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헤일로 시리즈의 등장 인물. 헤일로 2부터 모습을 드러낸 모든 저힐라네를 아우르는 최고 계급의 저힐라네 족장.
코버넌트 시점에서 전개되는 아비터 미션에서 브루트들의 리더로써 상당한 포스를 풍긴다.
헤일로 2 영문판에서의 성우는 케빈 마이클 리처드슨/김소형. 특히 김소형 성우의 경우 평소 목소리와 게임 내 목소리가 완전히 딴판이라 감탄이 절로 나올 정도. 게다가 김소형 성우가 맡았던 캐릭터들과 비교해보면 상당히 파격적인 배역이다.(...)
2 작중 행보
브루트가 코버넌트에 합류하고 가장 강한 자만이 거머쥘 수 있는 저힐라네 족장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그는 자신의 삼촌인 마카베우스를 격전 끝에 쓰러뜨리고 족장의 상징, 중력 해머 피스트 오브 룩트를 획득했다. 이후 선조와 위대한 고행에 대해 광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는 타타루스는 사제의 충실한 종이 되어 호시탐탐 상헬리의 지위를 노리고 있었다.
04 헤일로가 파괴되자 임무에 실패한 상헬리 함대장의 처벌에 앞장섰으며 함대장의 가슴에 이단의 낙인을 찍어 모욕을 준 장본인이기도 하다. 그러다 비탄의 사제가 마스터 치프에게 살해당하자 사제에 의해 타타루스와 저힐라네는 상헬리를 밀어내고 급격한 지위 상승을 했다. 이에 대한 반발로 상헬리는 코버넌트 의회에서 탈퇴했고, 자연스레 타타루스는 코버넌트의 군사 지휘권을 거의 장악하게 되었다.
그리고 아비터가 임무에 투입될 때마다 따라붙어 343 길티 스파크와 미란다 키예스를 납치했으며 사제의 명으로 아비터가 헤일로의 열쇠인 '인덱스' 를 회수하도록 이용해먹고 아비터를 라이브러리 깊숙한 낭떠러지로 떨어뜨린 뒤 대신 인덱스를 강탈하는 먹튀 행각을 벌이기도 했다. 아비터가 실종되자 타타루스와 브루트는 본격적으로 하이 채리티 내의 상헬리들을 숙청하기 시작했으며 이로 인하여 코버넌트 내전이 일어났다. 그리고 결국 하이 채리티에 플러드가 난입,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되자 타타루스는 진실의 사제로부터 05 헤일로를 작동시키라는 명을 받들어 인덱스를 들고 05 헤일로로 향했다.
헤일로 관제실에서 헤일로를 작동시키려는 순간 살아남은 아비터가 그를 막아섰고 같이 데려온 343 길티 스파크에게서 헤일로가 엄청난 위력의 무기라는 사실을 듣게 되었다. 아비터의 설득에도 불구하고 그는 사제와 위대한 고행에 대한 맹목적인 광신으로 미란다 키예스로 하여금 인덱스를 관제실에 삽입하여 헤일로를 작동 준비시킨 뒤, '피스트 오브 룩트'를 꺼내들어 아비터와 상헬리들에게 맞섰다. 족장답게 엄청난 위력을 발산했지만 결국 아비터에게 살해당했고 05 헤일로 작동은 저지되었다.
3 공략
헤일로2 마지막 미션에서 단 한 번 싸워볼 수 있는 최종 보스격 캐릭터로 원인은 명확하지 않지만 인덱스를 꽂자마자 온몸에 방어막 [1] 을 두르고 덤벼든다. 단순히 중력 해머로 근접전을 거는 패턴이지만 위력이 엄청나서 정면으로 맞서는 것은 무리다. 아군 엘리트들이 합류하긴 하는데 고위급 엘리트인 질럿과 의회의원들마저 타타루스의 해머에 의해 금방 떡실신되기에 큰 도움은 바라지 말자. 하지만 전설난이도에서 운 좋으면 듀얼 니들러를 들고있는 아군 엘리트가 나타나서 존슨과 함께 타타루스를 역으로 떡실신시킨다. 타타루스 지못미
유일한 해법은 바로 에이버리 존슨의 파티클 빔 라이플 엄호로서, 존슨이 빔 라이플로 타타루스를 2~3방 맞추면 잠시 방어막이 소진된다. 그 때 아무 무기로 신나게 갈겨주면 의외로 맷집이 좋지 않아 쉽게 쓰러진다. 추천 무기는 단시간에 많은 타격을 줄 수 있는 듀얼 브루트 플라즈마 라이플. 재수 없으면 아군 엘리트 대신 적군 브루트들이 난입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 최대한 움직이면서 유인하여 존슨이 타타루스를 쉽게 사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 포인트다.
공략 영상은 여기로 그리고 타타루스를 끔살시킨 듀얼 니들러 아군 엘리트에게 경의를 표해주자
좀 어이없는 방법으로 타타루스를 쉽게 공략하는 방법이 존재하는데,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주인공이 초반에 조종하는 밴시를 타타루스가 있는 곳까지 억지로 끌고 들어와 아무런 피해 없이 공격하는 방법이 바로 그것(...). 밴시의 양 날개가 박살났을 경우 타타루스가 있는 건물 안까지 들어갈 수 있다는 꼼수를 이용한 것으로 우선 밴시에 탑승하고 있을 때는 타타루스를 비롯한 브루트 증원군들의 공격에 피해를 전혀 입지 않기 때문에 정면으로 맞짱을 떠도 절대로 죽지 않는다! 오오 밴시 오오
밴시의 양 날개를 박살내려면 맵 상에 멀쩡한 밴시 한 대 정돈 남겨두는 편이 좋다. 잘못하면 내구도 다 떨어져서 그냥 터진다. 밴시에서 내려서 날개를 조준하고 플라즈마 라이플 점사 몇 번이면 떨어져 나간다. 좀 거리를 두고 쏘자. 너무 가까이서 쏘다가 재수없으면 날개 터지며 튀어오른 밴시에 깔려 죽는다. 깔려죽는 건 방어막 유무에 관계없이 한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