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라이시 마이

700px
500px
평소에는 쿨해 보이지만 사실 멤버들을 웃겨주는 일이 많은 노기자카46의 분위기메이커 - 이코마 리나
이미 완성되어 있는 한 명의 탤런트 - 사쿠라이 레이카
무척 상냥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이 하고, 어떤 멤버든 공평하게 대해주고, 모두를 정리해버릴 수 있는 힘이 있는 사람 - 이노우에 사유리
시라이시 마이 (白石 麻衣(しらいし まい)
)
shiraishimai_prof.jpg
출생일1992년 8월 20일
출신지군마 현 누마타 시
신장161cm
B32-W23-H33(in)[1]
신발 사이즈235cm
혈액형A형
별자리사자자리
취미노래, 요리, 쇼핑, 100엔 동전 모으기, 인테리어 작업
특기소프트볼, 훌라후프, 요리, 수영
애칭마이얀(まいやん)[2], 여신
가족부모님, 2녀 중 막내
소속그룹노기자카46
전속잡지Ray, LARME
링크프로필, 블로그, 755

1 선발현황

순번싱글 타이틀명선발현황발매일
1stぐるぐるカーテン칠복신2012.02.22
2ndおいでシャンプー칠복신2012.05.02
3rd走れ!Bicycle칠복신2012.08.22
4th制服のマネキン칠복신2012.12.19
5th君の名は希望팔복신2013.03.13
6thガールズルール센터2013.07.03
7thバレッタ팔복신2013.11.27
8th気づいたら片想い오복신2014.04.02
9th夏のFree&Easy십복신2014.07.09
10th何度目の青空か?십복신2014.10.08
11th命は美しい십복신2015.03.02
12th太陽ノック십복신2015.07.22
13th今、話したい誰かがいる더블 센터2015.10.28
14thハルジオンが咲く頃십복신2016.03.23
15th裸足でSummer십복신2016.07.27
16thサヨナラの意味십일복신2016.11.09

2 개요

파일:Attachment/시라이시 마이/megami.jpg

(o^_^o) 노기자카46의 명실상부 THE 여신이자 대표모델

노기자카46의 1기생이자 우월한 비주얼을 가진 노기자카46의 대표 정통파 미녀이다.

8복신의 일원으로 노기자카46의 결성 이래로 주욱 복신에서 빠져 본 적이 없는 유일한 멤버이다. 싱글발매 이후 복신에서 빠진적 없는 멤버는 시라이시 마이와 하시모토 나나미 단 2명이다. 싱글 발매 전의 임시 7복신까지 고려한다면 줄곧 복신을 유지하고 있는 유일무이한 존재. 스캔들같은 대형사고가 없는 한 계속 복신에 1열일 듯.

역대 캐치프레이즈
-1
"4차원에서 온 마요라 성인 (マヨラー星人) 시라이시 마이입니다." 이에 대해 어머님에게 본인에게 맞는 컨셉을 찾길 바란다며 고급진 디스를 당했다

-2
"마요네즈가 좋아! 하지만 망설이지 않아!! 시라이시 마이입니다"(マヨが好き! でも迷わないぞ!! 白石麻衣です.)[3]

-3
"하얀 피부가 매력포인트 시라이시 마이입니다." 시라이시의 하얀 피부는 집안 내력이다

-4
"23살 시라이시 마이입니다."[4]

좌우명은 힘들 때일수록 즐기자, 인생은 즐기는 사람이 승리라고 영화 '슬픔을 잊는 방법' 46문답에서 밝혔다.

아직 명확한 꿈은 없지만, 목표는 모델로서 여성이 동경하는 여성. 모델로서 아직 미숙하다고 생각해 자신을 활용하고 싶다는 것을 밝혔다. 이후의 잡지 인터뷰를 보면 연기, 음악, 패션, 예능에서 활약하고 싶다고 여러번 말해왔기에 멀티테이너로 활동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 것 같다.

3 노기자카46에 들어오기 전까지

b13e7769.jpg
ea4ea328.jpg
8c6d1723.jpg
ffbfd625.jpg

1992년 8월 20일 군마 현에서 태어났다. 낯가림이 심하고 밤마다 잘 울어서 손이 많이 가는 아이였다. 수줍음 많던 시라이시가 유독 잘 따랐던 상대가 3살 위의 언니. 이 언니와는 상당히 사이가 좋은데, 언니가 어딜 가든, 무엇을 하든 따라 했다. 여담으로 마이 (麻衣)라고 짓지 않았다면 메이 (芽衣)가 되었을거라고 한다.[5] 다만 본인은 "쿠루미"라는 단어가 귀엽게 느껴져서 이 이름을 원했다.

마이얀에게 매년 여름마다 열리는 축제는 수레를 타고 피리를 불거나 북 치는 게 연례행사였다.

유치원 때는 케이크 가게를 하는 것을 꿈꿨었지만, 초등학교 6학년 때 패션에 흥미를 갖게 되어 스타일리스트와 모델이 되고 싶었다고 한다. 노기자카46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보육교사가 되었을 거라고 밝혔다.[6]

초등학교 때는 금관악기부에서 트럼펫을 불었다.

초등학생 시절 마라톤에서 6위를 했는데, 그것이 생애 첫 메달이었다고 한다. 본인에게 있어서 잊지 못할 추억이라고 한다. 여담으로 체육대회 때마다 좋아했던 종목은 콩주머니 던지기. 하나라도 들어가면 만족했다.

좋아하는 과목은 체육, 싫어하는 과목은 사회였다. 이유는 역사연호를 외우는 것에 서툴렀기 때문이라고. 공부를 못한 편이어서 시험 때마다 늘 벼락치기를 했다. 예습이고 복습이고 아무것도 안하면서 유일하게 한 공부가 있다면 기억하고 있는 단어를 노트에 적어두는 것.

부모님은 예의범절에 엄격해서 젓가락 잡는 법이나 말투 역시 고치게 했었다. "어른이 돼서 창피하지 않게 상식 있는 여성이 되렴"같은 말을 들으면서 자라왔다. 본인은 어렸을 때부터 받아왔던 이 교육이 자신을 겸허하게 만들고 있다고 한다.

서예 (7단)와 피아노[7], 영어학원을 다녔다. 영어는 7년간 해왔기에 자막 없이 보는 영화는 무리지만 그럭저럭 회화는 하는 정도.

중학생[8] 때는 마이얀이 청춘이었다고 말할 정도였으나 3학년 진학 직전부터 동급생 대여섯 명에게 점심시간 때마다 불려가서 "눈에 띈다"는 말을 들으며 괴롭힘을 당한 적이 있다. 마이얀은 이에 반항하여 "학교 안 갈 거야!"라고 생각했었다. 소프트볼부 동료들과 가족들의 위로가 있었기에 무사히 졸업했다. 단순히 아이들끼리의 다툼 정도가 아니라 상당히 심각한 문제였던 듯하다. 노기자카46 다큐멘터리 영화인 '슬픔을 잊는 방법'에서 상당기간 히키코모리로 지냈다는 얘기가 나온다.[9] 멤버들 개개인의 캐치프레이즈 중에서는 출신지를 넣는 경우가 많은데, 마이얀의 경우 캐치프레이즈를 포함하여, 심지어 군마현에서의 로케에서조차 자신의 고향에 대해서 일체의 언급이 없어, 그녀가 군마에서의 학창시절 얼마나 마음고생을 했는지에 대해 짐작게 한다. 단순 오류일 수도 있지만, 노기도코 1화에서 시라이시는 카나가와 현 출신으로 나오기도 했다.

힘겨웠던 중학교 생활을 마치고, 군마현의 고등학교가 아닌 사이타마현의 여자고등학교에 진학했다.[10] 이때 어머니와 함께 사이타마 현으로 이사했다. 마이얀은 사이타마 현의 여고로 진학할 때 부모님께 인생에서 가장 큰 폐를 끼쳤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따돌림 사건부터 고교 입학까지 옆에서 함께한 가족들에게 무척 감사하고 있다.

c9d90d6c.jpg
코마츠바라 여고는 검은 머리가 교칙이라 시라이시 역시 재학 당시에는 검은 머리였다.

여고에 진학한 이후 뛰어난 외모와 달리 인기도 없고 그냥 'THE 평범'한 생활을 보냈다. 중학교 때와 다르게 친구들도 많이 생기는 등 꿈만 같은 매우 좋은 청춘을 보냈다고 한다.[11] 여담으로 타지에 있는 코마츠바라 여고에 진학한 이유 중에 따돌림도 있지만 2015년 3월 인터뷰에 따르면 도쿄에 가고 싶었던 것도 어느정도 작용했다고 한다. 중학교 때의 생활도 싫었던데다 옷가게도, 쇼핑할 때도 있었다. 즐거운 생활이 고향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다고.

고교시절부터 연예계를 동경한 마이얀은, 고3 때 진로상담을 받던 중 사립 음악전문학교[12]를 알게되어 여름방학 때 수강한 후 단기대학을 가라는 부모님에게 "음악쪽에서 열심히 하겠다"라고 설득하여 고교 졸업 후 이곳으로 진학했다.[13]

재학 중에는 친구들과 소규모 댄스보컬 유닛을 목표로 학업에 임했었는데, 선생님으로부터 노기자카46의 오디션을 강력하게 권유받아, '모처럼의 기회니까'라는 생각으로 오디션에 참가했다. 인생에서 가장 긴장했다는 후문. 이때 마이얀과 다른 두 명의 학생이 함께 오디션을 봤으나 두 명은 탈락했다고 한다.

CL90yWEUEAA8cuk.jpg

2차 오디션에는 '오디션은 가벼운 차림으로 가야지'라는 생각에 티셔츠를 입고 평범하게 하고 갔는데, 오디션장에 오자 다른 참가자들은 원피스 등 화려하게 입고 온 것을 보고 '나는 끝났다'라는 생각을 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특기를 보여주는 등 열심히 하는 모습에 '나는 안되겠구나'라는 생각을 했고 가벼운 자기소개만 하고 끝낼 생각이었으나 심사위원이 "이상한 얼굴해볼래?"라고 권유, 그말대로 이상한 표정을 지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 얼굴표정으로 최종심사에 진출(...).[14] 그리고 오디션에 합격하여 2011년 8월, 노기자카46의 멤버가 된다.[15] 최종오디션에서 동경하는 니시노 카나의 '이대로' (このままで)를 불렀다.[16]

데뷔 전의 시라이시에게 아이돌이란 힘든 직업이었다. 바빠 보이고 다양한 일을 하는 직업. 당시만 해도 본인이 아이돌을 하고 있을 줄 생각을 못했다.

여담으로 유치원 입학식과 졸업식, 초등학교 입학식, 중학교 입학식, 고등학교 입학식 모두 눈이 내려서 본인은 자신을 설녀라고 생각하고 있다.

4 노기자카46에 들어온 후

노기자카46의 오디션에 합격한 후 제일 먼저 엄마와 연락, 시라이시의 어머니는 기쁜 마음보다 불안함이 앞서 어쩔 줄 모르는 딸에게 "축하해. 괴로운 게 있다고 생각하지만 엄마는 언제나 마이의 편이야"라고 막내딸을 응원하셨다. 그리고 이 말은 시라이시를 강하게 만들어 줬다고 한다.

이후 매일 아침저녁으로 춤 연습이 이어졌다. 그러나 마이얀은 음악학교에 다녔지만, 실습 (댄스레슨)에는 고전했다. 적은 수면시간과 환경의 변화에 속눈썹이 빠졌을 정도. 또한 '자신이 상상하던 곳과 다른 곳에 와 버린 것은 아닐까' 생각했다. 가수를 꿈꾸고 있는데, 노기자카46에 들어오면서 가수가 되지 못한 것 같다고 여겼다. 그렇게 생각하던 중 동기들과 가족에게 상담했다. 노기자카 활동에 망설이고 있던 마이얀에게 힘이 된 것은 엄마. 엄마가 가장 큰 팬이니까 응원하겠다며 지원해줬고, 마이얀은 엄마의 이 말에 부모님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생각하며 노기자카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의 결의했다.

아이돌로 생활하며 데뷔 전의 생각했었던 것보다 아이돌은 몇 배 더 힘든 직업이라고 생각했다. 불안한 일도, 힘든 일도 많았지만 힘든 만큼 여러 경험을 했고 자신도 몰랐던 새로운 모습을 찾아냈다. 다양한 사람들과 일을 할때마다 일의 즐거움도 알 수 있게 되자 노기자카의 멤버가 되길 잘했다고 생각했다.

19살 생일날, 노기자카의 오프닝 멤버로 합격한 것이 인생 최고의 선물이라고 한다. 20살 생일을 맞아 블로그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지지와 격려를 받고 많이 웃고 울었기에 여기까지 성장할 수 있어서 전력으로 헤쳐나가겠다는 자신의 심정을 전했다.

마이얀은 오프닝 멤버로 합격하기 전까지 매일 통화했던 아버지가 일이 바쁜 자신을 위해 연락하는 것을 아예 끊자 조금 서운하다고 한다. (2012년 기준) 오랜만에 전화했을 때 "열심히 하고 있어?"라는 말을 듣고 안심했다고.

데뷔한지 꽤 되었는데 아직도 AKB48로 오해를 받는다면서, "공식 라이벌 타이틀을 갖고싶다"고 밝혔다.

스포츠 닛폰에서의 인터뷰에서 "노기자카46은 아이돌인데 언젠가 아티스트가 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라고 밝혀 그룹 팬덤과 본인의 팬덤 분위기가 상당히 험악해져 논란이 되었다. 일본은 아이돌과 아티스트를 철저히 구분하는 경항이 있다. 가수라는 큰 카테고리 안에 아티스트(가수)와 아이돌(엔터테이너)의 영역이 나뉜다. 아무래도 아티스트 영역의 인물에게 예를 들어 모노마네를 시킨다거나 아이돌에게 장난치듯 하는 것은 어려운 경향이 있다. 마이얀은 "노기자카46를 아티스트로 보고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거나 "개개인이 갖고 있는 컬러는 제대로 있어서 그것이 아티스트 느낌으로 이어 나가고자 저는 생각합니다."고 말해 아티스트의 영역으로 가고자 하는 의지를 보였는데, 이에 대해 대다수의 팬들이 제 2의 혼다 미나코[17]라며 부정적인 의견을 나타내었다. 망가지는 걸 못보잖아 또 마이얀은 "노기자카는 아이돌같지 않은 아이가 모인 그룹이에요."라며 노기자카46을 평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슬픔을 잊는 방법' 46문 46답에서 노기자카46을 어떤 그룹으로 만들어가고 싶냐는 질문에 아이부터 노인분들까지,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아이돌그룹으로 만들고 싶습니다라고 답변했다.

시라이시 마이 SPECIAL INTERVIEW 번역 中

노기자카46에서 활약하는 한편, 모델 · 배우 등 폭넓은 활동을 하고 있는 시라이시 씨가 생각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 필요불가결한 것"은 무엇인가요?
- "상상하는 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 "이렇게 되고 싶다"는 마음은 항상 갖고 있어야 한다고, 그것을 누군가에게 이야기하기 위해서 필요한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 시라이시 씨는 자신의 꿈을 드러내고 오셨나요?
- "노기자카46에 들어오기 전 까지는 못했는데, 최근 들어 제가 걸어온 길이 보이고 "이런 일을 더 하고 싶다"고 생각한 것을 말하는 게 좋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그래도 지금은 무엇이든지 스스로 말하게 되었습니다."

― 지금 가장 하고있는 것은?
- "지금 여러가지 일을 하고 있는 것은 주변 사람이나 팬분들의 응원이 있기 때문이어서 감사하는 마음만큼은 항상 가지고 열심히 달리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노기자카46에서의 포지션보다 퍼포먼스를 중시하고 있다고 한다. 좋은 곡에는 그에 맞는 좋은 퍼포먼스가 아니면 안된다고 생각한다고.

자신도 언제까지 노기자카46에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2기생들도 좀 더 열심히 해줬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다고 밝혔다. 2기생들도 다양한 일을 하면서, 노기자카를 이끌 아이가 나와준다면 기쁠 것이라고. '1기생으로서 2기생에게 조언을 하는가?'라는 질문에 평소에는 잘 안하지만 라이브 때만큼은 "좀 더 이렇게 하는 게 좋아"라고 한다고. 시라이시는 말로 이끌기 보다 스스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고 무언가 느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후배에게 동경받을 수 있는 존재가 되고싶어서 일은 언제나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한다. 일을 하면 힘든게 아니라 자기자신을 갈고 닦거나 높히기 위해 열심히하고 있는 느낌이 든다고.

아직도 자기자신이나 노기자카46에도 부족한 부분이 많아서 다양한 것을 배우고 성장해나가고 싶다고 한다.

"선발에 들어서는 것을 당연하다고 생각해본 적 없습니다"라며 언제 선발에서 떨어질지도 모르고, 정말 무섭고 무서워서 어쩔 수 없다는 말을 했다. '내가 어떻게 하면 좋을까'를 알 수 없고 압박감에 짓눌린 적도 많이 있었다고. 그래도 약한 소리는 할 수 없고, 이후에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라는 과제도 발견했다고 한다. 현재 상황을 이해하고, 멋진 퍼포먼스를 피로할 수 있도록 노래와 춤실력에 익숙해져서 많은 것을 익혀나가고 싶다는 심정을 밝혔다. 토크 역시 능숙해지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노기자카 내에서 연상이기 때문에 우선 주변을 보고, 멤버들을 모이게 할 수 있도록 성장해나가고 싶다는 말을 했다.

노기자카 공사중 '시라이시 마이의 오네에상과 함께' 편 (150928)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언제까지 아이돌을 계속하면 좋을까, 자기자신에 대해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 라는 고민이 있다고 한다. 또 졸업하면 패션, 연기, 가수 일을 하고싶다고 밝혔다. 이 중에서 제대로 어필하고 있는게 있냐는 KABA의 질문에 "좀처럼.."이라며 답을 꺼려했다. 이에 KABA는 어필에 서툴다며 이 세계는 어필해 나가야 하는 세계라고 조언. 마이얀은 자신이 없어서 항상 '말해도 되나?'라는 생각만 하고 멈춘다고.

프로그램의 MC로 나설 때마다 스스로의 실력과 예능감들을 배우고 있다.

BIRTHDAY LIVE를 할 때마다 반성할 것과 개선할 것 등 많은 것들을 배우게 된다. 자신의 표현하는 방법이나 퍼포먼스를 익혀서 눈길을 끄는 사람이 되고싶다고 한다.

2016년 1월 18일 노래, 댄스, 패션의 폭을 넓히고 연기도 좀 더 도전하고 싶고, 라디오에도 잔뜩 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욕심이 많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할 수 있는 건 지금밖에 할 수 없기에 경험하고 싶다고. 금년의 포부는 "여러가지 일에 도전해서 한 사람으로서 크게 되고 싶어요"라고 한다.

2016년 3월 12일 NHK의 <지진재해로부터 5년 내일로 콘서트>에 출연하며 노래가 사람들에게 얼마나 강한지 느꼈다고 한다. 앞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웃는 얼굴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전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18]

시라이시는 본인이 인기있다는 것에 무서움을 느끼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알아 봐주는 건 기쁘고 대단한 일이지만 본인은 노기자카46에 들어와 맡은 일에 충실할 뿐 스스로 '인기 있다'는 자각은 전혀 없다. 감사하지만 무섭게 느껴진다고.

미디어에서의 노출이 높아지자 타인이 자신에게 기대하는 것을 충족시키고 싶기도 하고 스스로 참여하는 활동에 힘을 보태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이럴 때마다 '연예인'이 되는 것이라는 생각이 새삼스레 든다고. 그러나 연예인으로서의 자각은 거의 하고있지 않다. 언제나 일이 끝나면 집에서 자고 다시 일하러 가는 게 반복인 일상이라 특별한 직업군이라기 보다 평범한 직장인과 다름없는 생활이라고 여기고 있다. 외출할 때 자신을 알아봐주는 사람이 있을 때마다 그제서야 연예인이라는 생각에 미친다나.

성우와 연극 일에 흥미가 생겨 2016년에는 단역이라도 괜찮으니까 연극무대에서 공부할 수 있는 해였으면 좋겠다고 한다. 현재까지 장래의 일을 결정하지 못했지만 겉으로 드러내지 않으면 장래의 일에 안 닿는다고 생각해 드러내기로 했다고.

2016년 BLODY 10월호 인터뷰에서 노기자카를 새롭게 이끌어 갈 수 있는 아이를 키워내는 게 중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중요한 건 아직 어린 멤버들이 그룹을 끌어갈 수 있도록 힘을 기르는 것. 언니조가 졸업하더라도 동생조에 믿고 맡길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2016년도에 들어서 <Ray>의 4호 연속 표지를 장식하는 등 개인활동이 늘어난 시라이시는 항상 그룹과 개인 일을 생각하고 있다. 2015년에 하츠모리 베마즈를 찍으면서 힘들었지만 멤버들과 함께 였기에 마음의 여유가 있었다. 그러나 영화촬영은 멤버들 없이 혼자 촬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홀로 다른 세계에 들어간 것 같은 감각이라고. 촬영하면서 배역에 대한 재미를 알게 되었고 다양한 연기를 하고 샆은 마음이 싹텄다. 그룹도 중요하고 스스로도 더 성장하고 싶은 마음도 있다. 일단은 양쪽을 위해서 어떤 일이든 배우고 싶다는 것을 내비쳤다. 연기, 음악, 패션, 예능에서 활약하는 법을 찾고싶다나. 언제 어떤 일이 와도 책임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2016년 9월 25일 산케이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영화촬영을 하며 많은 것을 배웠다며 앞으로 계속 도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영화를 통해서 노기자카46이 알려지면 좋겠다고 한다.

노기자카46은 다인원 그룹이기 때문에 적극적인 자세로 일하지 않는다면 점점 도태되는 곳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라이시는 마음 속으로 '적극적으로 하자!'는 다짐을 새기고 있다.

아직 명확히 "이것을 하고 싶어!"가 정해지지 않고, 노래를 부르거나 패션 일을 하거나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일 뿐이지 현재로서는 여러가지 경험을 하고싶다고 한다. 그런 다양한 경험들이 자신에게 연결되어서 앞으로 나갈 수 있게끔 하는 것이고 그 속에서 앞으로의 일을 찾아내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2016년 9월 29일, 시라이시와 하시모토, AKB48시마자키 하루카의 언행에 팬들이 졸업하는 게 아니냐 불안해 한다는 기사가 나왔다. 현 아이돌잡지사의 기자는 "좋아하는 아이돌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대폭 줄어들게 되고 돌아오지 않을 가능성도 있는 것은 못 견딘다"며 팬들의 성향에 대해 밝혔다. 10월 3일에 시마자키가 졸업을 발표했다 10월 20일에 하시모토가 졸업을 발표했다

2016년 <Ray> 12월호의 롱인터뷰에서 "연령으로 나누지 않지만, 25살이라는 것을 목표로 했었을 때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앞으로 1년 남았는데, 아직까지 노기자카46으로 일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요. 거취에 대해서 주변에서 무엇을 하라고 해도 자신이 결정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지금은 아직 자신의 가능성을 넓히고, 모색하는게 한창입니다."라며 졸업설을 일축했다.

