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혼부츠 타이시

파일:Attachment/cp taishi.gif

九品仏大志

코믹파티의 등장 인물로 빼 놓을 수 없는 중요(?)한 인물이자 모든 사건의 장본인. 어쩌면 페이크 주인공 센도 카즈키 대신 진 주인공일지도 모르겠다.

성우는 토오치카 코이치.

생일 12월 25일(염소자리) / 신장 176cm.

카즈키와는 유치원에 다닐 때부터 쭉 같이 지내온 친구로 카즈키의 재능을 일찌감치 알아보고 거의 반강제로 악의 구렁텅이 동인계에 데뷔시키는 모습을 보인다. 사실 이 약간 간 캐릭터로 만화의 힘으로 세계정복을 완수하려는 큰 야망을 품고 있다. 하지만 자신의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억지로 카즈키를 동인의 세계에 끌어들여 동인지를 그리게 한다(…).[1] 여튼 진정한 덕후가 무엇인지 여실히 보여주는데 타이시가 없었으면 카즈키의 동인 활동도 없었을 것이다. 물론 멀쩡한 인물인 타카세 미즈키를 망치는 일도 없었을 듯(…)하다.

초기 설정에서는[2] 주인공은 아니지만 줄거리의 진행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캐릭터이자 주인공에게 조언을 주기 위해 존재하는 보통 이상의맛간씹덕후로 나와있다. 애니메이션(1기)에서는 등장할 때마다 쓸데없이 웅장한 전용 BGM이 깔리면서 일장연설을 늘어놓아 동인 활동에 소극적이던 카즈키를 구워삶는다.

미즈키에게는 "마이 프레셔스시스터", 카즈키에겐 "마이 브라더, 동지 카즈키", 코미케의 스텝 마키무라 미나미에겐 "마키무라 여사" 라 부르는 말버릇이 있다. 그밖에 아이돌 가수이자 극중극인 '카드마스터 피치'[3] 애니메이션의 성우 사쿠라이 아사히빠돌이이자 팬클럽 회장이다. 그런데 처음에 '카드마스터 피치' 애니메이션이 방영될 때 주인공 모모의 성우가 당시 신인이던 아사히라는걸 알고 검증되지 않은 성우를 쓴다고 무지하게 씹어댔다. 그러나 막상 애니메이션 1화를 보고 나서 생각이 달라졌는지 급반전해서 바로 팬클럽에 들었다(...).덕후계에선 흔한 일입니다 애니메이션샵 게루만즈 [4]에서 알바를 하고 있기도 하다. 게임 상에서는 동인지 인쇄비를 벌기 위해 카즈키도 이 가게에서 알바를 할 때도 있다.

독특한 캐릭터성 때문인지 당대 동인게임들중 코믹파티가 아닌 다른 소재로 만든 동인 게임에도 이 캐릭터가 뜬금없이 특별출연한다거나 하기도 한다.

  1. 게임상에서는 도와준답시고 원고 작업 중 찾아와 놓고 도와주긴 커녕 실컷 오덕 연설만 늘어놓는다.
  2. 초기 설정에서는 '쿠혼부츠 사쿠라' 라는 이름의 공략 가능한(…) 여동생이 존재했으나, 결국 삭제되었다. 이게 무슨 소리야!
  3. 카드캡터 사쿠라패러디이다.
  4. 디지캐럿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샵 게이머즈의 패러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