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다린

탈다린
Taldarin[1]
종족프로토스
성별남성
진영칼라이 기사단
직위법무관
지역아이어샤쿠라스
인간관계아둔(동료), 아르타니스(조력자), 짐 레이너(조력자) 등

1 소개

스타크래프트64의 인물. 프로토스법무관으로, 비밀 임무인 Resurrection IV 임무에 나온다.

참고로 프로토스의 한 세력인 탈다림과는 아무 관련도 없다.별난 이름

2 작중 행적

2.1 Resurrection IV

짐 레이너아르타니스브락시스 행성에서 저그 바이러스에 감염해 되살아난 알렉세이 스투코프를 구하는 임무에 나오고, 레이너 일행보다 먼저 왔었다. 자신을 3천 년 전 아둔과 함께 싸웠고, 이후 다쳐 스테이시스 셀에 들어가 있었다라 소개한다. 그 뒤 용기병이라는 기계를 처음 발명했을 때 제일 먼저 올랐다고 한다. 오오 프로토타입 오오.

작중 탈다린은 레이너와 여기저기서 긁어모은 병력들로 알렉세이 스투코프의 새로운 저그 무리 + 약간의 테란 병력을 무찌르고 스투코프를 생포한 다음, 가져온 나노머신 항바이러스를 메딕이 스투코프에게 넣어서 그를 다시 정상으로 돌려놓는다. 이후 레이너와 탈다린, 스투코프만 딱 하나 남은 수송선을 뺏어 행성을 탈출할 수 있었고, 나머지(적군 및 아군 포함)는 모두 프로토스 함대의 정화 광선에 맞아 진짜로 불귀의 객이 되셨다.

2.2 그 이후

군단의 심장에서 Resurrection의 내용 일부를 빌려 스투코프가 등장했으니 다음작인 공허의 유산에 탈다린이 나올 여지가 상당히 늘어났음에도 불구하지만 그런 거 없다(...). 스투코프처럼 켐페인 내내 존재감을 발휘한 인물도 아니고 일개 다운로드 임무 한개에 나오는 정도로 차기작에서 지분을 주기는 애매했던 모양.

3 설정 논란

이후 크리스 멧젠의 언급으로는, 탈다린은 확실히 아둔과 함께 싸웠던 프로토스 어르신이 맞다. 그러나 스타크래프트 64 제작 때에는 시간설정이 어설퍼서 아둔은 그저 '으로 취급받는 먼 옛날 인물'이었고,[2] 그렇기에 탈다린도 3천 년 전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설정이 왔다갔다하면서 아둔은 불과 천 년 전의 인물로 바뀌었다. 프로토스가 7~800년은 산다. 종족전쟁기에 현존하는 인물이었던 라자갈은 소녀 시절에 아둔에게 직접 도움을 받은 적도 있었다. 그런데 이미 아둔 시대에 건조된 아둔의 창에 용기병 생산 시설이 있을 정도로 용기병이 잘 보급되어 있었으니 어찌보면 설정 오류일...지도?

일단 아둔의 창은 아둔이 아직 현역으로 멀쩡히 활약하던 시절에 건조되어 한동안 프로토스 제국의 상징으로 활동했던 전적이 있다. 그리고 아둔의 창의 용기병들은 칼라 구축 이전의 기술로 제작되었고, 프로토스 수명이 1천년쯤 하니, 탈다린이 칼라 구축 이후의 신생 용기병의 프로토타입이거나, 아니면 탈다린의 용기병화 이후 아둔의 창 제작까지 100년에서 200년정도의 텀이 있을 가능성도 있다. 아니면 그냥 설정오류거나
  1. 게임에서는 용기병으로 나오는데, 그 실상은 용기병에 탑승한 피닉스에서 이름만 바꾼 것이다.
  2. 스2 개발 관련해서 블리자드에서 설정 질문들을 받아주고 팬픽의 설정들을 풀기 전에는 아둔이 프로토스의 '신'인 줄 아는 사람들도 꽤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