2016년 10월 27일, 시라이시의 졸업이 2017년의 생일이 아니냐는 잡지기자들의 주장이 나왔다. 지난 10월 20일 그룹멤버 하시모토 나나미가 2017년 2월 20일 자신의 생일 때 졸업 및 연예계에서의 은퇴의사를 밝혔는데, 이에 대한 여파로 그룹 제일의 미인으로 통하는 시라이시가 졸업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는 게 아니냐는 팬들의 불안이 커졌다는 내용이다. 한 아이돌 잡지의 기자는 바로 윗 문단에 서술되어 있는 <Ray>의 12월호 인터뷰에서 언급한 졸업설을 인용하며 사실상 시라이시 역시 내년 8월 20일에 졸업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말을 하기도 했다. 시라이시가 졸업을 일축한 탓에 일말의 희망이 없지않나 기대하는 팬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일본 팬들은 시라이시의 졸업은 소문일 뿐임에도 스트레스가 극에 달한 저기압 상태. 하시모토의 졸업으로 "2017년은 내 인생 종말의 해다", "올해에 멈춰졌으면"하는 팬들의 반응 속에서 시라이시의 졸업설은 팬덤의 새로운 고민거리로 떠오른 상황이다.

노기자카46의 M/V는 立ち直り中과 命は美しい, 君の名は希望, 무대의상은 おいでシャンプー, 노래방에서는 ガールズルール과 ダンケシェーン을 좋아한다.

노기자카 멤버가 되지않았다면 사립 음악전문학교를 졸업하고 했을 직업은 프리터. 노기자카에 들어와서 평범한 생활을 했다면 겪어보지 못했을 것을 경험했고 그로 인해 인간적으로 크게 성장한 것 같다고 밝혔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진학이나 취직 등 평범한 생활도 나쁘지 않았을 것 같다고 한다.

하시모토 나나미는 마이얀이 노기자카46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원맨사장이 되었을 것 같다고 언급했다.

4.1 성격

어렸을 때는 개그를 좋아하는 익살스러운 말괄량이였다. 후카가와 마이의 말에 따르면 밝고 재밌다고 한다. 마이얀은 겉모습과의 갭이 있는데, 눈 뒤집기 (...)도 잘하고 헨가오 (웃긴 얼굴)을 촬영하고 나면 "세상에 알리지 말아줘"라고 부탁한다.

본인은 지기 싫어하는 성격이라고 밝혔다. 예를 들어, 데뷔 초 댄스에 전무하다는 게 억울하게 느껴져 몸에 익히기 전까지 몇번이고 연습했다. 그때 '나는 의외로 지기 싫어하는구나'라고 생각했었다.

어떤 일이든 끝까지 해내지만, 우유부단한 면이 있어서 싫어한다. 또한 외톨이 기질이 있어서 뺨이나 옆구리를 찌르거나 안기는 방식으로 놀아달라고 한다.

이코마 리나의 평가에 따르면, 평소에는 쿨해 보이지만 사실 노기자카46의 분위기메이커. 그만큼 멤버들을 웃겨주는 일이 많다고.

주위로부터 '말걸기 어려운 무서운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쉽게 얻는다. 본인은 낯을 가리는데다 다른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말을 걸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다.[19] 그러나 알고보면 누구에게나 스스럼 없고 친해지기 쉽다고 한다.

마이얀이 스스로를 평가하자면, "바보". 한자를 전혀 읽지 못할때 바보라고 느끼기 때문에 대본에 미리 후리가나를 단다. 또한 머리에 든 게 부족하기 때문에 가장 바라고 있는 것은 '두뇌'. 머리 속을 가득 채우고 싶다고 한다. 3살 위의 언니는 머리가 좋아서 언니에게 유전자가 몰렸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렸을 때는 낮가림이 심한데다 손이 많이 가는 울보였다. 그 당시에는 주로 진흙을 갖고 놀거나 사촌과 게임을 즐겼다. 성장하면서 성격이 밝아져 초등학교 생활기록부에 '활기차고 활발하다'라고 써져 있었다. 이후 괴로운 시간을 보냈다는 걸 생각하면 무척 슬프기도 하다.

매사에 부정적인 사고방식이지만, 평소에는 이를 최대한 드러내지 않고 있다. 그러나 혼자 있을때, 집에 있을때, 안 좋은 일이 있을 때 엄청 침울해 한다. 그래도 과거에 비해 그 횟수가 줄었다.

그리고 새침해보이는 얼굴과는 달리 어렸을때부터 모노마네를 좋아했고,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나오는 개구리[20]나 이토 이치로 흉내를 곧잘 냈다고 한다. 그래서 요시모토에 들어갈꺼냐고 자주 들었다고 한다. 본인도 엄마에게 농담으로 "장래에 개그맨이 될거야"라고 자주 말하기도 했었다고. 그래서인지 어른이 되어서도 녹슬지 않은(?) 모노마네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자체 모자이크와 함께 음성변조 모노마네가 발군이다. 최근엔 타카야마 카즈미 모노마네를 방송에서 자주 선보이고 있다.

엄청난 겁쟁이에 울보이다. 방송에서 놀이공원 어트랙션이나 공포 특집때면 울고불고 하다가 포기하며, 조금만 놀라거나 당황해도 눈물이 글썽글썽한다. 노기빙고 진행자 이지리 오카다가 마이얀의 급눈물에 당황해서 이게 울 일이냐고 묻기도 했다. 그리고 활발한 성격이지만 의외로 낯을 가려서 노기빙고 2기생 특집 때 말수가 적어서 2기생 키타노 히나코가 그대로 얼어붙어 별 득점없이 종료. 이후 노기자카 공사중의 첫 발렌타인 기획에서 키타노 히나코는 마이얀과 친해지고 싶다며 마이얀에게 선물을 건넸다. 자신이 받을 것이라 자신하던 망했어요

또 답답하거나 어긋나는 것을 싫어해서, 누군가와 싸우게 되면 바로 사과하는 쪽이라고 한다.

cbc8c352jw1ehwiwxmt99g20b4069e82.gif
cbc8c352jw1ehwizbhx2jg20b4069u0y.gif

갭모에 속성 보유자. 남들이 귀척하거나 잘난척하면 쿠로이시가 등장한다. 카메라가 찍든말든 바나나맨이 격렬하게 말리면 그제서야 웃으면서 시라이시로 회귀하는 것이 일종의 패턴화 되어있다. 쿠로이시(黒石、くろいし)는 본인의 성인 시라이시(白石、しらいし)를 이용한 언어유희. 주요 피해자는 단연 아키모토 마나츠. 그래서 둘 사이가 나쁘다는 루머는 항시 돌아다니지만, 밑에 대인관계 항목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그냥 오해일 뿐이다 쿠로이시상을 계속할거냐는 시라타의 질문에 "아키모토가 뭔가 계속 잔꾀를 부리면 저도 계속 할거예요"라고 답변했다. 카즈밍에게도 그녀가 귀여운 척 할 때마다 쿠로이시가 발동된다고 하는 걸 보면, 딱히 누굴 겨냥한다기보단 억지스런 귀척이 싫은 것인 듯.

평소에는 텐션이 높다. 대기실에서는 약간 폐를 끼칠 정도로 시끄럽다고 한다. 본인은 언제나 활기차게 지내기 위함이라고. 그리고 노기도코의 대기실 몰래카메라에서 전설의 짤방이 탄생한다.[21]

69390487261512.gif

연예계 스태프들 사이에서 마이얀의 프로의식은 평가가 좋다. 빽빽한 스케줄에서도 수면부족에 힘들어 하거나 아침일찍 시작하는 촬영에도 불만을 가지지 않고 소화해주는데다, 스태프들에게도 상냥하게 대하고 있다. 시라이시 본인도 자신의 강점으로 "어쨌거나 아침에 강하다"임을 자부하고 있다.

입버릇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거 니시노 나나세도 만만치 않다 사실 둘의 톤이 좀 다르다. 예를 들어 마이얀은 자동판매기에서 뭘 고를지 고민이 될 때면 격렬하게 "어쩌지!!!" 외치면서 쓰러지는(...) 타입이고, 니시노는 "어떻게 하지.."를 조용하게 무한반복하면서 멍때리는 스타일. 마이얀은 자동판매기 앞에서는 늘 격렬하게 우유부단해진다고 한다. 뭘 고를지 너무 고민된다나.

일에 대해서 상담하거나 용건이 있어도 부모님에게는 전화하지 않는다. 그래도 사이는 좋지만, 학창시절 등교하지 않고 방에 틀어박혔던 일로 가족들을 힘들게 했기 때문에, 개인적인 일로 걱정시키고 싶어하지 않은 마음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요오기 경기장에서 공연을 가졌을때 가족들이 티켓을 구해 보러왔는데 이를 알게된 마이얀은 "효도가 되었을까"라며 울기도 했다.

주위사람으로부터 "성실하다(真面目)"는 말을 자주 듣는다. 니시노 나나세는 노기자카 안에 이상한 애들 뿐이라면서, 얘도 이상하고 쟤도 이상하고 쭉 나열하다가 갑자기 "마이얀은 꽤나 성실하고"라고 혼자 인정해주었다. 마이얀 "욧샤!!" 마이얀이 듣기 싫어하는 말은 "살 쪘어(太った)?"를 꼽았다.

스트레스를 느끼게 되면, 그렇게 무겁게 여기지 않고 언제가 끝나게 되면 성취감이 있을거라 믿고 끝까지 해내는 타입이다. 또 싫어하는 일이 있으면, 누군가에게 이야기부터 하고 본다. 또 평소에는 다른 사람에게 잔소리하지 않고 마음에 담아두고 있는 편인데, 이때는 집으로 돌아와 음악을 듣는다.

우울할 때는 누군가와 상담하거나, 집에서 혼자 좋아하는 일을 하며 기분전환을 하고 "내일부터 열심히 하자!"며 다짐하고 있다.

꿈을 위해서 즐겁게 적극적으로 무엇이든 도전해가고 있다. 실패해도 다시 도전하면 좋은 것이고, 열심히 하는 모습은 언제나 누군가가 보고 있기 때문이다.

어떤 것의 뒷면을 상상하는 습관이 있다. 예를 들어, 아이돌은 겉으로 반짝거리고 빛나보이지만 뒤에서 얼마나 힘들까, 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나 뒤에서 힘들게 고생했기에 무대에서 빛난다고 여겼다.

4.2 취향

어렸을 때 좋아했던 음식은 허브 스테이크로, 싫어한건 커피우유 시럽이었다. 현재는 고구마나 밀크레이프, 초밥을 좋아하며, 이것 외에도 오야코동과 카츠동을 좋아한다고 밝혔다. 여담으로 붕어빵은 카스타드 맛을 좋아하는데, 꼬리부터 먹는다.

또한 톤코츠라멘(돼지뼈를 우려낸 육수를 베이스로 한 라면)는 잘 못 먹으며, 채소가 많이 들어간 미소라멘(된장국물 베이스의 라면)을 좋아한다. 그리고 커피는 크림을 많이넣은 카라멜 프라프치노를 선호한다.

초콜릿[22]과 우유[23]를 싫어한다.

달콤한 귤을 좋아하며, 신 음식은 얼려버리고 만다. 겨울이 되면 먹고 싶은 것은 작은 사이즈의 귤. 많을 때는 하루에 20개를 먹은 적도 있다.

고기와 생선 둘 중 하나를 고르라고 한다면 생선이라고. 꽁치, 연어, 고등어 된장조림, 된장구이 등 생선요리는 전부 좋아한다.

여름에 주로 먹는 것은 과일 (옥수수, 수박, 체리), 빙스, 국수, 아이스크림. 여름에는 맛있는 게 많아서 곤란하다고 한다.

마요라이다. 노기도코에서 튀김요리를 할 때 튀김옷 용도로 마요네즈를 넣는 위엄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맛있다고 좋아했다.Pre-dinner snack. IT'S GOOD FOR YOU 이 코너에서 시라이시가 만든 튀김이 제대로 만든 요리이다 일단 먹을 수 있다 이후 노기도코 만우절편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뭐든지 뿌려먹진 않고 뿌리는 양이 살짝 많은 정도라고 한다. 덕분에 마요라 항목에 올랐다! 예를 들어 카레에 마요네즈를 뿌리게 되면 맛이 순해져서 항상 뿌리게 된다고. 시라이시 스스로도 마요네즈가 없으면 울어버릴거에요!라고 할 정도로 좋아한다. 그러나 히나단에 있던 마츠무라가 된장국에 마요네즈를 넣어먹는 것이 밝혀지면서 느닷없이 타이틀이 옮겨간 감도 있다(...). 무슨 맛일까

먹을때 가장 행복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고독한 미식가??

피카루 정리에서 좋아하는 콩트는 시라토리 미레이 이야기.

좋아하는 머리모양은 스트레이트 헤어. 스스로 머리카락은 자신의 생명이라고 말 할 정도이다. 그러나 곱슬머리는 동경하고 있다. 머리를 말고 있으면 바로 풀어지거나 겨울에 추워서 머플러를 두르고 있으면 정전기가 대량으로 발생해 머리를 마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하지만 직모인 사람의 고민 가끔씩 땋는 정도는 괜찮다고 한다.

유치원 때 생일선물로 테디베어를 받은 뒤, 테디베어를 좋아하게 되었다고 한다. 현재까지 테디베어를 수집하고 있다고. 테디베어 덕후 또 집에는 주로 노란색이나 흰색, 파스텔 계열이 많으며, 좋아하는 장소는 거실에 있는 L자형 갈색 소파의 구석진 곳. 코타츠 역시 굉장히 좋아한다.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 중에서는 후자가 좋다. 후자가 격한 어트랙션들이 많지만, 디즈니의 어트랙션이라면 괜찮다고 한다. 타기 전에는 하이텐션이지만 막상 진짜 탈 때가 되면 울먹거린다.

디즈니랜드에서 좋아하는 어트랙셕은 빅썬더마운틴, 디즈니씨는 인디아나 존스를 선호한다. 디즈니의 어트랙션은 대부분 탈 수 있다고.

좋아하는 디즈니 캐릭터는 미니마우스, 도널드 덕, duffy, 칩, 푸.

2012년 10월 24일자 블로그에 따르면 원피스 캐릭터는 잘 모른다. 원피스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쵸파. 그리고 루피, 나미, 상디 정도만 알고 있다. 시라이시는 이 사실을 밝히며 알려달라고 호소했다.

몬스터 헌터에서 좋아하는 것은 칼, 동물은 기린이다.

마이얀의 방은 흰색과 갈색으로 통일되어 있다.

등마사지에 취약해서 대만에 갔을때 현지마사지사가 괜찮냐고 물어봤을 정도.

개와 고양이 중 하나를 고른다면, 고양이라고 한다. 만치칸을 좋아하지만, 지금 키우고 싶은건 치와와. 노기자카 공사중 '시라이시 마이의 오네에상과 함께' 편에서 KABA와 유신과 함께 애완동물 가게로 가 치와와들을 구경하기도 했다.

만화보다는 소설파라고 한다. 그 중에서도 미스터리 소설물을 좋아한다고. 애니메이션의 거의 보지 않지만 짱구는 못말려와 케이온을 좋아해서 자주 본다고 한다. 케이온은 DVD도 소장중이다. 좋아하는 작가는 야마다 유스케와 미나토 카나에. 좋아하는 책 역시 야마다 유스케의 X게임.

좋아하는 영화장르는 러브코미디 계열.

현재 가지고 있는 구두는 30개 정도이며, 편안한 신발을 선호한다.

시력이 나빠서 중2때부터 안경을 썼지만, 평소에는 콘텍트렌즈를 착용하고 있다.

좋아하는 가수로는 니시노 카나[24], YUI, Every Little Thing, 도쿄지헨(시이나 링고), 코부쿠로, FUNKY MONKEY BABYS가 있다. 해외 가수 중에서는 레드 핫 칠리 페퍼스, 앨리샤 키스, 저스틴 비버, Ne-Yo, 마돈나를 좋아한다.

목표로 삼은 인물로, 사사키 노조미를 꼽았다. 모델이면서도 여배우인데다 가수이기 때문. 동경하는 여성은 이시하라 사토미와 모리 에리카.

좋아하는 아이돌은 모닝구 무스메.

최근 모자에 빠져있어 귀여운 모자를 보게되면 사버린다. 본인 왈, 트레이드 마크. 특히 베레모를 많이 사고 있다. 오샤레이즘 (161002)에 출연했을 때 모자들을 보여줬다. 최근에는 울퉁불퉁한 느낌의 검은 베레모를 샀다고 보여줬다.

이상적인 남편의 조건으로, 안심감(심리적으로 안정적인 사람), 포용력, 꿈이 있는 사람, 자신(시라이시)을 소중하게 대해주는 사람, 가족을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 웃는 포인트가 같은 사람(원문 : 笑いのツボが一緒), 남자다움, 기계에 강한 사람. [25] 멤버들이 다 비웃었다 이지리 오카다는 "이 사람이 과연 누구일까요?"하는 퀴즈 같다고 디스. 정작 본인은 다 중요하지만 이 중에 정말로 포기할 수 없는 건 포용력과 기계에 능숙이라는 조건이라고 한다.

이상형은 남자답고 (자신을) 이끌어주는 사람, 연상, 취미가 있는 사람, 상냥한 타입. 함께 있어서 즐거운 사람이나 요리를 할 수 있는 사람.

벽치기보다 턱 올리기를 좋아하고 머리 쓰담쓰담, 쑥쓰럽게 웃는거나, 의미없이 보이는 웃는 얼굴, 갑자기 미소 지으면 두근거려한다. 사랑에 빠지면 상대방만 바라본다고 밝혔다.

연인이 생긴다면 해외여행을 가고 싶다고 밝혔으며, 결혼식은 연인과 둘이서 해외의 바닷가에서, 친척들이 오게되면 국내 (일본)에서 한번 더 올리고 싶다고.

결혼하게 된다면 상대방의 다양한 모습이나 단점까지 전부 파악하고 결혼을 결정하고 싶다고 밝혔다. 나중에 상대방에게 속았다거나, 후회하는 건 싫다고 한다. 1st 포토북 'MAI STYLE'을 발매할때 가진 인터뷰에서 "현재로서는 결혼에 대해 관심이 없지만, 만약에 결혼하게 된다면 30세 이후에 하게 될 것 같다"고 밝혔다. 또 영화 '슬픔을 잊는 방법'에서 28살 ~ 33살 사이에 결혼을 하는게 이상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언젠가 결혼하게 되면 스스로 웨딩드레스를 디자인하고 싶다고 한다.

연인에게 요리를 만들어주거나 같이 만들고 싶다고 한다.

이상적인 가족상은 남편과 함께 요리를 만들고, 2명의 남자아이를 낳는 것. 시라이시 본인이 언니가 있는 자매로 자랐기 때문에 남자형제에 대한 로망이 있다고.

스트레스 해소는 기본적으로 쇼핑이지만, 자기 전에 음악을 틀어놓은 채로 가만히 있는다고 한다.

파일:G2DgfcW.jpg
그림 실력은 영 아니다. 노기도코 5회 (111030) '아이돌 적성 테스트에 도전!' 편에서는 이쿠타 에리카, 와다 마아야와 함께 스핑크스 부록에 실렸다(...). 이 때문에 2기생과 친해지기 위한 노기빙고에서의 기획에서도 2기생에게 그림 실력이 고민이라고 털어 놓은 바 있다. 괜찮아, 그래도 마이얀은 미대는 다니지 않으니까

집에서는 편해지고 싶어서 팬티 한장만 입고 있다고 한다. 팬티 위에 박스 티셔츠를 입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노기빙고 첫 시즌의 솔직장기 기획에서, 마츠무라가 시라이시에게 사실 다 벗고 사는거 아니냐고 물어봤는데 마이얀이 아니라고 부정하자 거짓말로 나왔다. 시라이시는 팬티 입고 산다며 절규パンツ入ってます!!하다 갑자기 기계의 신뢰도에 의문을 나타낸다. 99.9%입니다.

그리고 휴일에는 잠만 잔다. 12시간정도 잔 적도 있단다. 데뷔하기 전에는 잠자는 것을 정말 좋아했다고 한다.

이쿠타, 니시노, 시라이시의 3인 인터뷰 중에, 결성 직전의 서로에 대한 인상에 대해 얘기할 기회가 있었다. 이쿠타는 시라이시가 정말 예뻐서 놀랐는데, '저런 사람은 여기 오기 전에 대체 어떻게 살았을까' 궁금해서 마이얀에게 어떻게 살았냐고 물어봤더니(...), 마이얀이 "계속 잤어요"라고 대답했다고 한다. 우문현답 그 얘기를 기억하지 못하는 마이얀은 정말 자는 거 좋아한다고 마무리. 참고로 시라이시는 최종 오디션 당시 다른 사람은 기억이 전혀 안나고 카즈밍만 기억을 하고 있다. 카즈밍이 심장을 톡톡 때리면서 이렇게 하면 안심이 된다고(...) 하고 있었고, 자신에게도 상냥하게 말을 해주어서 나에게도 이렇게 말을 편하게 걸어주는 상냥한 사람이 있구나 생각했다. 잠깐 눈물 좀 닦고

자기 목소리에 컴플렉스가 있다. 의외로 낮은게 싫다고 한다. 단, 라디오 방송에 나가면 목소리가 변한다.

절대 용서할 수 없고, 본인이 하지 말자라고 정한 것은 지각이다. 노죠, 나나밍는 이미 찍혔겠지

와다 마아야가 밝힌바에 따르면, 마이얀은 긴장할때 검지랑 엄지를 무의식중에 비비는 습관이 있다.

노기자카는 어디? 시즌 2 21회 '적나라한 심층 심리테스트' 편에 따르면, 공사 구분이 확실한 타입인 것으로 보인다. 본인 말에 의하면 "일은 제대로 하고 싶다"고 한다.

