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가면라이더 블레이드)

프로필
파일:Attachment/킹(가면라이더 블레이드)/king.jpg
이름
성별남성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블레이드
인물 유형악역
변신체코카서스비틀 언데드
변신 타입괴인
첫 등장53번째 존재
(가면라이더 블레이드 에피소드 31)[1]
배우카미조 마코토
한국판 성우최창석
"나를 때려봐. 자, 때려보라고. 난 아무것도 안 하고 있잖아." [2]
"인류의 적인 조커를 구하기 위해서 나를 쓰러뜨리려고 하다니. 정의의 아군으로서 모순이네."
"조심하라고. 렌겔처럼 봉인하려고 하다가, 나에게 지배당하지 않도록 말이야."

1 소개

가면라이더 블레이드의 등장인물.

외견상 고등학생 정도의 소년이지만, 그 실체는 스페이드(♠)문장의 카테고리 K인 코카서스비틀 언데드. 인간 상태에서도 솔리드 실드를 소환할 수 있으며 33화에서는 머리 속에서 검(올 오버)이 튀어나오기(!!)까지 했다.[3] 다른 상급 언데드들과는 달리 가명을 사용하지 않고 '제일 강한 존재'라는 뜻에서 자신을 '카테고리 킹' 줄여서 이라고 자칭한다. 외견은 고딩인데 성격은 초딩이하. 유치하고 잔인한 성격으로 남을 괴롭히는데 아무런 죄책감도 느끼지 않는다. 타인이 괴로워하며 슬퍼하는 모습을 핸드폰 카메라로 맘대로 찍어대며 자신의 홈페이지에다 업로드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다.초상권이나 저작권이라는 개념은 이미 물 말아버렸다.

보다보면 한 대 때려주고 싶은 초딩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 가면라이더 류우키시바우라 쥰과 비슷한 성격이라 할 수 있는데 언데드여서 정도가 더 심하다. 인간에 대해서 장난감 이상의 가치를 두지 않는다. 언데드로서의 사명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인간한테도 흥미를 나타내지 않는다. 본인이 직접 말하길 「배틀 파이트나 이 세계 전부를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싶다.」라는 극히 초딩스러운 목적을 가지고있다.

스캐럽 언데드를 조종하며 암약하던 중, 렌겔의 화상을 홈페이지에 올린 일로 켄자키 카즈마 일행과 접촉하게된다. 그리고 아이카와 하지메정체를 알고는 배틀 파이트에 혼란을 일으키기 위해 조커의 힘을 끌어내고자, 그의 카드를 빼앗아서 하지메가 조커로서의 본능을 제어할 수 없게 만들어버렸다.[4] 실제로 이 사건 직후 하지메는 켄자키에게 카테고리 K의 카드를 받기 전까지는 계속 조커로 폭주하면서 방황했다.

행동은 초딩스럽지만 그 전투력은 카테고리K 답게 강력하다. 잭폼으로 변신한 블레이드를 가볍게 제압했다. 그리고 켄자키와의 최종전투 직전에 히로세 시오리의 계책으로 인해 자신이 인간에게 해왔던 방법 그대로 당하는 굴욕을 맛보셨으니 실로 인과응보를 당했고, 재전투 시에는 블레이드의 카드를 모조리 빼앗아서 켄자키 카즈마를 밀어붙인다. 하지만 카드를 다 빼앗기고서도 포기하지 않고 달려드는 블레이드의 공격에 올 오버를 빼앗기고 솔리드 쉴드가 올 오버에 의해 박살나면서 무방비 상태가 되었으며 올 오버와 블레이라우저를 이용한 블레이드의 공격에 당하기만 하다가 블레이라우저의 일격으로 인해 결국 봉인된다. 당시 켄자키의 융합계수가 높아져서, 비틀 언데드에 가까운 능력치가 되는 바람에 졌다는 추측이 있다.

이때 패배를 인정한듯 렌겔처럼 자신에게 지배당하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충고(?)를 하지만, 켄자키가 이 초딩 성격에 영향을 받은 일은 단 한 번도 없었다.

2 코카서스비틀 언데드(CaucasusBeetle Undead)

282cea8c8c9ff9ddae115583dceac2be.jpg
ce8139b76b111fd7b911523907974ce7.jpg

신장:230cm / 체중:139kg
등장홧수:32~34,41화
봉인카드:♠K 에볼루션 코카서스 (EVOLUTION)

코카사스왕장수풍뎅이의 선조인 불사의 생물. 스페이드(♠)문장의 카테고리 K의 상급 언데드. 자칭 「킹」이라고 하는 소년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다. 무시무시할 정도로 강력한 힘의 소유자로 인간 모습에서도 강력한 염동력을 사용하거나 전용무장을 출현시킬 수 있다. 오른손에는 파괴검 올 오버를 들고 적을 단칼에 두동강내며, 왼손에 들고있는 솔리드 쉴드는 150t의 충격도 견뎌내는 방어력을 자랑하는 무적의 방패이다. 극장판에서 알비노 조커에 의해 해방된 카테고리♠A의 비틀 언데드도 똑같은 무장을 하고있다.[5]

최후에는 블레이드의 모든 카드를 빼앗아 필살기를 아예 못쓰게 만들지만, 블레이드의 맹공에 패배하여 카드에 봉인당한다. 참고로 대부분 어두운 색깔 계통으로 돼있는 다른 언데드들과는 기라파 언데드처럼 달리 금빛에 가까운 채색을 하고 있다.
  1. 괴인체는 32화 마지막 부근에서 살짝 등장했다가 33화에서 정식으로 등장.
  2. 33화, 노조미에게 시비 걸던 양아치 3명이 시비를 걸자 염력으로 날린 뒤 아무런 저항도 안하고 가만히 있자 양아치들이 자신을 때리자 했던 말. 당연하지만 때릴 때마다 나타나는 솔리드 실드는 블레이드조차 파괴할 수 없을 만큼 무지막지한 방어력을 자랑한다.
  3. 이 검을 붙잡으며 언데드로써 모습을 드러냈으며, 34화에선 검을 뽑지도 않고도 모습을 드러냈다.
  4. 이후 이카드들은 전부 카미조 무츠키에게 주었다.
  5. 여기서 조금 문제가 있는데, 스파이더 언데드타란튤라 언데드, 맨티스 언데드파라독사 언데드는 외견의 차이가 좀 있긴 하지만 특히 후자는 차이의 정도 엄청 심하지만...비틀 언데드와 이녀석은 차이가 색깔말고는 다른 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