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호텔

몬스터 호텔 시리즈
몬스터 호텔몬스터 호텔 2몬스터 호텔 3
이문서 는 몬스터 호텔 1 으로도 들어올수 있습니다.

1 개요


원제는 Hotel Transylvania(트란실바니아 호텔)[1]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의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감독은 겐디 타르타콥스키. 미국에서는 2012년 9월 8일 개봉했다. 한국에서는 컬투가 조연참여를 했다. 속편으로 몬스터 호텔 2가 있다.

티비시리즈가 2017년, 디즈니 채널에서 방영 예정 중이다.공식 트위터

2 시놉시스

인간만 보면 벌벌~
허당 몬스터들의 천국에 겁나는 인간손님이 찾아왔다?! 몬스터들의 유일한 천국, 인간출입금지 몬스터 호텔.
딸바보 드라큐라는 딸 마비스의 118번째 생일을 맞아 프랑켄슈타인, 늑대인간, 미이라, 투명인간 등 몬스터 친구들을 모두 초대한다. 그.런.데! 초대받지 않은 인간소년 조니가 나타나고, 몬스터들은 멘붕 상태에 빠진다. 과연, 몬스터들은 신나는 파티를 즐길 수 있을까? (네이버 영화 발췌)

3 등장인물

poleznoe.ru_9992.jpg

몬스터 호텔의 주인인 드라큘라로, 딸바보. 인간에 대한 트라우마[2]가 있어 어떤 인간도 호텔에 들어오지 못하게 한다. 그의 친구들은 그를 '드락'이라고 부르는듯. 햇빛에 약하고 그의 딸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그는 정령 "어쩌구 저쩌구.(원음은 blah-blah-blah)"라고 하지 않는데 조니와 같은 인간들은 이를 그의 말버릇으로 여기고 따라한다(...) 심지어 마비스도 따라하고 손자 데니스가 처음으로 배운 말도 "어쩌구 저쩌구."다(...) 그런데 사실은 마비스가 그 말을 따라하게 가르친 것이다. 2탄에서는 딸이 조니와 결혼하여 데니스를 낳는데 엄청난 손자바보 기질도 보인다. 얼굴모델은 당연히 애덤 샌들러 본인이다.

1443157202-2663571545.jpg
z-wallpaper-hotel-transylvania-4-cartoons.jpg
Hotel-Transylvania-2-Mavis-Images-06104.jpg

118세인 드라큘라의 딸. 평생 호텔안에만 살아서 바깥 세상에 나가보고 싶어한다. 인간인 조니랑 사랑에 빠지게되고 그가 나중에 인간이라는 것이 밝혀졌지만 그녀는 아직도 사랑한다고 말했다. 한국에서 이름이 마비스로 번역되었지만, 발음은 메이비스에 가깝다.(애칭은 메이비, 별명은 메이비웨이비) 말버릇은 "Holy Rabies!" 2탄에서는 조니와 결혼하여 데니스를 낳는다.

310547.jpg

여행을 하다가 몬스터 호텔을 찾은 21세 인간청년. 마비스에게 첫눈에 반한다. 드라큘라에 의해 프랑켄슈타인으로 변장하고 조니스타인이라고 자신을 소개한다. 나이를 121살이라고 한 것은 덤. 2탄에서는 마비스와 결혼하여 아들 데니스를 갖게 된다.

latest?cb=20121214212126.jpg

몬스터 호텔의 주방장. 조니를 인간이라고 해서 죽이려고 하다가 드라큘라에게 역관광 당한다. 하지만 나중에 조니가 인간인 것이 그에 의해 까발려지게 된다.[3]여담으로 운영하는 레스토랑은 The Hunchbacks(노트르담의 꼽추)고 애완용 쥐는 에즈메랄다이다

