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크 원더배트

600px

타임 점프 5초 전! 4, 3, 2, 1! 타임 점프!

1 소개

이나즈마 일레븐 GO 크로노 스톤의 등장 캐릭터. 성우는 요시노 히로유키[1]/남도형[2]

모습모노쿠마을 하고 있는 안드로이드텐마즈의 감독. 통칭은 '원더바(ワンダバ)'.[3] 자기 약칭인 원더바의 "더바"를 위기 상황에서 반복하는 버릇이 있다. 그런데 곰같이 생겼으면서 곰 취급 받는걸 싫어한다. 곰 아니냐는 말 들으면 "누가 곰이라는 거냐!" 하며 버럭 소리지른다.사실 여자애같이 생겼으면서 여자애 취급 받는걸 싫어하는 애의 자매품 평소에는 푸른색이지만 흥분하면 몸이 붉은색으로 변한다. 목소리의 음감을 들어보면 정신연령은 아저씨 정도 될 듯.

위의 박스 안에 있는 말은 타임 점프를 할 때마다 그가 외치는 대사이자 그의 명대사이다.

2 작중 행적

페이 룬과 함께 축구를 없애려는 자객들을 저지하기 위해 텐마를 만나러 왔다. 알파에 의해 인터럽트된 텐마의 과거를 원래대로 해놓은 것이 이 분의 활약.[4]

1화 끝부분에서 이나즈마 TM 캐러밴을 운전해 텐마와 페이 룬의 눈 앞에 등장하더니, 2화에서 페이에게 믹시맥스 건으로 티라노사우루스의 힘을 심어준다. 이후, 알파를 비롯한 프로토콜 오메가가 시합 포기를 신청하고 가버리자, 텐마, 페이와 함께 이나즈마 TM 캐러밴을 타고 11년 전의 과거로 간다. 이때 텐마에게 엔도아키가 사귀는 사이냐고 묻기도……. 이 양반이 큰일날 소리를! 미래여 바뀌어라!!

텐마, 신스케, 신도, 페이가 유이치의 과거를 원래대로 해놓기 위해 다녀온 사이에 베타가 이끄는 프로토콜 오메가 2.0이 일본과 미국의 친선경기 시합을 바꿔 축구 금지령을 내리게 하자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 1개월 전으로 갈 때 엔도에게 감독 자리를 뺏겼다가, 크로노 스톤 6화때 엔도 감독이 납치를 당하는 바람에 다시 복귀할 듯 했었다.

하지만 키도가 나오면 어떻게 될까? 고엔지의 연락을 받고 텐마 일행과 같이 움직이기로 한 키도의 합류로 인해 결국 또다시 무시당하고 말았다. 어차피 감독으로는 쓸모없을듯.[5][6]

그리고 점점 화수가 진행되면서 감독이라기 보다는 그냥 믹시맥스 셔틀 겸 이나즈마 TM 캐러밴 운전수 같은 느낌이 강하다. 전국시대편에서는 키노시타 토키치로에게 감독자리를 뺏기질 않나, 프랑스편에서는 샤를 7세에게 자리를 빼앗기질 않나, 삼국지 편에서는 유비에게 뺏기질 않나……. 심지어 익룡에게도 감독직을 뺏긴다.

아서 왕 편에서는 견습 기사 지망생의 부하 포지션이 되었다. 이 때문에 36화에서는 마부가 돼 불만이었던 미도리에게 포기하면 편해를 시전하기도(…).

마지막이라고 할 수 있는 세컨드 스테이지 칠드런과의 시합 때도 감독을 맡을 줄 알고 좋아했으나 고엔지같은 성우의 천재 게임메이커, 사카마키 감독에 의해 뺏기자 하얗게 부서져버린다. 최후의 더 라군과의 대결때는 크로노스톤에서 부활한 엔도가 감독을 복귀. 이쯤 되면 정말 안습. 영원히 고통받는 원더바

44화에서 원더바가 어째서 페이와 함께 행동을 하였는지가 밝혀졌는데 아르노 박사에게 페이를 보살펴 달라는 부탁을 받아서라고 한다.[7] 또한 안드로이드인 자신을 평범한 친구로써 대해준 페이가 좋았다고 밝힌다. 참고로 이 에피소드는 이때까지 한번씩은 망가지는 원더바가 처음으로 망가지지 않은데다가 진지한 모습을 보인 유일한 에피소드이다.

47화에서 나노바나 키나코의 정체를 그나마 가장 빠르게 이해했고 "역시 그랬구나..."라고 말한걸 봐서는 원더바는 페이와 키나코의 관계를 이미 알고있었는지도 모른다.

3 기타

은근히 역사에 대해 뭔가 모르는 듯한 모습이다. 시간여행을 할 때마다 주인공 일행에게 입혀주는 옷이 실제 역사와 살짝 비껴간 복장들이다.

여담이지만 엔딩에서 아오이와 함께 물장구 치며 노는 장면이 나왔다.

크로노 스톤 2쿨 엔딩에서 골키퍼 복장을 입은 걸로 봐서는 게임에서 선수 영입이 가능할 듯 보이며, 역시 포지션은 키퍼일듯……. 동물(이 아니라 로봇)이 선수한다고 해서 별로 놀랄 일이 아니다. 텐마네 개 사스케도 게임에서 선수로 등장했기 때문…….

여담으로, 한때 원더바가 흑막 아니냐는 추측이 잠시 떠돌기도 했다. 공룡 시대 때만 해도 다들 록스타를 걱정하고 있는데 혼자 믹시맥스 걱정이나 하고 있으니(…). 당연하겠지만 게임판에서 흑막이 아닌 것으로 판명났다. 오히려 이 친구흑막집단의 스파이인 줄도 모르고 있었다.

웬일인지 이나즈마 일레븐 GO 갤럭시 스페셜 에피소드에서도 재등장하였다.

  1. 키도 유우토, 하야미 츠루마사, 한국판의 경우는 하마노 카이지와 동일 성우. 때문에 자세히 듣다보면 키도의 목소리 느낌과 제법 비슷하다. 때문에 이런식으로 엮기도……. 너였냐!!
  2. 본편의 목소리와 다르다고 까이고 있는데, 명심하자. 원작과 같은 음색을 내려고만 하면 그건 성대모사지, 연기가 아니다. 당장에 더빙판의 베타 목소리가 까이는 이유도 원판을 따라가려다가 연기력이 안 살아서 그런 거다.
  3. 재능판은 원더봇
  4. 이 때문에 텐마의 과거는 인터럽트하기 더욱 어려워졌다. 한 번 인터럽트에 실패한 과거는 '시간의 흐름의 자연 중력' 효과까지 받기 때문.
  5. 키도가 엔도 다이스케를 설득하는데 실패하자 "그럼 이번엔 내가 간다!"라고 했다가 완벽하게 무시당했다. 아카네는 대놓고 "역효과"라고 말했다.
  6. 실제 게임판에서는 감독에 따라 팀의 능력치가 변하거나 특정 필살 택틱스 사용을 더 쉽게 해주는 시스템이 있는데, 원더바는 그런 거 없다. 참고로 모든 필살 택틱스 능력을 업 시켜주는 숨겨진 감독이 있는데 바로 이분이다.
  7. 원더바는 아르노 박사에 의해 만들어 진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