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노 미나미

600px
600px
호시노 미나미 (星野 みなみ)
hoshinominami_prof.jpg
출생일1998년 2월 6일
출신지치바 현 치바 시
신체154cm
혈액형B형
애칭미나미, 호시미나[1], 빵순이
소속노기자카46
링크프로필, 블로그, 755

1 선발현황

순번싱글 타이틀명선발현황순번싱글 타이틀명선발현황
1stぐるぐるカーテン칠복신11th命は美しい선발
2ndおいでシャンプー선발12th太陽ノック선발
3rd走れ!Bicycle칠복신13th今、話したい誰かがいる십복신
4th制服のマネキン팔복신14thハルジオンが咲く頃십복신
5th君の名は希望팔복신15th裸足でSummer선발
6thガールズルール선발16thサヨナラの意味선발
7thバレッタ언더
8th気づいたら片想い언더
9th夏のFree&Easy선발
10th何度目の青空か?선발

2 개요

500px
노기자카46의 1기생, 귀여운 꼬마 반항아!!!

노기자카46 1기생으로, 잠정 선발 멤버로 뽑혔고 위치는 맨 뒷줄이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독이 되어버린 이코마 리나, 이쿠타 에리카와 함께 노기자카 운영진으로부터 엄청난 푸쉬를 받게 되는데, 운영진에 대한 반감, 무대위에서의 모습[2], 자기관리 실패등[3] 결국 6th 이후 언더로 내려가게 되었다.

언더에 있으면서 언더 라이브를 겪고 난 뒤, 다이어트도 성공적이였고, 무대에서 "에너지 절약 댄스"라는 비아냥도 무색하리만큼 무대 퍼포먼스도 좋아졌으며, 팬들을 대응하는 능력도 좋아졌다. 그리고 13th싱글에서 무려 2년 8개월만에 복신으로 돌아왔다. 14th 싱글에서도 2회 연속 복신에 뽑혔으나, 15th 싱글에서는 복신 진입은 실패했다.

3 활동

3.1 노기자카 가입 전

500px

1998년 2월 6일생으로 어렸을때는 극심하게 낯을 가려서, 친구들이 먼저 놀고 있으면, 나중엔 같이 끼어놀지 못하고, 아침에 제일 먼저 아무도 없는 공원에 가서 나중에 공원에 오는 친구들과 놀았다고 한다. 유치원을 다니게 되면서 낯가림도 상당히 해소되어 친구들과 사이좋게 놀면서 스포츠에 열중했다. 수영을 한적이 있는데, 초등학교 3학년때 흥미가 생기지 않아서 포기했고, 초등학교에선 천성적인 운동신경을 발휘해서 체육성적은 언제나 톱클래스였다. 마따 이찌방 중학교시절엔 습자 준 6단을 취득할정도의 실력이였다고 한다. 2011년 중학교 2학년때 친구의 권유로 노기자카46의 오디션에 응모해서 이동복도주행대의「청춘의 깃발(青春のフラッグ)」을 불러 합격했다.[4]

3.2 노기자카 가입 후

500px

노기자카46의 잠정선발로 뽑혔다. 하지만 칠복신에는 떨어지고, 3열에 고정되었다. 노기도코 1화에서는 자신의 특기로 빨리 말하기에 빠졌다고 했으나 결과는보쿠보쿠그랬으나, 초기 귀여운 목소리와 외모로 주목도 어느정도 받았으며, 노기자카 운영진은 미나미를 장기적인 투자로 생각하며, 1st 싱글 ぐるぐるカーテン에서는 칠복신으로 뽑아주었다.

하지만 이것은 노기운영진의 패착이였다.

3.2.1 결과적으로 독이 된 Push

500px

1st싱글에서 고작 14세였던 호시노 미나미는 노기운영진으로부터 장기적으로 투자할 목적으로 이코마 리나, 이쿠타 에리카와 함께 강력한 푸쉬를 받게 된다. 상대적으로 같이 미래로 주목받은 동갑이기도 한 사이토 아스카[5]는 1st 싱글을 끝으로 언더에서 시간을 주며 기회를 준 것과는 반대로 프론트 멤버로 푸쉬를 받게 된 것인데, 이는 결과적으로 독이 되었다.

