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문서 : 유튜브/유명 채널 및 동영상
유튜브 채널
Top 10 Facts 시리즈 한국어 자막
1 개요
어떤 것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거나 잘 알려지지 않은 것들을 알려주는 동영상을 올리는 유튜브 채널. 'Top 10 Facts'로 유명한 채널이다. 'top10memes 자막'이라 검색하면 국내의 유튜버들이 번역해놓은 동영상들을 볼 수 있다.
2 역사
이름의 유래는 Let me know라고 한다.[1] [2]2008년 유튜브에 'AnimatedDrawer'라는 계정을 등록하고 친구인 'TheNoranking'과 함께 짧은 액션 애니메이션을 만들다가 2011년 처음부터 다시 진지하게 시작하기로 결정한 뒤 직접 만든 음악을 올리는 'LEMMinoMusic'이란 계정을 만들었다. 그러면서 유튜브 동영상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걸 깨달았고 돈을 쉽게 벌 수 있을 거라 생각했으나 동영상 제작은 생각보다 어려웠고, 실험을 해 보자는 생각으로 'MegaMovieMistake'라는 영화 비평 채널을 만들었으나 유튜브에서 영상에 사용된 영화의 클립을 사용하여 삭제경고를 하자 다른 사람의 계정으로 'MegaCompilations'라는 또다른 채널을 만들었는데 또 유튜브에게 경고를 받고 채널 사용 중지를 강요받았다고 한다. 이 사건으로 인해 LEMMiNO는 저작권이란 것을 배웠고 이후 Top10Memes를 만들었다.Top10Memes는 이름을 바꾸어 LEMMiNO로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름을 바꾼 까닭은 더 이상 memes 만 다루지 않기 때문이라고 한다. 현재 LEMMiNO는 자기이름을 딴 LEMMiNO, LEMMiNOMusic, LEMMiNOTV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유튜브 구독자는 2016년 1월 3일 기준으로 약 2,033,879명이며 많은 구독자와 조회수를 가지고 있다.
3 영상
올리는 영상의 분야는 다양하지만 양으로 따지자면 게임 쪽 동영상이 많다.[3] 여담이지만 검열삭제스러운 것들을 알려주는 영상도 있다.
모든 동영상은 항상 'Top 10 Facts - 000' 란 제목이다. 그렇기 때문에 제목 적기 귀찮으면 저런식으로 해도 된다. 근데 할 사람이야 있을까?
최근에는 모의실험 가설[4]부터 시작해서 딥웹, 디아틀로프 사건에 대해 다루는 분석형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는데, 자료가 상당히 정확하고 주제도 흥미롭기에 평이 좋은 편이다.
일부 레미노 영상은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는 영상도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4 기타
퓨디파이에 대한 정보를 다루는 영상도 만들었다.[1] 그러나 정작 LEMMiNO 자신은 퓨디파이를 모른다고 한다.
2차 세계대전을 다루는 영상에선 일본 731 부대의 미국 공격 작전에 대한 내용을 실었다. 이 작전은 군사적 가치가 없었으나 미국의 일본 본토 공격에 대한 여론을 형성하게 했다고 한다. 일명 '벚꽃의 밤'이라고 불린 이 작전은 전염병에 감염된 벼룩을 이송시키는 비행기 3대씩을 실은 잠수함을 미국 샌디에이고 해안에 침투시킨 뒤 카미카제(...) 공격을 하여 지역 주민들을 전염병으로 죽게 하려는 계획이였는데, 1945년 9월 22일에 실시될 예정이였던 이 작전은...[5] 그리고 전쟁 관련 영상에선, 비록 짧은 시간 동안이였지만, 일본이 나치보다 더 많은 민간인을 학살하였고, 수많은 여성들을 군인들의 성노예로 삼았다는 내용을 실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6분 40초부터 볼 것.
여담으로 스웨덴에서 가장 유명한 채널이라고 한다![6]
- ↑ 구독자 10만명 돌파 기념 영상인 'Top 10 Facts-Top10Memes'에서 직접 닉네임의 유래를 밝혔다.
- ↑ 이 영상에 의하면 1993년 4월 25일에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태어났다. 그가 태어난 직후 부모님이 숄(Tjorn)로 이사하고, 4살이 되었을 때 부모가 이혼하자 어머니가 그와 그의 여동생과 함께 스텅슨(Stenungsund)으로 이사한 뒤 지금까지 살고 있다고 한다. 유튜브를 하기 전엔 4개의 회사에서 청소부같은 일을 하다가, 학교에서 3년간 컴퓨터과학을 공부했을 때 컴퓨터쪽 기술을 인정받았고 이것이 취업 면접시험을 통해 널리 퍼졌다고 한다.
- ↑ 특히 하프라이프, 카운터 스트라이크, 팀 포트리스 2 등
- ↑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우주는 사실 컴퓨터의 시뮬레이션에 불과한다는 가설. 통 속의 뇌와 비슷한 개념으로 시뮬레이션 내부의 존재들은 이게 시뮬레이션인지 외부의 존재가 개입하지 않는 이상 확인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증명될 수 없다. 이해가 잘 안되면 매트릭스(영화)를 떠올려 보자.
- ↑ 사실 당시 일본이 이런 작전을 실행할 능력이 있었는지는 미지수다. 아니, 확실히 불가능했다. 일본군 항목 참조.
- ↑ 정확하게는 3위다. 1위는 퓨디파이고 2위는 Avicii이지만 이 둘은 현재 스웨덴에서 살지 않기 때문에(...) 가장 유명하다고 주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