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dith Mossman
하프 라이프2의 등장인물. 국내판 성우는 정남.
흰색 폴라티가 인상적인 여성아줌마 과학자로, 공휴일 챕터에서 클라이너 박사의 실험실 내부의 모니터를 통해 처음 만날 수 있으나, 본격적인 등장은 블랙 메사 동부 챕터에서 이루어지며 알릭스 밴스와 늘 의견에서부터 행동까지 갈등을 빚고 있다.
원래 주디스는 20여년 전 블랙 메사 연구소에 채용될 수 있었지만 고든 프리맨 박사가 먼저 고용되어 좌절되어 버린다. 허나 이는 역설적이게도 훗날 대공명 현상으로 인해 블랙 메사 전역에서 벌어진 학살극을 피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후 콤바인이 지구를 정복한 뒤 10여년 동안 일라이 밴스 박사 곁에서 일하며, 일라이 박사의 안전을 보장한단 명분 아래 콤바인 요새에 있는 월리스 브린에게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콤바인의 첩자 일을 한다. 고든이 블랙 메사 동부로 오기가 무섭게, 콤바인에게 연락을 취해[1] 블랙 메사 동부로 콤바인이 몰려와 일라이 박사를 납치해가기에 이른다.[2] 다만 고든과 알릭스는 외곽에서 견과 함께 놀던 중이었으므로 화를 면할 수 있었다.
이후 일라이 밴스가 수감된 노바 프로스펙트에서 한가하게 시간을 보내고 있다가(...)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고든과 합류한 알릭스 밴스에게 험한 꼴을 당할 뻔했다가... 살아남은 콤바인 병사들이 근처로 몰려옴으로서 좌절(?) 되고 대신 자신들과 아버지를 콤바인 텔레포트 장치를 통해 탈출할 수 있게 작업을 도와달라고 하여 도와주는척 하다가... 알릭스 몰래 공간전송 좌표를 콤바인 요새로 바꾸는 식으로 뒤통수를 쳐 일라이 밴스가 텔레포트 장치로 들어가자 고든과 알릭스보다도 3배 빠르게 뛰어들어가 일라이를 데리고 도주하는데 성공한다.
이후 콤바인 요새 내부를 탐험하며 길을 알리 없는 고든이 구속 상태에서 운송되는 운송 시스템을 사용할때, 감시 카메라가 고든을 발견하고 브린의 집무실로 끌어올리자 이미 일라이 밴스를 상대로 지각력있는 곰팡이(...)라는 말을 사용하며 회유를 하던 브린 옆에서 다시 한번 등장한다.
이후 집무실 구석에 보관하고 있던 알릭스 밴스까지 자신의 앞으로 옮겨와 세명을 상대로 자신이 직접 심문과 회유를 동시에 하던 월리스 브린이 그들에게 정신이 팔린 사이, 브린의 뒷통수를 쳐 정작 자신이 이 상황을 만드는데 일조해놓고 결정적인 순간에 모두를 구해낸다! [3]
이후 쪽수에서 밀린다고 생각한 브린이 도주하고 일라이 밴스 옆을 지키며 알릭스 밴스와 고든에게 뒤를 맡긴다.
이후 일라이 박사를 데리고 요새 밖으로 탈출해, 반군세력과 함께 북극으로 이동중인듯 하다. 이때는 배신자임을 알아차린 콤바인들에게 쫒기던 상황이었다. 그리고 에피소드 2에서 선박 보리알리스 호의 영상이 추가로 공개되며, 차후 북쪽에서의 전투가 벌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에피소드 3에서 재등장할 것으로 여겨진다.만약에 에피소드 3가 나오면 말이지. 또 배신하진 않겠지
- ↑ 고든이 일라이가 있는 연구실에 오자 한켠에 위치한 보안실에 한동안 처박혀 있는 묘사가 있는데 이때일 듯. 재밌게도 이때 주디스 박사를
째려보면 고든의 눈을 회피하고 딴 곳을 응시하는것을 볼수있다.팀킬만 가능했어도... - ↑ 다만 일라이를 체포하려면 이전에도 할 수 있었는데 고든의 도착 시기에 맞춰 행해진걸 보면 고든 체포까지 염두에 둔 듯 보인다. 게다가 시타델에서 브린이 말하길 고든을 잡지 못했으니 일라이라도 잡아야했다고 말한다.
- ↑ 주디스가 배신한 계기는, 브린이 이 세 사람을 콤바인 텔레포트를 통해 사람이 살 수 없는 환경으로 보낸다고 할때, 주디스가 "협상해야할 것은 일라이 박사의 생명이예요, 일라이 박사의 연구는 중단돼선 안된다구요" 식으로 만류했음에도 불구하고 브린이 기어이 일라이 박사는 제거한다고 말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