당장 선발멤버 중에서 늘 막내급의 어린 나이인데다 나서는 성격도 되지 않아서, 초기 방송에서 의욕이 없고 소극적인 면을 자주 보였다. 노기도코의 촬영 중에는 "시타라씨, 제발 나한테 말걸지 말아주세요"하고 생각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한 악수회에서의 대응이 좋지 못한데다, 프런트 멤버로 있으면서 무대 퍼포먼스도 좋지 않아서 에너지 절약댄스라는 비아냥도 들었다. 이처럼 일본 웹에서 호시노 미나미를 검색하면 부정적인 내용이 딸려 나오곤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의 꾸준하게 7복신, 그것도 앞자리에 선발되는 것에 대해서 비판의 목소리가 많았는데, 나중에는 살이 찐 걸로도 자기관리를 안한다는 등 구설수가 끊이지 않았다. [6] [7]
본인 말로는 분발해도 이런 느낌이라지만, 이미 막대한 팬덤을 보유한 고산케 멤버[8]와 푸쉬와 거리가 있었던 니시노 나나세팬덤 등의 불만은 커져만 갔다.
결과적으로 푸쉬를 받으면 받을수록 총체적 난국이 되어버렸다.

3.2.2 최악의 상황에서 언더로 다시 복귀

당장 노기자카의 인기를 반영하는 악수회에서의 성적이 처참해졌다. 결국 6번째 싱글에서는 복신에서 탈락했고, 노기운영진은 호시노 미나미를 7번째 싱글부터는 언더로 보내는 강수를 둔다. 그렇게 7th 싱글은 언더에 있었던 에토 미사, 나카모토 히메카. 카와고 히나, 3싱글만에 선발로 복귀한 사이토 아스카 마지막으로 센터는 2기생인 호리 미오나가 맡는 꽤나 큰 충격적인 선발 발표였다.

500px

하지만 언더에서 본인스스로 절치부심을 한 것으로 보인다. 그게 8집. 8집에서 언더로 가고나서 느낀게 많았던 호시노는 노력하는게 확실히 눈에 보이기 시작했다. 8번째 싱글 이후에는 악수회 대응도 많이 좋아졌고 무엇보다 다이어트에도 신경을 쓰기 시작했다. 그리고 2싱글만인 9번째 싱글에서 에토 미사와 함께 선발로 복귀했다. 단 호리 미오나는 3열로 떨어져 결국 눈물을 지었다.

500px
지금까지는 칠복신이나 초기때에 엄청 찬스를 받았는데요. 역시 뭐랄까? 소극적이랄까? 찬스를 놓쳤기때문에 이번에는 선택해졌기 때문에 열심히 힘내고싶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의욕이 없다고 많이 얘기들었지만 9th 싱글 발표에서는 열심히 하겠다는 의욕을 보였으며, 프린시펄 인터뷰에서도 자신이 참여한 첫번째를 발판으로 열심히 자신을 어필하겠다며 의욕을 내비쳤다. 언더에서 센터를 맡거나 언더 라이브를 하면서 배운 게 많았던 모양. 방송이나 무대에 임하는 태도도 좋아지고 악수회 성적을 비롯한 인기도 역시 상승세를 타고 있는 걸 보면 언더행의 좋은 예(?)로 남게 될듯 하다.

3.2.3 노기자카46의 미래

600px

언더에서 노력의 결과는 당장 악수회 성적부터 변화가 시작되었다. 8집에서 17차 0부였던 완매로 가능성이 없다던 평가를 받은적도 있었으나, 언더를 다녀온 9집에서 2/20으로 부수가 증가하였고 10집에서 10/26 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보였으며, 11집 이후에 급격하게 성장하더니 12집부터는 28/30을 해버리는 괴물 멤버가 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과 상승세 덕분에 13번째 싱글에서는 십복신에 발탁되었다. 이는 5번째 싱글에 복신으로 발탁된 이후 거의 2년 8개월 만이다. 악수회는 결국 30/30으로 매진을 기록했다.

하지만 현재는 기세가 다소 꺾이는 듯 하다. 당장 사이토 아스카와 함께 13th 싱글 캠페인에서 둘을 두고 "노기자카의 차세대"라는 평가를 받았으나, 14th 싱글에서 후카가와 마이가 졸업을 하게 되면서 칸무리 방송 등에서 압도적으로 사이토 아스카가 푸쉬를 받는 모습을 볼수가 있다. 

노기운영진의 입장에서는 이미 1th부터 15th까지 단 두번의 싱글을 제외하고 꾸준히 얼굴을 내밀었던 호시노 미나미보다는 3열과 언더를 오고가며 다소 미디어 노출이 적기도 하고, 무엇보다 최근 악수회에서 엄청난 기세를 보여주고 있는 아스카에게 집중적으로 푸쉬를 주어 후카가와 마이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략을 취했고, 15th 싱글에서 사이토 아스카는 노기자카의 센터로, 호시노 미나미는 3열로 떨어져버렸다.