마이얀이 말하는 가장 큰 팬은 엄마. 현재의 자신이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는 것은 "엄마가 절대적이다"고 말할정도. 마이얀은 엄마 얘기만 나오면 눈물을 글썽거린다 어머니는 마이가 나오는 TV, 잡지를 모니터링하고 생일이나 새해 때마다 장문의 메일을 보내주신다고 한다. 고민을 해결할 조언이나 정신차리게 해주는 말이 많이 들어있다. 그러나 바쁜 활동으로 1년에 한 번 정도 만나고 있다. 마이얀은 가족(특히 엄마)에게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여러 방면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좋아하는 색상은 단색의 경우 노란색, 주황색, 흰색. 분홍색은 좋아하지 않는다. 가장 좋아하는 색은 파스텔 컬러 계열. 보라색도 그 중 하나다. 하늘색과 흰색, 검정색을 좋아한다.

좋아하는 음료는 오렌지 주스와 CC레몬, 포카리 스웨트, 자스민 티.

기초 화장품은 THREE를 사용하고 있다.

악세서리나 뜨개질 같은 섬세한 작업을 좋아한다. 그것들을 완성하면서 오는 성취감을 즐거워하는 유형이라고 밝혔다.

5 캐릭터

노기자카46 시간TV 스태프 100명에게 물었습니다에서 '1 호화로움과 흰 피부, 2 프로의식이 높다, 3 메일글 (문자)이 확실하다, 4 전화대응이 확실하다, 5 성대모사가 훌륭하다'가 꼽혔다.


노기자카는 어디?의 1회, 멤버별로 자기소개를 하는 편에서 "4차원에서 온 마요라 성인 19살, 마이얀 시라이시 마이입니다."라는 충공깽의 캐치 프레이즈를 선보인다. 이후 본인이 노기도코 77화를 비롯 각종 인터뷰를 통해 흑역사였음을 인증한다. 노기자카의 전 멤버 미야자와 세이라의 노기자카 졸업 후 인터뷰에서 운영이 자신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쿠로키 메이사같은 쿨한 캐릭터를 붙여줬다고 밝힌적 있는데, 마이얀에게도 코지하루와 비슷한 4차원 천연캐릭터를 무리하게 붙여줬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그래도 귀엽다 여담으로 마이얀의 어머니께서는 딸의 캐릭터가 제대로 설정되지 않았다고 생각하시는 듯 하다.

노기빙고에서는 히어로물 기획이 나올 때마다 쿠로이시상에 이은 최종보스 시론죠사마 기믹을 밀고 있다.

노기자카 공사중에서 '시라이시 마이의 오네에상과 함께' 편 (150928)을 진행했었는데, 여기서 마츠무라, 이노우에, 후카가와의 고발이 이어졌다. 하단의 두 단락은 이 방송에서 나온 내용이다.

마츠무라는 시라이시를 변태로 고발했다. "마이얀은 멤버들을 만지는 일이 꽤 있다"고 밝혔다. 이 날 방송에 등장하지 않은 이노우에는 전언을 통해(...) 마이얀을 '하는 짓이 완전히 중2 남성'이라면서, 대기실에서의 텐션이 이상할 정도로 높고, "예~이! 후-!"라면서 치마를 들추는 일도 있다고 했다. 이 고발에 대해 이코마 리나가 증언하기를, 자신은 멤버를 오랜 시간 만지는 타입이라면 거기에 엉덩이가 있기 때문에 만진다나, 마이얀은 손가락으로 팍!하고 기습적으로 찌르고 들어온단다. 만지는 것 당한 사람을 물어봤는데 타카야마 카즈미, 에토 미사, 후카가와 마이 등이 손을 들었고, 그냥 전체적으로 다 당한다는 얘기가 이어졌다. 에토의 증언에 따르면 에토와 시라이시는 서로가 만진다고 한다. 시타라가 "그건 완전 레즈잖아"라고 일침 시라타가 "자주 거는 사람이랑 걸지 않는 사람이 있지?"라는 질문에 마이얀은 "꽤 전체적으로 한 적이 있어요"이라고 답변. 그 중에 타카야마 카즈미는 시도해도 가드를 하는데, 타카야마 입장에서 볼 때는 그나마 시도하는 사람도 시라이시 정도라고 한다. 옆에서 이코마는 "하기 어려운 사람이 있어요"라고 해서 완전 치한의 증언이라고 디스당했다.

후카가와 마이는 마이얀이 "모노마네(성대모사)를 꽤 잘한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역시 남들은 변태네 뭐네 까는데 혼자 좋은 점을 말해주시는 성모님 연예인 중에서는 역시 보비[26]나 코다쿠미 등을 모노마네 한다는데 보비는 역시가 아니라 의외인 거라고 히무라가 걸고 넘어졌다, 멤버 중에서는 카즈밍 성대모사를 자주 한다는 이야기로 이어졌다. 이어지는 무챠부리로 보비 모노마네를 한 뒤에, 예능의 정석대로 타카야마가 앞에서 입만 방긋거리고 시라이시가 타카야마 뒤에서 모노마네 하는 것을 해보았다. 타카야마 본인 모노마네는 잘 되었으나, 같은 상황에서 보비를 해보라고 하자 시라이시가 웃음이 터져서 망했다. 타카야마는 안타깝게 입만 뻐끔뻐끔 이후 시청자에게 나카마 유키에 성대모사가 가능하다는 제보를 받은 뒤, 나카마 유키에 선생[27]과 보비 학생의 콜라보를 선보였다.

어머니가 조리사 자격증이 있으며 어릴 때부터 요리를 도와서인지 요리도 곧잘한다. 다만 마이얀은 홈파티를 열 정도로 많은 메뉴를 만들고 싶다고 한다. 이를 위해 요리교실에 다니고 싶다고 한다. 여담으로 본인 말에 따르면 요리 중 제일 잘하는건 햄버그 스테이크와 만두.

요리와 관련된 방송에서도 쿠킹몬스들과 대비되어 활약하고 있다. 예를 들어, 감자 샐러드를 요리할 때 시간절약을 위해 감자에 칼집을 내어 전자레인지로 익혀내는 능숙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노기빙고 시즌 4 EP3에서는 후카가와 마이에토 미사와 함께 팀 내 요리수준이 가장 높은 <팀 M>으로 참가해 쿠로이시상을 보여주며 호평을 듣기도 했다.[28] 칼질이 일품. 현모양처

은근히 대식가 기질이 있다. 노기도코에서도 밥 4공기를 먹었고, 행사로 나고야에 방문했을때에도 닭날개튀김[29] 20~30개 정도를 먹고도 아직 더 먹을 수 있다고 자신만만이었다. 실제로 미소카츠[30]를 추가로 먹고 심심풀이로 닭날개를 몇 개 더 먹고, 샐러드 3본, 거기에 디저트까지 먹었다. 노기자카 공사중에서는 미야기현 공연 중 케이터링 서비스에서 규탄[31]이 너무 맛있어 다 먹고 나서 식권 한 장 내고 더 먹었다. 또 먹어도 되긴 하지만 눈치가 보였단다. 원래 노기자카 멤버는 식권이 없어도 됐지만, 이 분께서 워낙 많이 드셔서 식권 시스템으로 바뀌었다. 심지어 아키모토 마나츠는 식권 없다고 케이터링 쪽에서 돌려보낸 적도 있다.

특이하게 토마토를 못먹었다. 2014년 말이 되어서야 토마토를 먹을 수 있게 되었는데 토마토에 함유된 리코핀 성분이 피부에 좋다는 이야기에 열심히 연습(...)해서 드디어 먹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토마토를 먹을 수 있게 된 후, 매운 것을 극복하고 싶다고 한다. 노기룸에서 다른 멤버들은 잘 먹는 김치나베에 혼자 격침된 바 있다.

무표정이 상당히 무섭다. 가끔 방송에서 이를 이용해서 멤버(주로 마나츠)가 어이없는 이야기를 하거나 혹은 성적이 좋거나 하면 어김없이 쿠로이시로 흑화한다. 그래도 평소에 방송 등에서의 리액션은 상당히 귀엽고 괜찮은 편. 춤 연습 도중에 짓는 거울을 눈빛으로 부숴버릴 듯한 표정과 비교하면 동일인물인지 의심될 정도.

팀 전체로 보나, 개인의 입지로 보나 아직 정해진 것이 많지 않던 시절에는 안절부절 못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더랬다. 예를 들어 노기도코 초창기에, 화가 난 히무라를 마츠무라, 다카야마와 함께 스튜디오로 데려오는 기획이 있었는데, 히무라를 달래던 마츠무라가 빵 터지고, 히무라가 니들 나가라며 성을 내는 상황이 있었다. 누가봐도 장난 그 자체인데, 시라이시는 마츠무라에게 왜 그랬냐며 발을 동동 구르며 불안해한다. 그러다 센터로 발탁된 6th 싱글 ガールズルール 정도부터는 아무래도 안정이 되었는지, 많이 부드러워졌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후배들에게서는 믿을 수 있는 선배 언니로 '여신'이라고 불리면서 높은 프로의식으로 존경을 받고 있다. [32] 하지만 마이얀은 "저는 완벽하지 않아요"라며 겸허한 태도를 고수중. 시라이시는 '프로의식'과 거리가 멀다, 내색하지 않는게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악수회는 (본인 기준에서) 평범하게 하고있다. 악수회에 처음 참가하는 팬들도 함께 즐거워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자연스럽게 대하고자 한다.악수회에서 종종 팬들이 "마이얀 때문에 노기자카에 입문했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개인활동 때문에 노기자카에 충실해져서 이 일하길 잘했다'고 느끼며 '더 열심히 하자'는 생각도 한다. 다른 멤버로 오시헨했을 때 슬프지만 어찌되었든 노기자카를 응원한다는 것은 같기에 유야무야 넘어간다.

본인을 비유한 캐릭터로 치하야후루아야세 치하야를 말했다.

5.1 비주얼

나는 아름답다! - 노기자카46시간 TV vol.2에서

그룹에서 니시노 나나세와 투탑으로 인기가 좋으며, 비결은 역시 뛰어난 비주얼. 비주얼이 노기자카46에서 가장 뛰어난 것은 당연하고 48그룹내에서도 그 적수를 찾기 힘들다는 것이 팬들의 중론이다. 디시위키에서는 여신이라 카더라

1d5ad9002e18b1ed79e5d4e7138749da.gif
large.jpg

실례로, 후지테레비의 경마방송 우마즈키에 출연한 뒤, 코지마 하루나와 투샷이 방송에서 자주 잡히자, 방송을 보던 팬들은 코지마를 걱정하는(...) 멘트들을 남겼다. 마이얀 어머니의 말씀에 따르면 유치원 시절이 가장 귀여웠다고 한다

첫 번째 악수회에서 공동 1위를 기록했고 여전히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남초현상이 강한 노기자카 팬덤 내에서 이쿠타 에리카와 더불어 시라이시를 워너비로 삼는 여성팬도 다수 존재한다. 여성팬 비율이 더 많은 것 아닐까 싶을 정도. 본인은 동성에게 사랑받는 것을 좋게 여기고 있는 듯 하다.

노기자카46 = 비주얼 그룹이라는 인식을 갖게 만든 시작점이자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시라이시의 비주얼에서 비롯되었다. 때문에 마이얀이 졸업하면 그룹에 타격이 클 것으로 보인다.

欅って、書けない? 31화에서 케야키자카46 멤버들에게 다른 사람의 삶을 하루동안 살 수 있다면 누가 되고 싶은지 물었는데 노기자카 멤버 중에 유일하게 시라이시 마이가 2표를 받았다. 여성들에게 어필하고 있다는 것이 다시 한 번 증명된 순간.

나가시마 세이라 왈, "사사키 노조미잖아!". 사사키 노조미는 마이얀이 목표로 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이쿠타 에리카는 오디션장에서 마이얀을 처음봤을 때 "화사한 미인"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지금도 무척 예쁘지만, 데뷔 전부터 예뻤다는 건 대단한 것 같았다고.

배우 구혜선과 닮았다.

본인의 첫번째 포토북에서도 10대 ~ 20대 여성구매층이 다수였다. 마이얀을 인터뷰한 한 잡지사에서 "갸냘픈 분위기와 인형같은 외모, 그리고 귀여운 분위기"와 "털털한 성격을 그대로 보여주는 평범한 여자"라는 점을 들어 동성에게 지지를 받는 주요이유로 꼽았다. 마이얀은 "꾸밈없는 자신"을 보여주는 것을 매력으로 꼽았다. 꾸민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

하시모토는 모 인터뷰에서 시라이시의 몸이 튼튼한 점이 존경스럽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본인은 "부모님이 물려주셔서 그렇다"는 반응. 항상 건강해야 한다는 생각이 있어 밥은 거르지않고 꼬박꼬박 챙겨먹고 있다.

미모관리법을 밝혔는데, 평소에는 아침저녁 두번 림프마사지를 하고 있다. 또 평소에는 먹고 싶을때 먹지만 거울을 봤을 때 '살쪘다'는 생각이 들면 채식 위주[33]의 식사와 밸런스 조절을 하며, 과식한 다음날에는 최대한 자제하는 편이라고 한다. 운동이나 목욕 뒤에는 30분씩 보습을 꼭 하고 있다. 또한 다이어트할 때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조심하고 있으며,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반신욕을 하고 잔다고 한다. 바나나 우유를 즐겨 마시는데, 배가 어느정도 채워져서 좋다고 한다. 여담으로 다이어트 비법은 없다.

그리고 2014년 여자들이 되고 싶어하는 얼굴 1위에 뽑혔다. 이 일에 대해 자신은 정말 재밌다고 생각하고 있다. 또 평범한 소녀같은 느낌이 든다나. 이듬해인 2015년에는 13위에 랭크인되자, 일본 네티즌들은 마이얀의 순위가 떨어진 이유가 너무 예뻐서가 아닐까 추측했다. 2016년에는 2위에 올랐다.

마이얀은 어째서 그렇게 귀여운 거냐는 질문에 전혀 아니라는 답변을 내놓으며 부정했다. 그림도 못 그리고, 어렸을 때는 쥐며느리를 둥글게 말곤 했던 이상한 사람 (...)이라는 것도 밝혔다.

2012년 9월 22일자 블로그에 쌩얼 사진을 올렸다! THE 쌩얼

블로그 (2016년 5월 5일자)에 남장한 모습을 올렸다! 마이오

2016년에 들어서 줄곧 고수해왔던 앞머리를 기르기 시작했는데, 이것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고 있다. "(앞머리를 기르면) 얼굴비율이 드러나 지나치게 나이들어보인다"와 "(앞머리를 기르면) 차가운 외모의 시라이시를 좀 더 부드럽게 만들어준다"는 반응이 엇갈리고 있는 중이다. 앞머리를 내리든 안내리든 예쁜 건 변함없다

연예인들 중 마키 요코, YUI, 코지마 하루나와 닮았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고 한다.

<사채꾼 우시지마 part3>의 시사이벤트에 참여한 멤버들[34]은 영화 속 시라이시를 "어쨌든 미인이다". "새삼 아름답다고 생각했다"라고 평했다.

여담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매력포인트는 흰 피부[35]와 쇄골 부근의 점.

5.2 야구

우투 좌타!!
중학교에 입학했었을 당시 음악을 좋아해서 주악부 (奏楽部)에 들어갔었지만, 부활동견학으로 친구들과 소프트볼부에서 캐치볼을 했다가 그 즐거움에 빠져 얼마안있어 소프트볼부로 이적, 3년 내내 활동을 했었다.[36] 당시 포지션은 2루수, 번트가 특기였으며, 3할타자였다고 한다. 지금도 배팅 실력이 좋다. 그러나 프로야구는 잘 모른다. 학창시절 소프트볼 부에서 캐치볼을 하다가 한눈팔아 턱 쪽에 큰 멍이 든 적이 있다.

2013년 7월 9일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경기에서 노기자카46 멤버 중 한명이 시구하기로 했는데 소프트볼 경력자라는 이유로 시구자가 되었다. 시구를 앞두고 다나카 마사히로에게 특별레슨을 받으면서 실제 마운드에서 포수 위치까지 던져보기도 했는데, 거의 모든 공이 제대로 들어가면서 호평을 받았지만 시구식에선 장렬히 패대기(...) 마지막 해설자의 "연습은 안한거겠죠.."가 백미. 그야말로 마운드에서 방방뛰고 주저앉아 울었다. 그래서 9월 17일 라쿠텐 사장이 vs소프트뱅크전 홈경기에서 다시 한 번 시구해주길 바란다며 리벤지 기회를 줬다. 이번에도 다나카 마사히로가 시구전 연습을 도와줬고, 시구식에선 정면으로 가긴 했지만 포수 앞에서 떨어지는 원바운드 볼을 던졌다. 다나카는 지난번에 투바운드, 이번에 원바운드니까 다음에 또 하면 노바운드일꺼라고 다독였다. 착한 마군


결국 또 다시 눈물을 보이고 말았다.

이쯤되면 이게 실력이다.


하지만 2015년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스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인터리그 개막전에서 노바운드 시구로 멋지게 리벤지에 성공했다. 그러나 스트라이크존을 한참 벗어났다는 건 함정 영상

5.3 모델돌

팬들은 TGC나 GirlsAward의 무대에서 서는 시라이시에게 모델 포스가 느껴진다고 평하고 있다.

패션에 참고하는 것은 모델의 블로그나 해외의 사진. 외국모델은 개성적이라서 따라하고 싶어진다고 한다. 또한 패션잡지에서 옷을 예쁘게 보여주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원래는 원피스를 즐겨입었는데 모델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옷을 입게되자 바지 등 다양한 스타일에 도전하게 되었다. 지금은 좀 더 다양한 스타일에 도전하고 싶다고 한다. 사복 센스도 괜찮은 편. 불시의 사복 체크 등에서도 굴욕이 없을 정도. 패완얼 마이얀은 얼굴이 되니까

좋아하는 브랜드는 사만타 타바사, 좋아하는 의류브랜드는 ROJITA, INGIN 등이다. 또 갖고 있는 옷들 중에는 원피스가 대부분. 의도한 것은 아닌데 어쩌다보니 옷장에 죄 원피스밖에 없었다. 2015년 설날에는 옷장에 옷들이 다 안들어간다며 옷걸이 3개를 만들었다.[37] 그 중 일부

촬영에 임할수록 포즈의 개수도 늘게되고, 카메라 감독님으로부터 조언도 들을 수 있어서 공부에 무척이나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한다.

2012년 가을, 검정이 유행한다는 소리에 검은 원피스를 구매했다.

2013년 가을 ~ 겨울에 체크무늬를 신경쓰고 있었다. 체크무늬 담요와 네이비 롱 부츠를 구매했다.

2015년 초, 짧은 기장의 옷을 수집하는 것에 빠져있다고 한다.

2016년 봄 ~ 여름에는 흰색 데님과 흰색 스키니에 오프숄더 톱스를 맞춰입는 것에 빠져있다고 한다.

아이돌과 모델로 양립하면서 생활리듬이 크게 바뀌었다. 모델 일은 체력승부지만, 촬영이 즐거워서 미소가 자연스럽게 나오곤 한다. 또 아이돌로서 보여준 적 없는 근사하고 어른스러운 것에 도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리고 <Ray>는 새로운 자신을 찾는 곳이라 새로운 모습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Ray>의 전속모델로 활동하면서 패션이나 화장에 변화가 있었냐 (2013년 기준)는 기자의 질문에 수긍하며 화장품들이 향상되었다고 밝혔다. 촬영장에 있는 업계관련자들에게 제품을 추천해달라고 말하거나, 스스로 화장품을 구매하게 되었다고 한다.

본인은 모델 일을 하면서 "표정이 풍부해졌다"고 생각 중이다. Ray의 편집자는 "세련된 미인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소녀에서 여성이 되었다."며 표현의 폭이 넓어져 모델로서 빠른 성장에 놀라워했다.

모델 일을 할때마다 아직 공부 중이라고 여기고 있다. 모르는 것도 많지만 노기자카46에 있을때와는 다른 즐거움이 있어서 즐겁게 일하고 있다. 2016년 목표로, 적당한 운동과 마사지로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언제나 패션은 옷이 메인이라는 생각에 옷이 얼마나 귀엽고 예쁘게 보일 수 있을까에 승부수를 띄운다고 밝혔다. 또 사진을 찍는 방식이 중요해서 이것에 대해 매일 연구하고 있다. 카메라감독에 따라 분위기나 색조가 다르게 나온다는 것에 흥미를 느끼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사진을 보면서 표정이나 행동에 도전하고 싶다고 한다.

피부는 딱히 관리하고 있지 않는 중. 쉽게 타지 않는 체질이라 여름에도 잠깐 붉어질 뿐 원래 상태로 돌아오곤 한다. 그탓에 선크림도 많이 바르지 않지만, 스킨만큼은 꼬박꼬박 하고 있다.

건성 피부이기 때문에 수분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 여름이라도 자외선 차단제 등을 바르지 않는 등, 기본적으로 피부관리에 열을 올리는 타입은 아니지만 보습만큼은 신경쓴다. 땀을 많이 흘려서 반신욕만큼은 빼먹지 않고 하고 있다.

밤에 배가 고플 때는 차나 물을 마시는 편.

모델로서 입지를 점점 다지고 있기 때문에, 역으로 졸업해버리는 거 아니냐는 의혹을 받기도 한다. 본인은 모델 일도 충분히 즐겁지만 아직 자신의 미래를 확정하지 않고 여러가지를 체험해보고 싶다는 태도를 견지하고 있다. 물론 그 중에 모델 일도 포함된다.

2012년 기준 PinkyGirls와 Honey Bunch 브랜드가 마음에 든다고 밝혔다.

종종 잡지 <Seventeen>의 모델로 나서는데, 잡지측에서 "시라이시 마이의 얼굴이 되고싶어!"같은 특집을 만들어주는 것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LALME>는 반짝반짝하는 세계관이라 항상 눈을 빼앗긴다고 한다. 항상 즐겁고 정말 좋아하는 현장이라고.

모델 일을 하고 있더라도 먹는 것은 참지 않고 그냥 먹고 있는 쪽이다. 먹고 싶을 때 안 먹으면 기분 나빠서 스트레스 쌓이는 것보다 낫다고 한다.

잠옷은 발목까지 오는 하얗고 차분한 느낌의 원피스와 가디건.

여담으로 셀카를 찍을 때 자연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자연광은 빛에 감싸여 있는 느낌이 있어서 예쁘게 비춰지기 때문에 실내에서는 자연광을 찾으로 카메라 들고 방을 돌아다닌다.

5.3.1 모델 활동

2011년 11월 노기자카에서 처음으로 잡지 FLASH의 단독화보 촬영을 하였다.

2012년 9월 14일부터 잡지 <LARME>의 전속모델로 나서기 시작했다.

