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리마 샤로

주문은 토끼입니까?의 주연 인물(Petit Rabbit's)
?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
호토 코코아
(保登 心愛)
카후우 치노
(香風 智乃)
테데자 리제
(天々座 理世)
우지마츠 치야
(宇治松 千夜)
키리마 샤로
(桐間 紗路)
桐間(きりま)
紗路(しゃろ)
키리마 샤로
width=100%width=100%
원작
width=100%
애니판
성별여성
나이16세[1]
생일7월 15일
신장151cm
혈액형A형
성우우치다 마아야

리제 선배에게 비웃음 사기라도 하면 어쩌지···」
「최근에 말이야··· 시간을 잊어버려」

1 소개

주문은 토끼입니까?의 등장인물. 그리고 아마도 작중 최고로 안습한(...) 캐릭터얘도 영고라인에 넣어야 될 듯. 이름의 유래는 탄자니아 지역에서 생산되는 커피의 품종인 '킬리만자로'. 애칭은 "샤로 (シャロ)".

금발 + 웨이브 단발머리 + 푸른 눈 속성을 지닌 여자아이. 메인컬러는 노란색. 아마우사안 옆에 살고 있으며, 리제의 1년 후배[2]이다. 바로 옆집에 사는 만큼 치야의 소꿉친구이기도 하다.

카페 '플뢰르 드 라팽'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으며, 외모나 몸가짐만 보면 지체높은 아가씨로 보이지만 사실은 꽤나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다. 정작 코코아와 치노, 리제는 자신이 잘 살고 있는 것으로 오해해서 해명하려고 했지만, 멋대로 이들이 계속 오해하는 바람에 억지로 아가씨인 척 할 수밖에 없는 처지가 되고 말았다. 그러나 이후 샤로가 집에서 나오는 것을 일행들이 모두 보게 되면서 한순간에 자신들이 멋대로 착각했다는 것을 깨닫는다. 이렇듯 빠듯한 재정 때문에 눈에 띄지 않게 슈퍼에서 바겐 세일 등을 노리는 모습을 보이는 한편, 크레이프 가게 등 아르바이트도 여러 곳에서 하고 있다. 이 탓에 작중에서, 서로 돕기 위해 각자 가게의 점원복을 입고 일을 돕는 것을 제외하면 유일하게 개인적인 사정으로 기타 여러가지 일을 하며 가장 다양한 제복을 입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앙코 때문에 아마우사안에서 일을 하지 않고 있으며 치야가 아쉬워하기도 한다. 아마우사안에서는 알바할 생각이 없는 걸로 보인다. 문학 작품에 대해서도 잘 아는거 같다. 노래도 커피에 취하면 꽤 잘 부르는 편으로 보인다.

성격은 일단 츤츤거리지만 누군가 분위기를 띄어주면 거기에 맞춰 말을 하는데다 친구들의 부탁은 거의 거절하지 않는 꽤 순진한 성격이다. 하지만 이 츤츤대는 면모 탓에 대외적으로는 꽤 도도한 분위기를 풍긴다. 가끔 카페인에 취하기도 하며[3], 홍차의 컵에 대해서 굉장히 잘 알고 있다. 이런 컵에 대해서는 유리잔 등 그릇 전반에 일종의 페티시인듯 미학이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학교 성적은 특대생으로 학비 면제를 받을 정도로 우수하다.

치야의 애완동물인 앙코에게 물린 것으로 인해 토끼 공포증이 생겼고[4][5], 길을 지나가다가 마주친 들토끼를 무서워해서 겁에 질렸다가 리제가 이를 보고 토끼를 쫓아주면서 서로 알게 되었다. 그래서인지 리제를 좋아하는 백합 속성이 있으나 정작 당사자에게는 잘 전해지지 않는다. 하지만 리제도 자신에게는 없는 장점을 갖고 있는 데다 자신을 잘 따르는 후배인 샤로에게 상당히 호의적으로 대하고 있기 때문에 아주 무관심하다고 하긴 어려울 듯.

