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엘 킨나만

SuicideSquadKinnaman.jpg

1 개요

Joel Kinnaman
조엘 키너먼, 요엘 신나만[1]
1979년 11월 25일생. 키 189cm.

미국스웨덴배우.[2] 본명은 Charles Joel Nordström(찰스 요엘 노르스트룀)이다.

2 상세

스톡홀름에서 태어나 자국인 스웨덴에서 데뷔하여 활동했다. 이후 2011년부터 방영되어 2014년 하반기에 시즌4를 끝으로 종영한 미국 드라마 《더 킬링》에서 주연인 스티븐 홀더 형사를 맡으면서 미국에서 활동하기 시작했다.

할리우드에도 진출하여 라이언 레이놀즈, 덴절 워싱턴이 주연한 영화 《세이프 하우스》에서 조연을 맡았다. 이후 《다크 아워》, 《로라 버서스》 등의 영화에 출연했다. 그리고 세 차례의 오디션을 통해 2014년 리메이크된 《로보캅》의 주연인 알렉스 머피를 맡으면서 얼굴을 알렸다. 그리고 2015년에 촬영에 들어간 수어사이드 스쿼드에서 릭 플래그 역을 맡으면서 DC 확장 유니버스에 합류했다. 영화 외에는 넷플릭스의 미드 하우스 오브 카드에서 공화당 출신의 뉴욕 주지사 '윌 콘웨이'를 연기하고 있다.

3 트리비아

1남 5녀 중 막내이며 누나인 멜린다 킨나만도 배우이다.

2012년부터 2014년 초까지 여배우 올리비아 먼과 교제했으며 2016년에 타투아티스트 겸 모델인 cleo wattenström과 결혼했다.

여담이지만 자신처럼 스웨덴 출신인 배우 구스타프 스카스가드와 친분이 깊다. 참고로 알렉산더 스카스가드와도 친하다. 스카스가드 집안 사람들하고 다 친하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

홍채가 옅은 갈색에 가까운 호박색이다.

사업가이기도하다. 스웨덴에서 버거집을 운영중인데 5점 만점에 4.1~ 4.7을 기록하고 있는 맛집 중 하나이다. 여담으로 빌 스카스가드가 잠시 홍보알바를 하였다고. 대단한 인맥이다. 버거가게 홈페이지

추가바람
  1. 전자는 영어식, 후자는 스웨덴어식이다.
  2. 아버지는 베트남 전쟁에 참전 후 스웨덴으로 이주한 미국인으로 스웨덴 정착 이후에도 미국 국적을 계속 유지하고 있으며 어머니는 유대계 우크라이나 이민자의 후손인 스웨덴인이어서 태어날 때부터 스웨덴과 미국의 이중국적을 가지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