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치바나 쥰이치

(타치바나 준이치에서 넘어옴)

파일:Attachment/타치바나 쥰이치/tachibana.jpg

橘 純一[1] / Jun'ichi Tachibana

아마가미의 주인공. 드라마 CD, 애니메이션에서의 성우마에노 토모아키. 인터넷 라디오 콩트판 성우는 여동생 미야 역의 아스미 카나가 맡고 있다. 콩트 주인공이 '아스미 카나오'로 바뀌었다.

그의 아이덴티티는 변태라는 이름의 신사. 극중에서도 스스로 신사임을 자주 언급한다. 타치바나 쥰이치란 건 디폴트 네임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딱히 디폴트 네임으로 선택한다고 이름을 불러준다던가 그런 건 없다. 덕분에 오히려 이름선택의 자유가 생겨, 이름을 '변태'라고 짓고 나나사키 아이등의 후배 캐릭터에게 '변태선배'라고 불리는 걸 즐기는 뇌가 썩은 유저도 속출했다. 다만 성우인 마에노 토모아키가 참여하는 아마가미 테트리스나 드라마CD는 타치바나 쥰이치로 고정되어 있다.

키비토(輝日東) 고등학교 2학년. 성적이고 운동이고 그다지 특출날 건없고 남자들끼리 몰려다니며 시시덕거리는 그냥 평범한 녀석. 공부를 유달리 잘 하는 건 아님에도 불구하고 특이하게도 수학 성적은 꽤 괜찮은 편(그래서 나나사키 아이에게 수학을 가르쳐 주기도 한다.). 잘 생각해보면 클라나드의 토모야 같은 위치에 있다. 가끔 혼자 밥을 먹거나 떠들어도 츠카하라 선배와 선생님빼고는 제지 안하는걸 보면 겉도는 존재일 가능성도 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유달리 변태끼가 농후하다는 점. 언뜻 보면 그냥 그 또래 수준 같지만 학교에 비밀장소를 만들어 빨간책 컬렉션(お宝本=보물책이라 표현)을 보관하는 걸 보면 꽤 비범한 놈이다. 학교에서도 우메하라와 함께 꽤나 유명인사인 모양. 나나사키 아이가 '오락실에 놀러다니는 2인조'라는 정보만으로 반에다가 이름까지 알아낼 수 있었을 정도다.

여자를 아주 좋아하고 숨기지도 않지만 연애에는 내성적이다. 중학교 3학년때 고백한 여자에게 크리스마스 이브 날 딱지를 맞은 뒤 트라우마가 생겨서 여자와 가까워지는 상황이 와도 쉽사리 믿지 못하고 자신감도 없다. 여자쪽에서 대쉬해와도 그것이 정말 자신을 사랑하기 때문에 보이는 행동인지 아니면 혼자 착각하는건지 헷갈려하는 연애불감증에 가까운 증세를 보인다. 그래서 때로는 나가야 할 때 못 나가고 나가지 말아야 할 때 나가는 삽질을 저지르기도. 그래도 여자에게 닭살스런, 하지만 효과적인 멘트도 곧 잘 하기는 한다.

버릇은 우울한 일이 생겼을 때 자기 집 이불장 안에 틀어박혀 있기. 폐쇄된 공간에서 안정감을 느낀다나. 이불장 벽에 형광펜으로 별을 그려놓고 우주라고 칭한다. 게다가 상당한 고소공포증을 가지고 있다. 데이트 이벤트에서 이것 때문에 고생하는 모습이 자주 보인다. 전망대나 청룡열차 등.

혼자서 아들 딸이 생긴다면 어떤 이름을 지을지 고민할 때, 아들의 이름으로는 코이치(光一), 딸의 이름으로는 나나(菜々)를 떠올린다. 알 사람은 알겠지만 전작 키미키스의 주인공과 그 여동생의 이름.

생일은 프로필 상에는 올라오진 않았으나 이브날의 10일 전에 생일 이벤트가 있으니 12월 14일이 생일임을 추측할 수 있다.

심각한 페티쉬 환자로서, 가히 성희롱 프린스급이며(…), 별별 기상천외한 변태적 언동을 일삼기 때문에 팬들은 타치바나의 신사적 어록집이라는 것을 만들어 그의 기행을 기리고 있다. 그리고 이 신사적인 행동은 이미 애니메이션 초반부부터 고스란히 재현되고 있으니…. 더 기가 막히는 점은 이런 쥰이치의 변태적인 행동을 히로인들은 잘 받아준다는 것이다.(…) 하루카에게 시전한 오금 키스라든가, 카오루배꼽 키스라든가… 심지어 순해빠진 사에도 옷 빨리 갈아입기 특훈을 순순히 받아들였다(…).

