이에 네페타의 머리를 합성해서 네페타스프라이트를 만들지만 직후 등장한 데이브스프라이트와 네페타스프라이트가 악수를 하는 바람에 둘이 융합하여 데이페타스프라이트가 된다. 하지만 제이크 본인은 그의 행성에 있는 주변인물들에 관심이 없는지 데이페타스프라이트와 재스퍼로즈스프라이트가 이야기를 나눌 동안 뒤에서 혼자 모자와 총을 가지고 열심히 놀았다. (...)

4 대인 관계

존재하기 시작한 긁힘 이후에도 존 에그버트이나 제이드 할리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는 상태이며 제이드하고는 펜팔 친구. 대체 어떻게 펜팔을 하고 있는 건지는 알 수 없다. 덕분에 첫 등장(?)은 액트 6의 인간 플레이어중 제일 빠른 액트 4.

알파 버젼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중 묘하게 거미줄같은 관계도를 자랑하는 캐릭터. 다른 세명의 플레이어들은 제이크를 좋아하거나 아니면 좋아한 적이 있었다. 플래그 마스터. 마성의 남자 수준이다.

본격적인 플레이 전에는 록시 라론드에게 제인이 자신을 짝사랑한다는 것에 대한 힌트를 듣고 제인에게 자기랑 친구 이상의 관계를 갖고싶냐고 물어본 적이 있었다. 하지만 당황한 제인 크로커가 자기도 모르게 아니!라고 대답해버려 친구 이상의 관계로는 나가지 않았다.제인은 속으로 스스로를 매우 자책했다! 심지어는 제이크가 이어서 아무래도 더크 스트라이더가 자기를 좋아하는 것 같다는 식의 이야기를 하자, 제인은 거의 정신나간 상태로 사귀어버리라고 적극 추천했다. 이후 제인이 트릭스터 모드가 되어 제이크에게 고백했는데 제이크는 대답 대신 제인이 자신을 공포에 떨게 만들려고 한다고 언급했다. 무서운 아이 그리고 자신마저도 트릭스터 모드로 각성, 제인과 같이 손 잡고 모두를 자신의 신부로 하겠다면서 이번엔 록시를 공포에 떨게 만든다.

더크와 사귀는 사이. 더크가 지나치게 자신에게 간섭하는 것 같아서 부담스러워하는 모양이지만 제이크 말고 더크가 먼저 찼다. 다만 제이크 본인이 희망의 시동의 능력으로 뇌 유령 더크를 만들어 낸 것을 보면 제이크 본인은 더크에게 미련이 남아있는 모양이다.

아라네아 세르켓은 제이크의 이상형. 뇌내 유령 더크의 증언에 따르면 제이크는 아라네아를 본지 3초만에 반했다고 한다. 그래봤자 플래그는 산산조각 났다만(...)

브리스카 세르켓 에게는 조크 (Joke), 타브로스 니트람에게는 제이프 (Jape) 라고 불리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