2012년 11월 8일, 니시노 나나세와 함께 Girls Award 2012 AUTUMN/WINTER로 모델로서 데뷔했다. 브랜드는 ISBIT. 첫 런웨이라 라이브와는 다른 긴장감과 분위기로 손발이 떨렸다고. 주변의 모델들을 넋놓고 보고 있었다는 후문. 니시노와 페어를 이뤄 무대에 올랐다. 본인 말에 따르면 "쌍둥이 자매". '자신감을 가지고 걷는 일이 중요하다'고 배워, 노기자카46으로서 시라이시 마이와 다른 면을 보일 수 있도록 즐겁게 걸었다고. 무대에서 내려올 때는 니시노와 손 잡고 내려왔다. 여담으로 이때 멤버들과 달려라! Bicycle, 이리와 샴푸, 만나고 싶었을지도 몰라를 피로했다.

2013년 3월 23일, Girls Award 2013 SPRING/SUMMER에 모델로서 출연했다. 브랜드는 ISBIT. 시라이시는 ISBIT 브랜드를 입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38] 다시 런웨이를 걷게 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정말 기뻐서 나쨩과 "열심히 하자!"고 맹세했다는 후문. "다시 모델로서 출연하게 해주신 것에 대해 마음 깊숙히 감사드립니다"고 밝혔다.

2013년 3월 23일에 발매된 5월호부터, 아이돌 그룹 멤버로서 처음으로, 또 노기자카46 멤버로서 여성 패션 잡지의 전속 모델로서도 처음으로 《Ray》[39]의 전속 모델로 기용되었다. 2016년까지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노기자카46의 대표모델로 자리매김 했다. 현재는 '続 ・ MAI BRAND NEW FACE'라는 이름의 개인연재코너도 존재한다.

2014년 10월 1일, Girls Award 2014 AUTUMN/WINTER에 런웨이에 나섰다. 이번에는 니시노 나나세, 하시모토 나나미, 마츠이 레나도 공동출연했다. 또한 노기자카 멤버들과 생명은 아름다워, 깨닫고보니 짝사랑, Girls rule을 피로했다.

2014년 11월 8일, <청순한 어른> 발매를 앞두고 블로그를 통해 팬분들에게 "사진집 언제 나와?"는 질문을 자주 들었기에 이렇게 발매되는 게 기쁘다고 밝혔다.

2014년 12월 10일 첫 사진집 '청순한 어른'을 발매했다. 선행공개된 사진들의 퀄리티가 하나같이 별로여서 팬층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으나 예상과 달리 초판발행 10만부 돌파, 이후 주간판매량 3만 1807부의 매출기록하여 2014년 2월 22일 기준 오리콘 주간 랭킹 BOOK부문에서 7위에 올랐다.

2015년 1월 23일 포토북 'MAI STYLE'을 발매. 평이 갈리는 사진집과는 다르게 훌륭한 퀄리티로 발매되었다. 주간 1만 9004부를 돌파하여, 2015년 2월 2일자 오리콘 주간 랭킹 BOOK부문에서 4위를 차지했다.

발매 당일 이벤트에 참석하여 응한 인터뷰에서 한 기자가 발매하는 포토북의 볼거리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현재까지의 저를 공개하고, 저를 모르시는 분들도 사진집을 통해 알게 된다면 좋겠습니다"라고 코멘트했다. 시라이시의 인기를 묻는 질문에는 "이상한 느낌이 듭니다. 여성적인 매력을 늘리고 싶습니다"라고 답변하기도.

2015년 4월 29일, Girls Award 2015 SPRING/SUMMER에 모델로 나섰다.

2015년 7월 23일, <Ray>의 9월호에서 큐트의 멤버 스즈키 아이리와 함께 패션기획을 선보였다.

2015년 9월 27일, 도쿄 걸즈 컬렉션 2015 AUTUMN/WINTER의 무대에 섰다. 브랜드는 CECIL McBEEN과 31 Sons de mode.

2015년 10월 17일, Takagi presents TGC KITAKYUSYU 2015 by TOKYO GIRLS COLLECTION 무대에 모델로 등장했다.

2015년 11월 25일, Samantha Thavasa Petit Choice와 Ray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마카롱 컬러 NAIL BOOK 표지를 장식했다.

2015년 12월 7일, 마츠이 아이리와 함께 '귀여워질 수 있는 메이크업 연습장'과 '귀여워질 수 있는 헤어 연습장' (주부의 벗사)을 장식했다. 주부의 벗사

12월 22일부터 <Ray> 안에 기존의 '続 ・ MAI BRAND NEW FACE'에 이어 '시라이시 마이 Doing it!!'이라는 개인연재코너가 다시 개설되었다.

마츠무라 사유리와 함께 2016년 2월 22일에 발행되는 잡지 BRODY vol.4의 표지를 장식했다. 이번호는 노기자카46 데뷔 4주년 기념으로 만들어진 생탄특집이라고 한다.

마이얀이 표지장식한 잡지 'LARME' 4월호가 여성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형이다, 아이돌 중에서 비주얼 톱이다 등 호의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인형 ver. 마이얀

4월 4일 이쿠타 에리카, 후카가와 마이, 하시모토 나나미, 니시노 나나세와 상류층 아가씨 컨셉으로 <BLT> 5월호 화보를 찍었다.

4월 9일 사이토 아스카, 니시노 나나세, 하시모토 나나미, 마츠무라 사유리와 함께 Girls Award 2016 SPRING/SUMMER에 모델로 참석. Girls Award의 회장에서 노기자카46의 멤버들과 함께 제복의 마네킹, 포피팟파파, 봄망초가 필 무렵, Girl's Rule을 피로했다.

후카가와 마이와 함께 My Girl Vol.9 (2016년 4월 13일 발매)의 화보를 촬영했다.

5월 21일, alife에서 열린 TGC CAMPUS 2016 Spring Edition supported by beachwalkers에 하시모토 나나미와 참여했다.

7월 10일, 별책 카도카와 총력특집 노기자카46 vol.2에서 사이토 아스카와 표지모델을 맡았다.

7월 17일 발매된 LARME 7월호에서 와타나베 미유키와의 콜라보가 진행되었다.

8월 18일 3개월 연속 <Ray>의 표지를 장식하게 되자 "기쁘지만 할 수 있을까 불안했다", "그래도 모처럼의 기회니까 어쨌든 도전하겠다"는 후문이 나왔다. <Ray> 10월호

9월 3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린 제 23회 도쿄 걸즈 컬렉션 (TGC) 2016 AUTUMN/WINTER에 출연했다. 브랜드는 beachme. 시라이시 외에도 니시노 나나세, 마츠무라 사유리, 하시모토 나나미, 사이토 아스카, 키타노 히나코가 참여했다.

9월 21일, <Ray특별편집 키베츠치의 따오기 메이크업> 표지를 장식했다. 표지

9월 23일 발매되는 <Ray>의 11월호의 표지를 장식했다. 이번 호에서는 3개의 고양이 메이크업을 소개한다. 시라이시는 "사람을 잘 따르는, 애교 많은 여자아이"로 분했다. 응석받이 얼룩고양이, 마이냥

9월 23일 ~ 29일, 금주의 패션체크에 출연했다. 나고야에서 열린 <사채꾼 우시지마 Part3> 무대인사에서 입고 옷이 바로 그것이다.

10월 8일, GirlsAward 2016 AUTUMN/WINTER에 나왔다. 시라이시 외에도 이쿠타 에리카, 이토 마리카, 키타노 히나코, 사이토 아스카, 니시노 나나세, 하시모토 나나미, 호리 미오나, 마츠무라 사유리가 참여한다.[40] 사진 1 사진 2 사진 3 브랜드는 dazzlin.

10월 21일 3호 연속 <Ray>의 표지 장식을 하게 되었다. <Ray> 12월호 표지커버

6 완성형 에이스

초반 각종 인기조사 지표에서 주욱 1위라서 센터일 듯 했는데 아키P이코마 리나를 센터로 정했다. 그래도 8복신에 남았고 팬들도 꽤 생겼으니. 48그룹처럼 투톱 구조로 가되, 센터는 이코마지만 인기는 시라이시가 더 많은 SKE와 같은 구조를 띌 것으로 보인다.

1st ぐるぐるカーテン부터 5th 君の名は希望 싱글까지 2열 복신에 들어가 있었다.

2013년 4월 20일 君の名は希望 악수회에서 6th 싱글 ガールズルール의 센터로 임명되었다. 비원성취!!! 처음 센터를 맡게 되자 "센터 포지션은 완전히 다르다. 이번 곡을 통해 노기자카46의 매력을 세상에 알리겠다."며 자신감을 보였으나, 후에 밝힌 것에 따르면, 6th 싱글에서 센터가 되었을 때 자신이 없어서 "어떻게 하지?"라며 불안해 했다. 그러다 엄마로부터 '즐기고 열심히 해'라는 문자를 받고 '내가 즐기는 마음이 없다면 주위사람들도 따라와주지 않는다'라고 생각해 마음을 고쳐먹었다.

2013년 11월 27일 7th 싱글 バレッタ에서 호리 미오나에게 왕위를 계승하는 중입니다 센터를 내주게 빼앗기게 된다. 본인도 팬들도 같이 멘붕했다 이후의 인터뷰에서 7th 싱글 선발발표 후 자신과의 갈등에, 위로해준 멤버들의 상냥함에 울었다고 밝혔다.

6th 싱글에서 센터를 맡은 이후로도 나나세, 이쿠타가 센터를 맡게되면서 12번째 싱글까지 센터 진입은 없지만 좋은 비주얼로 꾸준히 1열에서 활약하고 있었다. 그리고 13th 싱글에서 니시노 나나세와 함께 더블 센터를 맡게되었다! 드디어!! 그러나 14th 싱글에서 센터를 차지한 성모님의 왼쪽 윙 (프론트)으로 이동했다. 성모님 오른쪽은 니시노 나나세 W센터는 성모님의 양쪽에

타카야마 카즈미, 하시모토 나나미, 마츠무라 사유리와 함께 2nd 싱글 おいでシャンプー의 수록된 유닛곡 우연을 핑계삼아 (偶然を言い訳にして)를 불렀다.

3rd 싱글 走れ!Bicycle에는 성급한 달팽이 (せっかちなかたつむり)가 수록되었다. 참여멤버는 시라이시를 비롯한 하시모토 나나미, 니시노 나나세, 마츠무라 사유리, 나카다 카나, 타카야마 카즈미, 후카가와 마이.

4th 싱글 制服のマネキン에서는 타카야마 카즈미와 함께 'White High'라는 이름으로 시부야 블루스 (渋谷ブルース)라는 듀엣곡을 불렀다.

5th 싱글 君の名は希望에는 데코핑 (でこぴん)을 불렀다. 가창멤버는 시라이시, 타카야마 카즈미, 하시모토 나나미, 마츠무라 사유리, 후카가와 마이.

6th 싱글 ガールズルール에서는 와카츠키 유미, 노죠 아미, 나카모토 히메카와 박쥐여 (コウモリよ)에 참여했다.

8th 싱글 気づいたら片想い에서 하시모토 나나미와 고독형제 (孤独兄弟)를 불렀다.

9th 싱글 夏のFree&Easy의 수록곡 그 앞의 출구 (その先の出口)에서 센터를 맡았다!

11st 싱글 命は美しい의 수록곡 立ち直り中 (재기중)을 불렀다. 가창멤버는 아키모토 마나츠, 에토 미사, 타카야마 카즈미, 하시모토 나나미, 후카가와 마이, 마츠무라 사유리. 생명은 아름다워 음반 문서의 선발 멤버란에 시라이시가 볼드체가 된 이유 좀

12th 싱글 太陽ノック 수록곡 물고기들의LIVE SONG (魚たちのLOVE SONG)에 참여했다. 참여멤버는 타카야마 카즈미, 하시모토 나나미, 후카가와 마이.

14th 싱글 ハルジオンが咲く頃의 수록곡에 고산케의 첫번째 유닛곡 급사면 (急斜面)이 발표되었다. 急斜面

15th 싱글 裸足でSummer의 수록곡에 시라이시의 첫번째 솔로곡 오프쇼어 걸 (オフショアガール)이 수록된다. 현재 시라이시가 모델로 활동중인 From AQUA의 새로운 CM송으로 채택되었다. オフショアガール 시라이시는 솔로보다 유닛 쪽이 좋았었기에 혼자 노래하는 것에 불안함이 있었지만, 팬분들이 악수회같은 곳에서 "마이얀의 솔로곡도 언젠가 들어보고 싶다"고 말해줘서 팬분들에게 '드디어 전해드리는구나'라고 생각했다.

싱글 수록곡에서는 주로 타카야마 카즈미, 하시모토 나나미, 마츠무라 사유리, 후카가와 마이와 함께 참여하고 있다.

데뷔 당시부터 출중한 미모에 몸매가 길쭉길쭉하여 춤선이 예쁘고 노래도 어느 정도 수준 이상이 된다. 노기빙고! 시즌1 제 7화 (2013년 8월 14일 방송)에서 노래를 못부르면 밀가루 더미에 빠지는 긴장의 무대에서도 당시 출연한 7명 중에서 완창할 수 있었던 멤버는 시라이시 마이, 카와무라 마히로, 나카모토 히메카 3명 뿐이었다. 그래서 완성형 아이돌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41]

위에 얘기들을 모두 합쳐보면 모두가 인정한 노기자카46의 비주얼이자 여신, 기본 이상의 노래 실력과 춤 실력, 의외의 예능에서의 선방, 좋은 사복센스와 요리실력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의외로 노기자카46의 진정한 사기캐이자 에이스이다. 여태까지 한번도 복신에서 탈락한 적이 없지만 센터를 한번만 했던 것이 의문일 정도. 데뷔 후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고있고 여전히 노기자카 인기도 상위권인데, 어째서 센터를 잘 못하는지 의문이다.아키P를 죽입시다.아키P는 나의 원수 가을돼지가 그렇지 뭐

다만 본인은 "어떤 포지션이든 의욕이 있다"면서 센터자리에 크게 의미를 두고 있지 않는 듯 하다. 오히려 "자기 포지션에서 하는 일이 있고, 각각의 포지션이 소중하다"며 본인의 생각을 밝혔다. 또한 ガールズルール 센터를 하면서 "센터는 자신이 가장 즐겨야 주변이 화사해진다고 생각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즐기고자 하는 마음을 먹는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완전히 욕심이 없는 것은 아니겠지만, 일단 기본적으론 그렇다는 얘기다. 호리가 갑자기 센터로 튀어나왔을 때 분했다는 감상도 한 적이 있고, 센터로 자리잡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궁금해하기도 했던 걸 보면 욕심이 아예 없진 않을 듯. 센터가 싫다고 말하는 나나밍같은 멤버들을 제외한다면 사실 멤버 모두의 공통점일 것이다.

시라이시는 악수회같은 곳에서 팬분들이 "마이얀 센터 한번 더 보고싶어"라고 말할 때마다 기쁘지만 어떤 대답을 해야 할지 언제나 고민하게 된다고 밝혔다. 일단 본인 스스로 어디에 있어도 빛나는 사람이 되고싶다는 언급을 했다.

여담으로 마이얀이 말하는 이상적인 센터는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

그러나 시라이시의 팬덤에서는 이를 탐탁치 않게 여기고 있다. 6th 싱글에서는 2열에서 벗어나 센터를 해 그래도 좋게 여겼었는데 7th 싱글에서부터 1열에서 활약해도 센터진입이 없어 운영에서 마이얀을 콩라인 취급하는 게 아니냐는 말이 나오고 있는 중. 그나마 13th 싱글에서 W센터를 맡아서 잠잠해졌지만.

7 대인관계

대인관계는 좁고 깊게 사귀는 타입이라고 단언했다. 사생활에서의 친구 역시 몇명없다. 그런 시라이시에게 노기자카46 멤버들은 의지가 되는 소중한 존재들이다. 영화 <사채꾼 우시지마 part3> 무대인사에서 "무일푼이 된다면 무엇으로 싸워갈 것인가?"라는 질문에 노기자카46 멤버들을 꼽았다. "멤버들 중에서 대단한 특기나 취미를 가진 아이가 많이 있어, 만약 저한테 아무것도 남지 않게되면 그런 멤버에게 의지하고 도움을 받고자 생각합니다"라는 말을 덧붙였다.

시라이시에게 노기자카46 멤버들은 좋은 의미에서의 경쟁동료.

전 멤버 나가시마 세이라와는 서로가 인정하는 노기자카 내 가장 절친. 서로의 집에 자주 놀러가며 집에서 자주 같이 자는 사이. 니시노와 3명이서 몬스터 헌터를 좋아해 같이 플레이하기도 한다. 나가시마가 마이얀을 오네타마 (언니)라고 부르고 마이얀이 라링을 이모-토 (여동생)라고 불러서, 이모타마 콤비라고도 불린다. 5th 싱글 선발 발표 당시 선발 결과 확인후 싱글 선발자 대기실로 들어가는 방식이었는데 나가시마가 들어오자마자 광속으로 달려와서 펑펑 울며 축하해주는 마이얀을 볼 수 있다. 또 매 한여름의 전국투어 때마다 나가시마에게 반드시 키스를 당한다. 즐거운 일이 있거나, 응석을 부리거나, 진지한 이야기도 잘 들어주기 때문에 항상 나가시마에게 감사하다는 마음이라고.

사이토 유리와도 친하다. 초기부터 윳탄이 마이얀의 엉덩이 감촉을 좋아해 자주 만지고 있으며, 서로의 콧구멍에 손가락을 넣고 사진을 찍기도 한다. 엉덩이 품평회에서는 감촉 1위로 마이얀을 뽑기도 했다.[42] 이제는 역으로 마이얀이 윳탄의 엉덩이를 만지기도 한다. 마이얀 역시 멤버들을 잘 만지고 다니기로 소문난 멤버다. 심지어 정말 만져지는 것 싫어하고 아예 멤버들이 시도조차 못하는 카즈밍에게조차 도전하는 뭔가 표현이 좀 이상하지만 넘어가자 유일한 멤버가 마이얀.

아키모토 마나츠 상대로는 앞서 설명대로 자주 쿠로이시상이 발동된다. 마나츠가 마이얀의 전용 샌드백 신세다. 심지어 노기중의 한 기획[43]에서 마나츠가 시라이시에게 자신을 뽑아달라면서 "마이얀이 화내고 싶을 때면 언제든 화내도 돼"라고 샌드백 역할을 자처하기까지 했다. 물론 어디까지나 장난 섞인 표현일 뿐이고 실제로 둘의 사이는 나쁘지 않다. 오히려 마이얀이 마나츠를 장난 삼아 괴롭히는 투샷이 올라오는 등 사이가 좋은 편이다. 둘의 관계가 나쁘지 않다고 확정된 것은 2015년 노기도코 발렌타인 기획이다. 시라이시가 아키모토에게 초콜렛과 선물까지 줬다. 안친하다고 생각하는 게 더 무리인 상황. 근데 아키모토가 차버림 마이얀이 제일 큰 모자를 사줬는데 왜 쓰지를 못하니 그리고 결정적으로 영화 '슬픔을 잊는 방법' 46문답에서 존경하고 있는 멤버로 아키모토를 꼽았다!![44]

히구치 히나가 아이스크림을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고 있자 마이얀이 뒤에서 다가와 아이스크림을 사줬다고 한다. 라디오 노기자카의 '노'에서 결성 당시에 비해 가장 예뻐진 멤버에 히나치마를 뽑기도 했다. 언니의 사랑 마이얀은 히구치를 정말 좋아한다며 "나한테 독설해줘도 된다고!"라고 밝히기도 했다. 시라이시에게 히구치는 언제나 15살에 멈춰있는 것 같다고 한다. 매달 <LALME>를 구매해주는 것에 대해 기쁘다고 말하기도 했고, 귀엽다고 울기도 했다. 귀여워서 항상 안아버리게 된다나.

이치키 레나를 멋대로 여동생으로 삼았다. 이치키는 시라이시를 "마이노스케"라고 칭한다.

코지마 하루나를 동경한다고 밝혔다. 만나기 전에는 "천연에, 푹신푹신한 분일까"라고 멋대로 상상하고 있었다. 이후 우마즈키에서 함께 일하면서, 코지마를 보며 공부하고 있는 중. 화려하고 귀여운 사복을 입고 있어서 패션쪽에서도 코지마에게 배우고 싶다고 한다. 하지만 코지하루는 우마즈키에서 마이얀 옆에 앉는 바람에 망했어요 코지마 "나한테 왜 그랬어요 말해봐요"

식사나 쇼핑을 주로 하는 멤버는 사이토 유리에토 미사. 에토의 경우 동갑이라서 이야기하고 싶은 것도 같은 생각을 하게되고, '이렇게 해야지'하는 것도, 사고방식도 비슷해서 에토에게 많은 도움을 받는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고 한다.

에토 미사는 마이얀에게 편지를 썼는데, 마이얀은 기쁘고 고맙다고 좋아했다.

마이얀에게
요즘 같이 나베를 먹거나 쇼핑하러 가거나 항상 즐거운 시간 고마워! 마이얀은 정말 신기한 게 엄청 귀엽고 여자아이들에게 동경의 대상인데도 전력으로 이상한 짓을 하거나, 재미있는 걸 발견하는 걸 좋아하거나, 엄청 어른스러운가 싶었더니 사실 엄청 어리광쟁이라던가, 그리고 뭣보다 엉덩이 터치라던가. 그런 갭이랄까, 여러 모습을 갖고 있으니까 수많은 팬에게 사랑받는 거구나, 싶기도 하고 저도 그런 마이얀이랑 함께 있으면 정말 즐겁습니다.

최근, 생각하는 게 있습니다. 얼마 전에 집에서 나베를 먹을 때 "우리도 언젠가 졸업하겠지-"라는 이야기를 했었지. 자주 장래에 대해 이야기 하지만, 역시 아직은 노기자카46을 좀 더 크게 키우고 싶다는 마음이 있어서 아직 우리는 언덕을 달려 올라가야만 하고. 그러기 위해서 '시라이시 마이'라는 사람은, 꼭 필요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초기 싱글 때부터 쭉 복신으로 무슨 일이든 전력으로 힘내고 결과를 계속해서 남기는 마이얀은 정말 멋져요. 그러니까 앞으로도 계속 함께 노기자카46로서의 꿈을 이뤄나가자.

고민도 분명 많이 있을텐데 그런 티를 안내는 건 굉장하다고 생각하는 동시에 참지 말고 무슨 일이든 말해줬으면 하고도 생각합니다. 마이얀의 사고방식은 좋아하고 공감할 수 있는 것도 많으니까 믿음직스럽진 않을지도 모르지만 상담, 언제든지 들어줄게요!!