덤으로 작중 인물들의 언급을 보면 리제와 함께 주연들 중에서도 특별히 미인으로 취급되고 있다. 하지만 상술했듯 모든 캐릭터들의 사정을 비교적 자세히 알 수 있는 시청자들 입장에서는 생활고에 힘겨워하고 츤츤대지만 굉장히 순진하고 착한 아이로만 보이기 때문에 이 점이 부각은 잘 안되는 편(...). 그런 성격 때문인지 작중에서 여러 가지로 안습한 취급을 받는다. 특히 소꿉친구인 치야에게 가장 많이 당하는데, 샤로 본인이 알게 모르게 치야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는 탓에 비교적 똑부러지는 성격의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치야에게 여러 가지로 당한다. 게다가 심지어 연하인 마야나 메구한테도...(스테파니 도라??) 이런 식으로 남들에게 자주 당하는 놀리기 좋은 캐릭터라는게 아예 원작가와 제작진에게 컨셉으로 잡힌건지, 뭔가를 군것질을 할 때면 자주 까마귀들에게 납치당하는 아마우사안의 앙코가 갑자기 샤로가 먹으려던 음식 위에 떨궈지면서 드랍 포드 제대로 입도 못댄 음식을 날려먹거나 하면서 괴롭혀지는 장면이 많다(...). 가뜩이나 빈곤한 생활에 시달리는 아이이건만... 심지어 샤로는 등장하지도 않았는데 샤로를 모델로 해서 치노는 입체파같은 그림을, 마야는 개그 만화같은 그림을, 유일한 양심인 메구는 그냥 평범한 그림을 그려 래빗 하우스에 전시해놓기까지 하는 등 없는 곳에서도 고통받고 있다.

부모님은 멀리서 일을 하고 있다고 코믹스에서 언급되었다. 그래서 치야 집 옆에서 혼자 사는중이다. 또 빈유이면서 키[6]가 비교적 작은 것에 고민을 꽤 많이 하고 있으며 다이어트를 하려고 허브티나 두반장빵같은걸 먹기도 하였다. 코믹스에선 불량 들토끼(와일드 기스)를 리제 등의 권유로 토끼 공포증을 극복하기 위해 키우고 있다. 치노도 좋아하며 서로 칭찬을 해주는 등 죽이 잘맞아 여동생으로 삼고 싶다고까지 하지만 여동생을 NTR 당할 위기감을 느낀 코코아의 반발로 기각되어 버렸다. 모카랑은 소풍에서 처음 만나게 되며 살찌는 것에 걱정을 하지만 모카 말을 듣고 조금 더 먹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후 코코아랑 보트 경주에서 한 팀이 되는데 코코아가 모카한테 질거라면셔 우울해하자, 코코아의 뺨을 때리면서 코코아가 평소답지 않다며 기어코 자신이 커피를 마시려고 했으나 코코아가 힘을 내서 대신 커피를 들이키고(...) 노를 저어 전세를 역전시키는데 기여했다.그치만 치야가 각성하는 바람에... 모카가 자신이 일하고 있는 가게의 제복을 입고 싶다고 하자 모카의 가슴을 본 샤로가 두려워하기도 하였다.

말버릇으로 끝에 ~고(~し)를 붙인다.[7]

BD 홍보 담당을 맡기도 했다. 알바하고 싶지 않다고.

