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무신 타이탄

인페르시아 명부 10신
2극신 드레이크2극신 슬레이프닐
3현신 고곤3현신 다곤3현신 스핑크스
5무신 타이탄5무신 이플리트5무신 와이번5무신 싸이클롭스5무신 토드

신장 : 63.5m / 등신대화 신장 : 282cm
체중 : 126,000t / 등신대화 체중 : 155kg

Hades god titan

1 개요

Titanconcept.png

나는 절대로 죽지 않는다.[1]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의 등장인물. 성우는 오가타 미츠루/엄상현.[2]

지저명부 인페르시아 명부 10신 중 1인으로 5무신의 일원. 디자인 모티브는 그리스 로마 신화거인이자 종족, 티탄[3] 명부 10신 중 가장 큰 체격을 가졌으며 버섯구름을 연상시키는 아프로 헤어를 하고 있다.

2 행적

조용조용한 쿨가이스런 성격으로[4] 크게 눈에 띄지는 않았으나[5] 엄청난 강자로 3현신 다곤이 진짜 실력을 발휘해서 싸워보라고 하자 브레이젤을 완전히 압도하면서 쓰러뜨렸고 신벌 집행으로 나타났을때도 마지레인저와 선젤이 상대가 되지 않았을 정도. 성격 때문에 조용하지만 그 전투력은 파워면만 놓고 보면 2극신 슬레이프닐 이상으로 평가된다. 아마도 5무신 중에서 최강인 듯 하다.[6]

다만 무익한 살생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신벌 집행도 고통없이 한 번에 보내는 방식이었으며[7] 실력의 묘사를 보면 명부 10신 중 최강급으로 등장하지만, 전투활약도 미미하고[8] 전투가 아닌 핑크와의 교감이 대부분이였기에 잘 묘사되지 않는다. 극 최후반에 '제 6의 신벌집행신' 으로 선택과 절대신 움마의 부활을 위해 숙주 노릇을 할 존재가 필요했고, 뽑기에서 그가 걸렸다. 그러나, 지상에 신벌 집행을 위해 나타났을때, 지나가던 강아지와 친해지게(?) 되었고 오즈 호우카(핑크)가 그것을 보면서 "넌 좋은 녀석이야" 신공을 구사해 친해지게 되었다. 그런데 이를 본 오즈 마키토가 이를 보고 격분한 채 덤벼들었으나 바로 KO되고 부채로 변한 호우카에게 한 대 더 맞는다.

그리고, 움마의 부활 시 지상의 모든 생명, 타이탄과 갓 친해진 강아지 역시 전부 죽게 된다는 호우카의 말에 마음을 돌려 신벌 집행 및 움마 부활을 거부해 3현신 다곤의 추격을 받게 되었다. 그래서 3현신 다곤에게 척살 명령을 받은 마지막 5무신 멤버중 5무신 와이번이 쫓아오게 된다. 그러나 마르데요나 세계 영원의 호수 근처에서 까지 계속 추격해서 나타난 5무신 와이번이 결국 그를 공격하고, 목숨까지 위협받게 되고 그 과정에서 오즈 마키토를 보호하기 위해서 대신 와이번의 공격을 받아 인간방패를 시전한다 그걸 본 오즈 마키토"타이탄이....날 감싸줬어!?"라면서 당황해한다. 그러나 그걸 본 5무신 와이번이 왈

"후하하하하하하하하!!! 멍청한 놈 같으니... 자기가 알아서 공격을 받다니... 자, 마지막으로 끝장을 내주마!"

