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성

판타지소설사이킥 위저드》의 페이크주인공. 이고깽

유세리아 퀸디 알마이스에 의해 이계로 소환 된 당시 부천에 거주하고 있던 고등학생이었다.

지구에 있을 당시부터 A급 염동력자로, 이능력자 관리국 데이터베이스에는 차후 SA급 능력자로 성장할 여지가 있다고 기록될 만큼 장래가 촉망받는 이능력자였다. 염동력자로 각성한 계기는 아끼던 강아지가 마인에게 살해되었을 때의 분노.[1] 이후 이능력자 관리국에 들어가게 된다. 각성 당시의 랭크는 B. 이계에서는 자신의 능력인 염동력의 역어를 딱히 찾지 못해 사이킥이라 부르고 있다.

그란딜 왕국의 철없는 공녀 유세리아에 의해 난데없이 이계로 소환되어 수호마가 될 것을 강요받았지만 이에 반발해 탈출한 뒤 타향을 떠돌게 된다. 이후 팔가스 유랑극단에 신세를 지게 되지만 집요한 유세리아의 추적으로 인해 마음을 주었던 유랑극단의 단원 로우드와 이안이 살해 당함으로써 유세리아에게 원한을 품고 복수를 감행하지만 알마이스가에서 배출한 그랑 마기스트, 지블란트 퀸디 알마이스에게 패배하고 가까스로 도망치게 된다.

제정신이 아닌 상태에서 도주하다가 그란딜 왕국의 적대국인 카잔디아 왕국으로 건너가게 되고, 만신창이가 된 몸을 회복한 후 자신을 치료해준 노라 디 오란드의 아버지 오란드 남작의 소개로 수도로 가던 중 리르메티 빌할타 파휄루스를 만나고 인연을 맺게 된다.

이후 리르메티와 친해져 친구가 되고, 대외적으로는 리르메티의 제자로 알려지게 된다. 이후 그리엘 사이키네스의 진전을 이어받았다는 소문이 돌면서 그가 쓰는 사이킥이라는 능력의 이름을 따 사이킥 위저드라는 이명이 붙었다. 본인은 면전에서 "자네가 그 유명한 사이킥 위저드인가?"라고 하면 부끄러워 죽을거같다고 생각했다.

주요 능력은 염동력으로, 여러가지 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다용도 능력이다. SA급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보일정도의 강력한 능력자였었는데다가, 팔가스 극단 사람들이 죽을때의 분노로 한단계 더 성장한 듯. 염동력으로 비행하거나, 방어막을 치고, 역장을 만들어 움직임을 탐지하고 근육을 전혀 쓸수 없을정도로 만신창이가 되었을 때도 염동력을 이용해 몸을 움직였다. 주로 공격할때는 염동파나 염동력을 이용해 만든 허공검을 사용. 그 외에도 임기응변에도 능한 편이지만 상대하는 자들이 워낙 강한 탓에 전투 후에는 몸이 남아나는 일이 없다.[2] 사경을 몇 번이나 헤맸다.그래도 강신혁과 싸우지 않은게 불행중 다행.

참고로 사이킥위저드의 작중 내용이 김서라강신혁의 대결구도가 많았었고 훗날 악몽의 여왕이라 불리는 마인화가 된 유세리아도 사실은 강신혁김서라의 대립 구도가 이어진 것이었기에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페이크 주인공[3]은 으로도 불리었다. 실제로 김서라와 리르메티가 중요한 일들은 다했다. 유세리아를 미치게 만든 무식한 것이 죄라는 만악의 근원이라 알려진다.(실제로 유세리아 앞에서 고려 개국공신 후손이라는 것을 내세우기만 했었어도 문제가 되지 않았다. 진 주인공 김서라와는 달리 사태파악력이 딸려서 일 키운 케이스)[4]

이후 아르페리움 리액터를 활용하며,유세리아를 격파한 후에는 지구로 귀환하게 되는데,이때 리름도 같이 데려간다.키잡 로리콘 너이새끼? 철컹철컹

여담으로 최절정기 기준으로 김재한 월드의 주인공중에서 제일 약하다고 한다. 뭐 다른 주인공들이 워낙 먼치킨이니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그리고 하는 일도 거의 없었고 주요 사건에는 거의 관련도 하지 않으며 애초 대립구도도 김서라 vs 유세리아 vs 강신혁의 구도들에 끼어든 수준에 불과했기에 독자들의 감상 리뷰들에서도 한진성 같이 존재감 없는 주인공은 처음 봤다는 평가들이 있었다.(....)

  1. 아파트에서 거주중이었기 때문에 개를 기를수 없었는데 길거리를 떠돌아다니는 유기견과 친해져서 밥을 챙겨주고 있었다.
  2. 애초에 평범한 고등학생이 몇 년 수련한 걸 가지고 수십 년간 검술에 매달린 백병전 스페셜리스트들이랑 근접전을 하는 것부터가 말이 안 되는 일이다. 저정도로 맞서는 것도 대단한 일이다.
  3. 그나마 전작의 진유현은 그나마 보유 능력이 필수랄 수 있었지...
  4. 다만 능력 덕에 상황 정리를 할 여유를 얻었던 김서라와는 다를수밖에 없었다는 점은 감안해주자.애초에 저 상황에 자기 조상이 귀족이니까 귀족 대접 해달라고 하는것도 김서라나 가능한 짓이다. 애초에 소환자들이 저런 핏줄과 신분에 극도로 얽매이는 사고방식의 소유자들이라는것은 김서라쯤 되는 사이코메트러나 알 수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