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현신 다곤

인페르시아 명부 10신
2극신 드레이크2극신 슬레이프닐
3현신 고곤3현신 다곤3현신 스핑크스
5무신 타이탄5무신 이플리트5무신 와이번5무신 싸이클롭스5무신 토드


Dagonconcept.png

신장 : 54.3m / 등신대화 신장 : 241cm
체중 : 45,000t / 등신대화 체중 : 111kg

Hades god Dagon

1 개요

Img0.jpg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의 등장 악역. 성우오오츠카 아키오/이광수[1]/심규혁(캡틴포스 VS 미라클포스 극장판).

지저명부 인페르시아 명부 10신리더로 3현신의 일원. 디자인의 모티브는 다곤. 10신 중에서 두뇌파로 이루어진 3현신으로 절대신 움마에 대한 절대 충성을 맹세한 자이며 절대신 움마의 부활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2 행적

지독한 원칙주의자인지 5무신 이플리트"불붙은 송전탑의 불이 꺼지기 전까지 마지레인저를 처리하겠다"라며 싸우러 가서는 불이 다 꺼질 때까지 마무리를 짓지 못하자 자기 손으로 이플리트를 처형했다. 본인 왈 "절대신 움마가 부활해야 하는데 이플리트가 자기 맹세도 못 지켜서 부정타면 안 된다."라고 했다. 이 일로 다른 명부 10신들이 이플리트를 반면교사로 삼았는지 이후로 아무도 신벌집행에 관련해 그런 맹세를 걸지 않게 되었다.[2]

제 2의 신벌집행신 5무신 싸이클롭스가 선택되자, 2극신 드레이크 & 3현신 고곤은 절대신 움마에 대한 부정을 늘어놓는다. 하지만 3현신 다곤: "당신은 이극신 중 한사람이니, 경솔한 언동이나 행동도 삼가해 달라"고, 그에게 충고했다. 하지만 2극신 드레이크가 멋대로 행동을 하자, 반큐리어에게 「마르데요나 세계」를 탐색해서 드레이크를 당장 데려오라고 명령한다. 그렇지만 2극신 드레이크매우 도가 지나친 폭력과 매우 처절하게 발리는 선젤의 모습에 반큐리어는 공황장애에 걸리고 만다(...) 결국 보다 못한 5무신 와이번이 나서려고 했으나, 3현신 스핑크스가 대신 나타나서, 「마루데요나 세계」에가서 싸움질 하던 드레이크와 선젤의 싸움을 일단 멈추고 다시 드레이크를「신들의 골짜기」로 귀환시키게 한다.
신벌 집행의 관리(?)와 절대신 움마 부활에 관련된 일의 최전선에서 뛰는 등 바빠보인다. 그 과정에서 '제 3의 신벌집행신' 3현신 고곤이 선택되는 과정에서,

드레이크: "환생은 무슨! 아무런 '징조'도 뭣도 없잖아! 언제까지 기다리라는 건데! 한심하게-!!"

라면서 그에게 의도치도 않은 조언(!?)을 준 것이 되었다.
아래는 그 이후의 대사다.

다곤: '징조'라....확실하군....

슬레이프닐: 어떻게 된 거지 다곤!?
다곤: 드레이크가 하는 말도 일리가 있는 소리다... 움마의 환생의 징조가 없다는 게 좀 이상해... 우리들이 뭔가 잘못하고 있는 건가... 그렇지 않으면, 누군가가 방해를 하고 있는 건지...
슬레이프닐: 음....

그후 한동안 자리를 40화에서 한동안 비워서 다곤의 '마르데요나 세계'인 진실의 그림자가 고인 이라는 어두운 세계에 가 있었다. 그리고 다곤은 자신의 삼지창으로 '진실의 고인 늪'에 확인해본 결과. 홀로그램으로 나타난 오즈 이사무절대신 움마의 부활을 저지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된다. 3현신 고곤이 사망한 직후, 2극신 드레이크가 난동을 부리고 곧 '제 4의 신벌집행신'으로 선택을 하고, 곧 바로 오즈 이사무를 '미끼'를 열려고 할 계획을 세운다. 예상대로 오즈 이사무가 42화에서 나타나자 3현신 다곤요환밀사 반큐리어 에게, 비늘을 내려서 오즈 이사무2극신 슬레이프닐이 서로 싸우고 있는 도중 그 비늘을 오즈 이사무의 늑대 갑옷에 박힌다. 이로서 오즈 이사무어디에 있는 지 확인을 할 수있게 된 셈이다. 이 과정에서 2극신 드레이크는 당연히 사망하지만...

이후 최후반부 47화에서 3현신 스핑크스가 인간측에 우호적인 태도를 보이면서 다곤의 정책(?)에 태클을 걸자 슬레이프닐과 함께 스핑크스를 제거했다. 허나 스핑크스가 살아서 되돌아오고[3] 스핑크스가 자신을 설득하려고 하자 그녀를 죽이려고 했으나 영거리에서 스핑크스의 공격을 받고 단방에 사망했다.

유언: "어둠의 힘은 절대적이지 않단 말인가… 그럼 나는…?"

3 기타

두뇌파인 3현신으로서 지략이 돋보이나 설정상 명부 10신의 리더다운 강함도 가지고 있다. 와이번이 다곤은 무적이라고 말하기도 했고 마지 마더를 능가할 만큼 백병전에서도 약하지 않았으며 설정에 의하면 그의 능력은 지상에 일어날 수 있는 여러가지 공포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한다. 이것을 추정해 볼때 무력의 2극에 대해 마법적 능력이 뛰어난 것 같다. 다만 작중에서는 그런 실력이 드러나지 않았는데 이것은 마지레인저 후반부가 사실 급전개였던 탓이 크다. 그의 죽음도 회상으로 나올 정도였으니까.근데 나중에 다른 시리즈에 나와서도 별로 보여주는 게 없다

고카이저 고세이저 슈퍼전대 199히어로 대결전에서 흑십자왕에 의해 부활하여 등장했다. 하지만 하이드의 천장술에 낚여 팀킬을 저지르고 털리는데 거대전때 이플리트와 싸이클롭스를 불러내지만 슈퍼전대 로봇 군단의 공격에 거하게 발렸다. 근데 다곤에 비해 부활한 요고시마크리타인구성주의 브라지라는 최종보스도 맡은 지라 다곤이 아니라 절대신 움마가 나와야 더 어울려 보인다. 게다가 마지렌쟈에서는 움마가 절대적인 존재라고 하더니 흑십자왕의 충실한 부하가 되어버렸다.

여담으로 리더로서 컬러가 전대와 같은 붉은 색이 되었다, 또한 명부 10신 중 유일하게 환수나 마수, 혹은 복수형 존재의 이름이 아닌 신 속에서 진짜 신으로 숭배되었던 다곤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1. 절대신 움마와 중복이다.
  2. 또 그것을 지적한 스핑크스에게 그런데 스핑크스가 이럴 말할 소리는 아니다 "모든 것은 움마의 부활을 위해서다. 지금은 내가 바로 계율이다!!" 라는 뻔뻔한 소리를 하고 움마가 부활하자, 또 그의 말만 듣는 이기적인 기회주의자 같은 모습을 보인다.
  3. 요환밀사 반큐리어가 살려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