2 기타

  • 사용하는 휴대 전화는 교세라 HONEY BEE 201K
  • 이치반쿠지 홈페이지에서 실시한 인기투표에서 2위를 차지했다.
  • 다른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오프닝을 담당 성우가 부른 버전이 따로 존재한다. 아무래도 카페인에 취한 채로 부르는 모양이다(...).# Tvple
  • 엔드카드 한정이지만 약쟁이 만화가 쵸보뇨포에 의해 사는 집이 화재가 발생했다(...).[8] 영원히 고통받는 샤로
  • 애니메이션 2기 9화에서 샤로가 머리에 쟁반을 쳐대면서 까지 과거를 알아내려고 한 결과(...) 치야와 샤로의 과거 회상이 나온다. 치야가 “래빗 하우스 정찰하러 가는 거야, 할머니 도와 드려야지” 라고, 샤로랑 데려가려 하는데 샤로가 “싫어! 무서워, 무서운 호랑이 할아버지가 있다고 들었는걸···” 이라고 거절하려 하지만 치야는 “괜찮아, 우리 할머니도 호랑이 할머니야” 라면서(...) 결국 래빗 하우스에 가게 되고, 메뉴를 보니 “블루마운틴, 킬리만쟈로··· 마법의 주문 같아··· 엄청 세보이는 메뉴다······!” “할머니가 꺾이고 말 거야···! 집에 돌아가서 어떻게든 해야겠다! 어마어마한 메뉴를 고안할 거야!” 라면서 샤로를 데리고 래빗 하우스에 뛰어 나가게 된다. 그땐 치노의 할아버지가 가게를 지키고 있었으며, 샤로랑 치야가 나가는 모습을 보고 어리둥절 하기도. 즉, 정리하자면 치야가 이상한 메뉴를 만든 계기가 된건 샤로가 된다.그 와중에 샤로는 둥실둥실 날아다닌다. 래빗 하우스가 아니고?영상
width=100%
  • 원래 코믹스에선 찻집에 리제랑 만나기 전까진 리제를 '테데자 선배' 라고 불렀던 모양이다. 단행본 정발 기준으로 1권 53쪽에 테데자 리제를 보고 테테테테테데자 선배?!” 라고 부르며 흠칫 하지만 리제는 “그냥 리제라고 불러, 성으로 부르면 혀 꼬이니까.” 라고. 애니메이션은 잘리고 바로 “리제 선배?!” 라고 부른다.
  • 애니메이션에서 리제를 더욱 좋아하는 묘사가 추가되었다. 리제가 치노의 교복을 입은 모습을 샤로가 보았을때 코믹스에선 샤로가 뭔가 어이없어 하는 느낌이 강했다면, 애니메이션에선 오히려 좋아하며 눈을 초롱초롱 띄우는 장면이 추가되었고, 천둥이 쳐서 리제랑 샤로가 껴 안았을 때 샤로가 헤벌레하면서 좋아하는 장면도 추가. 코믹스에서는 나오지 않는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장면.
  • 작품 내에서는 영원히 고통받는 안습하기 그지 없는 불행한 캐릭터지만 그래서인지 작품 외적으로는 치노 다음으로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인기 투표 때도 그렇고 BD 홍보 등 작품 외적으로 은근히 푸시를 많이 받는다.
  • 도기제품 페티시가 있다.
  • 2016년 만우절에는 괴도 라팡이 되었다. 망가타임 키라라 MAX 2015년 6월호 연재분의 표지 일러스트가 모티브가 되었다. 참고로 이 에피소드에서도 아르바이트로 괴도 라팡의 모습을 한다. 설정 또한 알바 대신 괴도 일을 하는 걸로 바뀌었으며 본인 입으로는 딱히 생활이 어려워서 하는 괴도짓이 아니라 존경하고 동경하는 리제 경부를 만나기 위해 괴도 짓을 하는 걸로 바뀌었다.
  1. 한국식 나이
  2. 해당 학교는 명문 여학교며 진급하면서 반의 멤버가 바뀌지 않는다고 한다.
  3. 비비스와 버트헤드의 비비스가 카페인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면 콘홀리오로 각성하는 것과 동일한 케이스다. 다만 샤로는 비비스에 비하면 각성 후 행동이 매우 얌전한(?) 편. 구기대회 연습 때 코코아가 캔커피로 탈탈도핑(?)시켜 일시적으로 버프를 일으키기도 했다.(…) 9화에서는 취중진담을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4. 토끼가 무는 힘은 생각보다 세다
  5. 단 무서워하는것과는 별개로 토끼가 잘 따르는 체질이라고 한다
  6. 주연 중에서 2번째로 작다. 그리고 평균 나이대의 키보다 훨씬작다...
  7. 데이트 어 라이브야마이 카구야와 말투, 성우 전부 겹친다
  8. 작가 해설에 따르면 사실 샤로가 자기 집의 위치가 들키자 이를 숨기기 위해 캠프파이어를 할 집이라면서(...) 스스로 불을 지른 거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