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4

1 스래쉬 메탈 Big 4

파일:Attachment/Big 4/thrashbig4.jpg

스래쉬 메탈의 최고 인기 네 밴드를 일컫는 말이다. 바로 메탈리카, 슬레이어, 메가데스, 앤스랙스를 말한다. 위 사진처럼 같이 합동 투어를 돌기도 했다.

2 가디언즈, 드래곤 길들이기, 메리다와 마법의 숲, 라푼젤의 비공식 크로스오버

rise_of_the_brave_tangled_dragons_by_fate221-d6hhtxt.jpg

가디언즈잭 프로스트, 메리다와 마법의 숲메리다, 라푼젤라푼젤, 드래곤 길들이기히컵크로스오버를 일컫는 말. 제목에서 따와서 Rise of The Brave Tangled Dragons, 줄여서 RotBTD라고도 한다. 용감한 헝클어진 드래곤의 비상?

네 명의 캐릭터들 모두 겹치지 않는 각양각색의 개성이 있어서 자주 크로스오버된다. 서양 웹에서는 빅포를 소재로 한 동영상까지 많이 나오고 있다. 빅포를 사계절과 엮은 팬아트도 자주 나오는데 라푼젤은 봄, 메리다는 여름, 히컵은 가을, 잭은 겨울로 그려진다. 4원소설과 엮일 때 라푼젤은 공기, 메리다는 불, 히컵은 흙, 잭은 물을 상징하는 것으로 나온다.

이들을 호그와트와 다시 엮은 것도 많다. 주로 메리다는 그리핀도르, 잭 프로스트는 슬리데린, 라푼젤은 래번클로, 히컵은 후플푸프로 그려진다.

빅포 팬들은 디즈니드림웍스가 공식 콜라보레이션작품을 만들어주길 바라고 있지만 현실적으론 불가능할 듯. 아무래도 이 둘은 경쟁 관계에 있다 보니 그리 사이가 좋지는 않기 때문이다.

여기에 몬스터 호텔의 마비스를 더해 Big 5라고 하거나 겨울왕국엘사안나를 더해 Big 6, 또는 Rise of The Brave Tangled Frozen Dragons라고 하기도 한다.용감한 헝클어진 얼은 드래곤의 비상???

3 4대 회계법인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있는 회계-컨설팅 법인들중에서 매출과 인지도면에서 1-4위사천왕를 다투는 PwC(삼일), KPMG(삼정), Deloitte(안진) 그리고 Ernst&Young 4개 펌을 뭉쳐서 부르는 단어. 빅펌이라고도 부른다.
예전에는 아더 앤더슨까지 합해서 Big 5였으나 아더 앤더슨은 엔론사태때 엔론의 감사를 맡았던 펌이다(...) 사건이 터지고 나서는 이미지가 너무 실추되어 도저히 그 이름으로 영업을 할수가 없어서 국가별, 부서별로 뿔뿔이 흩어지고 다른 빅펌들에게 흡수되는 신세가 되고 말았다.

빅4는 유명한 만큼 신뢰도가 높은 법인들이기에 어느정도 규모 이상의 회계감사는 항상 이들이 맡고 있지만, 회계감사의 특성상 제일 수임료가 큰 시장을 소수의 펌들이 독점하는 상황의 부작용을 우려하는 이야기가 많다.

신입 초봉이 보통 한국에서는 4천만원, 미국/캐나다에서는 5만불에서 시작한다. 그 외에도 대기업답게 복리후생경력이 따라온다.

문제는 살인적인 업무량. 법적으로 근무시간을 제한하는 유럽은 모를까, 한국 외에 다른나라에서도 빅펌 회계사들은 특히 죽어난다. 소수의 고급인력을 돈 많이주고 갈아넣어서 수익을 창출하기 때문에. 만일 빅펌에 입사하게 되면 "피와 돈을 교환하고 있다"는 걸 느낄거다.

4 라이트 노벨 Big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