"학생 시절에 만나고 싶었는데~"라고 불쑥 말해버렸더니 "나도 그 생각했어"하고 말해줬던 거, 사소한 일이지만 무척 기뻤어요.

앞으로도 멤버로도, 친구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빨리 한국여행 가자~♡ 기대하고 있을게요.

미사로부터

오오하라 사쿠라코와는 종종 만나서 밥을 먹는 사이. 마이얀 왈, "귀여운데다 착해서 엄청 좋다".

이코마 리나는 자고 있는 모습이 아기같아서 귀여워서 몇장이라도 사진을 찍게된다. 방송 대기시간이 길어서 이래저래 건드리며 뽀뽀하고 있던걸 에토 미사에게 찍혔다. 이후 가진 단독인터뷰에서 사고방식이나 행동같은 것들이 멤버들 중 가장 많이 변했다고 밝혔다.

모델 시카누마 유키 (일명 시카쨩)는 시라이시에게 언제나 상냥하게 대해주고 있어서 언니같은 존재라고 한다. 시라이시의 말에 따르면 "너무 좋아하는 선배". 시라이시는 시카누마같은 상냥하고 아름다운 여성이 되고싶다고 언급했다.

2기생 이토 카린을 착실한 아이로 평가했다. 분위기도 잘 맞추는 노력가라고. 앞으로 솔선수범에서 2기생들을 이끌어 갔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밝혔다. 페어를 했을 때 즐거웠다고 한다.

와다 마아야는 천연끼가 있지만 씩씩해서 주위에 힘을 나눠주는, 좋은 아이라고.

타카야마 카즈미는 NOGI ROOM4에서 "개인적으로 마이얀이 노기자카에 들어왔을 때 처음 귀신의 집에서의 인상이 강해서 그런 무서운 것들을 무서워하는 이미지가 있어. 여자애라는 이미지가 있어"라며 마이얀에 대한 이미지를 말했다.

전 멤버 후카가와 마이와는 이름의 발음 및 한자가 같아서 자주 엮였다. 입가에 있는 점도 공톰점이었다. 후카가와와의 노기자카 공사중 마지막 방송에서 계속 침울해 하는 모습을 보였다.

2014년 11월 2일자 755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HKT48의 오시멘은 미야와키 사쿠라나카니시 치요리[45].

배우 혼고 카나타의 말에 의하면 시라이시를 보고 "TV에서 보던대로 얌전한 사람"이라고 한다.

2015년 초, 헤어컬러 Palty의 단독 CM을 맡으면서 HKT48사시하라 리노와 닮았다는 말이 나오자 일본네티즌들은 "비슷한 것 같기도 하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으나, 대부분 "전혀 안닮았다"쪽으로 극구 부정했다. 비교사진

오샤레이즘에서 밝힌 동경하는 아이돌은 사시하라. "사시하라씨는 동갑인데도 동세대가 저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에 나오고", "여러가지 변화와 여러 곳에서 활약하는 것을 보면 역시 대단하다고 생각되서, 사시하라씨는 좀 다르다고 느껴지네요"라고 코멘트 했다.[46]

시라이시의 팬이라고 밝힌 연예인은 나카가와 쇼코와 혼다 츠바사.

걸그룹 덴파구미.ing의 멤버 모가미 모카는 9월 26일자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아이돌이란 건 시라이시 마이씨같은 귀엽고, 자연스러운 피부가 하얗고, 목소리도 부드럽고, 영상에서 봐도 어디까지나 아름답고. 거의 민낯이겠지만 아름다움을 유지시킬 수 있는 사람의 것이라고 생각하죠"라는 글을 올리며 아이돌로서의 시라이시를 극찬했다. 외모칭찬

걸그룹 마네키케챠의 후지사키 마유카는 가장 귀여운 아이돌로 시라이시를 꼽았다.

평소에는 2기생들과 잘 대화를 안 한다.

1기생 이노우에 사유리의 오시멘이다. 모 인터뷰에서 마이얀은 빠지는 데 없이 전부 완벽하다고 찬양했다. 오디션 이후 첫 레슨에서 컨디션이 좋지 않은데다 긴장하고 있던 이노우에에게 시라이시가 괜찮냐고 말을 건네주거나, 추위를 탈 때 입고 있던 옷을 걸쳐주었다고. '마음씨도 외모도 예쁜데 어쩜 이렇게 좋은 사람인걸까'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사이토 아스카는 시라이시의 "감정에 흔들리지 않고 자기관리에 철저한 점, 밝은 성격, 아름다운 외모"를 존경하고 있다.

자매그룹 케야키자카46에서도 시라이시를 오시멘으로 삼은 멤버들이 꽤 된다.

와타나베 리카는 시라이시가 미인이고, 귀엽고, 하얗고 깨끗한 피부, 모델 등 다재다능한 사람이라 동경하고 있어 그녀를 따라 모델로 활약하고 싶다는 바램을 밝혔다.

이시모리 니지카는 시라이시가 사진으로 보면 엄청 쿨한데, 음악방송에서 노래를 할 때 웃는 얼굴인 점이 좋다고 한다.

하부 미즈호는 항상 웃는 얼굴로 있는 점이 좋아서 시라이시를 오시멘으로 삼았다.

스즈모토 미유는 시라이시의 귀여우면서도 어른스럽고, 신비로운 모습을 좋아하고 있다. 그러나 시라이시의 아티스트 선언을 무시했다는 논란이 있다 하지만 아티스트 선언은 아이돌 팬덤에서 냉소와 분노를 부르고 있다

히라테 유리나는 시라이시가 노기자카 가입 전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한 점을 존경한다고 밝혔다.

AKBINGO의 MC 무라모토 다이스케는 NOGIBINGO!7 (161019)에 출연[47]해 시라이시의 광팬임을 밝혔다. 그는 영화 <사채꾼 우시지마군 Part 3>에서의 키스신을 거론하면서, 영화 각본가와 식사하면서 "(시라이시의) 키스상대 대신할 수 없을까?"라고 했다는 에피소드를 밝히기도 했다.

노기자카 내에서 오시멘은 이쿠타 에리카. 노래와 춤, 피아노에 능숙하고 귀여운 몸매를 갖고 있어서라고 한다. 2014년 노기도코의 발렌타인 특집에서 괴악한 먹거리를 들고온 마츠무라를 차고 이쿠타에게 초콜렛을 선물한 바 있다. 그리고 앞서 설명대로 불가사의한 삼각관계가 생기고 만다. 이후 시라이시는 "이쿠쨩은 어리광 부리게 해줘요. 그게 기뻐서 자주 장난치곤 합니다"라고 술회했다.

7.1 고산케

e01228dc.jpg
마츠무라와 하시모토는 시라이시에게 노기자카46 내 최고의 동료이자 친구이다. 이들은 데뷔 초부터 악수회 등 노기자카46의 덕후몰이 3대거장으로 불렸을 정도. 현재 시라이시와 하시모토는 노기자카 삼대장에 속해있다. 그리고 6th 싱글 ガールズルール에서 마츠무라 사유리, 하시모토 나나미와 함께 프론트줄에 서자 팬들 사이에서 고산케 (御三家)[48]로 불렸다.

마츠무라 사유리와 친하다. 마츠무라가 시라이시에게 사랑을 쏟아붓고 있다. 보고만 있어도 좋고 아무튼 다 좋단다. 마츠무라가 발렌타인데이 특집때 마이얀에게 곰인형을 선물하기도 했다. 그러나 시라이시는 이쿠짱에게 이쿠짱은 다시 마츠무라에게 계획대로 노기빙고에서는 서로의 디스전을 하다가 애정어린 칭찬으로 바뀌는 등 '바보 커플'(바캇플) 컨셉을 밀기도 한다. 노기도코 134화에서는 마츠무라가 시라이시를 껴안는 장면을 찍다가 참지 못한 마츠무라가 시라이시의 볼에 키스를 하는 바람에(...) 시라이시가 경악하고 쓰러진다. 시타라 씨가 "너 지금 키스했지"라고 갈구는 게 백미 해당 장면. 일어 리스닝이 가능하다면 이런 것도 들어보면 좋을 듯. 마츠무라가 진행하는 라디오에 마이얀이 난입한 상황이다. 시라이시는 마츠무라가 무언가를 행복하게 먹고 있는 모습을 볼때마다 행복해지는 느낌이라고.

하시모토 나나미와는 그룹 내 최고의 동료. 다른 멤버들이 시라이시를 '마이얀'이라고 부르는 것과 달리, 하시모토는 그녀를 '시-짱'이라고 부른다. 하시모토 전용 마이얀 애칭이다 방송이 아닌 755같은 프라이빗에서 그렇게 부르는 듯 했으나, 가끔 방송에서도 시짱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있다. 서로의 손가락 모양이 닮았다고 언급한 적이 있다. 마이얀과 나나밍은 11st 싱글 개인PV를 함께 찍었다. 해당 싱글의 개인PV는 파트너 조합을 멤버들이 자율적으로 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命は美しい의 선발발표 이후 시라이시는 "센터는 되지 못했지만 나나밍과 신메[49]가 된 것이 기쁘다"는 내용의 모바메를 보내기도 했다.

둘이서 자주 밥먹으러 가는데, 시라이시가 메뉴를 정하고 나나미가 맛집을 찾아서 최종결정한다. 시라이시와 하시모토의 성격상 프라이빗을 여기저기 떠벌리는 편이 아니기 때문인지 이러한 썰들은 몇달뒤 혹은 1년뒤에나 말해주는 편.

7.2 니시노 나나세

노기자카는 어디? 초반방송 (52회)에서 시라이시가 "니시노와 친해지기 위해 먼저 말도 걸고 했지만, 벽을 만들고 있는 것 같다"는 말을 했다. 이에 당황한 니시노는 "마이얀이 높은 곳에 있기 때문에 다가가기 힘들다"고 답변해서 화제가 되었다. '높은 곳에 있다'는 말은 시라이시가 화려한 외모에 그룹 내 인기도 많아 친해지기 힘들다는 뜻이다.

니시노는 하시모토 등 다른 멤버들은 잘 만지는데, 시라이시는 어려워서 잘 못만지겠다고 말하자 바나나맨이 둘이 한번 껴앉아보라고 요구, 둘을 앞으로 불러냈고 니시노의 머뭇거림에 어색해진 시라이시가 결국 자리로 다시 돌아가는 일이 있었다. 이로 인해 니시노는 눈물이 터져서 울어버렸고, MC히무라는 왜 이렇게 되어버린 건지 모르겠다고 한탄했다. 당시 둘이 찍은 사진이 없었기도 한 탓인지 이후 니챤에서는 시라이시x니시노에 대한 스레까지 세워졌을 정도로 그룹 내에서 화제였다.

아무튼 이 일은 타이밍과 성격 차이일 뿐 누가 나쁘고 좋고 그런 거 없다. 사실 이 사건 전에도 둘의 사이는 좋았다. 이후 서로의 블로그에 투샷이 올라왔고 훈훈한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되며 묻혔다.

현재는 둘 다 노기자카46의 투탑으로 활약하는 인기멤버로 올라섰고, 노기도코에서도 인트로의 카메라 워크에 잡히는 순간 볼에 키스를 한다거나, 둘이 반반씩 하트모양을 만드는 등의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우려가 불식되었다. 오히려 둘이 같이 잡지를 찍거나 모델 활동을 다니고 있어 어색한 모습은 보이지 않고 전보다 가까워져 팬들은 훈훈해 하고 있는 중. 이후 W센터로 두 사람이 뽑히면서 잡지 인터뷰 등을 통해 가까워진 모습이 확인된다. 사실 투샷은 아니어도 같이 찍은 사진은 많이 있었다

시라이시 마이 & 니시노 나나세, W센터를 이야기한다

2011년 8월 그룹 결성 이래 W센터 체제는 처음이다. 악수회 인기 1,2위를 다투는 두 사람이 나란히 전면에 나온 포메이션은 사상 최강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 둘이 센터 경험자잖아요, 더블센터는 어떤 느낌이에요?
N: 든든해요. 불안이나 마이너스한 부분이 분산되기 때문에.

S: 짊어지고 있는 것은 1명 때보다 가벼워요. 상당히 안정감이 있어요.

- 서로 옆이라는건 어떤 느낌인가요?
S: 저는 나나세가 옆에 있어서 안심이에요. 춤을 잘 추고, 능숙하고 확실하기 때문에.

N: 저도 믿음직해요. 마이얀은 기억이 빠르고 실수하지 않아요. 나도 노력하지 않으면.. 라고 생각하게 해줘요.


- 역시 옆에서 춤을 틀리는 멤버가 있으면 불안한게 있나요?
N: 네, 있어요. (웃음) 이끌려가거든요. 마이얀은 그런게 없어요.

- 이름은 밝힐 수 없지만 실전에 틀리는 멤버가 있는거네요
S: 가끔 있어요. (웃음)

- 이 포메이션의 특징은?
N: 1열에서 첫 프론트에 들어온 에토와 후카가와가 있고, 2열에는 아스카와 미나미가 있어요. 그런게 새로운 느낌이라고 생각해요

S: 어떤 열을 봐도 강력한 멤버가 있어요. 2열도 3열도 굉장해요. 정말로 노기자카는 누가 선발이 되어도 이상하지 않은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 니시노씨의 눈으로 본 최근의 시라이시씨는?
N: 뭔가 점점 더 예뻐지고 있어요.

S: 아냐아냐;;;

N: 이 이상으로 계속 예뻐지다니! 라는 느낌. 실례일지도 모르지만 해가 거듭할수록 더 예뻐지는 느낌이 들어요.

- 시라이시씨의 눈으로 본 최근의 니시노씨는?
S: 이번 여름에 투어든 드라마로 제일 바빴다고 생각해요. 저는 좀 여유가 있었는데 나나세는 매일 더운 날씨의 촬영에서도 나약한 소리를 하지 않고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고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 투어에서도 좋은 의견을 많이 내주어서 도움이 된 부분이 많았어요

- 니시노씨는 시라이시씨가 앞으로 어떻게 되면 좋겠어요?
N: 마이얀 덕분에 소녀팬들도 많아져서, 앞으로도 패션일에서 활약해주었으면... 개인적으로는 샴푸나 화장품 CM에 나오고 싶어요. (웃음)

- 시라이시씨는 니시노씨가 앞으로 어떻게 되면 좋겠어요?
S: 나나세는 일러스트나 디자인을 잘하기 때문에 그런면에서 꽃을 피면 좋겠어요. 티셔츠나 노기자카 굿즈라던가. (웃음)

- 모두 노기자카의 내년 이후의 큰 테마가 될 것 같네요
N: 앞으로 여러 장르에서 활약해가는 멤버가 늘어나면 좋겠어요.

S: 내년은 개개인의 활동폭을 넓혀가고 싶어요.

홍백 출장 유력 관련해서
N: 작년에는 모두 억울했기 때문에 올해 열심히 한 것도 있기 때문에 나오면 기쁘겠네요.

만약 홍백출장을 한다면 연출에 대해서
N: 이쿠짱이 피아노 연주하는건?

S: 여름 콘서트에서 오케스트라로 연출한게 인상에 남아 있기 때문에 그것도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사실 이 떡밥은 끊임없이 재생되는 느낌이 있다. 구글 등지에서 니시노 나나세와 시라이시 마이를 검색하면 연관검색어로 사이 안좋음 같은 키워드가 뜬다.

2014년 6월, 2ch에서 시라이시와 니시노를 각각 소프트볼 경험자, 축구 경험자라는 것을 근거로 노기자카의 톱을 경쟁하고 있다는 스레가 세워졌다. AKB48에서 1인자 다툼 (?)을 했던 마에다 아츠코 (야구파)와 오오시마 유코 (축구파)로 비유하기도.

8 활동

노기자카46의 대표적인 얼굴마담으로 런던하츠, 다운타운DX, VS아라시 등 굵직한 버라이어티에 출연하며 조금씩 본인과 그룹의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8.1 2011년

8월 21일, 노기자카46 1기생 오디션에 합격하여 잠정선발멤버 16명에 들었다.

9월 25일과 28일에 있었던 노기자카46 제 1회 무대인사에서 악수회 인기 1위를 차지했다.

10월 2일, 노기자카는 어디? 1회에서 "차원에서 온 마요라 성인 (マヨラー星人) 시라이시 마이입니다" 캐치프레이즈를 시전, 바나나맨으로부터 어떻게 온 거냐는 질문을 받자 "도라에몽 포켓에서 왔습니다"라고 했다. 그리고 히무라에게 "거기서 나오는 건 도구 뿐이야"라는 말을 듣고 "도구에서 나왔습니다"로 정정. 바나나맨에게서 "사진하고 다르다", "뭔가 섹시한... 쿨한 느낌이었는데" 소리를 들은 건 덤. 그리고 본인 스스로 코지마 하루나를 라이벌로 지목했다.

10월 9일, 노기도코? 스태프들이 뽑은 잠정 7복신에 들어갔다.

11월 17일, '<고백의 가을> 100명 한정! 당신만을 위한 메세지, 말씀 하세요! - 녹음회'에 참가했다.

11월 25일, 잡지 FLASH에 솔로 그라비아가 실렸다.

11월 26일, '처음 뵙겠습니다 전국순회 여행 나고야: 대형 프리마켓 Autumn 2011'에 참가.

11월 27일, 노기도코 09회 '사복패션체크 댄스 첫 공개!' 편에서 꽃무늬 원피스와 흰 니트, 회색 사이 하이 삭스를 입고 왔다. 전문가는 "검정이 아닌 회색으로 양말을 신은게 멋쟁이 같은 느낌이라 좋다고 생각해요"라고 평가했다. 합계 80점을 받았다.

11월 30일, 노기자카 컨벤션 2011의 Music Ability에 출연했다. 이와세 유미코의 기타반주에 맞춰서 이키모노가카가리의 YELL을 불렀다.

12월 2일, 노기자카46 공식사이트에서 개최된 팬투표 '노기자카는, 어디?'에서 4위에 랭크인되었다.

12월 11일, 제 42회 도쿄 모터쇼2011에 참가, 멤버끼리 한 그랑프리에서 승리하여 이벤트성 본선에도 참여했다.

노기도코 11회 (111211) '첫 리액션!' 편에서는 F 놀이공원[50]의 귀신의 집 앞에 머뭇거리며 통곡. 스태프에게 "싫어. 어떻해. 싫어. 죄송해요. 싫어. 어떻하면 좋아요"라며 주저앉았다. "못 가요~"가 일품. 카메라가 다가오자 도망가려고 했다. 스태프에게 정말 죄송하다며 도게자를 시전, 그대로 리타이어했다.

노기도코 12회 <요리솜씨체크! 노기자카에게 중대발표> 편에서 튀김요리에 도전. 여기서 요리는 가끔씩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함박 스테이크를 만들어 봤다는 게 밝혀졌다. 국자에 재료를 올려 튀길 정도로 요리에 능숙하다. 여담으로 여성스러워 보인다는 말을 들었다.

12월 21일과 25일, 노기자카46 크리스마스 스페셜 위크에 참가했다.

8.2 2012년

1월 5일 노기자카46 신년인사하게 해주세요!에 참가. 2012년의 포부는 "항상 오르막 길이었으면 좋겠다".

1월 8일, 노기도코에서 데뷔싱글 선발멤버를 발표하자 2열에 들었으며, 2번 연속 7복신에 선출되었다. 이때 대기실에서 전화를 받는 방식으로 선발멤버가 결정되었는데, 멤버 최초로 전화가 울리자 "감사합니다"라며 통곡. 세트장에서 바나나맨이 축하한다는 말을 건네며 시타라가 지금 심경을 물어보자, 진정이 안된듯 울먹거렸다. 뒤이어 "선발에 들어갈지 어떨지, 안된다는 생각도 했지만 다시 칠복신에 선택받아서 기쁩니다."라고 짧막하게 말했다.

그 다음날, 블로그를 통해 장문의 글을 올렸다.

2012년이 되서 최초의 방송, ‘노기자카는 어디?’가 방송되었습니다.

저는 지금, 데뷔싱글의 선발, 신칠복신에 선택받았습니다. 선발발표의 날, 발표되기 1시간전 쯤 와서 오늘 선발멤버를 발표한다는 말에, 불안한 마음이 가득했습니다. 대기실에서 대기하고 있었을 때도, 단지 기도를 빌 수 밖에 없었어요.

저는 다른 멤버들에 비해서 이렇다 할 특기도 없고, 개성도 없습니다. 댄스도 미경험이고 노래도 전혀입니다.

내가 선발로 괜찮은걸까, 죄송한 기분으로 가득했어요. 보다, 멋진 퍼포먼스를 할 수 있는 아이가 많습니다. 그래도 결성하면서 오늘까지, 매일 레슨에 힘을 넣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도 중요해서, 그것을 표현하는 걸 볼 수 있는 힘에 즐겁습니다. 매일 레슨을 하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그것 많이 배워서 여러분께 공개할 차례입니다.

저를 응원해 주시는 여러분의 마음이 제일 좋아요. 응원해주셔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주실 수 있도록, 33인 모두 힘을 모아서 멋진 그룹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더 정신 차리고 모두를 이끌어갈 수 있게 자신도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라이시 마이, 그리고 노기자카46을 잘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마이.

3월 1일 마이마이, 미사미사와 함께 문화방송의 라디오 <레코멩!>에 출연했다.

노기도코 23회 (120311) <노기자카46 결성부터 현재까지를 돌아보는 노기자카 히스토리> 편에서 최종오디션 당시 "19살 전문학교 1학년생인 시라이시 마이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음식은 고구마, 좋아하는 조미료는 마요네즈입니다"란 자기소개를 했다. 노기도코 첫방송 당시 무대 뒷편에서 카메라맨에게 "엄청 긴장되서 위험한데요..."라고 말했다.

3월 18일에 발표된 2nd 싱글 발표에서 마지막 칠복신 (2열)으로 불리자 울면서 대기실을 나갔다. "좀 더 제자신을, 지금 이대로는 만족할 수 없어서 좀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울먹거리며 선발소감을 밝혔다.

4월 15일, 노기도코 28회 <노기자카46이 첫 몰카에 도전!> 편에서 사쿠라이 레이카에게 "히무라씨와 같이 식사하기로 했다"는 말을 듣자 그거 위험하지 않냐고 반문. 마이얀이라면 어떻게 할 거냐는 사쿠라이의 질문에 "아마 안 갈거야"라며 극디스. 그리하여 시라이시와 마츠무라, 타카야마로 구성된 H (Himura) K (Kirai) 3가 결성되었다.

