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호

1 FNC엔터테인먼트 대표

주의. 이 문서는 현재 논란 중인 국내의 인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법적 · 도덕적으로 문제가 되는 행동 · 사건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는 국내의 인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편집자가 중립적으로 서술할 수 없고 감정적인 서술로 인해 편향적인 시점으로 작성되었거나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을 포함한 다양한 비하적 내용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실 때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분명하지 않은 출처나 주관적인 서술은 자제하시고 고소의 위험이 없도록 논리적 · 중립적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물 관련 정보의 지켜야 할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5071620560713574_99_20160511143702.jpg

이름한성호
생년월일1973년 6월 20일
데뷔1999년 한성호 1집 앨범 [GOODBYEDAY]
소속사FNC엔터테인먼트
종교개신교

가수 겸 작곡가이며, 2006년 FNC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경영 스타일이 김광수와 약간 비슷하다.[1] 그래도 저 사람보다야... 소속 가수들에 대한 지나친 언플이라던가, 본인과 소속 가수들이 끊임없는 논란에 휩싸여 숨만 쉬어도 욕을 먹는다던가.. [2] 사실 예전에 김광수의 연예기획사에서 현재의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황세준 대표와 함께 발라드그룹<Be>로 활동했었다. 당연히 황세준 대표와 친하다.

2016년 6월 22일 뉴스데스크에서 검찰어느 연예기획사유명방송인의 영입 정보를 흘리고 주가조작을 통해 수백억을 챙긴혐의로 수사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직접적인 실명 거론이 없었지만 건물이 누가 봐도 에펜씨[3]

그리고 2016년 6월 28일, CNBLUE의 멤버 정용화가 주식 부당거래로 검찰 소환을 받은 다음 날, 한성호는 지난해 7월 보유주식 110만 주를 블록딜(시간외매매방식)로 기관투자자에게 매매해 235억 원의 차익을 남긴 데 대한 의혹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FNC가 무너지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린다 DTD는 영원하다

슈퍼스타K 2016의 심사위원으로 확정됨으로서 '뒤에서 돈이나 세고 있지 왜 나왔냐.' '회사 망해 가니까 니가 나서 보려고 나왔냐' 라는 등의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아아 망했어요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FNC엔터테인먼트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2 슬램덩크의 등장인물

豊玉 (풍옥 / 도요타마)
width=100
풍전
4 남훈 · 5 강동준 · 7 김평일 · 8 한성호
6 나대룡
15 천귀남
前 감독 노선생님 · 감독 김영중
틀:북산 · 틀:능남 · 틀:상양 · 틀:해남대부속고 · 틀:풍전 · 틀:산왕공고
파일:Attachment/hansungho.jpg

호옹이?

풍전고 농구부 3학년이다. 키 190cm에 포지션은 센터(C). 백넘버는 8번. 일본명은 이와타 미츠아키(岩田 三秋)다.

수비력과 리바운드 능력이 파워포워드 치고는 너무 심각하게부족한 강동준을 보조해주는 인사이드의 그나마 봐줄만한기둥이다. 그런데 센터치고는 너무 작은 키[4]에 슛레인지도 짧고, 발도 그렇게 빠르지 않다. 장신선수와 상극인 풍전의 팀 컬러 때문에 그나마 키가 큰 그가 센터를 본 듯 하다.솔직히 농구를 그만두고 벌크 업을 해 이종격투기스모를 하는게 나을 듯 싶다

파일:Attachment/hansungho2.jpg

본래 성격은 잘 알 수가 없지만 채치수에게 한참 점수를 허용한 이후 수비 시에 공중 충돌을 하면서 채치수의 얼굴을 가격한 후 미안하다는 말도 하지 않고, 감독의 잔소리에 속으로 궁시렁대는 거보면 뻔뻔하지는 못하고 소심한 성격으로 보인다. 더티플레이도 영 좋지 않아 보인다. 학교 특성을 볼 때는 비겁하다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분위기에 따라간 듯. 또한 김영중 감독과도 트러블이 있으며 다른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강한 반감을 가지고 있다.
  1. 실제로 회사 초창기였던 2007년 FT아일랜드 데뷔 당시 엠넷미디어의 이사였던 김광수가 매니지먼트를 맡으면서 엠넷미디어가 FT아일랜드의 소속사 역할을 분담하기도 했다. 이 때의 경험이 현재 FNC의 경영 방식에 영향을 주었을 가능성이 크다.
  2. 그래서 FNC 팬들이 지은 별명으로는 한성호우, 한심호 등이 있다.
  3. FNC 건물은 청담동 111을 통해 굉장히 널리 알려진 편이며 무엇보다 AOA의 신곡 Good Luck의 앨범 사진이 붙어있는 부분이 모자이크 처리된 채로 방송에 나왔다.
  4. 상술했다시피 장권혁, 윤대협과 같은 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