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 에그제 4 | 록맨 에그제 6 | 애니메이션 |
록맨 에그제 시리즈의 등장인물. 더빙판의 이름은 슈디 넷 내비는 아쿠아맨.EXE. 성우는 노토 마미코/양정화, 정선혜(비스트).
1 개요
뭘 해도 안되는 캐릭터라는 느낌. 언제나 실수하고, 기회도 놓치고, 무엇보다 찢어지게 가난하다…. 록맨 EXE 시리즈에서 몇 안되는 "불쌍한 일반인" 캐릭터. 앞의 설명에서도 나왔듯이 도짓코속성도 가지고 있다. 아마 아르바이트도 겨우겨우 하고 있을 듯. "아츠보"와 "다이치"라는 두 명의 쌍둥이 동생이 있다.[1] 그렇게 가난해도 열심히 살고 있는 이유는 두 동생의 대학 등록금을 충당하기 위해서. 이쯤 되면 눈에 육수가 맺힌다…
2 행적
2.1 록맨 에그제 4
덴산 토너먼트의 참가자로, 아쿠아맨.EXE의 오퍼레이터로서 등장한다.[2] 토너먼트를 보기 위해 오랫만에 찾아온 두 동생을 만나 즐거운 대화를 하는데, 두 동생이 이제 그 "쀼-쀼-"거리는 것좀 폐기하고 우리가 새로 사 줄게[3] 라며 슈우코에게 이야기 하고, 왠일인지 슈우코도 기대하고 있겠다며 즐겁게 대답한다. 아쿠아맨.EXE는 폐기해야 할 대상이 자신인 줄 알고, 눈물을 홍수처럼 뿌리며 인터넷으로 도망친다. 하지만 그 폐기해야 할 대상은 세탁기...도대체 어떤놈의 세탁기가 "쀼-쀼-"거리는 거야!!??
소식을 들은 히카리 넷토와 록맨.EXE의 분투로 오해를 풀고 아쿠아맨은 무사히 귀환, 즐겁게 토너먼트 배틀에 참가했으나 패배한다. "역시 난 안돼…"라며 고개를 숙이는 그녀 앞에 아츠보와 다이치가 등장, 그래도 가족이 있다면서 훈훈하게 마무리된다.
2.2 록맨 에그제 6
파르저 버전에서만 등장. 히노 켄이치처럼 사이바 학원에 연구생으로 오며 마찬가지로 아쿠아맨을 링크내비로 만들어 준다. 시사이드 에리어에 있는 수족관에서 아르바이트도 하고 있는데 수업 내용은 이것과 관련되어 있어서, 슈우코가 사고를 치는 바람에 인터넷 전체가 물에 잠기고 물고기들이 풀려나버려 이를 회수하는 것이 목적이다. 해결하고 나면 수족관에서 해고된다(...)
2.3 애니메이션
안습한 기믹이 한층 더 강화되어 아예 '불행을 몰고 다니는 소녀'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다(...) 우연히 히구레 야미타로가 쌀을 걸고 개최한 넷 배틀로얄에 참가했는데 아쿠아맨이 너무 귀여워서 아무도 공격을 못하다가 전원 장외 리타이어하여(...) 쌀을 얻었는데 집에 밥솥이 없어(...) 히구레 가게에서 밥을 짓고, 또 그 와중에 히구레가 전기료를 못내서 전기가 끊긴다(...) 이것 때문에 아쿠아맨이 전기 관리하는 곳에 잠입(!)하여 전기 공급 스위치를 눌렀다가 경비원에게 포위되었는데 아쿠아맨이 겁을 먹고 울자 인터넷 전체가 물에 잠기고(...) 가까스로 히구레와 넷토에 의해 해결된다. 이후는 히구레의 가게에서 일하며 간간히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