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의 창 웬디 누

슈퍼전대 시리즈여간부
제25작 백수전대 가오레인저~제26작 인풍전대 허리케인저~제27작 폭룡전대 아바레인저
츠에츠에1의 창 후라비 조
4의 창 웬디 누
여명의 사도 리제→리쥬엘
파괴의 사도 잔느

Wendy.jpg
四の槍ウェンディーヌ.
인풍전대 허리케인저의 악역. 배우는 후쿠즈미 미오. 극장판 방영시 성우는 김혜주.[1]

우주인군 쟈칸쟈의 간부인 암흑 7본창 중 4본창. 1의 창 후라비 조와 더불어 쟈칸쟈의 여성 간부. 후라비 조와 콤비를 이루어 행동하며 색기 및 거대화 담당. 뛰어난 연금술사로 2의 창 츄우즈보, 5의 창 사가인, 6의 창 사다라쿠라의 부하들을 재생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작품 전반이 인법이라는 사기술로 떡을 치는지라 그 실력을 발휘할 기회가 적다.

잘생긴 남자에게 약하며 머리 끝까지 화가 날 경우 거대해지는 체질이라 별 하나를 날려먹은 적도 있다. 체질이 체질인지라 '거대화 = 사망' 이라는 공식을 잘도 피했다. 화가 나지 않았을 경우에도 인술로 거대해져서 상대를 몰아세우기도 하지만 고우라이저도 쓸 수 있는 인술이라 큰 특징은 없다.

극 중반에 스트레스를 받자 거대화 돼서는 난동을 피웠었는데...카라쿠리 거인들을 집어던지는 등 개발살을 내기 직전에 한눈에 반한 남자를 보자 "아잉~ 부끄러워~"라면서 원래 크기로 돌아가는 에피소드도 있었다(…).

분야는 달라도 결국 공돌이 공순이라 사가인과는 엄청 친했으며, 그가 남겨둔 유작 카라쿠리 거인 메가타가메 Mk.4[2]와 다른 2대로 1의 창 후라비 조, 6의 창 사다라쿠라와 협공 작전을 세워 허리케인저를 쓰러뜨리려고 한 적이 있었지만 당연히 처참히 깨졌다.

그 밖에도 산다루가 사가인을 모살한 것을 빠르게 알아채고, 자신들도 죽이려고 드는 그에게 '전략적 동맹'을 제안했지만 빅토리 가제트에 의해 역시 사망...할 줄 알았는데, vs 시리즈에 멀쩡히 등장해서는 '아바레인저 VS 허리케인저'에서 후라비 조와 함께 선풍신굉뢰신을 훔쳐타고 나와 위력을 뽐냈다. 그 이후 vs 악역 이가의 활약으로 비중이 줄었지만... 그래도 이때에도 죽지 않고 잘도 살아남아 특수전대 데카레인저 극장판에서 후라비 조와 함께 살짝 모습을 보인다. 명줄도 참 질기다, 질기구나 닌자!

인풍전대 허리케인저 VS 가오레인저에서는 사메주 카이로 변장하여 가오 블루로 변신하게 되는데, 원래 주인이 남자다 보니 약간 부담스럽다.(...) 심지어 변신후 슈트모습도 여성버전이 아닌 남성버전이라 남성슈트에 여자목소리가 나니 영...미국의 파워레인저에서는 당연한 일이지만

인풍전대 허리케인저 10 YEARS AFTER에서도 당연하다는듯이(?) 후라비 조와 함께 등장, 0의 창 배트 제 룸바를 도와 쟈칸쟈의 부활을 위해 암약하지만 허리케인저의 활약으로 실패, 역시 이번에도 후라비 조와 함께 죽지 않고 10년 후를 기약하며 도망쳤다.

이름의 유래는 수요일(Wednesday), 디자인 모티브는 .

여담으로 vs 시리즈만 등장하면 항상 이미지가 망가진다.그리고 2년 뒤의 다른 동네에서 또 한번 제대로 망가졌다.
  1. 김혜주와 후쿠즈미 미오 모두 가면라이더 블레이드아즈미를 맡았다.
  2. 웬디 누 본인은 이름 센스가 별로라며 메가타가메 섹시라고 개명시켰다. 참고로 이 개명은 매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나오는 괴인 소개에서도 "섹시? 전혀 섹시하지 않은데?"라고 디스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