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조노 와카나

(채우리에서 넘어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프로필
파일:Attachment/모리조노 와카나/wakana.jpg
이름森園 わかな
현지화명채우리
생일6월 5일
나이14세[1]
성별여성
혈액형AB형
별자리쌍둥이자리
소속에델로즈
주요 출연작프리티 리듬 레인보우 라이브
인물 유형악역조력자
안티 히로인히로인
패션 타입에스닉
첫 등장나루! 프리즘 스톤의 점장이 되다!
(프리티 리듬 레인보우 라이브 에피소드 1)
성우우치다 마아야(원판)
배주영[2](한국판)
김현지[3](한국판 노래 담당)
  • 일본어판
"~냐!(~にゃ!)"
  • 한국어판
"냥!"
꿈의 라이브 프리즘 스톤의 주역
해피레인♪
후쿠하라 안
(김아람)
아야세 나루
(한나루)
스즈노 이토
(강이음)
벨로즈
타카나시 오토하
(송온유)
렌죠지 베루
(류빈)
모리조노 와카나
(채우리)
린네아모 쥬네
(신비)

1 소개

꿈의 라이브 프리즘 스톤의 주역. 상징 문양은 네잎클로버. 음악의 '바람'을 느낄 수 있다. 에스닉 스타일의 소녀로 역시 렌죠지 베루, 타카나시 오토하의 동료.

2 작중 행적

2.1 프리티 리듬 레인보우라이브

pretty_rhythm_rainbow_live_04_015.jpg

프리즘 라이브 시 연주하는 악기는 실로폰 종류의 악기인 '마림바.' 처음 등장했을 때부터 후쿠하라 안과 적대하는 포지션으로 등장하여 시청자들의 비호감을 샀으나 16화에서 그녀의 딱한 가정사정이나 머리를 내렸을 때의 모에요소, 그리고 어렸을 때의 사진 및 안과의 관계 등이 드러나면서 반전에 성공, 주가가 폭등했다. 말끝마다 ~냐(냥)를 쓰는 고양이 같은 말투를 사용하는데 이건 어머니 쪽에서의 유전이다. 하지만 35화에서 프로필을 보면 고양이를 좋아하는 건 맞는데 정작 집에서 고양이를 기르지는 않는다. 자세한 건 36화 참고.

후쿠하라 안화해한 이후로는 싫어서 티격태격대는 것보다는 친한 애들끼리 장난 식으로 티격태격대는 것 같은 관계가 됐다. 윈터 화이트 세션에서 후쿠하라 안과 듀오로 출전한다. 곡은 cherry picking days[4] 덤으로 어미의 냐는 어머니 쪽에서의 유전이다. 자세한 건 36화 참고.

39화에서는 안에게 윈터 화이트 세션이 끝나면 니시나 카즈키 선배한테 고백할 것이라고 선언해서 안을 충공깽 상태로 몰고 간다.

그런데 39화 때도 미심쩍은 부분이 있긴 했지만 40화를 보니 와카나는 이미 안이 좋아한다는 걸 알고 있었던 듯 하다. 그래서 일부러 자신이 고백할 거라면서 위기감을 심어주면서 안이 본심을 꺼내도록 도와준 다음에 같이 고백하기로 한다.[5] 오오 대인배 어딘가의 초록이와는 다르다!초록이와는!

다만 이 삼각관계의 결과는... 이 쪽을 참고하시길.

48화에선 오토하가 어느 정도 중압감을 덜어주긴 했지만 여전히 그 중압감을 떨쳐버리지 못 하던 차에 부모님이 찾아와서 부모님과 얘기를 하며 안정을 찾게 되고 쇼를 한다.순조롭게 6연속 점프까지 성공시키고 기세를 한창 타고 7연속 점프에 도전하나 정말 아무도 예상 못한 상황이 발생하고 만다. 즉 실패했다.

자기 주역 파트라서 온갖 보정까지 받아가고 부모님도 '가라!!!'하고 외쳤던지라 상황상 시청자들이 당연히 아 7연속 하는구나 하고 생각하던 타이밍에 날개가 사라지며 착지에 실패해서 점수를 대폭 깎인다.

그것도 보통 깎인게 아니라 거의 반 가까이 깎여나간다. 그 점수만 해도 전작인 오로라 드림에서 프리즘 퀸의 자리를 두고 다투던 쿄코와 소나타의 5천점을 한참 상회하는 7000점대라는 게 무시무시하지만...

하지만 와카나 본인은 안한테 드리밍 세션 때의 걸 되갚아줬다며 미소를 짓는다. 드리밍 세션 당시 안이 3연속 점프에 도전했다가 실패했지만 와카나보다 큰 환호를 받았던 것이 정반대의 상황이 된 것이다.

51화에서 안과 함께 카즈키에게 고백한다. 카즈키가 누구의 고백을 받아들일지는 알 수 없으나 카즈키가 에델로즈에 정식으로 입학해서 다녔으니 안보다는 조금 유리한 위치에 있는 거 같다. 하지만 KING OF PRISM by PrettyRhythm에서 카즈키의 프리즘 쇼에서 드러난 게 와카나가 아닌 안의 모습이 드러난 것을 보면[6] 어쩌면 최종승리자는...