외모는 그냥저냥 평범해 보이지만, 짝사랑하는 미소녀가 셋(사쿠라이 리호코, 카미자키 리사, 쿠로사와 노리코[2])이나 있는걸 보면 이녀석 의외로 미소년일지도.
게다가 학교에서 리호코와 사귄다는 소문이 돌고 있고, 우메하라는 카오루와 사귀는 사이인줄 알고있었으며, 학교의 아이돌 격인 하루카와 사이가 좋다는 사실도 널리 퍼져있다. 실존한다면 꽤나 안좋은 소문이 돌만한 타입(…).

저 어록집에 나오는 대사들이 전부 게임 내에서 그대로 나오는 것도 문제인데, 주인공 못지 않게 나사 몇 개 빠진 히로인들의 반응 또한 볼만하다는 점이 아마가미의 묘미. 애니메이션과 특촬, 만화책에 상당한 조예가 있지만 코미캣츠(코미케)는 모르는 모순의 소유자. 루트마다 성격이 조금씩 다르다. 성적취향도 다르다. 거유 연상이 기본이지만 지나치게 고집하지는 않으며, 오히려 가리는 게 없다(…) 다만 BL만큼은 거부한다.[3]

M이지만 S성향도 보인다.

/모리시마 하루카 루트에서는 그냥 개(…)레알 개갞x…. 후훗...개새끼같아...
/타나마치 카오루 루트에서는 의외로 카오루의 마음을 잘 이해해주는 멋진 남자
/나나사키 아이 루트에서는 어린아이 같아서 내버려둘 수 없는 선배
/사쿠라이 리호코 루트에서는 소꿉친구에게서 여자의 매력을 느끼기 시작하는 소년
/나카타 사에 루트에서는 자기에게는 과분한 여친에게 부담을 느끼지만 극복하고 도움이 되고자 하는 남자
/아야츠지 츠카사 루트에서는 츠카사에게 휘둘리지만 그래도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소년
/히든 히로인인 카미자키 리사 루트에서는 연애를 방해했음에도 용서해주는 희대의 대인배가 된다.

주로 카오루 루트 CG에 얼굴이 나온다. 게임판과 애니판의 얼굴형이 약간 다른데, 언뜻 보이는 얼굴은 애니판의 작화가 안정된 후 자리잡은 말상 얼굴보다는 작화 안정 이전의 동그란 형태에 가깝다.

오마케극장의 하렘(?) 시나리오인 6인 산타편에 의하면 모리시마 하루카와 맞먹는 천연임이 밝혀졌다. 아직까지도 산타클로스의 존재를 믿고있는 순수한 소년.[4]

이 글을 읽는 모두가 알고 있겠지만 그는 역시…

애니 18화의 회상 장면에서 이 인간이 만드는 눈사람과 그때의 대사를 보면 이미 어릴때부터 신사의 기질을 보여주고 있었다. 그리고 2기 리호코 편에서의 어릴 적 회상에서도 신사의 기질이 넘쳐난다.(…)

SS+ 12화에서는 박력있는 폭풍 간지 고백으로 진정한 남자로 거듭나게 된다!

여담으로 애니메이션에선 각각 아야츠지 츠카사와 나카타 사에의 스토리에서 딸이 등장하는데 다들 아빠쪽은 하나도 안닮고 엄마와 붕어빵이다. 열성 유전자? 근데 성격은 이쪽을 닮았단다.

  1. 쥰이치라고 하는 이름은 일본 문어적 표현으로 '순수하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한다. 저런 신사행각을 하는데 어디가?! 아니 순수한 변태라는 의미인가?
  2. 아야츠지 루트 한정
  3. 카오루 루트 때 이게 잘 드러나는데, 매칭대화 중 행동할 때는 자기가 먼저 스킨십을 해서 부끄럼타게 만드는 반면, 유령의 집에서 카오루가 남자가 됐을 때 카오루가 달라붙으려 하니 질색을 하며 도망쳤다.(…) 아마가미 SS 26화에서도 친한 여자는 많은데 여자친구가 없는 쥰이치를 보고 여동생이 혹시 남자를 좋아하는게 아니냐고 묻지만 절대 아니라고 한다. 애당초 이 녀석이 그럴리 없다
  4. 이 경우엔 카미자키 리사의 힘이 강하게 작용했다. 이유는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