4월 18일 이코마 리나, 사쿠라이 레이카, 타카야마 카즈미, 나카다 카나, 하시모토 나나미, 마츠무라 사유리와 함께 아리요시 AKB공화국에 출연했다.

4월 20일 노기자카46 멤버 전원이 스마트폰 HTC J의 MUSE로 채용되어 스마트폰을 지급받았다고 한다.

5월 2일, 방송의 PON! (니혼TV)에 출연했다.

5월 3일, 미치노쿠 합중국 (후지테레비)에 출연했다. 유닛곡 '우연을 핑계삼아'를 피로했는데, 팬들 앞에서 선보인 것은 처음이라서 긴장했다는 후문이다.

5월 28일, smart♡mini 멋쟁이 학원제에 나왔다.

6월 13일 하시모토 나나미, 타카야마 카즈미, 마츠무라 사유리, 이와세 유미코, 사이토 유리와 함께 <인생은 항상 선택이다![51] SP ~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월드 프리미어 24시간 LIVE 특집>편에 출연했다.

6월 17일에 발표된 3rd 싱글에서 7번 자리 3번 연속 2열에 들며 7복신에 든다. 이번에는 울지않고 소감을 말했다.

솔직히 기쁩니다. 매일 꽤 불안했습니다만, 2nd 싱글 때도 1st 싱글때 보다 상당히 자신을 지금보다 이상으로 자신을 내보였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3rd 싱글도 좀 더 향상심을 가지고 한 발씩 전진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고 싶습니다.

파일:NCLEAy5.jpg
노기자카는 어디? 38회 (120624) 「독설운세」 & 「이코마의 옷을 사주자」의 호화 2기획! 편에서 마츠무라 사유리, 타카야마 카즈미와 함께 이코마에게 사복을 사주기로 한 히무라 앞에 나선다. 옷가게에서 히무라의 제지에도 불구하고 마츠무라, 타카야마와 함께 귀엽다, 엄청 갖고 싶어라며 히무라와의 쟝켄 (가위바위보)에 도전하지만 패배, 주저앉고 마스카라로 인해 검은 눈물이 흐르자 히무라를 어른스럽지 못하다고 디스. 이후 한번 더 기회를 얻어 이기는데 성공하고 옷과 모자를 얻는다.

7월 2일, <보물찾기 어드밴쳐 수수께끼 배틀 TORE!!> (니혼 TV) 2시간 SP에 출연했다.

7월 19일 이코마 리나, 사쿠라이 레이카, 이쿠타 에리카, 호시노 미나미, 마츠무라 사유리, 하시모토 나나미, 니시노 나나세와 함께 메가샤키껌의 이미지 캐릭터로 기용되었다.

8월 1일, 이코마 리나와 <보물찾기 어드밴쳐 수수께끼 배틀 TORE!!> (니혼 TV)에 출연했다.

8월 3일, <오다이바 합중국 2012 THE NEXT! Moving SHOW!>에 출연했다.

8월 6일, <보물찾기 어드밴쳐 수수께끼 배틀 TORE!!> (니혼 TV)에 출연했다. 몇번째냐

8월 18일 아침부터 <방송의 PON!>에 생방송으로 출연했고, 밤에는 <아메스타>에 출연했다.

8월 20일, <네프리그> (후지 TV)에 출연했다.

9월 1일부터 9일까지 공연된 16人のプリンシパル에서 앨리스 1번 (9월 6일), 여왕 1번 (9월 5일), 흰 토끼 (9월 1일, 4일, 7일) 4회[52], 삼월토끼 (9월 9일 2회차) 역할을 맡았다.

9월 23일 방영된 노기자카는 어디? 51회 <첫 뮤지컬 눈물의 무대 뒷모습 대공개> 편에서 16인의 프린시펄 연습 당시 카메라 앞에서 "아직 긴장 안했는데요"라고 말하다가 자신이 있냐는 스태프의 질문에 "자신은... 있네요" 답변. 이후 관객들의 투표로 2막에 출연하게 되었다. 당시 번호는 15번. 그리고 3위에 뽑혀 흰토끼를 맡게 되었다.

9월 30일 이쿠타 에리카, 마츠무라 사유리와 <폭소! 대일본아칸경찰>에 나온다.

10월 7일에 발표된 4th 싱글의 팔복신에 들었다. 이번에는 2열의 6번.

3rd 싱글에서는 처음으로 공연한다고 해서 저희들도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그래도 부족한 것은 아직도 많으므로 저 자신도 지금보다 더 그 부족한 부분을 4장째에서 더 찾아 더 레벨업에서 열심히 할 수 있도록 하고싶습니다. - 4th 싱글 소감.

8.3 2013년

1월 2일 노기도코 67회 <올해 성인식을 맞은 시라이시, 마츠무라, 하시모토, 에토의 4명이 어른의 세계에 투입되어 이런저런 곳을 첫체험!> 편에서 O 경마장[53]의 투잉클레이스[54]를 관람했다. 마권구입을 하면서 스케치북에 직감으로 179를 썼다. 개인부담이라는 말에 지갑에 있는 9천엔 (11만원)이 공개되었다. 마권을 구입하던 중 돈계산에 실수해서 1500엔 넣을 것을 1000엔만 넣었다. 마이얀은 3점이 500엔인 줄 알았다. 그리고 1500엔을 잃었다 이후 스타일리스트 이노쿠마 나츠코씨로부터 분홍색 시스루 원피스를 권유받았으나 분홍색을 안 입어서 꺼리던 중 어울릴 거라는 말에 승낙. 여신 등장.jpg

1월 5일부터 경마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우마즈킷!》(후지 TV)에 단독레귤러로서 출연을 시작했다. 정말 비쥬얼로는 최강급의 병풍 하지만 AKB의 코지마 하루나의 예능감에 밀려 꽃병풍으로 활약. 그리고 일웹에선 하루나가 공개처형당했다며 호들갑 MC인 오기야하기의 오기에게 상당한 시모네타를 당했는데, 영상 최근엔 다행히 잠잠한 듯 하지만 심야방송이고 성인들이 보는 경마방송이라서 그런지 여전히 잊을만하면 시모네타를 '당하는 역할'로 존재감을 어필하고 있다(...). 시모네타 레벨이 정말 경찰 불러야 될 수준이다.

1월 6일 5th 싱글 발표에서 2열 6번으로 팔복신에 진입했다. 소감으로 "갑자기 오늘 발표한다고 들어서 솔직히 기분이 만전하지 못했습니다만, 모두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존재가 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후 나가시마 세이라가 3열 15번으로 첫선발에 들자 다른 멤버들을 제치고 제일 먼저 나가시마를 껴앉으며 기뻐했다.

1월 7일, 마츠무라 사유리와 함께 <폭소! 대일본아칸경찰> 2시간SP에 출연했다.

1월 13일, 노기도코 66회 <일부터 사생활까지 노기자카46 멤버의 2013년을 점친다!> 편에서 히무라와 함께 일하면 운세가 나빠지게 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가까운 거리에서 카메라가 찍히면 일운세가 저하된다고. 쉽게 말해서 카메라에 같이 찍히면 일이 안된다는 소리. 4m 정도 접근금지령이 내려졌다

2월 3일, 노기도코 69회 <야키니쿠 쟁탈 배틀> 편 관동팀 마지막 주자로 참여, 작전이 있다고 했지만 쟁반에 맞았다(...). 마이얀은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2월 초 발표된 <성형으로 되고싶은 얼굴 여성편>에서 23위에 랭크인되었다. 노기자카 멤버들 중 혼자 올랐다.

<노기자카46의 멤버들이 전해드리는 성발렌타인!> (130210) 편에서 바나나맨이 사온 것으로 생각된 초콜릿을 만들었다고 주장, 바나나맨을 놀래켰다. 수제트뤼프와 작은 도시락에 담긴 감자샐러드, 고기말이를 먹은 히무라가 엄청 맛있다는 칭찬을 하자 감사하다며 좋아한다.

파일:Ss8e6rh.jpg
3월 3일, <다시 부여된 5th싱글 히트기원!> 편에서 하시모토와 이코마가 마이얀이 스카이 다이빙을 하는게 낫지 않을까 하자 손가락을 흔들며 부정. 그리고 처음으로 쿠로이시상을 보였다.

3월 15일 이쿠타 에리카, 마츠무라 사유리, 호시노 미나미와 함께 <행복 Music>에 출연했다.

3월 31일, <노기자카46의 거짓말을 대폭로!> 편에서 마요네즈를 좋아하지만 모든 음식에 심하게 뿌리지 않는다고 고백했다.

4월에는 forTUNE music CM에 나섰다.

4월 16일부터 9월 17일까지 후지TV의 바치바치에레키테루의 MC로 출연했다. 시라이시는 이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콩트에도 도전하고, 보케츳코미도 배우는 등 여러 모습의 자신을 내보일 수 있었던 것 같다는 소감을 말했다.

4월 21일 발표된 6th 싱글에서 드디어 센터를 차지했다! 이코마 리나가 2열로 불리자 고개를 숙인 채 울고 있었다. 이후 1열 2번, 즉 센터로 불렸다.

tumblr_mlmzmy3uLq1rv4ntqo1_250.gif
tumblr_mlmzmy3uLq1rv4ntqo9_250.gif
저도 지금까지 계속 2열이어서... 안심이랄까 "다시 그 위치에서 열심히 해야지"라는 마음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한걸음 더 앞으로 가게되서 많은 압박감이라던지 짊어지고 가야할 것들이 많아졌다고 생각하지만, 이 포지션에 서게 된 이상 있는 힘껏 열심히 해서 많은 분들이 봐주시고 제대로 저를 인정해주시도록 있는 힘껏 열심히 하겠습니다. - 센터로 불린 후의 소감

사실 지금까지 악수회 실적이나 인기 모두 에이스였지만 여지껏 나온 싱글 내내 항상 2열이었던 시라이시가 센터여야 한다는 이야기는 늘 있어왔지만 정작 현실이 되자 팬들은 충격에 휩싸였다.

8월 20일, 패션브랜드 L'EST ROSE의 CM에 참여했다. Disney collection Debut CM CM 발표회 날이 마이얀의 생일이었는데, 멤버들이 안면 슈크림과 안면 티라미슈를 거칠게 주고 갔다고 한다. (...) 발표회장에서 "동심을 잃지않고, 앞날도 생각하면서 즐겁게 살고싶다"라며 생일을 맞은 소감을 말했다.

10월 6일, 7th 싱글의 프론트 멤버로 뽑혔다.

(저번 싱글에서) 처음으로 센터에 서서... 자신 속에서도 여러가지... 싫은 일이 있었고, 역시 그 센터라는 포지션이니까 여러가지 짊어지지 않으면 안되는 것도 많이 있어서 여러가지 많이 생각도 했지만 역시 모두의 도움이 있었기에 6th 싱글에서도 열심히 할 수 있었고 여기까지 모두가 성장한 것도 모두가 하나가 되어 있는, 힘껏 올라온 것이기 때문에 지금이 있다고 생각하고 다시 프론트 멤버에 진입했으니까... 결과를 남겨서 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모두와 열심히 하고 싶습니다. - 7th 싱글발표에서의 소감.

6th 싱글이 역대 최고 판매고 (초동 30만장)를 올리는 등 결과가 좋았기 때문에 본인도 팬덤도 큰 충격을 받았다.

노기도코 113회 (131208) <노기자카46 대반성회> 편에서 2013년 자신에게 일어났던 제일 커다란 사건? 앙케이트에서 노기자카 대기실 생태조사 편에서 보인 불가사의한 움직임을 꼽았다. 팬들이 "마이얀"하면서 그 행동을 한다고. 시라이시는 그런 캐릭터를 별로 만들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

11월 9일, 극장판 <BAD BOYS J ~마지막으로 지키는 것~>에 출연, 마사키 나오 역을 맡았다.

11월 23일부터 야마모토 미즈키, 에비하라 유리, 츠치야 하즈키와 함께 Samantha Tiara 2013 크리스마스 보석 CM에 나서며 이미지 모델 '사만사 뮤즈'에 취임했다. 2013 CM 메이킹 2014 크리스마스 CM

8.4 2014년

노기자카는 어디? 118회 (140119) <노기자카46 멤버의 첫꿈을 대발표> 편에서 "자기가 커져있고 빌딩이나 사람들을 넘어트리지만 주변사람들은 힘내라고 응원해준" 꿈을 말했다. 전문가는 이것을 파괴왕하시모토 신야이라고 진단했다. "거대화 꿈은 현재의 시라이시씨가 굉장히 적극적이고 에너지가 넘치는 것을 말한다. 빌딩을 파괴하면서 가는 것은, 상식에 사로잡히지 않고 점점 새로운 것을 자신이 개척해 나가는 것을 가능하다. 주변 사람들이 힘내라고 응원해주는 것은, 그렇게 하는 것으로 인해 큰 평가를 얻을 수 있다."는 소견을 내렸다.

1월 26일, 8th 싱글 발표에서 1열 2번으로 프론트 멤버로 뽑혔다.

처음부터 계속 선발로 뽑혀서 저도 매 싱글마다, 역시 자신 안에서 '이렇게 해야지'라는 과제들이 많이 생겨서 그것에 대해서 조금씩이라도 성장해 가는 자신을 발견하거나 주변멤버들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고 그래서 노기자카도 여기까지 크게 성장할 수 있지 않았나 라고 생각하면. 그리고 8th 싱글도 저번 싱글과 같은 자리이고 주변 멤버의 서포트도 열심히하고 자신만의 색도 열심히 낼 수 있게끔 열심히 하겠습니다. - 8th 싱글 소감.

2014년 닛케이 탤런트파워 조사 아이돌 개인부문에서 27위로 랭크인되었다.

2월 14일, 금요 SHOW! 특별 드라마 기획 <가면 티쳐>에 출연하여 하야세 아카리 역을 맡았다.

3월 1일, 여고생이 되고싶은 병약페이스 설문조사에서 당당하게 1위에 랭크인되었다. 병약페이스는 병적으로 새하얀 도자기 피부를 일컫는 말이다. 이 설문조사는 그 대표를 뽑은 격. 설문조사에 참여한 여학생들은 시라이시를 "병약할 정도로 하얀 피부", "인형 같아서 동경한다", "이상적인 얼굴" 등 의견을 보였다.

5월 11일, 9th 싱글의 선발멤버 발표에서 프론트 멤버에 뽑혔다.

이번에는 레나씨도 더해서 새로운 이 모습으로 어떻게 될까 신경쓰이기도 하지만, 지금까지 이상으로 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다함께 힘을 모아서 힘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5월 16일, <네프 & 이모토의 세계순위>에 출연한다.

5월 25일, <시루시루 미시루 선데이 특별판 예능계 혹시나 어워드 빗쿠리무 2014>에 단독출연했다.

노기도코 136회 (140601) <이코마 리나, 총선거로 가는 길!> 편에서는 이코마가 AKB48 사단의 총선거에 출전, 불안해하는 이코마를 위해 멤버들에게 "다 같이 등을 밀어주자"라고 제안한다.

파일:DIhq48e.jpg
6월 29일, 노기도코 140회 <노기자카 두뇌왕!> 편에서 나카다 카나와 함께 공동 1위를 한 아키모토 마나츠가 "사실은 제가 공부를 잘 못하고 또 싫어해서..."라고 하자 쿠로이시상이 발동되었다.

파일:JB5LQuc.gif

7월 13일, 142회의 <최고의 바보=『두NO왕』이 결정!!> 편에서 25위[55]에 불리자 환하게 웃는다. 그러나 점수를 보고 "이상하네~", "에... 어째서? 어째서?", "이상해~ 어째서?"라며 놀란다. "저에게 실수가 있었나보네요"라며 적당히 백치미를 유지하는 선에서 끝내려 했지만 아키모토의 극딜 ("작은 실수들로는 이렇게 되지않아요!")이 마이얀을 자극, 쿠로이시로 흑화하셨다.(...)

8월 1일 마츠무라 사유리, 사이토 유리, 나가시마 세이라, 니시노 나나세와 게임 몬스터 헌터의 전시회 오프닝 세레머니에 등장했다. 여기서 한 기자가 마이얀에게 "사냥하고 싶은 목표는 무엇입니까?" 라고 물어보자 "도쿄 돔!"이라고 환하게 답했다. "여름부터 전국 투어가 있어서 우선 할 일을 하고 나서요"라고 덧붙이기도.

8월 3일, 10th 싱글멤버 발표에서 프론트 멤버가 되었다.

벌써 10번째가 되었기에, 음... 노기자카도 벌써 3년째고... 정말 중요한 시기구나 하는걸 굉장히 느끼고 있어서, 개인적으로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뭔가 더 폭이 넓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시라타는 시라이시가 센터에 불릴 것으로 생각했다는 말에 부정하며 하시모토랑 똑같이 바뀌겠다고 생각했음을 말했다.

9월 21일, 노기자카 그림왕 결정전 편에서 히무라의 동공을 크게 그렸다.

노기도코 156회 (141019) <노기자카 POP 여왕 결정전> 편에서 아키모토가 책을 소개하기 위한 푯말에 즛큥 포즈의 사진을 붙여놓은 것을 보고 바나나맨이 "저 사진이 필요했을까?"라는 말에 "사진은 절대 필요없죠"라며 쿠로이시상이 등장했다. 쿠로이시 센세 "절대요!!!"라며 아키모토를 디스한 건 덤.

10월 23일 이쿠타 에리카, 니시노 나나세, 하시모토 나나미와 함께 선구!음악 순위 Eight (후지TV)에 출연했다. "어떤 할로윈 코스프레를 하고 싶나?"라는 질문에 "귀여운게 아닌 상처가 있는 메이크업을 하고 싶다"라고 답변.

12월 15일 니혼 테레비의 《인생이 바뀌는 1분간의 깊고 좋은 동영상》에서 시라이시를 다뤘다. 2014년 11월 기준 라이브 및 악수회 6회, 방송촬영 10회, 잡지촬영 14회로 쉬는 날은 딱 하루였다 (...). 모델로서 활동하는 그녀가 얼마나 빡빡한 스케줄을 소화하는지 보여준 예시. 여기서 성형 사실을 부인하기도 했는데, 어머니가 물려준 몸에 흉터를 낼수 없다는 소신을 밝혔다.

8.5 2015년

1월 18일, 11st 선발발표가 있었다. 1열 2번 프론트 멤버로 선택되었다.

2015년 첫번째 싱글이기에, 역시 다함께 이렇게, 마음을 잡아서, 제대로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다시 열심히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이후 바나나맨이 마이얀의 첫번째 단독사진집 '청순한 어른'이 엄청 팔렸다, 뭔가 엉덩이가 예쁘다고 언급하자 쑥쓰러워 했다. 이코마의 마이얀은 하반신 (엉덩이)이 예쁘다 말은 덤.

2월 1일, 노기도코 170회 <모처럼 겨울이니 은백색으로 노기자카 스키 합숙!> 편에서 아키모토가 코이즈미 쿄코의 '뭐라고해도 아이돌'을 선곡, 방송불가 수준의 음치력을 선보이자 이를 보고 즐거워했다.

3월 15일 헤어컬러 Palty의 새로운 CM 캐릭터로 기용되었다. CM

마이얀의 첫 솔로 CM출연인데, 본인은 이에 대해 "꿈만 같다"라고 기뻐했다. 그리고 "여기가 시작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노력해가고 싶다"며 덧붙였다.

3월 17일, 노기자카46 멤버들 총 10명[56]이서 일본 어플 '755' CM에 출연했다. CM1 CM2

3월 30일, 니시노 나나세, 이쿠타 에리카와 SMAP X SMAP 봄의 스타 대운동회 (후지TV)에 출연했다.

5월 2일, 일본 여성아이돌 파워 탤런트 랭킹에서 16위 (11.7%)를 차지했다.

노기자카 공사중 4회 (150511)에서 12th 싱글 선발발표에서 1열 1번에 불렸다.

6월 8일, NOGIBINGO!4 10회 <노기자카의 집 대공개! 퀴즈 자택 46 (전편)>에서 아키모토가 요리를 하면서 기습질문[57]을 했는데, 관엽식물이 퀴즈상품으로 걸리자 "그렇지 않으면 마낫땅? 이려나요. 아니면 나? 이런 느낌으로요" 라고 정답에 도전, 정답을 맞추며 관엽식물을 얻었다.

6월 15일, NOGIBINGO!4 11회 <노기자카의 집 대공개! 퀴즈 자택 46 (후편)>에서 좋아하는 인테리어로 전기 스탠드를 소개했다. 수수하지만, 에펠탑을 모양을 띄고 있는게 예뻐서 한눈에 반해 구매했다. 불을 키면 약간 어두운 조명이 들어오는데, 켜둔 채로 계속 두다가 천이 타버린 (...) 일화도 있다고. 스탠드 옆에 뉴칼레도니아에서 산 작은 부엉이 2마리가 있는데, 현지의 모래를 뭉쳐서 만든 것이라고 한다.

7월 5일, 슬픔을 잊는 방법 Documentary of 乃木坂46 소개 편에서 감동받은 장면으로 첫번째 리퀘스트 아워에서 이코마가 긴장하고 있을 떄 호시노 미나미가 등을 문질러 주는 것, 이코마의 도망사건을 말했다.

7월 13일, 노기자카 공사중 12회 <12th 싱글 히트 기원 100개 노크에 도전>에서 하츠모리 베마즈에서의 팀복을 입고 소프트볼 포수 연습에 나섰다. 경험자라 그런지 투수가 던진 공을 잡으며 멤버들에게 칭찬을 들었다.

7월 15일부터 방영되는 노기자카46의 첫번째 단독드라마 하츠모리 베마즈에서 폴라리스 학원 소프트볼 주장 곤다와라 키레이 역을 맡았다. 우투좌타!!

7월 19일, NHK 대하드라마 <꽃 타오르다> 29회에 출연했다. [58] 대하드라마에 나온다고 "부모님과 할머니에게 말하고 싶다"며 흥분했다.

파일:NnJNK6o.jpg
파일:BHeo0CZ.jpg
7월 27일, 14회 좀비 돗키리 비밀보고 편에서 이쿠타 에리카, 호리 미오나와 노기자카 화백 정상결전을 펼쳤다.

8월 31일, 13th 싱글발표에서 니시노 나나세와 함께 노기자카46 최초로 W센터를 맡았다! 6th 싱글에서의 센터 이후 1년 1개월만에 센터로 등극했다.

13th 싱글발표 후 가진 멤버별 인터뷰 번역

/ Q. 이번 포지션에 대해
A: 아직 납득되지 않아요. 스스로가.

