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연희몽상 소녀대전 삼국지연의

575px&

真・恋姫†夢想~乙女対戦★三国志演義~

진 연희무쌍》의 아케이드용 대전액션게임. 2011년 5월에 로케테스트를 진행하며 7월 말에 정식 가동. 본토에선 6월 27에 1.20으로 업그레이드된 상태고, 이수 테마파크도 당연히 최신 버전. 기판은 PC기반의 자체기판을 사용하고, 해상도는 와이드. 하지만 일부 대회 영상에서는 4:3으로 화면을 줄여버린 영상도 있기 때문에 헷갈리기가 좀 쉽다. 2013년에 PC판으로 발매했으며,2014년에 PS3으로 이식되었다.

원래는 진 연희무쌍 ARCADE EDITION이란 가제로 공개했지만, 코에이 테크모무쌍 시리즈와의 타이틀 분쟁을 피하기 위해서 최종적으로는 《진 연희몽상 소녀대전 삼국지연의》란 제목으로 결정되었다.

게임은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메인 캐릭터와 서포트 캐릭터인 군사로 2인 1조로 진행하는 방식이다.[1]

연희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나온 격투 게임이지만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플레이어 캐릭터와 군사를 합치면 총 14명이란게 아쉬운 면. 그런데 신 버전(Ver 1.2)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신캐릭터 3명이 추가되었다. 아마 업그레이드하면서 추가될 예정인 모양.

음악 담당은 S.S.H.(사이타마 최종병기)[2]가 담당하였다.

1 줄거리

각각의 무장들이 저마다 지새우던 어느 날,
갑자기 전국 각지에 간판이 세워졌다──

──그곳에 씌어있던 건,
현 황제가 내건 무도회 개최 선언과,
각지에 흩어져있는 강호들을 부르는 소리.

──"상금" "실력시험" "명예"

각각의 바람이 교차하는 가운데,
각지에 설치된 회장에서,
잇달아 싸움의 막이 올라간다.

2 등장인물

굵게 표시된 캐릭터가 1.2부터 사용할 수 있게 된 캐릭터임.

3 기타

  • 버튼 배열만 보고 '체인 있나' 생각 할지도 모르지만, 이 게임은 체인콤보같은거 없다(...). 대신 기본기 히트시 필살기로 캔슬은 가능하다. 그래서인지 꽤 템포가 느린 게임.
  • 특이하게도 대부분의 격투 게임처럼 도트를 찍어서 사용하지 않고 3D 모델링을 그대로 애니메이션화시켜서 사용한다(!)
  • 모든 특수기나 특정 기본기를 카운터 히트시키면 '몽상 연격'으로 돌입하여, 쉽게 콤보를 넣어주는게 가능하다. 게이지가 전부 차있으면 전캐릭터 공통 236B+C 입력으로 간단하게 피니시를 낼수도 있다.
  • 서울 이수의 테마파크 게임랜드에 한글화되어 들어왔다. 하지만 엔딩 대사는 일본어 그대로인 상태. web 연희 몽상이 정식 서비스가 되고 있으니 자연스럽...나? 테스트 끝내고 빠져나갔다. 국내에서 정식으로 만나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
  • 그런데, 이 게임의 데이터를 해독한 결과 MUGEN의 소스코드를 응용해서 제작되었다는 의혹이 해외 무겐 포럼에서 제기되었다. #
  1. 하지만 뱅가드 프린세스AQUAPAZZA처럼 대놓고 서포터가 나오는 건 아니고, 236D 커맨드로 화면 밖에서 서포트 캐릭터가 기술을 시전하는 형식.
  2. 비디오 게임 락 어레인지로 유명한 동인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