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나사키 아이

아마가미의 히로인
아야츠지 츠카사사쿠라이 리호코타나마치 카오루아마가미 루트[1]
나카타 사에나나사키 아이모리시마 하루카???[2]
아마가미히로인 중 한명. 공략 가능 캐릭터.

캐릭터 캐치프레이즈는 '잘 보살펴주는 쿨한 후배'.

이름나나사키 아이(七咲逢)
클래스1-B
소속부수영부
생일2월 21일
별자리물고기 자리
혈액형O형
좋아하는 것바다, 수영, 동생, 밤(조용하니까)
싫어하는 것시끄러운 장소나 사람, 병원
성우유카나

1 상세

타치바나 쥰이치여동생미야의 반친구. 소속된 수영부에서는 기대받는 유망주이다. 공식 운동신경 1위지만 거기에 자만하지 않고 언제나 자주 트레이닝중.

첫만남 이벤트만 보면 왠지 싹퉁머리 없어보이지만[3]의외로 얌전하고 예의바르고 의젓하다. 말썽꾸러기 남동생을 두었기 때문인지 남을 돌보는데 익숙하고, 언뜻 쿨해 보이지만 알고 지내다 보면 장난도 걸어온다.[4] 한마디로 종합하면 고양이 같은 성격. 게임상의 아이콘도 고양이, 그것도 분위기 대로 블랙홀같은 검은 고양이.

수영을 하고 있는 만큼 운동신경이 좋고,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고 있기때문에 가사에도 능하다. 다만 수학은 젬병. 운동부 소속인데 방과 후 이벤트가 많은건 불가사의. 언제든 수영연습을 들어갈 수 있도록 수영복 바로 위에 교복을 입고 다니는데 쥰이치와 허물없는 사이가 된 뒤엔 계속 신사짓을 하는 쥰이치를 역관광하기 위해 이 점을 이용해 업스커트를 해서 당황하게 하고 웃는 아마가미의 히로인다운 모습도 보여준다. 수영복이니까 부끄럽지 않아요![5]

남동생인 나나사키 이쿠오와 놀아주면서 영향을 받았는지 그 나이의 소년들이 좋아하는 로봇 애니메이션이나 특촬물에 대해서도 제법 아는 게 있다. 방과 후 이벤트 중에는 가면 라이더 관련 패러디 이벤트가 있는데, 이는 주인공의 성이 '타치바나'라는 데에서 온게 아닌가 싶다.[6]마침 동생온두루어도 안다 여기서 나나사키는 호퍼(…).[7]

초기에는 사랑에 대한 관심이 많지 않아서였는지 몰라도 준이치가 '사랑'이라는 게 뭔지 생각해본 적 있냐는 질문에 잉어로 알아듣고[8] '어류 중 하나 아닌가요?' 라 대답했다가 잘못 알아듣고 뻘쭘해하기도 한다. 2회차 땐 제대로 알아듣지만 대답을 안 하려고 하는 모습이 귀엽다.(…)

쥰이치에 대한 평은 글러먹은 냄새가 나는 선배(…). 그러나 한편으로는 쥰이치의 용기 있는 모습[9]에 호감을 느끼기도 한다. 때문에 12월 말로 넘어갈 때, 즉 나나사키가 준이치에게 완전히 반하게 됐을 때 다른 1학년 남학생에게 고백을 받자마자 "남자로서 믿을 수 없어." 하며 단칼에 거절했다. 그리고 "그딴 신사녀석이 뭐가 좋다고!" 하며 열폭

공략을 하다보면 플레이어는 거의 못 느끼는 수준으로 목소리 텐션이 조금씩 올라간다. 첫 만남 이벤트와 특전 DVD(엔딩 후인 상태)의 음성을 비교해보면 차이가 굉장한 편.[10] 그리고 게임내에서 가장 노출도 높은 CG가 있는 캐릭터. 물론 CERO 등급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그리고 리호코카오루에 이어 배드엔딩에서 그녀의 대인배적인 모습이 각인되었다. 참고. 인상 깊은 씬이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아마가미 SS에서 나나사키 편의 마지막을 장식해준 것도 이 배드 엔딩의 해변가에서의 무릎베개 씬이다.

