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죠 죠타로(아이돌 대전)

아이돌 대전 등장 세력
아마미 하루카시마무라 우즈키코사카 호노카타카미 치카호시미야 이치고
오오조라 아카리마나카 라라지바냥니지노 유메호시조라 미유키
카나메 마도카타치바나 히비키쿠죠 죠타로니시즈미 미호우사미 나나코
호토 코코아테일 레드카스카베 하루시마다 마유밀피오레 필리안느 비스코티
키라 츠바사아야세 에리한나루

1 개요

전설적인 소년만화 죠죠의 기묘한 모험의 영웅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어제까지는 적이었으나 오늘은 죠죠제일을 목표로 마음을 한뜻으로 뭉쳤다.

아이돌 대전에 등장하는 세력. 죠죠의 기묘한 모험들의 주역으로 채워졌다.

세력색은 검은색, 시작 위치는 복양으로 기존의 여포 진영을 그대로 가져왔다. 죠타로가 여포처럼 강한 남자의 이미지를 갖췄기때문에 여포 포지션으로 넣은 것이다.

2 특징

2.1 강점

주인공이자 군주인 죠타로 본인은 물론 DIO, 히가시카타 죠스케 등 믿고 맡기는 전투원들이 있어 전투에서 거의 지지 않는다.

2.2 단점

  • 1. 내정이 약하다.
기존 여포 세력처럼 전투는 강한데 내정이 많이 약하다. 이때문에 내정은 거의 리사리사에게 맡겨야할 정도.
  • 2. 옆에 있는 마도카를 조심해라
마도카는 최종보스 진영이다. 이는 다른 진영에게도 공통된 점이다.

2.3 공략법

초반에 마도카와 정면 대결은 무리다. 마도카가 진류와 허창 두곳에서 빠르게 내정돌리고 병력을 뽑는데다 우즈키와도 동맹이라 아무리 죠타로가 전투에서 강해도 두 세력의 공격을 받아내기엔 어려움이 따른다. 11에서는 소패의 요다와 북해의 나나코부터 먼저 노리는게 좋다. 하비의 호노카의 공격을 받을 수 있으니 진행 난이도가 크다.

삼국지 12에서는 붙어있는 마도카, 우즈키, 호노카의 정세를 잘 살피면서 어디로 영토를 확장할지 잘 생각하자. 나나코의 북해는 무조건 먹고보는게좋다.

아니면 그냥 죠타로 세력을 에딧해서 시작 병력수를 늘려 마도카부터 쳐서 멸망시켜 마도카 세력의 무장들을 등용하면 이후엔 진짜 쉽다. 치사하긴 하지만 정공법이 어렵거나 귀찮으면 나쁘지않은 방법.

와룡특기 2.0버전에선 하비로 이사가면서 플레이하기가 한결 편하다. 병력과 병량을 꾸준히 모아 소패와 수춘의 아이카츠 두 진영(유메, 이치고)를 날리고 하북이든 강동이든 마음대로 뻗칠 수 있다.

13에서는 하비, 소패 두곳에서 시작한다. 공백지 낭사는 먹어두고 호노카의 초를 날리든 아니면 남쪽으로 진출하든 무장의 질이 좋은만큼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가능. 가끔 강동을 재패하기도한다. 그러나 천적인 마도카에게 얼마안가 휩쓸릴 운명..살아남으려면 마도카와 동맹맺는지 아니면 우즈키와 손잡고 같이 마도카를 치는게좋다. 호노카도땅한개로 시작하지만 플레이어가 잡으면 주변의 공백지가 많아서 쉽게 영토확장하고 마도카를 속전속결로 칠수있듯이 죠타로도 초반에 마도카를 조지는 것은 어렵지않을 것이다. 다만 타이밍을 잘 잡아야하고 죠타로는 유관장 트리오(호노카, 우미, 코토리)와 와룡봉추(마키, 니코)를 가진 호노카보단 질이 떨어지므로 어떻게든 죠타로 부녀, 디오, 카쿄인, 죠스케만 믿고가야한다. 일단 마도카를 멸망시키고 인재를 흡수하면 천통은 따놓은 당상이다. 마도카와 달리 호노카와 코토리, 마키 등도 손쉽게 넘어올수있다는 것도 장점, 이후 공략은 마도카와 동일하게 하북의 우즈키가 커지기전에 밟아버리자. 남쪽 걱정 할 필요없는게 강동은 미유키도 약체화되어 초반에 광탈하고 중소세력간의 혼란의 도가니가 되기때문이다.

3 등장 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