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혼새벽회 보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파일:황봇.png
내 옛날 신원이야말로 의미가 없다. 내가 어떤 인간인지는 눈으로 보고 판단해 주길 바라지.
죽음이 임박했다고 느낀 사람은 발버둥 치기 마련이지. 자기 씨를 남기려 하거나, 시스템 자체를 부숴버리려고 하거나, 혹은, 살아있었단 증거를 남기려 하거나.

1 개요

아메리카노 엑소더스의 세력 황혼새벽회의 보스. 다른 연구원들과 마찬가지로 백의를 입고 안경을 쓰고있다. 중노년의 나이에 중성적인 외모때문에 알아보기 힘드나, 할망구라는 언급으로 여성임이 추측되었으며, 79화에서 확정되었다.할아버지가 아니었어?? 그리고 전 서쪽뿌리지방 영주 메이 포트넘의 어머니로 밝혀졌다.

중요하니 두번 말하겠지만, 즉 여자 라는거다.

그녀의 나이가 정확히 나온 적은 없으나, 그녀가 메이 포트넘을 죽이고 마법세계를 탈주한 게 40년 전인데 당시의 그녀의 딸이었던 메이의 나이가 19세였다. 마법세계의 빠른 결혼을 생각하더라도 당시의 보스의 나이는 30대 중후반일텐데 이것이 40년 전 이야기니 현재 그녀의 나이는 70~80세라는 의미.

마법사들은 마력이 떨어지면 죽는데 그녀는 마법세계를 탈주한 탓에 탈주 이래 마력이 전혀 떨어지지 않았다. 마력이 존재하는한 마법사는 아무리 나이를 먹어도 죽지 않는건지, 아님 결국 특정 나이가 넘으면 자연사하는 것인지 알 수 없으나, 탈주한 보스가 신체나이를 계속 먹어온 것과 '내가 죽기 전에 끝장을 봐야 한다'는 언급을 보면 후자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2 작중 행적

26화에서 비서로 보이는 한 여성에게 니나 디아즈의 머리카락 회수 성공 소식을 보고 받으며 처음으로 등장한다. 이 때 등장한 보스의 연구실은 천장부터 샘플 보존 컨테이너까지 모든 방이 나무 뿌리나 검은 뱀으로 보이는 무언가에 휘감겨 있다. 이 때문에 보스가 에스프레소 빈즈와 관련이 있을 것이란 추측이 제기됐다. [1]이 방의 정중앙에 위치한 층계의 맨 위에서 인공 마도사 실험(추측)의 결과물로 보이는 붉은 머리카락의 아기를 안고 니나 디아즈의 머리카락으로 이 아기의 남성 부하를 만들라는 명령을 내렸다.

31화에서 갓난아기에서 걸음마를 뗀 아이로 성장한 바이올렛과 함께 등장한다. 상당히 많은 영주민들을 탈주시키는데 성공했다는 소식을 보고받으며 반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반을 성장시킬 준비를 하며 "마력은 아직 쓸만해" 라는 대사를 하는데, 이로써 젊었을때는 마력이 높았다(=평민이 아닌 귀족 출신)는 추측을 해볼 수 있다. 고령과 높은 마력, 지금까지 등장한 어떤 마법사와도 일치하지 않는 머리 색을 고려하면 멸망한 서쪽 뿌리지방의 귀족 혹은 영주 가문의 사람이 아닌가 의심된다.

49화에서 릿지 웨이즈의 머리카락을 들고 니나 디아즈의 클론으로 보이는 아기를 보며 "순조롭군."이라고 미소를 짓는다.

76화에서 그 모습을 드러내셨다!!! 하늘색 머리에 붉은 눈으로 여태까지 등장한 적 없는 모습이다. 어째 눈색만 제외하면 바이올렛과 제법 닮았다. 모녀간이라던지?[2]

79화에서 로네에게 딜마의 최후는 어떨지 궁금하다며 자신이 보았던 죽음이 임박한 사람의 행동을 이야기한다. 여기서 서쪽 뿌리 지방의 전 영주, 즉 마지막 영주 메이 포트넘의 어머니 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80화에서 메이 포트넘을 죽인 범인임이 밝혀졌다. 지금 생각했을 때는 가만히 둬도 메이 포트넘이 별 일을 못했을 것이라고 말하지만 그 때는 공포감과 당혹감 때문에 딸을 죽인 듯하다. 또한 황혼새벽회를 조직한 진짜 목적은 군림이 아닌 영지나무의 소멸인 것으로 보인다. 부하들은 어떤 것을 바라고 가입했는 지 모르겠지만...

창립자 이름을 넣는 작명규칙에 따라 윌리엄(윌리엄 포트넘)과 휴(휴 메이슨)를 적절히 조합하거나 각각의 이름을 응용한 것이 그녀의 이름일 것으로 추측된다. 이름이 밝혀지는대로 문서 이동.

  1. 실제로 에스프레소 빈즈가 본인의 머리카락을 제공했다. 이렇게 탄생한 인물이 에스프레소의 클론 .
  2. 다만 79화에서 마법세계 탈출 이후로 마력이 변하지 않았다는 점이 언급되었는데, 마력을 물려받는 작중 설정상 두 사람이 모녀일 가능성이 희박하다. 오히려 바이올렛이 서쪽뿌리지방 영지민 출신이라고 하는 것이 맞을 듯.아니면, 후손이 없으면 영주 자리를 박탈당한다는 언급을 보았을때, 메이의 딸일 가능성도 있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아메리카노 엑소더스/등장인물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