Hotel-Transylvania-Poster-6.jpg
270?cb=20130712203305.jpg

드라큘라의 친구로, 윗 그림처럼 많은 늑대새끼자손들을 낳았다.정력왕 어차피 늑대는 한 번에 새끼 많이 낳으니 상관 없을지도 2탄에서는 딸인 위니가 데니스한테 자기한테는 300 마리의 형제가 있다고 언급했기에 엄청난 자식을 낳았다고 볼 수 있다. 참고로 엄청나게 많은 자녀들의 기저귀를 갈아주느냐고(...) 후각 기능이 마비되었다. 그래서 영화 후반부에서 조니의 옷을 냄새 맡으라고 드라큘라가 부탁하자 그는 딸 위니를 대신 시킨다. 이때 위니는 옷의 냄새만 맡고 조니가 몇 시 몇 번 비행기를 탑승했는지까지도 다 파악한다. 심지어 채소를 음식으로 시켰다는 것도 알아낸다.ㅎㄷㄷ부인으로는 완다(Wanda)가 있다.

poleznoe.ru_9988.jpg
역시 드랴큘라의 친구로, 첫 등장할 때 모래를 뿌리면서 등장. 2탄에서는 드라큘라의 요구로 모래바람을 만들다가 주문 시전 도중에 허리가 삐끗해서 넘어지고, 블라비를 타고 날아가다가 아래로 떨어지는 등 험한 꼴을 많이 당한다.

1443157205-3634137617.jpg

드라큘라의 친구로, 사지가 분리된다.버기? 원본의 프랑켄슈타인처럼 불을 보면은 환장할 정도로 무서워한다. 항공우편으로 배달오면서 처음 등장하는데 자신이 비행기를 직접 타지 않는 이유는 엔진에 불이 붙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부인으로는 유니스(Eunice)[5]가 있다.

270?cb=20151201090102.jpg
드라큘라의 친구이고, 검은안경을 착용했다. 작중 이름은 그리핀(Griffin)이다. 여담으로 머리카락 색깔은 빨간색이고 곱슬머리이다. 그런데 "투명해서 안 보이는데, 어떻게 알아?" 라면서, 드라큘라가 말했다. 드라큘라 일행의 운전을 주로 맡는다.
결말에 찡~ 한다카더라

4 흥행

제작비 8500만 달러로 북미 1억 4831만 달러를 벌어들이는 기대 이하 흥행을 거뒀다. 그나마 해외 흥행이 1억 9800만 달러로 모두 합쳐 3억 4600만 달러가 넘는 수익을 벌면서 어느 정도 흥행은 성공했다. 처음부터 드림웍스픽사는 물론, 블루 스카이 스튜디오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에게까지 밀리던 컬럼비아 트라이스타 작품으로 선전했다는 평.

한국에선 전국 88만 관객을 벌어들이면서 그럭저럭 선전은 했다는 평이지만 내심 100만 이상을 노리던 컬럼비아 트라이스타 한국지사는 좀 실망했다.근데 이 영화로 마비스 덕후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HotlTrnsltvya.BlRy-HD3D.mkv_snapshot_01.16.33_2013.01.15_15.21.35.jpg

여담이지만 중간에 트와일라잇 디스(?)가 나온다. 우리 이미지가 저렇단 말야? 맙소사

  1. 원래 드라큘라가 사는 데가 그쪽이다 보니...
  2. 본래는 마사와 갓난 마비스와 함께 조용히 살고있었지만 오해와 불신에 휩싸인 인간들에게 마사가 살해당하고 성이 불타버렸다. 작중 초반에 마비스가 인간 분장을 한 좀비들을 말로 설득하려 했던 것처럼 드락 또한 흥분한 인간들을 말로 해결하려 했지만 결과는 참담했고 그로 인해 인간을 매우 두려워함과 동시에 혐오하게 되었다. 드락 본인에겐 이렇게 암담한 이야기가 인간들 사이에선 전후 관계는 싹 지워지고 오랜 연인의 비극으로 와전되어 있었다.
  3. 드라큘라에 의해 마비되었으나 그의 애완쥐인 에스메랄다가 공연장까지 콰지모도를 끌고 왔다. 이때 그는 마비로 인해 입을 움직일 수가 없어서 "어어으으으"(...)라고 말했다. 다들 못알아 들었지만 그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는 파리가 이를 통역(...)하여 조니가 인간임을 밝혀낸다.
  4. 두 성우 모두 몬스터 주식회사&몬스터 대학교의 나오는 보라색 괴물 랜달 보그스를 겸한 성우이다.
  5. 성우는 이선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