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국가

1 개요

'코갤 + 애국가' 의 준말. 말 그대로 코갤의 국가와도 같은 노래.

최초의 코국가는 SS501U R Man(통칭 암욜맨)이다. 막장으로 유명한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암욜맨이 울려퍼지자[1] 코갤이 열광의 도가니에 빠졌었다. 근데 이것 이전에도 코국가라는 말만 당시에 없을 뿐이었지, 전진의 Wa가 현재의 코국가 정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기준은 대략 병맛나는 가사와 병맛나는 안무, 그리고 중독성이 기준인듯 하며, 주로 코국가로 불리는 것들이 가요프로에 나오면 글 리젠율이 70% 급상승하는 효과가 있다. 그 때 주로 올라오는 내용은 '코국가에 경례' 등이다. 이뭐병...

물론, 소녀시대카라같은 인기 여가수의 노래가 나와도 글리젠이 급상승하지만 이런 경우는 ~ 코국가에 포함되지 않는다.[2]

가수 자체가 코국가 취급받는 경우도 있다. 예컨데 유키스가 대표적이며 노래 자체는 처절하게 인기가 없지만 유키스 자체는 컬트적인 인기가 있어 이들이 가요프로에 나오면 유키스요로 도배된다. 노래는 인기가 처절하게 없는데 가수는 인기있는게 아이러니. 말도 안돼 물론 이 경우 인기있다는 말은 코갤에서만 인기있다는 뜻이다. (…) 현재는 키스라고 불리는 중.

작곡가 한상원은 U R Man, MAD, Mazeltov 등 코국가로 불리는 곡들을 많이 작곡해서 "익태" 라는 별명이 붙었다.

2 역대 코국가 목록

3 코국가 후보들

  • 전진 - Wa : 나올 당시에 코국가라는 말이 존재했다면 제 1대 코국가가 되었을 것이다. 링크
  • 바다 - Mad : 독특한 염소창법으로 코국가의 자리를 넘볼 뻔했다. (…) 링크
  • 제국의아이들 - Mazeltov : 병맛 넘치는 가사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월화수목금토일...본격 요일 영어 배우기!
  • 진아 - La Song : 맛사지 소년과 전통가요(?)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병맛이 넘친다. 비진아 무대
  • 인크레더블, 지누션, 타블로 - 오빠차 : 쇼미더머니4에서 보여준 인크레더블의 쎈 모습을 단 한번에 무너지게 하는 병맛 넘치는 뽕짝스러운 비트뉴잭스윙이라는 장르를 몰라서 이런 소리하는거다, 중독성 넘치는 훅, 그리고 곡 중 지누션의 미친 존재감으로 인해 최신 코국가의 자리를 노리고 있다. 하지만 지누션은 네 마디밖에 안부르잖아? 지누션 커리어의 정점 인크레더블의 영혼없는 아아아아아아 이러한 점들이 입소문을 타며 방송 3일이 지난 8월 18일 현재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1위에 올라있다!! 링크
  • 식스밤의 '10년만 기다려 베이베' - 그런데 이 곡은 싫어요가 더 많은 것으로 보아 코국가에는 부적합한 모양이다.

4 기타 갤국가들

두근두근 동물랜드(무적코털 보보보 삽입곡) : 극중 '스카시 보컬밴드 프린스'역으로 나온 홍범기가 불렀으며 가사의 내용이 캥거루, 사자, 호랑이 등의 동물의 이름만 나열하는 의미불명의 가사와 후에 "연어~~~~"라는 샤우팅으로 '연어송'이라 불리며 성갤의 주제가로써 자리를 잡았다. 보보보가 종영하고 갤이 물갈이 되면서 2013년 기준으론 죽은 상태.
Change : 이유는 불명이나 텔국가로 불리고 있다. 후반부의 할렐루야할렐루야 부분 때문에 그러는 듯.

5 관련 문서

  1. SS501 멤버 김현중이 당시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어서 암욜맨을 부른 멤버 셋이 우정출연 식으로 등장한 건데, 흔히 카메오로 나오는 것 처럼 얼굴만 비춘 수준이 아니라 드라마에서 전 곡을 다 불렀다(...)
  2. 다만 카라는 SS501의 소속사 후배여서 그런지 간혹 코국가로 올라갈려는 적이 있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