2.2 KING OF PRISM by PrettyRhythm

디어 크라운에서 포스터로 베루, 오토하와 함께 얏타맨삼악의 모습으로 찍혀있다. 또한 잡지에서 안과 함께 찍혔는데 안과 듀오로 활약하는 일이 많은 듯하다. 머리 모양은 여전히 죽순에 가까운 트윈테일. 잡지 내용은 자신과 안이 주인공인 듯한 애니메이션이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3 마이송

3.1 Blowin' in the Mind[7]

OST
제목Blowin' in the Mind
가수파일:Attachment/20pxtaegeuki.png
채우리(김현지)
22px-Flag_of_Japan.svg.png
모리조노 와카나(우치다 마아야(内田真礼))
작사미에노 히토미(三重野瞳)
작곡야마하라 카즈히로(山原一浩)
편곡야마하라 카즈히로(山原一浩)
화수12, 16, 23, 48

4 유닛송

4.1 Rosette Nebula

OST
제목Rosette Nebula
가수파일:Attachment/20pxtaegeuki.png
벨로즈(배정미, 서지연, 김현지)
22px-Flag_of_Japan.svg.png
벨로즈(토마츠 하루카(戸松遥), 고토 사오리(後藤沙緒里), 우치다 마아야(内田真礼))
작사미에노 히토미(三重野瞳)
작곡야마하라 카즈히로(山原一浩)
편곡야마하라 카즈히로(山原一浩)
화수25, 29, 32, 33

4.2 cherry-picking days

OST
제목cherry-picking days
가수파일:Attachment/20pxtaegeuki.png
김아람(박신희)&채우리(김현지)
22px-Flag_of_Japan.svg.png
후쿠하라 안(세리자와 유우(芹澤優))&모리조노 와카나(우치다 마아야(内田真礼))
작사미에노 히토미(三重野瞳)
작곡야마하라 카즈히로(山原一浩)
편곡야마하라 카즈히로(山原一浩)
화수36, 40

작곡은 미하마 코우지가 담당했는데 니시나 카즈키가 부탁해서 해주었다. 서로 같으면서도 다른 성질을 가진 두 명을 열매라는 소재로 표현했다. 무대의상 디자이너는 모모.

5 기타

작중마다 주인공 일행에게 도발을 걸거나 후쿠하라 안을 화나게 만드는 등 어그로를 끌었으나 이는 아버지 때문이고 과거에 후쿠하라 안과 초등학생 시절 친구였으나 감기에 걸려서 프리즘 쇼를 할 수 없게 되어 후쿠하라 안이 대신 참여하는 바람에 이후로는 그녀와의 사이가 틀어져서 성격마저 비뚤어진 것이다. 23화에서 후쿠하라 안과 화해하고 그 뒤 벨 로즈로 결성한 후에도 성격은 여전하지만 전작들의 라이벌 캐릭터와 다를 바 없어지게 되면서 후쿠하라 안과 죽이 잘 맞는 절친으로 이어졌다.

작중에서 치마보다는 바지를 더 선호하는 듯하다. 소심했던 어렸을 적에는 치마를 입었는데 안과의 일 이후로 성격이 바뀐 뒤에는 바지로 바꾼 듯하다. 그래서인지 이토보다 덜하지만 보이시한 모습이 종종 강조된다. 참고로 현재의 트윈테일과 옷 스타일은 안과 헤어지고 베루네 학교로 온 뒤에 바뀐 것. 시험에서 98점을 맞은 베루가 100점을 맞지 못해 엄마한테 혼날까 봐 무서워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고 와카나가 85점을 맞은 자신의 시험지랑 바꾸었는데 이 때 그 전까지의 여성스러웠던 이미지를 바꿔 현재의 고양이 같은 모습으로 베루의 엄마를 만나 시험지가 바뀐 것을 알리고 이번 시험이 어려웠다며 베루를 칭찬해주며 위기를 모면해줬다. 이 뒤로 베루와 와카나는 친구가 되었고 현재까지 이어져 온 것.

여담으로 묶어올린 머리가 두릅 같다는 얘기가 있다(...)
  1. 우리나라에서는 15세.
  2. 전작 디어 마이 퓨처에서 해인, 매기를 맡았다. 참고로 매기는 여기서도 등장하고 이번에도 성우가 같다.
  3. 와카나의 노래 가사를 올린 동우가 블로그에서 회원이 김현지 성우가 불렀냐는 질문에 아니라고 답글을 올렸지만 목소리가 아무리 들어도 김현지 성우다.(…)
  4. 옷의 테마는 우주로 색과 스커트냐 바지냐의 차이만 빼면 옷 2개를 반으로 찢어서 서로 붙인 것 같은 디자인이다. 서로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충돌하는 두 사람에게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다. 참고로 이를 디자인한 건 모모. 후에 와카나가 입은 의상은 프리파라 77화에서 호조 소피가 색깔만 바꾼 채 입으며 다시 등장했다.
  5. 이 과정에서 와카나가 자기 입에 물고 있던 사탕을 그대로 안의 입에 물려줘서 간접키스라며 환호하는 사람들도 있다.백합
  6. 얼굴이 드러난 건 아니지만 머리색깔이 빼도 박도 못하게 안과 같은 금발이다.
  7. 물론 제목은 밥 딜런의 Blowin in The Wind의 패러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