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나라

1 인도 신화에 등장하는 마물

킨나라는 남성형이고 여성은 킨나리. 남성인 킨나라는 말의 머리에 인간의 몸을 가진다고도, 인간의 머리에 말의 몸을 가진다고도 한다.

야크샤와 함께 창조신 브라흐마의 손톱 끝에서 태어났다고 전해지는데, 칼라이스 산에 있는 부의 신 쿠베라의 천계에 살며 악사로서 음악을 연주했으며, 킨나리는 아름다운 천녀(天女)의 모습으로 가끔씩 지상으로 내려와 목욕을 하며 놀았다.

몬스터 길들이기에선 굉장히 욕 나오는 보스로 나온다 카더라

2 네이버 웹툰 쿠베라의 설정상 등장인물

수라의 각 종족
The Clans of Sura
아난타족
Ananta
브리트라족
Vritra
야크샤족
Yaksha
아수라족
Asura
간다르바족
Gandharva
가루다족
Garuda
킨나라족
Kinnara
타라카족
Taraka
초대 왕들
The First Kings
아난타
Ananta
브리트라
Vritra
야크샤
Yaksha
아수라
Asura
간다르바
Gandharva
가루다
Garuda
킨나라
Kinnara
타라카
Taraka
종족별 속성
The Clan Attribute of Sura

대지
Ground

화염
Fire


Light

어둠
Darkness


Water

하늘
Sky

바람
Wind

혼돈
Chaos


킨나라족 나스티카수라로 킨나라족 초대 왕이자 종족내 최강자. 본편에서는 1부 99화에서 수라 7종족의 초대 왕을 묘사한 컷에만 등장하며 제대로 된 등장은 외전인 the finite에서만 있다.

백발이나 은발을 가진 매우 아름다운 여성. 우주 초창기 때 용족의 감정이 사라지기 직전까지 브리트라족의 초대 왕인 브리트라와 연인 사이였으며 킨나라 쪽이 여자 역이었다. 본인이 한 종족의 왕임에도 브리트라족 영역에 가서 브리트라와 함께 있곤 했다.

그러나 브리트라족의 감정 통제 이후 브리트라의 사랑도 통제되었다. 평소에 잘 드러나던 감정은 오히려 두드러질 수 있다고 해서 브리트라에게 남는 감정이 자신에 대한 사랑일 거라고 기대했지만 남은 것은 타크사카에 대한 호전성.

단행본 4권의 설정집에 의하면 킨나라왕은 건재하다고 한다. 그런데 초대왕인 킨나라가 멀쩡히 살아있음에도 불구하고 킨나라족은 D500년에 이름의 힘을 두고 내전을 벌였고, 이 때문에 아난타족에게 지원군을 보내지 못했다. 또한 대변동 이후 마나스빈사가라는 다른 종족들과 협상을 하면서 킨나라 대신에 아이라바타를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