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재X

総裁X

1 과학닌자대 갓챠맨 1기와 2기, OVA의 흑막이자 최종 보스

성우는 타나카 노부오(田中 信夫)/박상일(동양방송), 유해무한상덕(KBS)[1], 장광(SBS: OVA), 시영준(애니박스 극장판)

갤랙터의 지배자이나 직접 나서지 않고 모니터를 통해 수령인 베르크 캇체(1기, OVA), 게르사드라(2기)를 조종해 지구를 침략했다. 온갖 비열하고 잔혹한 계획을 세우지만 수령를 질책할 때 일부러 모니터에 화난 표정의 얼굴를 띄우는 모습도 보여주는 등 의외로 인간미가 넘치는 보스(...).

1.1 1기

GATCHAMAN_VOL_12-180-1.jpg
GATCHAMAN_VOL_2-2-1.jpg

앵그리버드?? 묘하게 딱따구리+불사조 스럽게 생김
별난 생김새임에도 불구하고 나름 카리스마 있는 모습이 특색.

우주 최고의 두뇌를 자칭하며 갤랙터를 이용해 악랄하고 비열한 계획들을 꾸미나 갓챠맨 일행들에 의해 실패를 거듭한다.
최후에는 블랙홀 작전[2]으로 지구를 초토화시킬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

그 때 자신의 고향별인 안드로메다 성운의 셀렉트로 행성이 없어진 것을 알고는 이상현상을 일으키더니 지구를 완전히 파괴시키는 걸로 계획을 수정하고 계획을 진행하던 도중에 셀렉트로 행성이 멸망한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베르크 캇체에게 작별의 말은 남긴 채 파괴되어 가는 지구 밖으로 유유히 사라진다.

특이하게도 외계에서 왔다는 걸 빼면 처음부터 끝까지 정체가 밝혀지지 않았다.[3]

1.1.1 OVA

파일:Xs9MvYk.png

이 표시에서의 눈이 신의 눈이 떠오르면 지는 거다
1기의 모습보다 상당히 괴상해졌다?

기본적으론 1기와 비슷한 내용이지만 컴퓨터 CG로 리파인되어 등장하는데 마지막화인 3화를 제외하고는 비중이 없었다.(...) 같이 리파인된 베르크 캇체가 전체적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뿜어대던 것에 비하면 모습도 비중도 안습. 캇체와 마찬가지로 개그속성이 사라졌다.

정체에 대해 딱히 장황한 설명은 없고 대신 우주를 떠도는 여행자로 빙하기에 지구에 와서, 어둠의 역사 안에서 인류 문명을 조종한 장본인이라 여겨진다. 베르크 캇체에게 권능을 부여해 지구의 미래를 지켜보는 재미(?)로 살다가 캇체가 죽은 후, 갓챠맨에게 갤럭터의 중심부가 파괴되자 지구로부터 빠져나가려 하지만, 탈출 도중 갓챠맨의 갓 피닉스의 추격을 받고 끝내 초 버드 미사일에 본체가 파괴되면서 본체는 소멸, 혼은 처음 지구에 왔을 때처럼 어디론가 사라진다.

1.2 2기

eagleridersdisc1-1-1.jpg
e0017672_571e84a877cb3.jpg
이상하게 1기보다 포스가 없어 보인다
어째서 새에서 장수말벌 혹은 불개미가 된 건가

3년 뒤 다시 지구로 돌아온 뒤 불시착한 바닷가에서 한 여자아이를 발견해 강제로 성인까지 성장하게 만들어 게르사드라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수령으로 삼아 다시 지구를 침략한다.

이번에는 태양을 이동시켜 고향별인 셀렉트로 행성을 박살낸 행성을 멸망시키려는 솔라 시프터 계획을 세우는데 이 와중에 게르사드라가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찾다가 결국 판도라 박사가 자신의 어머니임을 알게 되어 갤랙터 기지에서 만나는 것을 보고 계획이 누설되는 것을 우려해 판도라 박사를 살해한다.

마지막에는 기지까지 쳐들어온 갓챠맨을 상대로 작동하려던 빔포 방어장치가 판도라 박사의 죽음과 솔라 시프터 계획의 정체를 알고 배신한 게르사드라에 의해 저지당하며 1차 시도 실패. 다시 2차 솔라 시프터 계획을 하려던 도중 본거지에 칩입한 죠, 켄에게 수수께끼로 남아있던 정체가 밝혀지는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e0017672_571e8543eb481.jpg
e0017672_571e853e77c2d.jpg
총재X의 정체는 셀렉트로 행성에서 만든 인공지능.[4]

자신을 없애러 온 죠를 제압하고 게르사드라마저 리타이어시키나 켄을 제압하려는 순간 켄의 버드 소서가 심장부를 강타해 기지와 함께 최후를 맞게 된다. 하지만 부서진 총재X의 파편 중 하나가 요상한 빛을 내뿜는데...

1.3 기타

초기 설정은 실존하는 인물이 아니라 베르크 캇체가 조종하는 환상으로 설정했지만 당시 애니에서 표현하기 힘들다는 이유로 현재 설정으로 바꾸었다. 이 초기 설정은 타임보칸 시리즈인 타임패트롤 오타스케맨,역전! 잇파츠맨과 스핀오프 격인 갓챠맨 크라우즈에서 재활용된다.여러모로 갓챠맨 크라우즈 감독이 원작을 신경 썼다는 이야기.

실사 영화판에선 갤렉터 군단의 정체가 바이러스X라는 물질에 감염되어 유전자 변이를 일으킨 인간들이라는 설정으로 변경 되어서 아예 존재 자체가 소멸되었다. 무슨 지거리야!!!

2 갓챠맨 크라우즈에 등장하는 캐릭터

문서 참조.
  1. 한상덕과 타나카 노부오 둘다 기동전함 나데시코후쿠베 진를 맡았다.
  2. 지구의 땅 속 깊은 곳에 핵분자 폭탄을 발사. 임계점에 도달하면 핵폭발을 일으키는 작전. 그것도 하나도 아니고 연쇄적으로 폭발시킨다.
  3. 중간에 누군가 정체를 알아냈지만 말하지 못하고 사망해서 당시 시청자들은 알 길이 없었다.
  4. 고도의 인공지능을 가진 슈퍼컴퓨터라는 점에서 터미네이터 1편과 2편의 스카이넷과 살짝 비슷한 포지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