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드레스와 진주 목걸이가 아줌마스러움을 높이고 있다
일본명 : テスラ・マグネッツ
영문명 : Tesla Magnus
록맨 에그제 5의 등장인물. 넷 내비는 마그넷맨.EXE. 애니메이션 성우는 네야 미치코/윤여진.
가우스 마그네츠의 딸로서, 고스펠의 멤버였던 아버지의 넷 내비 마그넷맨.EXE를 물려받았다. 여름 휴가로 외딴섬에 놀러간 히카리 넷토와 친구들이 버려진 광산에 들어가면서 처음 만나게 된다.
버려진 광산에 설치되었던 함정으로 인해 넷토를 제외한 세 친구들이 전부 갇히게 되면서, 넷토는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지만, 단순히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광산의 거대 굴착기를 작동시키는 테슬라에 의해 상황이 난감해진다. 결국 굴착기의 시스템을 하나 하나 정지시키면서 넷토는 그녀와 대립하게 되고, 굴착기의 메인 시스템 앞에서 만난 넷 내비는 예전에도 싸웠던 마그넷맨.EXE였다. 넷토의 "아줌마" 발언에 결국 열이 받을 대로 받은 테슬라는 넷토에게 싸움을 걸고, 예전에 비행기에서 수모를 당한 빚이 있는 마그넷맨도 록맨에게 덤빈다.
치열한 접전 끝에 테슬라를 이기고 굴착기 시스템을 정지시킨 넷토는 친구들을 구하는 데 성공한다. 이 때, 광산 시스템의 무인 경비장치가 작동해서 록맨의 머리 위에 거대 바위가 떨어지려는 걸 마그넷맨이 대신 맞아줘서 구해준다.[1] 넷 배틀로 쌓였던 스트레스도 풀렸고, 딱히 넷토에게 원한 같은건 없었으므로 도와줬던 것.[2] 여기서 보여준 마그넷맨의 탁월한 방어 능력을 보고 넷토는 네뷸라와 맞설것을 권유, 마그넷맨은 물론 웃기지 말라며 역성을 내지만 오히려 테슬라는 들어가는 편이 스트레스를 푸는 데 훨씬 도움이 될 거 같으니 냉큼 명령을 따르라며 굴복시켜서 함께 팀 오브 블루스에 합류하게 된다.
참고로 여왕님같은 이미지. 눈물점도 양쪽에 두 개나 있으며 고양된 웃음소리는 여왕님이란 별명을 붙여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 아버지의 나이가 나이인지라 그녀의 나이도 좀 되는데, 스타일을 보자면 아가씨→노처녀의 과도기인 듯. 물론 본인은 노처녀나 아줌마라는 소리는 정말정말 싫어한다.[3] 초기 설정 디자인을 보면 공중에 떠다니는 할머니였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록맨 에그제 Stream에서부터 등장. 넷 폴리스에 잡혀버린 가우스 마그네츠를 대신해 네오 WWW의 수장이 된다. 리더 취임 기념으로 형무소를 습격, 과거 고스펠의 핵심 넷 내비였던 마그넷맨.EXE를 강탈해낸다. 하지만 정작 같이 갇혀있었던 아버지 가우스 마그네츠는 아웃 오브 안중. 일단 곁다리로 구해내긴 했는데 그래도 이제는 자신이 마그넷맨의 오퍼레이터이고 네오WWW의 수장도 자신이라면서 아버지는 청소부나 시킨다.
나중엔 부서진 싱크로 칩의 데이터를 모아서 싱크로 칩을 복원, WWW멤버 최초로 크로스 퓨전에 성공한다. 이 부분에선 넷토 일행도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