/ Q. 센터가 되서 기쁜가요?
A: (센터에) 기쁘다던가 느낀 적은 없지만, 센터를 경험하고 얻은 것은 지금까지 많이 있었고 이번에도 (W센터의) 좋은 점을 많이 자기자신에게도 그룹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이후 니시노 팀과 시라이시 팀으로 나누어 드래프트 형식으로 멤버들을 뽑아 게임에 나섰다. 시라이시팀은 마이얀을 비롯한 와카츠키 유미, 에토 미사, 사이토 아스카, 후카가와 마이[59], 마츠무라 사유리, 하시모토 나나미[60], 이쿠타 에리카.

9월 7일 <니시노 팀 vs 시라이시 팀 진검승부 대결> 편에서 러시안 슈크림 패, 리더의 대답을 맞쳐보SHOW 무승부, 문제를 그림으로 그려서 전달하라! 역시 무승부, 상자 속에는 무엇이 있을까?에서 패배하여 이쿠타 에리카, 후카가와 마이와 비트박스 & 로봇댄스 벌칙을 수행했다.

9월 27일, 마이얀을 포함한 6명[61]이 From AQUA의 신 CM캐릭터로 기용되었다. CM

10월 6일 제 28회 일본 안경 베스트드레서 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62]

11월 2일 니시노 나나세, 후카가와 마이, 에토 미사와 함께 <Momm!!> 출연했다.

8.6 2016년

1월 3일, 노기자카 공사중 37회 <신춘! 히무라 상 대결산 축제> 편에서 히무라씨 상품증정 3회전에 참전. 남자친구에게 받고 싶은 것 앙케이트에서 써 냈던 커플 파카. 히무라는 2벌의 카파 중 흰 파카를 시라이시에게, 갈색 파카는 남자친구가 없다는 이유에서 자기 것이라고 밝혔다. 히무라와 커플룩 시라이시는 귀여워서 갖고싶다고 한다. 결국 파카를 놓고 히무라 쟁탈전 이토 카린, 하시모토 나나미와 함께 대결을 하게 되었다. 철봉 매달리기에 임했으나 3명 중 제일 먼저 리타이어. 이토가 먼저 떨어지면서 승자는 하시모토가 되었다.

1월 10일부터 모두의 KEIBA (후지 TV)에 부정기 출연하고 있다.

1월 15일, 20대 남성의 최대 관심사 설문에서 8위에 랭크인되었다. 순위에 오른 10개의 항목 중 유일한 아이돌이다. 참고로 소속그룹인 노기자카46은 10위.

1월 27일 에토 미사, 니시노 나나세, 마츠무라 사유리, 하시모토 나나미와 함께 'sizebook'의 광고 캐릭터로 기용되었다.

2월 11일, 가장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지닌 일본의 여자 연예인에서 86표를 받아 10위에 올랐다.

2월 17일, 일본 여대생이 뽑은 비주얼 아이돌 TOP 10에서 깨끗하고 귀엽다는 이유로 115표를 받아 3위에 랭크인되었다.

2월 21일 니시노 나나세, 사쿠라이 레이카, 이쿠타 에리카, 마츠무라 사유리와 함께 AKB48 10주년 43th 싱글 君はメロディー의 타입E에 노기자카AKB라는 이름으로 '서로 어우러지는 것'에 참여했다. 여담으로 이 곡의 센터는 코지마 하루나가 맡았으며, 니시노 나나세와 함께 프론트에 섰다.

2월 24일, 2016년도 일본 여고생이 좋아하는 여자 아이돌 TOP10에서 1위에 올랐다.

3월 23일, 시부야 여자들이 만약 남자였다면 연인으로 삼고싶은 연예인 설문에서 3위에 랭크인 되었다.

5월 2일, 닛케이 연예인 파워랭킹 2016에서 전년도 대비 3위 상승한 13위 (15.1%)에 랭크인되었다.

5월 7일 마츠무라 사유리, 아키모토 마나츠와 함께 바나나 제로 뮤직에 출연했다.

5월 9일, NOGIBINGO6의 NOGI ROOM4 5회에 타카야마 카즈미, 이토 마리카, 와카츠키 유미와 출연했다. 버라이어티에서 많이 쓰이는 저브[63] 안에 들어가서 게임을 해보고 싶다는 것을 밝혔다.

6월 5일, 15th 싱글발표에서 왼쪽 윙 (1열 4번)에 서게 되었다.

"그룹을 위해서도 그렇지만요. 뭔가 저를 위해서도 좀 더 힘을 기르고 싶다고 최근에 생각하는 일이 많아져서. 그러니까, 이번 싱글은 한 순간이지만 어쨌든 즐겁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 15th 싱글발표 소감

팬들은 시라이시의 이 말이 졸업을 암시하는게 아니냐며 본인이 부정한 "시라이시 졸업설"이 또다시 대두되었다.

6월 15일, 2016 지금 가장 귀엽다고 생각되는 아이돌랭킹에서 코지마 하루나와 함께 공동3위에 올랐다.

6월 23일, 레코멘! 제4회 여성아이돌 얼굴 총선거에서 10위에 랭크인. 같이 랭크인된 호리 미오나 (13위), 니시노 나나세 (17위)보다 높은 순위를 보인다.

6월 27일, NOGIBINGO!6 <노리자 노기빙고7 , 제 1회 팬이 보고 싶은 것 AWARD!!> 편에서 시라이시에게 무서운 이야기를 듣고 있는 모습이 보고 싶어, 가 주문되었다. 무서운 이야기를 듣는 건 잘하냐는 질문에 "못하는쪽이네요"라고 답변. 멤버들과 함께 듣는 줄 알았던 마이얀. 따로 마련된 별실에서 혼자 듣는 걸 알고 "무리무리무리" 연속 3연타를 날리고 표정이 조금 굳어진다. 그리고 들어간 별실 의자에 앉아 헤드폰을 끼고 어떤 소리를 듣는데 계속 "무리", "무서워"를 연발. 더불어 별실 장지문을 찢고 손들이 우수수 나오자 카메라 앞으로 달려가 넘어지며 실신한 듯하다가 별실에 있던 손들을 보고 식겁한다. 그리고 주위에선 마이얀이 뛰쳐나가는 순간을 슬로우 비디오로 보며 호러영화 히로인이라는 말을 남겼다

6월 29일, 모델로 활동중인 From AQUA의 새로운 CM송으로 시라이시의 첫 솔로곡 '오프쇼어 걸 (オフショアガール)'이 타이업되었다. オフショアガール CM

6월 29일, 야마구치 마사토시 감독의 사채꾼 우시지마 시리즈 최신영화 '사채꾼 우시지마 part3'에 출연한다는 발표가 떴다. 배역은 신인탤런트 '아소 리나'. 9월 22일 개봉예정이다. 7월 2일 해금된 예고편에서 키스신이 등장하여 화제가 되었다. 사채꾼 우시지마 part3 예고편 이후 "팬덤에서는 이 키스신을 선망의 눈길로 보고 있다"는 기자들의 평가가 나왔다. 그 기분이 어떨까 상상하게 된다고. 또 노기자카 내에서 연기력으로 정평이 나 있는 시라이시에게 "여배우"로서의 모습을 기대한다는 말도 나왔다.

6월 30일, MAQUIA 7월호에서 마키아쥬 화장품 코스파 코스메 그랑프리 2016에서 자신만의 코스파 코스메 TOP3를 소개했다. 코스파란 영어 cost performance의 일본식 줄임말로, 비용 대비 효과를 의미한다.[64] 간단하게 말해서 가성비. 코스메 역시 cosmetic(make-up)의 일본식 줄임말이므로 결국 코스파 코스메는 결국 가성비 좋은 화장품을 말한다. 시라이시는 이 기획에서 지방시의 Gloss Révélateur, Acro THREE의 チーキーシークブラッシュ 02, Helena Rubinstein의 LONG LASH MASCARA를 각각 1,2,3위로 꼽았다.[65]

7월 1일, 패션 및 메이크업 참고 아이돌 개인랭킹에서 165pt를 얻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인 NMB48요시다 아카리와 불과 2pt 차이밖에 안된다. 여학생들이 시라이시를 뽑은 이유로 "청초하다", "전속모델 잡지에서 사용하고 있는 물건들이 나와서"가 있다. 활동 중인 잡지에서 패션에 대한 소개가 쉽다는 점도 한몫한 것 같다는 전문가들의 평도 있다.

7월 4일부터 칸토 지역에서 From AQUA의 CM송 (오프쇼어 걸)이 방송된다. 니시노 나나세[66], 이쿠타 에리카, 전 멤버 후카가와 마이 등이 솔로곡을 가지고 있지만 노기자카 외에서 솔로곡이 기용된 것은 처음이라 마이얀 팬덤에서 많은 기대를 보이고 있다.

파일:U0h1izF.gif
7월 10일, 노기자카 공사중 62회 <약점을 없애, 노려라! 퍼펙트 아이돌! 최면술을 구사해 멤버가 약점을 극복> 편에서 뱀과 영접했다. (...) 시라타가 천을 걷어내자 나타난 뱀에 멘붕 상태. "싫어!"를 다섯번 연발하고 뱀의 모습에 절규. 이후 어찌어찌 최면에 걸려 뱀을 만졌으나[67] 최면에 깨어난 후 호랑나비춤을 시전. 마무리는 시라이시의 하이텐션

7월 15일, 아이돌을 좋아하는 여대생 설문조사에서 66pt로 3위에 올랐다.[68] "절대로 함께할 수 없다", "계속 보고싶다", "하룻밤이라도 미녀와 함께 보내고 싶다", "마이얀과 사귀는 건 그림의 떡" 등이 이유로 뽑혔다.

7월 17일, 노기자카 공사중 63회 <새 센터 사이토 아스카의 불안을 해소시켜 주자!!> 편에서 사이토의 고민들에 대한 질의응답이 주내용. "음악프로의 취재에 능숙하게 말할 자신이 없다"는 말에 미리 대본을 빌려 녹화 전 계속 읽어두라는 말을 해줬다. 이는 마이얀도 사용하는 방법이다 모르는 한자 때문에 주석을 달아두는 거지만 시라타 왈, "대본에 이름이 없어도 방심은 금물" "제대로 된 곡 소개를 할 수 있을지 불안하다"는 질문에는 곡의 가사로부터 전달하려는 바를 주제로 방송에 따라 몇 패턴을 준비해두라는 말을 했다. 이는 이코마도 동의

7월 18일, MAQUIA 8월호에 게제된 '뷰티 플루엔 통하는 MY 베스트코스메'에서 시라이시는 이번에 THREE의チーキーシークブラッシュ와 Helena Rubinstein의 ラッシュ クイーン コブラブラック WP, 디오르의 ディオールアディクト リップマキシマイザー를 선택했다.

7월 24일, 노기자카 공사중 64회 <裸足でSummer 발매기념 맨발로○○대회> 편에서는 어덜트팀[69]으로 참가. 2회전 맨발로 상자 안에 든 물건 맞추기[70]에서는 붓임을 알아채며 팀에 승리를 안겨줬다.

8월 5일, 노기자카46의 두번째 사진집 <1시간 늦은 I LOVE YOU> 발매 기자회견장에서 사진 및 방송촬영으로 5일간 괌에서 체류하면서 "눈병이 생겨 완벽한 상태에서 촬영을 못해 분하다"고 밝혔다.[71] 이번 로케이션은 멤버 전원의 휴가도 포함되어 있었지만, 시라이시는 바다에 들어가지 못하고 마지막날 멤버들 간의 파티에도 참석하지 못한 채 촬영이 끝나는 대로 돌아와야만 했다는 일화. 방송 촬영 중에는 호텔에서 울면서 잤다고 한다. 시라이시는 이에 대해 정말로 아쉬웠다고. 그래도 노기자카 멤버 전원이서 즐겁게 논 여행같아서 좋았다는 말을 덧붙이며 훈훈하게 마쳤다.

8월 17일, 제 13회 <함께 바다로 놀러가고 싶은 아이돌>에서 139표를 받아 1위에 올랐다. 투표참여자들은 "함께 모래 사장을 산책하고 놀고 싶다", "새하얀 피부가 조금 그을린 모습이 보고 싶다", " 하얀 원피스와 밀짚 모자를 쓴 보습을 보고 싶다",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게 될 것 같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8월 20일, 시라이시의 24번째 생일을 맞아 영화 사채꾼 우시지마 par3의 스틸컷이 떴다. 스틸컷1 스틸컷2 스틸컷 3

동일 니시노 나나세, 이코마 리나, 사이토 아스카, 이쿠타 에리카와 함께 출연한 '정말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여름 특별편2016 <또 다른 엘리베이터> 편 (후지TV)가 방영된다. 배역은 사사키 우라라. 시라이시는 "지금까지 계속 보던 무서운 이야기에 나와서 기뻤고, 멤버들과 함께 나와서 더 기뻤어요. 자주 쓰고 있는 엘리베이터에서 벌어지는 일이라 보고 계신분들도 아슬아슬하고 두근두근 거리는 작품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코멘트했다.

8월 29일, 좋아하는 배우 or 여배우는 누구? top100 앙케이트에서 86위에 이름을 올렸다.

9월 2일, HUSTLE PRESS의 <댄스를 잘한다고 생각되는 아이돌 랭킹>에서 57위에 올랐다.

9월 3일, 일본 여대생이 닮고싶은 여자아이돌! 설문의 3위에 올랐다.

9월 7일, <사채꾼 우시지마 part3>의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자신과 가까이 있는 여자를 연기했다는 것에 공감받지 않을까", "개성 강한 캐릭터가 많이 나오는 게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친근한 이미지를 그려내기 쉬운 캐릭터를 연기했다고 생각했어요"라고 코멘트했다. 제작발표회에 참가한 기자는 시라이시의 연기를 "꽤 대담하다"라고 평가했다. 키스신 등 현 아이돌로서 도전하기 힘든게 있었다고.

팬덤에서는 시라이시의 영화출연으로 졸업설이 대두되고 있다. 본인은 졸업을 부정했지만 연기는 시라이시가 의욕을 가지고 임하는 일인데다 영화에서 '히로인' 역할을 맡은 점, 키스신까지 나온 상황에서 팬덤에서는 졸업설을 대두할 수 밖에 없다. 팬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는 이유는 3가지다. 1) 시라이시가 맡은 '아소 리나'는 소악마계[72], 2) 예고편에서 보인 키스신[73], 3) 졸업으로 해석된다.[74]

9월 15일, [Deview] 시라이시 마이 스페셜 인터뷰에서 <사채꾼 우시지마 part3>와 관련된 이야기를 했다. 원본 기사

시라이시 마이 SPECIAL INTERVIEW 번역
2010년에 텔레비전 드라마화된 후, 사회의 리얼함을 웃음과 날카로움을 섞어 많은 사람들을 열광시킨 <사채꾼 우지시마> 시리즈가 드디어 개봉을 맞는다. 9월 22일 공개 영화 <사채꾼 우시지마 Part3>에서는 노기자카46의 에이스 시라이시 마이가 신인 탤런트 '리나'를 열연. 인기 시리즈 작품에 참가, 촬영 에피소드나 여배우 일 등 여유있는 주고받기를 했다.

노기자카46에 들어오기 전에는 불가능했지만, 지금은 무엇이든 자신으로부터 발언하게 되었습니다


― 시라이시 씨와 <사채꾼 우시지마 군>는 의외의 조합이라고 생각되는데, 이 작품에 관해서는 잘 알고 계셨나요?
"네. 대히트한 작품이고, 오오시마 유코씨가 출연한 것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저도 <사채꾼 우시지마> 세계에 들어간다고 생각했었을 때는 떨렸어요. 저는 그렇게 연기경험이 있는 게 아니라서 처음에는 '괜찮을까?'라는 불안이 있었지만, 이 작품을 통해 접근할 수 있게 되서 솔직히 기뻤어요."

― 대본을 읽고 어떤 감상을 가지셨나요?
"<사채꾼 우시지마>는 '힘들고 위험한 세계'라는 이미지가 있어서 조마조마, 두근두근 하면서 대본을 읽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머 있는 장면이 몇개 있었고, 작품 전체에서 한사람의 캐릭터 별로 영향력이 대단히 강해서, 웃거나 울거나 많은 게 포함되어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완성된 영화도 매우 흥미 있었어요."

― 시라이시 씨가 맡았던 신인 탤런트 "아소 리나"는 어떤 여자아이라고 느꼈어요?
"리나는 동세대에 가까운 여자 아이로 꿈을 향해서 열심히 달리는 아이라고 느꼈습니다. 연기하고 있을 때 '너무 멋있어'라는 생각이 드는 장면이 많았거든요. 적극적이고 스스로 행동하는 건 저와 꽤 반대의 타입인데... 저는 좀처럼 적극적이지 않은 타입이라. 하지만 여자로서 공감할 곳이 많이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죠."

― 처음 나왔을 때는 좀처럼 잡히지 않고 수수께끼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라이시 씨와 이미지가 다른데, 연기하기에 힘든 점이 있었습니까?
"확실히 저와 비교하면 다르지만 뭔가 열심히 하는 것은 같다고 생각하니까 힘들다거나 고생한다거나 같은 것 별로 없었달까. 대본을 읽고 현장에 갔을 때 현장에서 뭔가를 탐색했어요. 내가 상상하고 있는 건 '조금 부드러운 인상의 귀여운 리나인가?'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는 스스로 액션을 해서, 장면마다 감독님과 많이 이야기하고 연기했습니다. 특히 이것을 건들였다는 역할은 없었어요. 리나라는 여성 역할에 제대로 노력했습니다."

― 호화 파티에 매료되어가는 장면이 있는데, 실제로 시라이시 씨는 그런 세계에 관심이 있으십니까?
"에~ 어떨까 '무섭네'라는 생각은 했지만, 무척 화려한 세계여서 여자아이 입장에서는 조금 동경하는 것? 화려한 세계를 보고 싶다는 호기심은 있을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제 성격을 보면 위험을 감지하고 안 간다고 생각합니다. (웃음)"

― 신지 역의 혼고 카나타 씨와 장면이 많았겠어요, 촬영은 어떠셨나요?
"크랭크인 날, 신지와의 중요한 장면을 찍어야 하고, 상대가 없는 상태에서 촬영하니까 마음 다잡는 게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보고 싶은 장면 중 하나에요."

― 둘이서 장면을 논의하거나 협의하거나 같은 것은 있었나요?
"혼고 씨는 너무 차분한 분이라 그렇게 들떠서 대화는 안 했는데 (웃음), 차에서 내려서 "아침 뭐 먹을래?" 같은 단순한 대화를 나누면서 간간히 촬영 이야기를 한 정도. 그래도, 그런 평범한 대화 덕분에 작품에서 둘의 거리가 가까워진 느낌이 난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 신지같은 남성을, 시라이시 씨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부지런히 노력해서 성공하는 모습은 멋지구나, 라고 생각해요. 리나 스스로도 그런 신지에게 자극을 받아 자신의 길을 찾으려고 하니 서로 협력관계네요."

― 그 밖에도 인상적인 일화가 있었습니까?
"다른 분과 함께 될 기회가 거의 없었죠……. 아, 그래도 파티 장면을 같이 촬영했었던 카케이 미와코씨는 동세대여서 여자들끼리 대화를 하곤 했습니다. 카케이 씨는 예전에 다른 현장에서 함께 일했었지만 제대로 된 대화를 한 적이 없었어요. 그래도 이 작품에서 좀 친해져서 "같이 밥 먹으러 가면 좋겠어"란 대화를 했습니다. 아직 실현되지 않았어요. 그래도 아주 좋은 현장에서 재미있게 촬영했어요."

― 극 중에서 얽히는 것과 관련은 없지만, 덴파구미.ing의 모가미씨를 현장에서 볼 수 있으셨나요?
"못 만났어요~ 아쉽습니다. 얘기하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요."

― 인상적 장면이라고 하면 인터넷에서도 화제인 키스신네요. 돌아보고 어떠셨나요?
"그 장면은 옥상에서 찍었는데 꽤 추워서. 처음 찍는 장면이라 약간 긴장했었는데, 의외로 침착하게 임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리나가 나서서 취한 장면이라 '공부 열심히 해야겠어요!"라는 기분이었어요. 머니 게임을 통해서 신지를 응원하고 있는 리나의 감정이 겹치는, 중요한 장면이라는 인상이 있습니다. 이 장면 이후 중반을 향해서 서로 성장하는 과정이 볼거리니까, 이 장면 뿐만 아니라 전체를 통해서 보고싶어요."

― 리나의 대사 중에 "나는 말뿐인 사람은 믿지 않아. 어떤 일이든 자기의 모든 것을 걸고 승부하는 남자가 좋아."라는 말을 공감하시나요?
"마치 여성은 모든 것을 걸고 승부하는 사람이 남자다워서 멋있다는 말이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한발 거리를 둬야 할까,라고 생각합니다."

― 리나의 그 말에 신지는 행동을 취할 결의를 하죠. 시라이씨 씨는 자신을 격려한 말을 한 경험이 있습니까?
"네. 노기자카46의 오디션에 통과했었을 때 솔직히 우상이 되고 싶은 건지 몰랐어요. 하지만 합격했을 때 엄마가 "끝까지 열심히 했으니까, 엄마도 한명의 팬으로서 응원할게. 너도 열심히 즐기고 열심히 해"라고 해서. 그 말이 너무 기뻤어요. 그 말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도 이렇게 노기자카46을 계속하고 있는 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생일에도 꽤 장문의 글을 메일로 보내주거든요. 메일에서 매번 마음을 다잡고 있습니다."

― 이번 촬영을 통해 연기에 대한 마음에 변화가 있었나요?
"나중에 배우 일도 하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고 여러가지 현장을 경험하고 싶었습니다. 그런 곳이기에 익숙해지지 않는 것도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화를 촬영하는 과정을 통해서 제가 성장하기 위한 하나의 경험으로 좀 더 열심히 하고 싶다고 강하게 생각했습니다."

9월 22일, 영화 <사채꾼 우시지마 part3>이 개봉되었다. 시라이시는 개봉 전 가진 잡지인터뷰에서 아소 리나 역을 맡으며 여배우로서 영화에 보답하고 싶은 마음이라고 한다. 아소는 등장인물들 중에서 보통 사람에 속하는 여자아이. 캐릭터색이 약한 만큼 연기하는데 어려움도 있었지만 세세한 지시를 내리는 감독 덕분에 장면 별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었고, 보답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촬영해 임했다. 또 청순파 아이돌 이미지가 강한 노기자카46의 멤버이기 때문에 우시지마에서 보여주는 화려한 세계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말을 많이 들어 제대로 연기해 좋은 작품을 만들도 싶다는 생각도 강하게 작용했다.