물론 복신으로 좋은 활약을 보여주지 못한건 "미나미 본인"이다. 하지만 노기자카 공사중 10화에서 "미나미의 적극적임"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주제로 백덤블링을 하려는등 이미지 쇄신을 위해서, 12, 13th싱글에서 분명히 노력하는 모습을 충분히 보여주었다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팬들에게 비아냥을 듣는 건 여전해서 "지친게 아닌가?"라는 팬들의 걱정을 부르고 있다. 예로 14th 싱글 멤버 발표에서 호시노 미나미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했다.

600px
그동안 악수회 같은 곳에서 "어째서 미나미짱, 강점도 없으면서 들어가게 되어 럭키네?" 라고 들었어요. "뭐 초기부터 있었으니까 떠밀려서 있는 거야" 라고, 역시 비교 당하는 것도 당연한거고, 뭐 강점이 없는 것도 현실이고, 그러니까 어째서 제가 선택되었는지를 알지 못하겠어요.

초기 푸쉬를 받을만큼 받은 만큼, 결국 의욕없는 캐릭터로 고정되면서 지금도 엄청난 손해를 보고 있는 셈이다.

결국 15th 싱글 발표에서 3열로 떨어졌음에도 팬들에게 걱정시키지 않겠다면서 웃어버리자, 미나미 오시들의 가슴을 쓰라리게 만들었다.

4 기타 활동

  • 2012년 7월 1일 AC 재팬(일본 공익광고협의회) CM『예쁜 언니(キレイな姉)』로 첫 단독출연. 이 광고 출연으로 그해 12월 10일 겐코샤(玄光社)에서 발행된 잡지『CM NOW』「독자가 뽑는 CM대상」의 신인탤런트부문 6위로 선발. 8위였던 노기자카46을 넘어서기까지 했다. CM 대상부문에서 AC 재팬의 광고는 37위를 차지했는데, 사단법인의 것으로는 유일하게 50위 이내에 들었다.
  • 2012년 10월 10일『CM NOW』(2012년 10월 10일 겐코샤(玄光社))에 특집으로 속표지에 전면 사진이 게재되었다.
  • 2013년 2월 5일, 『회장님은 메이드사마!(会長はメイド様!)』의 실사포스터에「아유자와 미사키(鮎沢美咲)」역할로 발탁.
  • 2015년 3월 17일, 노기자카46 멤버들 총 10명[9]이서 일본 어플 '755' CM에 출연했다. CM1 CM2
  • 2016년 7월 3일 아사히 TV에서 방영된 少女のみる夢에서 사이토 아스카와 주연을 맡았다.
400px

5 논란

  • 2013년 9월 16일 부터 NHK 교육TV의 『R의 법칙(Rの法則)』에 출연중인 사이토 아스카와 함께 이 방송의 출연자와 관련해서 구설수에 오른 적이 있지만 명확히 밝혀진 것 없이 그냥 넘어갔다. 2ch에서는 아직도 이걸로 까대는 안티가 있다.
  • 2016년 7월 쟈니스Jr. 소속멤버인 마츠다 겐타의 사진에 호리 미오나, 키타노 히나코와 찍혀있다며 논란이 일었다.
  • 2016년 7월 22일 비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쟈니스 멤버와 친목질을 하던 것이 들통, 욕을 바가지로 먹었다. 인스타그램 자체가 블로그보다 쓰기 쉽긴 하지만 블로그 갱신이 더딘 호시노가 쟈니즈와 인스타는 열심히 한다는 것에 기분 좋아할 오타는 없기 때문에... 호시노는 전에도 사이토 아스카의 메신저 사건때도 연루된 적이 있기 때문에 더 평이 안 좋은 편.

6 대인관계

가입 당시에 같은 중학생이었던 사이토 아스카, 히구치 히나, 와다 마아야와 친하게 지냈다. 와다의 어머니와 호시노의 어머니와 4명이서 식사를 한 적도 있다고. 카와고 히나를 '내 타입'이라고 밝히기도 했고 졸업멤버 안도 미쿠모는 '친한 친구'라고 소개했다.

