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스터(수퍼내추럴)

Gabriel.jpg

미드 수퍼내추럴에 등장하는 퇴치대상. 트릭스터의 1번 항목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배우는 리처드 스파이트 주니어.[1]

작중 슈퍼내추럴 역사상 (루시퍼와 미카엘을 제외하고)최강의 존재로,첫 등장은 시즌 2 에피소드 15. 매우 유쾌하고 단 것을 매우 좋아하며 장난에 환장한다. 문제는 그 장난질이 꽤나 하드코어한 거라 사망자가 심심하면 튀어나온다는 게 문제. 덕분에 윈체스터 형제가 옛 구전대로 말뚝에 피를 바르고 찔러서 죽인... 줄 알았는데 찔렀던 몸이 훼이크. 형제가 사라진 후 웃으면서 에피소드가 끝난다.

시즌 3 에피소드 11에서 다시 나타나 윈체스터 형제를 괴롭히는데... 그야말로 료나물. 딘 윈체스터사망전대의 일원이 되어 신나게 죽어나간다. 직접 보자.

뭐랄까, 작중 행적을 보면 평범한 트릭스터라고 보기엔 힘든 존재. 아니 일단 능력이 너무 비범하다. 거의 의 등급이랄까.

그리고 시즌 5에서는 천사 카스티엘을 안드로메다 관광보내는 등 나 뭔가 있는 존재임이란 느낌을 마구 뿜어낸다. 결국 시즌 5 에피소드 8에서 윈체스터 형제의 함정에 걸려들어 밝혀진 그의 정체는...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대천사가브리엘. 사람들은 로키였을 거라고 예측한 이들도 있었지만 윈체스터 형제의 유추와 천사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성유를 이용한 결계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결국 자신의 정체를 밝힌다. 트릭스터를 잡는 방법이 전혀 통하지 않던 것도 이런 이유 때문.

작중에서 설정상 천사를 끝장내려면 천사의 검이 필요한 데다가 가브리엘 정도의 짬이 되는 천사 같은 경우엔 고위 천사의 검이 아닌 이상은 택도 없다.

그리고 이 친구, 천국에서 도망쳐 나온... 따지고 보면 타천사다. 평상시 은근히 보이던 인간에 대한 경멸 같은 것도 아버지, 즉 야훼의 사랑을 듬뿍 받는 걸 보고 보인 일종의 시기심.

결계 속에서 딘의 일갈을 듣고 고민에 빠진다.

시즌 5 에피소드 19에서 다른 신들에게 윈체스터 형제가 끝장나기 직전 난입하여 상황을 유보시킨다. 신들과의 대화로 들어볼 때 이 친구가 로키인 척 하는 건지 아니면 진짜 로키 역을 맡아온 건지 감이 안 온다.

딘과의 대화 끝에 결국 천국이든 지옥이든 어느 쪽이 이기든 상관없다는 입장에서 인간을 구원하고 한 번 지켜보겠다는 입장으로 선회. 그리고 연회장에 난입한 루시퍼가 신들을 끔살해버리는 와중에 칼리와 윈체스터 형제를 밖으로 피신시키고 루시퍼와 대립한다. 그리고 결국 루시퍼에게 완전히 살해당한다.

루시퍼와의 전투 중에 윈체스터 형제에게 넘겨줬던 에로 DVD 속에 출연, 루시퍼를 다시 봉인할 수 있다는 단서와 방법을 가르쳐 주고 퇴장. 하진 않고 붕가붕가를 시작한다

실로 멋진 캐릭터였다.

이후 시즌 9 18화에서 오랜만에 재등장한다. 루시퍼에게 죽은 것은 허구로 죽음을 가장한 채 천국에서 은둔 중이었지만, 이후 그 역시 마찬가지로 메타트론에 의해 지상으로 강제로 추락하였다고 한다. 추락으로 인해 본래의 강력한 힘을 거의 발휘하지 못하지만 거의 유일하게 남다시피한 대천사로서, 남은 천사들을 이끌어 메타트론을 물리친 후 다시 천국으로 되돌아 갈 것을 결의한다. 그리고 그런 자신을 도울 수 있는 인물로 자신과 마찬가지로 천국에 대항하기도 했던 카스티엘을 점찍어 둔다. 그러던 차에 다가온 위협에 카스티엘에게 자신의 포부를 맡기고 리타이어하는가 싶었는데-

알고 보니 자신을 영웅으로, 카스티엘을 악의 구심점으로 활용하려 했던 메타트론의 각본 속 등장인물이었다. 결국 이 사실을 깨닫게 된 카스티엘은 "넌 죽었어."라면서 그가 허구임을 증명하고, 그가 주장하던 추락한 천사들을 이끄는 것 역시도 거부하게 된다.

그러나 '정말 죽은 게 맞냐'는 카스티엘의 질문에 장난스레 윙크를 날리며 웃는 모습은 언젠가 다시 등장할 거라는 예고와도 다를 바 없는 것이기에 조만간에 정말 재등장할지도 모른다. 사실 극에 기여하는 정도도 그렇고, 극에 다양성을 불어넣는 것도 그렇고 여러 모로 버리기엔 아까운 캐릭터이기는 하다. 하지만 죽긴 죽은듯. 후에 척이 가브리엘과 라파엘은 죽었기에 되살리기 힘들다고 언급 한다.
  1. CSI : Crime Scene Investigation 시즌 15 에피소드 2에서도 나왔다. 밴드 오브 브라더스에서도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