결국 그 말에 분노한 마키토는 와이번을 분노하지만 힘에 밀려서, 시야를 가리는 마법을 써서 3명 모두 도망치게 한다. 아무리 같은 명부신이지만 저런 식으로 말하는 와이번의 입장은 진짜 맛이 가버렸다(...). 덤으로 당연히 동료 숙청도 마다하지 않는다!!! 계속 영원의 호수로 도망가려는 5무신 타이탄과 오즈 2명&어떻게든 영원의 호수에 타이탄이 도달하기 전에 그를 잡아 족치려는 5무신 와이번의 끈질긴 추격전이 계속해서 이어진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오즈 호우카5무신 타이탄으로 위장해서 5무신 와이번을 낚아서 유인책을 썼다!!![9]

결국 유인책에 낚인 5무신 와이번은 완전히 빡쳐서 분노가 폭발해 오즈 마키토&오즈 호우카에게 거센 공격을 가해온다. 때마침 히카루를 비롯한 5남매가 다 모이지만, 레전드 마지레인저로까지 변신했음에도 불구하고 5무신 와이번 하나를 못 이겨서 다들 개발리고 바닥에 굴러다니게 된다. 그러나 때마침 오즈 이사무가 나타나서 울자드 파이어로 변신하고 5무신 와이번은 괜히 덤볐다가 브레이징 스톰 슬래시를 직격으로 맞고 사망하게 되었다.

그 동안 열심히 도망친 타이탄은 결국 모든 생명을 구하기 위해 영원히 잠드는 호수에 가라앉아 자신을 희생해 움마를 완전 봉인하려 했으나 먼저 도착해 기다리고 있었던 3현신 다곤의 창에 맞아 움마의 부활 제물이 된다. 이 때의 연출이 참으로 끔찍한 게, 거대화된 타이탄이 몸속에 이상이 있듯 몸을 한번 크게 들썩이자마자 몸 안에서 촉수들이 사방팔방 뚫고 나오더니[10] 몸이 계속 부풀어 오르다가 끝내 머리가 갈라지면서 녹아내리고 그 잔해속에서 움마가 나타난다. 이 때 타이탄의 온 몸에서 촉수가 뚫고 나오는 걸 충격과 공포의 표정으로 바라보는 나머지 멤버들과,[11] 비명을 지르며 타이탄이 끔살당하는 걸 지켜보는 호우카가 참으로 압권.아아 그는 좋은 명부 10신이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5 사망한셈.

미국판 미스틱포스에서도 움마의 부활의 촉매가 되지만 움마 소멸후 되살아난 덕에 핑크랑 락(...)을 즐기며 노는 해피엔딩을 맞는다.
  1. 3현신 스핑크스, 5무신 와이번이 자신에게 깃든 움마를 부활시키기 위해 자결명령을 내리자 한 말. 결국 이 말이 끝나고 와이번과 싸우게 된다.
  2. 처음 등장했을 때랑 나중에 등장했을 때의 목소리가 약간 다른데 처음 등장했을 때는 일단 악역답게 악당, 간신같은 목소리를 냈다.
  3. 문서명인 타이탄은 영어식이고, 원판은 티탄이라 표기한다.
  4. 5무신 이플리트와는 눈에 띄게 대조된다.
  5. 그러나 5무신 중 5무신 토드, 5무신 와이번과 더불어 비중이 좋은 편에 속한다.
  6. 참고로 마지 킹트라베리온한 번의 공격만으로 쓰러뜨렸다.
  7. 타이탄 본인의 입으로 '안심하거라. 모든 건 한순간에, 고통도 뭣도 못 느낀 채 죽게 되겠지'라고 한다.
  8. 오즈자매와 히카루가 압도적으로 털렸다지만 애초에 이들은 신들이 등장할 때마다 압도적으로 털리는 역할이다. 흠좀무
  9. 5무신 타이탄과 오즈 마키토가 와이번의 공격의 밀려 절벽으로 떨어져 위기에 처한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오즈 호우카가 미리 5무신 타이탄모습으로 변신해서 5무신 와이번을 속였던 것!!! 잘 보면 5무신 타이탄의 허리에 분홍색 리본이 달려 있었다
  10. 심지어 피까지 터져나온다(!!!). 게다가 아직 의식이 있는지 촉수가 몸을 뚫고 나올때마다 고통에찬 비명을 지르며 몸부림 친다. 그리고 촉수가 계속 나오자 어느순간 비명을 안지르고 몸부림도 안친다... 흠좀무
  11. 이 과정에서 히카루뭐지!? 좀전의 그 영상은...하면서, 그의 예지몽을 보게 되고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