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온

파일:Attachment/켄온/kenon.jpg

1 소개

일본의 연예 기획사.

"스타더스트 프로모션, 호리프로, 켄온" 으로 불리는 3대 대형 기획사 중 하나. 묘하게 스타더스트와 라이벌 관계인 듯하다. 한자로는 研音(연음)이라는 단어를 쓰는데, 이것만 언뜻 봐서는 음악, 즉 가수 중심의 회사로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배우 중심의 회사. 물론 가수들도 소속되어 있고 실제로 초창기에는 소속 연예인들 중 가수의 비중이 높은 회사였다. 특징으로는 위의 세기획사중 공식 사이트를 비롯한 배우들의 홈페이지가 가장 잘 꾸며져 있다. 또한 대형기획사 치고 소속 연예인의 수가 다른 기획사에 비해 적다는 것이 있다. 이 때문에 소속배우들에게 무한 푸시가 가능하다고. 역시나 여배우 팜이 남배우 팜보다 월등이 좋다.
대형 소속사들 중에 다른 소속사 출신의 영입도 활발한 편으로[1] 또한 소속 연예인이 오랫동안 머물지않고 계약기간이 끝나면 바로 나가는 경우도 타 기획사에 비해 많은편이다.

대형 기획사들 중에서 유독 20대 중반 이하의 연기자들의 연기력이 가장 나빠서 미래가 걱정되는 기획사 1순위로 지목되기도 한다. 실제로도 배우 3대 기획사에서도 이 위치를 아뮤즈가 들어가야 한다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항목을 고쳐야 하는 날이 멀지 않았다. 켄온은 다른 배우 중심 기획사뿐만 아니라 아이돌기획사인 쟈니스소속 아이돌들보다 더 딸리는 연기력을 보여주는 상황.

물론 다른 기획사들도 연기 못하는 연기자가 존재하나 소속 연예인이 많기 때문에 반응이 나쁘면 다른 연기 잘하는 연기자쪽으로 푸시하면 그만이다. 그러나 위에 설명했듯이 소속 연예인의 수가 적으면 선택사항이 없기 때문에 연기를 못해도 푸시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 그리고 그 괴로움은 시청자의 몫이고

더 심각한 사실은 남배우들은 누구를 대체하고 그럴 수준이 못될 정도로 연기가 안 되는 배우들이 태반이라는 것이다. 그나마 믿을만한 배우는 소리마치 타카시[2] 정도인데 소리마치 타카시도 2016년 현재 40대라(1973년생) 젊은 나이대의 배역이 불가능한데다, 연배가 있는 배우 치고는 연기력이 그다지 좋다고 할 수는 없는 편이다.

2016년 기준 현재로서는 배우로서의 부가가치로 따지면 완전히 아마미 유키 원톱인 상태이다.

드라마에 같은 소속사 배우가 2명 이상 출연한적이 굉장히 많다. 나쁘게 대놓고 말하자면 소속사 끼워 팔기(...)

2 소속된 연예인 및 뮤지션

20대 중반이하의 연기자들 중에 연기력에서 빛과 같은 존재. 다만 키가 너무 작아 뭘 해도 성인으로 안보인다. 홍경인의 일본 여자 버전
이 소속사에서 가장 메이저한 배우. 다카라즈카 남역출신답게 키가 상당히 큰 데다가 연기력이 엄청나게 좋아서 남자를 연기해도 진짜 남자 같다.
출연 작품 대부분이 망했다의 전설을 쓰고있는 분(…) 아직 어린데다 외모가 이쁘장한 편이나 연기는 헤이세이 태생의 같은 소속사 남자배우들보단 훨씬 낫다고해도 잘한다고 하기 어렵다. 하지만 후쿠시 소타 옆에서는 연기신
켄온에서 현재 가장 많이 푸쉬하고 있는 젊은 남자배우들의 모음으로[3] 대부분이 연기가 처참한지라 켄온위기설을 온몸으로 표현해주고 있다.
1993년 1월생. 가면라이더 위자드니토 코우스케 역으로 출연.
1993년생 3월생. 솔직하지 못해서, 오란고교 드라마 등을 거쳐 특촬계로 들어왔다. 그 와중에 모 유명극단의 간판 무대에 낙하산 주연으로 출연, 개념없는 발언과 발연기로 극단 팬들에게 큰 충격과 논란을 남기는 흑역사를 쓰기도 하였다. 수전전대 쿄류저에서 키류 다이고 역으로 출연.
1995년 5월 15일생. 가면라이더 고스트후카미 마코토 역으로 출연. 이전작에서 출연해서 발연기한(...) 나가세 타스쿠, 후쿠시 소타와는 다르게 발성, 표정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상술한 시다 미라이, 아마미 유키와 함께 호평을 받고있다.켄온의 숨겨진 연기신
1993년생. 멘즈 온 스타일 멤버중 연기가 가장 나은편으로 그에 증명하듯 경력도 화려한 편이다. 최근엔 역변으로 이전보단 푸쉬가 줄어든 편.
현재 일본에서 대세로 떠오르며 그만큼 켄온의 푸쉬가 많다. 가면라이더 포제키사라기 겐타로 역으로 출연.포제 때 연기는 음....

3 소속됐었던 연예인

82년 데뷔부터 90년까지 소속되어 있었다. 그녀가 데뷔했을 무렵에는 그렇게 힘있는 소속사가 아니었다고 한다.
결혼과 동시에 탈퇴는 아니고 어느 정도 있다가 탈퇴하였다. 자세한 것은 해당항목 참조.
  • 아야카
미즈시마 히로의 아내 물론 현재는 남편과 함께 소속사 탈퇴.
어머니가 대표이사이며 형이 소속된 기획사로 옮겼다.
  1. 아마이 유키, 칸노 미호가 대표적. 심지어 칸노미호와 전소속사가 같은 배우가 들어오기까지 했다.
  2. GTO 실사 드라마의 오니즈카 에이키치역으로 잘 알려진 배우. 부인 마츠시마 나나코도 일본의 국민 여배우로 손꼽히는 유명 배우로, GTO에서 후유츠키 아즈사역으로 함께 호흡을 맞춘 적이 있었다.
  3. 젊은 남자 배우들이 따로 부서가 나뉘거나 매년 젊은 배우들이 모여 공연을 보여주는 형태는 와타나베 엔터테인먼트의 디보이즈나 아뮤즈의 핸섬라이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