이후 영화를 관람한 시라이시 팬들은 그야말로 멘붕. 키스신도 사실이고 베드씬도 있어서 멘붕오기 싫으면 보지 말라는 말도 나왔다. 팬들 사이에서는 시라이시의 키스신을 확인하기 위해 영화보러 간다는 말도 나왔다. 9월 27일 기준 박스오피스에서의 순위는 4위. 10월에 들어서는 상당한 흥행을 하고 있어 시라이시에게는 호재일 듯하다.

9월 23일, 야마다 타케유키와 함께 <사채꾼 우시지마 part3> 홍보 차 <사시메시>에 출연한다.

9월 28일, <마지막까지 파고들다! 살아있는 생물에 땡큐!! 2시간 SP> (TBS)에 혼고 카나타와 출연했다. 이 방송에서는 토끼의 생태나 보살필 때의 주의점 등에 대해 소개된다.

10월 2일, 니시노 나나세, 이코마 리나와 함께 <오샤레이즘> (일본 테레비)에 출연했다.

10월 7일, 여성 30초 동영상서비스 HowTwo!의 HowTwo! MUSE에 취임했다. 이 어플은 화장품이나 메이크업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있으며, 시라이시의 사생활이나 다양한 콘텐츠[75]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한다. 시라이시는 할로윈의 귀여운 좀비분장에 도전하겠다고 밝혔으며, HowTwo!를 보고 사생활이나 미용, 패션에 대해 알아주면 기쁘겠다고 코멘트했다. HowTow! 1HowTow!?2

HowTwo 주식회사는 "아이돌에서 활동영역을 넓혀 최근 배우로서의 활약이 눈에 띕니다. 앞으로 시라이시 씨를 동경하는 여성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라며 시라이시를 기용한 이유를 밝혔다.

10월 15일, MAQUIA 11월호에 게재된 <뷰티 수면에서 피부의 탄력 부활!> 편에서 airweave을 2개월 간 사용한 후기를 밝혔다. "airweave를 사용하기 전에는 좀퍼럼 잠을 이루지 못했는데, 사용하고 나서 바로 잠이 오게 되고 거칠어지던 피부도 좋아졌어요"라고 코멘트.

10월 16일, 16th 싱글에서 15th와 동일한 1열 4번 왼쪽 윙으로 발탁되었다.

10월 17일, NOGIBINGO!7 2회 <AKBINGO MC 무라모토 등장?! & 남심을 자극하는 가슴 두근 메일 선수권> 편에서 '사진으로 답장대결' 기획의 1위에 선정되었다. 이에 아키모토는 "사람을 가려 뽑았잖아요?"라고 디스했다

10월 18일, 좋은 엄마가 될 것 같은 아이돌 설문에서 20p로 19위에 올랐다.

10월 21일 <20대 ~ 50대 남녀가 생각하는 하얗다고 생각되는 유명인사> 랭킹에서 13위에 올랐다. 사실 이 설문은 21일 '시끌벅적'에 출연한 웃쨩난쨩의 우치무라가 "시라이시씨가 TOP10에 들까?"를 맞추기 위해 공개되었다. 처음 우치무라는 시라이시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했다

10월 27일, 제2회 크리스마스 쥬얼리 프린세스 상의 가수 부분 보석 선발에 뽑혔다. 이쿠타 에리카, 니시노 나나세, 이코마 리나, 마츠무라 사유리와 함께 공동수상했다. 시라이시는 "멤버들도 보석이라던가 액세서리라던가 빛나는 물건은 눈이 없어서 무척 기쁩니다. 노기자카46은 이제부터 올라가고 싶다는 생각입니다"라는 코멘트를 하며 수상에 대한 기쁨을 보여줬다.

추가 바람

9 사진집

순번발매일표지제목 (한글번역)출판사판형구분판매
12014.6.12계간 노기자카 vol.2 초여름
季刊 乃木坂 vol.2 初夏
(9784863364097)
도쿄뉴스통신사A4사진집
22014. 12.10청순한 어른
清純な大人
겐토샤A4 변형 (297×199)사진집 (소프트커버)75,860부
32015.1.23MAI STYLE슈후노토모샤B5 변형포토북19,004부

10 하츠모리 베마즈

kirei_L.png
2015년 7월 10일 첫방송된 노기자카46의 첫번째 단독 드라마 하츠모리 베마즈에서 키레이 (キレイ) 역을 맡았다. 시타라는 이름이 키레-라니 정말 어마어마하다고 감탄했다. 직역하면 아름답다는 단어인데, 뉘앙스가 카와이이보단 좀 세다. 보통은 후자를 많이 쓴다.

2015년 10월 23일자 본인 블로그에서 "아직도 '키레이'라는 말에 반응해서 뒤돌아본다"고 언급했다. 곤다와라 키레이가 아직 안 빠져나갔다고.

자세한 내용은 항목 참조.

11 트리비아

  • 여름에 태어났지만 땀 나는 것이 싫어서 여름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마나츠를 그런 눈으로[76]
  • 그룹의 전 멤버 후카가와 마이와는 이름이 한자까지 똑같다.[77] 둘은 입가에 점이 있는것도 비슷하다. 시라이시는 유미네와 후카가와의 졸업으로 그룹에서 가장 윗 세대가 되었다. 2기생을 포함하여 나이를 계산하면 후카가와 - 신우치 - 시라이시 순서이다.
  • 좋아하는 말은 '고마워요(ありがとう)'.
  • 시라이시에게는 마이얀 외에도 '백돌이' (한국 한정)와 '맛피'[78]라는 별명이 있다. 어렸을 때는 시쨩, 마이뵤코, 이쨩, 밤비 같은 다양한 별명을 불렸다.
  • 언니가 있지만, 오빠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한다. 공부를 가르침받거나 함께 게임하고 싶었다고 한다.
  • CD 데뷔 이전, 2012년 1월에 스카웃 된 적이 있다. 이쿠프로덕션이라는 곳으로 사장은 이쿠타 에리카. 집에 돌아가는 길에 안짱다리로 접근하여 "연예계에 관심 있습니까?"하고 물었다고 한다. 귀여운 중3 이쿠타 팔꿈치 모델을 구하고 있는데(...) 치프 매니저가 타카야마 카즈미, 모델은 호시노 미나미 한 명 뿐이라면서 스카웃을 시도했다. 급료는 매월 13엔을 제시받았다.[79]
  • 2집 앨범 각자의 의자 자켓 촬영 시, 자신은 파란색 옷을 입고 싶었다고 말했다. 시라이시는 빨간색 옷을 착용했다. 아마도 하시모토, 마츠무라, 에토를 비롯한 언니조 대부분이 파란색을 입고 있었기 때문에 그런 듯 덧붙여, 수록곡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은 '계기 (きっかけ)'.
  • 팬들은 마이얀의 몸무게를 48kg 전후로 추정하고 있다.
  • 2012년 3월쯤 고기만두에 빠져서 각 편의점에 있는 고기만두들을 비교했었다.
  • 나가시마 세이라가 노기도코 녹화를 위해 만든 수제도시락을 준비할 때 도와줬다.
  • 2015년 중순, 이동 중에도 좀처럼 잠을 못 이루는다는 고민이 있다고 밝혔다.
  • 고교 소프트볼부 남학생은 어떻냐는 질문에 "멋있다! 꼭 야구 얘기 좀 해요"라는 답변을 남겼다.
  • 오이타에서의 추억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온천에서 보이는 경치. 아름다워서 감동받았다고.
  • 팬분들이 쿠로이시상으로 오시헨[80]해서 슬프다고 한다. 시라이시상도 버리지 말아달라고 호소. (2014년 기준)
  • 블로그에 올리는 글 끝에 언제나 마이얀을 붙인다.
  • AKB48과의 대조각이 있던 다음날 블로그에 노기자카만의 힘만으로는 안되었나, 긍정적으로 힘내겠다, 마츠이 레나씨와 앞으로 힘내겠다는 글을 올렸다.
  • 2014년 7월 13일, 밤마다 쓸쓸해져서 방청소와 세탁기를 돌리고 있다. 한번 빨았던 양말을 다시 세탁하는 등 세탁기 바라보는 걸 좋아한다고. 수수하게 재밌다나.
  • 2014년 11월 9일자 755에서 본인 스스로를 아메온나 (雨女)[81]라고 칭했다.
  • 어렸을 때 스키를 타다 눈 속에 박힌 일이 있어서 스키와 스노우보드는 탈 수 없다.
  • 여행을 간다면 교토 거리나 오키나와의 바다를 보면서 느긋하게 있어 보고싶다고.
  • 자기 전에는 항상 블로그의 코멘트를 확인한다. 팬들의 코멘트는 따뜻하고, 스스로 성장할수 있는 힘이 되기 때문에 하나하나 제대로 읽고 있다고 한다.
  • 귀신같은 것들은 무서워해도 벌레는 잡을 수 있다. 대기실에서 멤버들이 "뭐가 나왔어~"할 때 잡는다. 지렁이 역시 만질 수 있다.
  • 2016년 기준 사카미치 시리즈 멤버들 중 각주(81개)와 내용이 제일 길다.

12 역대 프로필 사진

데뷔 프로필1st2nd3rd4th5th
6th7th8th9th10th11th
12th13th (1)13th (2)14th15th
  1. 일본 위키피디아 참조.
  2. 니시노 카나의 닉네임 '카나얀'에서 따왔다.
  3. 노기도코 2화에서 MC들과 지은 캐치프레이즈다.
  4. 아직 24살이 되고나서 자기소개를 한 적이 없다.
  5. 출처: 시라이시 마이 블로그, 2012년 10월 17일자.
  6. 어린아이를 좋아해서 고등학교 2학년 때까지 보육과 관련된 수업을 듣거나 시험을 봤었다.
  7.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6학년 때까지 매주 2번씩 배웠다.
  8. 沼田市立沼田中学校 (누마타 시립 누마타 중학교).
  9. 마이얀 오타들도 이를 잘 이해하고 있는지 심지어 2ch 등에서도 가끔 "마이얀은 미개의 땅 군마 출신임을 부끄러워하고 있는 것이 아니냐"라는 어그로가 올라올 때면 2ch의 성격상 고향의 은덕을 모르는 배은망덕 하다는 식으로 까이기 십상인데 마이얀만은 "네가 마이얀의 뭘 아냐"라는 식으로 정말 싸늘하게 묻힌다.
  10. 小松原女子高等学校(코마츠바라 여자고등학교), 2015학년부터 浦和麗明高等学校(우라와레-메- 고등학교)로 개칭되었다. 이름은 바뀌었지만 여전히 여고이다. 편차치는 47로 높은 편은 아니나, 재단 차원에서 외부 학원 강사를 초빙하는 등 국공립대 위주 진학에 열을 올리고 있다.
  11. 2013년 3월 주간 플레이보이 인터뷰.
  12. 東京スクールオブミュージック専門学校渋谷(도쿄 스쿨오브뮤직 전문학교 시부야캠퍼스)로 알려져 있다. 이쪽은 에도가와 구에 있다.
  13. 한국식으로 말하자면 일종의 직업전문학교 같은 곳이다. 이 곳에서 찬송가 수업이나 영어노래 보컬 등 노래레슨과 음악이론 등에 대해 공부했다고 한다.
  14. 따지고 보면 이상한 일은 아니다. 누가 봐도 그룹의 외모 담당 멤버가 될 인물이니, 이 아이가 어디까지 망가질 수 있는지는 그녀가 아이돌로서 어디까지 성공할 수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척도가 된다.
  15. 데뷔 이후 주변으로부터 엄청 연락이 왔다고 한다.
  16. 마이얀이 노래방에 가면 자주 부르는 노래인데, 부를 때마다 힘이 난다고 한다.
  17. 1980년대의 아이돌. 아이돌 졸업 이후 예능 출현을 거부. 대신 록밴드와 클래식,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의 뮤지션 되기위해 노력했다.
  18. 출처: 시라이시 마이 블로그, 2016년 3월 13일자.
  19. 다만 예외가 있는데, 전 멤버 나가시마 세이라. 활발한 사람이 친해지기 힘들 정도로 낯을 가리는 마이얀에게, 나가시마는 이만큼 밝은 애라면, 나도 친해질 수 있겠다라고 생각할 정도였다. 그래서 오디션이 끝나고 바로 연락처를 교환했다.
  20. 성대모사만 가능하다.
  21. 노기도코 108화 노기자카 대기실 생태조사편에서 "머리 염색했어?"라는 카와고 히나의 질문에 "염색 안 했어!"라고 대답하며 불가사의한 움직임을 보여준다. 아무리 봐도 대사랑은 상관없는 동작이다. 이후 노기도코 113화에서 그 해에 있었던 중대 사건에 대해 얘기하면서, 불가사의한 움직임을 팬들이 자꾸 따라한다고 폭로. 약간 다르게 재현하는 것 같으면 그저 기분 탓이다 본인 말에 따르면 대기실에 있을 때의 텐션이므로 내보이고 싶지 않았다고 한다. 바나나맨 왈, 갭모에
  22. 2013년 9월 5일자 본인 블로그에 "밀크초코가 있어서 먹고 싶었지만, 반만으로 단념했습니다. 사실 초콜릿을 싫어합니다"라고 언급했다.
  23. 맛있고 진한 우유는 제외.
  24. 동경하고 있다. 귀여운 노래와 메세지성 짙은 노래도 있어서 들으면 확 와닿는데다, 가사가 좋아서 이동할 때나 힘내고 싶을 때 주로 듣고 있다고.
  25. 노기빙고 시즌3 4화 참조
  26. 본명 보비 올로건, 나이지리아 출생의 일본 국적 개그맨 겸 종합격투기 선수. 일본 음악을 이어폰으로 들려주고 따라불러보라고 시키는 등, 외국인 바보 역할을 담당하는 캐릭터다. 다만 점점 일본어가 늘고 있다 종합격투기 선수로는 2006년 최홍만에게 K-1에서 진 적이 있다. 나이지리아가 일부다처제를 허용하는 나라라서, 아버지의 부인이 6명이고, 형제는 본인 포함 34명. 동생도 일본으로 귀화했다.
  27. 고쿠센 설정
  28. 그러나 방송분량은 쿠킹몬스터 팀이 압도적으로 많이 나왔다(...).
  29. 手羽先唐揚げ, 테바사키 카라아게라는 것으로 나고야 등 주쿄권에서 자주 먹는다.
  30. 아이치현 음식으로, 흔히 말하는 '나고야메시' 중에 하나. 돈까스 소스가 콩된장 베이스이다.
  31. 미야기현 음식으로, 우설구이를 말한다.
  32. 자매그룹 케야키자카46의 1기생 오시멘으로 선택 받았다.
  33. 할머니가 보내주시는 채소들을 사용하고 있다.
  34. 아키모토 마나츠, 에토 미사, 키타노 히나코, 사이토 아스카, 타카야마 카즈미, 호리 미오나.
  35. 어렸을 때는 햇볕에 타서 검은 편에 속했다.
  36. 고등학교 때는 하지 않았다.
  37. 출처: 시라이시 마이 블로그. 2015년 1월 18일자.
  38. 출처: 시라이시 마이 블로그, 2013년 3월 23일자.
  39. Ray는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중시하는 아카모지 (적문자) 계열로 분류되는 잡지이다.
  40. 노기자카 그룹 사상 최다 (9명) 출연이다. 지금까지는 최대 5명만 나왔다.
  41. AKBINGO!등 아이돌 프로그램을 주로 연출하는 모리 시노부 프로듀서 역시 '미스 퍼펙트'라고 부르기도 했다. 하지만 약간의 틈이 있어 우리들이 꿈을 꿀 수 있다나 뭐라나(...)
  42. 3위는 이노우에 사유리, 2위는 에토 미사.
  43. 13번째 싱글 W센터 두 명이서 노기 멤버들을 드래프트 형식으로 뽑아 게임을 진행했다.
  44. 참고로 이 문서의 과거 버전에는, 아키모토가 집에서 요리하던 중 손을 크게 베었을 때 가장 먼저 달려와 준 것이 바로 시라이시이므로 (노기도코 162화 참조) 실제로는 사이가 좋고 시라이시의 츤데레라는 식의 아마도 오역에 기반한 서술이 있었는데, 사실 이 경우는 아키모토가 요리하다가 손을 베여 어찌할 줄 모르고 매니저에게 연락을 했을 때 마침 매니저가 시라이시를 집에 데려다주던 길이라 매니저랑 같이 왔던 것이므로, 시라이시가 왔으므로 둘이 친하다기엔 (어디까지나 이 사건만 놓고 보자면) 애매한 구석이 있었다. 실제로 이 에피소드가 폭로(?)되었을 때 본인은 마나츠에게 상냥하다는 의혹(?)을 격렬하게 부정. 바나나맨이 "실제론 안가고 싶었지?"라고 하자, "배가 고팠다(그래서 집에 가고 싶었다)"고 인정했다. 시라이시의 이 반응을 '배가 고파서 마나츠네 집에 갔다'고 해석한 서술도 이전 버전에 있었으나, 이 역시 오역. 바나나맨은 상냥하면서 괜히 저런다고 놀리고 상황종료.
  45. 2014년 대조각에서 AKB48 팀 A로 이적한 HKT48의 1기생이다.
  46. 그러나 업계 스태프의 말에 따르면 사시하라 리노는 시라이시의 미모와 모델로서의 활약, 남성과의 스캔들이 없는 등의 자기관리에 콤플렉스를 느끼고 있다고 한다.
  47. NOGIBINGO!7 2회 <AKBINGO MC 무라모토 등장?! & 남심을 자극하는 가슴 두근 메일 선수권>
  48. 한 집단의 에이스 삼총사 또는 트리오를 말한다.
  49. 같은 파트를 부르는 멤버.
  50. 후지큐하이랜드 (富士急ハイランド).
  51. GyaO!라는 무료 동영상 전송사이트의 특별프로그램이다.
  52. 9월 1일은 1, 2회차로 이뤄져 있다. 시라이시는 두번 연속 흰토끼를 맡았다.
  53. 오오이 경마장 (大井競馬場).
  54. 오오이 경마장의 야간경마시험을 일컫는 말로,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있다.
  55. 국6, 수1, 영7, 이12, 사4. 합계 30.
  56. 아키모토 마나츠, 이쿠타 에리카, 이코마 리나, 사쿠라이 레이카, 시라이시 마이, 니시노 나나세, 하시모토 나나미, 호시노 미나미, 호리 미오나, 마츠무라 사유리.
  57. "집에 돌아오면 목욕부터 하시나요? 밥을 먼저 드시나요? 어느쪽이시려나요?"
  58. 마이얀을 포함한 니시노 나나세, 이코마 리나, 이쿠타 에리카, 하시모토 나나미, 다카야마 카즈미, 사쿠라이 레이카, 와카츠미 유미, 후카가와 마이, 아키모토 마나츠 10명이 출연했다.
  59. 당시 후카가와는 마이얀이 4번째로 선택한 멤버였는데 니시노와 겹쳐 추첨으로 결정. 결국 시라이시가 O를 뽑아 후카가와를 데려올 수 있었다.
  60. 하시모토 역시 니시노와 겹쳐서 추첨을 했으나 백지를 뽑아 데려오는데 실패했다.
  61. 니시노 나나세, 에토 미사, 아키모토 마나츠, 하시모토 나나미, 후카가와 마이
  62. 니시노 나나세, 후카가와 마이, 사이토 아스카, 에토 미사, 하시모토 나나미 (아키모토 마나츠가 대신 참석).
  63. 사람이 안에 들어갈 수 있는 거대한 공.
  64. 단, cost effectiveness는 다른 의미이므로 주의.
  65. 나라마다 읽는 법이 다르므로 브랜드 기준으로 해당 국가의 원어를 살려둔다.
  66. 니시노의 첫번째 솔로곡 '조금 더 꿈을' (もう少しの夢)은 2015년 하츠모리 베마즈의 엔딩곡으로 기용되었다.
  67. 이때 마이얀 오타들은 상당히 놀라워했다. 노기빙고나 공사중에서 파충류를 무척이나 무서워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이다.
  68. 223pt를 받은 코지마 하루나가 1위, 2위는 101표를 받은 와타나베 미유키이다. 여담으로 니시노 나나세는 33pt로 7위에 랭크인.
  69. 시라이시 포함 마츠무라 사유리, 에토 미사, 아키모토 마나츠, 사쿠라이 레이카, 타카야마 카즈미, 니시노 나나세.
  70. 안대를 착용하고 발의 감각만으로 물건을 알아내는 게임.
  71. 사실 눈병 내용은 시라이시 블로그 2016년 3월 13일자 글에도 나와 있는 내용이다.
  72. 아소 리나는 호화파티에서 만난 신지 (혼고 카나타 분)에게 "어떤 일이든 자기의 모든 것을 걸고 승부하는 남자가 좋아"라는 말을 통해 신지를 복돋아주는 역할이다. 그녀는 호화파티에 느껴지는 화려한 세계에 당황하지만 그것을 내색하지 않는 소악마이다.
  73. 청초함이 무기인 노기자카46에서 에이스 역할을 맡고 있는 시라이시인 만큼 그룹의 팬들과 시라이시 개인 팬들에게 충격을 선사, 인터넷에서도 "정말로 키스했나?"같은 논란이 생겼다.
  74. 아이돌로서도, 모델로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는 시라이시는 현재 24살로 언제 졸업발표를 해도 이상하지 않아 팬들이 그룹졸업을 걱정하고 있는 멤버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6월 초 방영된 노기자카 공사중에서 "그룹도 그렇지만, 뭔가 저를 위해서 힘을 생각하는 게 요즘 잦아져서 이 싱글 (裸足でSummer)은 순간이고, 아무튼 즐겼으면 좋겠다"는 말을 하여 팬들에게 졸업을 의식하고 있다는 의미심장한 힌트를 준 게 아니냐는 말이 나오고 있다.
  75. 시라이시의 자신있는 요리, 미백비결과 관련된 스킨케어 인터뷰, OL 1주일 기획 등이 구성되고 있다고 한다.
  76. 마나츠가 한 여름이라는 뜻이다. 아키모토 마나츠도 여름 출생이라 이런 이름이 붙었다.
  77. 그래서 후카가와가 방송에서 "마이얀은 내가 이름이 같아서 날 싫어했지?"라거나, "신우치에게도 미안하다고 전해줘"같은 콩트를 하기도 했다. NHK AKB48쇼 160416 방송분 참조.
  78. 어렸을 때 엄마와 언니에게 불렸다.
  79. 출처: 시라이시 마이 블로그, 2012년 1월 11일자.
  80. '가장 좋아하는 멤버를 바꾼다'는 뜻.
  81. 중요한 일이 있을 때마다 외출을 하면 비를 부르는 여자를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