사족으로 나나사키 아이 공략루트 초기에 주인공 담임인 타카하시 마야 선생과 얽히는 루트가 있는데, 특정 이벤트를 보게되면 게임 시작으로부터 일주일도 채 자나기 전에 게임이 끝난다. 함정이니 주의할것. 이 부분은 타카하시 마야를 참고.

2 애니메이션판

아마가미 SS 13화~16화의 히로인이다. 13화에서는 치마 들추기로 아마가미를 전연령판 야애니라는 찬사를 받게 했다. 첫 키스신에서는 가공할 염장의 동반 그네타기 키스 이벤트를 벌이며[11] 시청자를 농락(?)했다. 그리고 대망의 16화에선 원작이상의 혼욕씬을 보여주며 숙녀인증.

290px 290px

아마가미SS+ 5화에서는 배베개로 신사숙녀 커플을 제대로 인증했다. 보러가기 사실 원작에서는 게임 특유의 변태적인 센스(…)가 다소 느껴지긴했어도 딱히 엄한 장면은 아니었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머리통의 위치가 하향조정되고 각도도 정면이었던지라….

아마가미 SS+ 6화의 마지막에서는 둘이 같이 아파트의 창문에서 폭죽놀이를 구경을 하는 모습이 나온다.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난 시점으로 보이고, 둘다 대학을 다니면서 같이 동거를 하는 모양이다. 호칭은 계속 선배.

아마가미SS+ 13화를 보면 이쪽도 만만치 않게 슴가에 대한 고민(…)은 있긴 한듯, 미야와 같이 풍유탕을 찾게 된다. 다만 같이 있던 선배들처럼 무리하지 않고 적당히 하고 나온다. 그리고 그녀가 마사지를 받기 전에 마지막으로 찾아간 탕은 라멘탕[12]. 그러다가 마사지를 받을 때 사쿠라이 리호코가 주인공과 혼욕을 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깜짝 놀란다. 사실 리호코가 말실수를 해서 그렇지 어릴 적 이야기라고. 지금 나이대에 혼욕하면 당연히 큰일나지 그보다 너도 혼욕했잖아 여기서 놀란 사람들 전부 혼욕 에피소드가 있다

그리고 아야츠지와 리호코에 이어 아마가미 SS+ 스페셜 판이 나왔다. 여기서 감기에 걸린 쥰이치의 병문안을 와서 정성껏 간호해주다가 '땀을 흘리면 감기가 빨리 낫는다'는 말을 떠올린 쥰이치가 이불 속으로 나나사키를 끌어당겨 이불 속에서 는실난실한(…) 행위를 하고 만다 이불 속에서 무슨 짓을 했는지는 상상에 맡긴다 결과적으로 나나사키는 감기에 걸렸다.

3 기타

2010년 10월 23일에는 캐릭터송 "Trust"[13]와 드라마CD "와버렸습니다 선배" 가 발매.
폭풍이 부는날 선배[14] 집에 와서 같이 잔다는 내용이다. 엄청난 염장질이니 각오하고 들을 것. 자는 동안 손만 잡았는지 만리장성을 축조했는지는 불명.