선발로 복귀한 9th 싱글 활동을 하면서 호리 미오나와 많이 친해졌는지 둘이서 '미나미오나'라는 이름으로 투샷을 자주 찍고 있다. 그리고 10th 싱글의 수록곡 '私、起きる’의 MV에서는 같은 이름의 듀엣으로 나온다.
사실 두 사람의 첫 만남은 그리 순탄치 않았다. 7th 싱글에서 호리 미오나가 센터가 되고 자신은 언더로 밀리면서 '이 아이와는 절대 친해질 리 없다'고 생각했다고. 하지만 어느사이엔가 사이가 좋아졌고, 현재는 그룹 내에서 유일하게 고민을 상담할 수 있는 존재가 되었다고.그리고 12th 싱글에서는..

7 트리비아

  • 좋아하는 음식은 스튜, 그라탕 같은 크림계, 고기
  • 좋아하는 과자는 초콜릿계.
  • 좋아하는 색은 핑크, 흰색, 검은색.
  • 좋아하는 캐릭터는 마이멜로디, 키티, 키키라라, 세실베어.
  • 좋아하는 동물은 개, 고양이, 토끼.
  • 좋아하는 과목은 음악, 체육, 가정과.
  • 좋아하는 옷은 꽃무늬, 리본 같은 귀여운 느낌의 옷.
  • 좋아하는 브랜드는 리즈리사, 로즈판판, CECIL McBEE
  • 가장 좋아하는 아이돌은 SKE48의 키모토 카논. 노기자카가 나고야에서 악수회를 열었을 때 SKE48에 인사하러 가면서 처음 만나게 되었다.
  • 노기빙고에서 가입후 체중이 9kg 늘어났음을 폭로당했다.
  • 전 육상부여서 달리는 것을 좋아한다. 노기자카에 들어오기 전까지 부활동을 했었다고 한다.
  • 절규계 놀이기구를 좋아한다.
  • 노기자카46의 노래 중 특히 좋아하는 노래는 '오이데 샴푸', '하우스'
  • AKB48의 노래 중 좋아하는 노래는 '요비스테 판타지', '하트형 바이러스', '와가마마 컬렉션'. '팀B오시', '100미터 편의점', '운석의 확률', '스키, 스키, 스킵(HKT48)'
  • 호시노의 아버지는 딸의 매력포인트를 귀여운 목소리로 뽑았다.
  • 어릴 적 주판을 배워서 암산을 잘했었다. 특기도 순간 암산이었지만 한지 오래돼서 다 잊어버렸다고. 그리고 노기도코 여름방학 숙제 특집에서 스파르타 훈련을 통해 플래시 암산에 성공해 블로그를 쓰지 않아도 된다며 좋아했다.
  • 마이페이스의 면은 어머니를 닮았다고 한다. 어머니와 얘기하고 있으면 여동생이 자매같다고 한단다.
  • 빵을 좋아한다. 취향이 상당히 독특한데, 뭔가 들어간 빵은 싫고 식빵이 제일 좋다고 한다. 근데 메론빵은 또 좋아한다고..
  • 어릴 적에는 꿈이 없어서 장래희망에 친구를 따라 적어내곤 했다고 한다. 아이돌 오디션도 친구와 추억만들기로 응모했는데 호시노만 붙었다.
  • 블로그의 업데이트 주기가 길다. 본인도 자각하고 있지만 뭘 써야할지 모르겠다고.. 업데이트 해도 달랑 몇줄이 전부인 때도 많은데, 팬들도 이에 익숙해졌는지 호시노가 가끔가다 열심히 업데이트하면 무리하지 말라고 덧글을 달아준다고 한다.

8 역대 프로필 사진

데뷔 프로필1st2nd3rd4th5th
6th7th8th9th10th11th
12th13th14th15th
  1. 나카모토 히메카(中元日芽香) 전용 애칭
  2. 에너지 절약댄스라는 비아냥을 들었다.
  3. 몸무게가 9kg가량 늘었다.
  4. 노기자카는 어디 71화 참조
  5. 학년은 호시노 미나미가 한학년이 위다.
  6. 노기빙고를 통해서 9kg이 늘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7. 근데 어린 여자애가 성장 하면서 살, 체중이 늘지 않으면 그게 비정상이다. 2014년 기준으로 겨우 16살이다. 한참 성장기인 시기에 살, 체중이 늘었다고 자기관리 운운할건 아니지만 캐릭터가 워낙 부정적으로 잡혀있었기에 나온 말. 어린게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랬을수도 살쪄도 예쁘던데?
  8. 시라이시 마이, 하시모토 나나미, 마츠무라 사유리를 부르는 말
  9. 아키모토 마나츠, 이쿠타 에리카, 이코마 리나, 사쿠라이 레이카, 시라이시 마이, 니시노 나나세, 하시모토 나나미, 호시노 미나미, 호리 미오나, 마츠무라 사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