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겟타로보 VS 네오 겟타로보

겟타로보 시리즈(겟타로보 OVA 시리즈)
진 겟타로보 세계 최후의 날진 겟타로보 VS 네오 겟타로보신겟타로보

2000년에 만들어진, 진 겟타로보 세계 최후의 날의 후속 OVA. 총 4화 완결. 감독은 다른 OVA 시리즈들과 동일한 카와고에 준이지만 작풍은 광기가 작품의 분위기를 지배하는 다른 작품들과는 상당히 다르다.

스토리라인은 이시카와 켄겟타로보 고 코믹스판과 초대 겟타로보의 설정이 뒤섞여있다. 진 겟타로보 개발 중 겟타선의 폭주로 인해 겟타선 사용을 봉인하고 진 하야토가 플라즈마 에너지로 가동하는 네오 겟타로보를 만들어 파일럿을 찾다가 이치몬지 고를 스카웃하게 된다는 도입부는 겟타로보 고 코믹스판에서 거의 그대로 들고왔다. 심지어는 대사까지 거의 그대로 들고 온 것이 있을 정도.

주적은 초대 겟타로보의 주적이었던 공룡제국. 첫화부터 토모에 무사시가 자폭하는 장면으로 시작하면서 초대 겟타로보에서 겟타로보G가 아닌 본작으로 분기한다는 느낌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주역 메카닉인 네오 겟타로보 역시 겟타로보 고겟타로보G의 디자인이 적당히 섞여있는 느낌.

정확히는 겟타로보 코믹스판 최종화에서 애니판과 다르게 전개된 무사시의 최후 및 겟타로보 고 코믹스에서 겟타로보 고 애니판 종영 이후 추가 연재된 부분을 합쳐서 애니화한 작품이다. 즉 원작에서 애니화되지 않은 부분 위주로 구성된 것. 진겟타로보 OVA 및 마징카이저 OVA 사이의 간극으로 제작된 작품이기에 영상부록으로 실린 다이나믹 로봇 총진격 영상에서 마징카이저도 출연하는 장면도 보너스로 나온다.

참고로 이치몬지 고우가 최초로 탑승해서 조종법을 몰랐던 시절인 1화에서 네오 겟타로보의 필살기는 기술의 이름을 외치면서 레버를 넣으면 음성인식으로 자동입력(...)된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이치몬지 고우도 의외로 간단하다고 감탄하면서 금방 적응하는데 성공한다.

여담으로 본작의 잭 킹 남매의 엉터리 영어 억양이 섞인 일본어[1]는 원작에는 없었던 것이고,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서 등장하면서 윙키 소프트가 집어넣은 오리지널 설정이다. 상세한 내용은 잭 킹 항목 참조. 본작에서는 이 설정이 역수입되어 잭 킹 남매가 개그캐릭터스러운 분위기를 풍기지만 외모는 매우 상향되었고, 텍사스 맥도 디자인부터 매우 간지나게 리파인되어 대활약한다.

나가레 료마진 하야토는 겟타에는 타지 않더라도 서포트로서 상당히 활약하지만 쿠루마 벤케이는 최종화 맨 마지막 부분에 잠깐 얼굴만 비춘다. 지못미...



OP 「STORM」 노래 : 잼 프로젝트

3분 22초 미칠 듯한 위화감.

gc_cha_f18.jpg

슈퍼로봇대전 R슈퍼로봇대전 XO에 참전했다.

  1. 대놓고 이치몬지 고가 엉터리 외국인이라고 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