게임 발매전 실시한 인기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고, 발매후 아마가미 wiki에서 실시되고 있는 인기투표에서도 1위를 차지. 이후에도 굳건히 아마가미 인기탑 히로인의 자리를 내주지 않고 있다. 팬들의 말을 빌자면 연하인데도 쿨한데다 아양떨지 않는 모습이 모에 포인트라는 듯.[15]

동작품에서 우메하라 역을 맡은 테라시마 타쿠마는 블로그에 '여자친구 생겼습니다' 라고 써 놓고는 나나사키의 그림을 올려놓거나, 오노 다이스케는 생일축하 인사로 유카나에게 나나사키풍 문자를 받았다고 마구 자랑하고 다니기도 했다.
  1. 전 6히로인+숨겨진 히로인 공략후인 8주차에 들어갈수 있다.
  2. 숨겨진 히로인
  3. 사실 둘째 날에 첫 조우하는 것이 아니면 나나사키는 주인공에 대한 첫인상이 좋을 수가 없다. 첫날에는 고양이 찾으려고 엎드린 주인공에게 치맛속을 보이고, 셋째 날에는 그네를 타고 있는데 교내 평판도 그다지 좋지 않은 남자 선배 둘이 힐끔힐끔 쳐다보는데 기분이 좋을 리가...
  4. 애정표현도 점점 더 나나사키가 적극적으로 한다. 두번째 창고 키스신과 두번째 그네 키스신을 보면 유저들 뿅가죽네~.
  5. 다만 쥰이치가 도넛을 나나사키한테 뺏긴 값을 치른답시고 우동으로 함정을 파놓는 이벤트가 있는데 이 때 업스커트 짓을 했다간 배드엔딩 직행이므로 하지 말자.
  6. 블레이드의 타치바나 사쿠야와 성이 같고, 이벤트 상에서 타치바나 쥰이치는 고등학생임에도 애들과 이 주제로 이야기가 잘 통한다. 결정적으로 둘 다 헤타레
  7. 그리고 담당 성우 유카나도 특촬에 성우로 나온 전적이 있다.(천장전대 고세이저의 여왕벌의 일리안, 가면라이더 오즈의 메즐 괴인체.) 얄궂게도 쥰이치의 성우는 고세이저의 그 다음화에서 5000℃의 크라스니고 성우로 나온 전적이 있다. 거기다 가면라이더 오즈에서는 카마키리야미를 맡았다.엮으면 좋은 성우개그
  8. 사랑(恋)과 잉어(鯉)는 둘 다 발음이 코이(こい)이다.
  9. 대표적으로 두 사람이 미끄럼틀의 모습이 오징어인지 문어인지 확인하기 위해(정답은 문어, 즉 나나사키의 생각이 맞았다.) 키비나 초등학교에 갔을 때 개가 달려들자, 나나사키를 미끄럼틀 위쪽으로 피하게 하고 개를 쫓아낸 것.
  10. 초반부이더라도 츠카하라 히비키 선배와 대화할 때는 목소리 텐션이 높다.
  11. 주인공을 그네에 앉히고 그 위에 올라가서 그네를 타는데 각도상 치마 안쪽이 보일락말락하는 것을 나나사키가 알아채고 혼 좀 내줘야겠다면서 딥키스!!
  12. 어째서 라멘탕을 찾는지는 시즌1 나나사키 편의 유원지 에피소드 참조
  13. 다른 히로인의 캐릭터송과는 다르게 게임 BGM을 어레인지해서 편곡한것, BGM이랑 노래랑 비교해서 들어보면 재미있다.
  14. 참고로 나나사키는 주인공을 선배로 호칭하는데 이는 좋아함 루트 GOOD엔딩에서도(10년 후) 같다. 오마케 극장에서도 잠이 든 준이치에게 '준이치 선배'라 한 번 불렀다가 부끄러워서 다시 '타치바나 선배'로 돌아왔다.(…) 반대로 준이치는 엔딩 직후 시점인 사이좋음 엔딩을 제외한 좋아함 루트 모두 호칭이 이름인 '아이'로 바뀐다.
  15. 이때문에 나나사키의 굿엔딩 에필로그로 가면 나나사키의 직장상사가 "그렇게 애교가 없어서야 어떻게 남자를 사귀겠냐"며 깐다. 나나사키 말대로 쓸데없는 참견이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