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ns

1 홍콩의 가수 그룹


좌측 종흔동, 우측 채탁연.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가수 중 하나.

엠페러 엔터테이먼트 그룹 (英皇娛樂集團)소속[1] 의 2인조 그룹.

2001년 5월에 데뷔한 이래 수많은 활동을 선보이면서 현재는 명실상부한 홍콩을 대표하고 있는 그룹. 중화권은 물론 일본, 한국 내에도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다.

데뷔한지 10년이 지났지만 콘서트를 열면 관중석을 꽉 메우는 위엄을 과시한다.

1.1 소속 멤버

20070424154747197866682.jpg

이름 : 종흔동
한문 : 鍾欣桐
출생 : 홍콩
본명 : 종적산 (鍾狄珊), 종가려 (鍾嘉勵)
생년월일 : 1981년 1월 21일
언어 : 광동어, 보통화, 영어


이름의 변천은 종적산→종가려→종흔동.

홍콩에서 태어났는데, 1살 때 아버지를 잃어버려 어머니와 함께 살았다. 중학교 졸업 후 모델로 활동했고, 후에 대학생활을 끝내고 2001년에 채탁연과 Twins를 결성, 첫 앨범부터 대박을 치며 엄청난 인기를 얻은 뒤부터는 영화, 광고, 드라마에도 캐스팅이 많이 되었다.

그러나 2008년 진관희와 엮이는 바람에...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진관희 섹스 스캔들에 말려서 이미지를 상당히 많이 깎였다. 이 때문에 2007년에 찍었던 매란방에서 본인의 출연 부분이 대거 삭제되었고, 제작 예정이었던 영화 검접(劍蝶)[2]에 주인공으로 출연 예정이었으나 위 사건으로 하차.[3] 그저 종흔동 지못미.

종흔동은 가수 활동은 물론 연예계 활동까지 모두 접어야만 했으며, 이 때문에 Twins는 채탁연 혼자 돌아가는 안습한 상황이 연출되었다. 이게 다 진관희 때문이다

그러다가 2009년 3월에 복귀, 다시 Twins의 일원으로 활동 중이다.

20070514171229197118012.jpg

이름 : 채탁연
한문 : 蔡卓妍
출생 : 캐나다
생년월일 : 1982년 11월 28일
언어 : 광동어, 보통화, 영어, 퉁완화(東莞話)[4]


태어난 곳은 캐나다 밴쿠버지만, 정작 본인은 홍콩에서 자랐다.

2000년도에 RTHK에 제작한 드라마 청춘@Y2K(青春@Y2K)로 인기를 얻자 현 소속사와 계약, 2001년에 종흔동과 함께 Twins를 결성했다.

드라마, 영화에서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영화에서의 활동이 더 잦다. 국내에서도 출연작 쿵후 덩크가 극장으로 개봉한 적이 있다.[5]

가수 정중기(鄭中基)와 2006년에 비밀리에 결혼했었지만 2010년에 이혼했다.

2 미국 영화 제목

220px-Twins_Poster.jpg
고스트 버스터즈, 에볼루션, 유치원에 간 사나이같이 코미디 영화를 주로 감독한 이반 라이트먼 감독 영화로 1988년작. 아놀드 슈워제네거, 대니 드 비토가 주연이다.

미국 정부 유전 공학 연구소에서 여섯 엘리트 남성에게 얻은 정자를 섞어서 역시 엘리트 여성 1명을 선발해 인공 수정을 실시하여 우수한 유전자를 물려 받은 아이를 낳게 한다. 그러나 뜻밖에도 그 아이가 쌍둥이로 태어나 우성 유전자를 물려받은 줄리어스 베네딕트(아놀드 슈워제네거)와 열성 유전자를 물려받은 빈센트 베네딕트(대니 드 비토)였다. 당황한 정부 관계자들은 줄리어스만 특별 엘리트로 남태평양 어느 섬으로 보내 국비로 열의를 다하며 운동, 교육을 지원하고 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게 후원하지만 열성인 빈센트는 고아원으로 내보내고 일절 관심을 끊는다.

35년 뒤, 어른이 된 줄리어스는 머리도 좋고 힘도 세며 키도 크고 12개 국어 능통에 무술 실력까지 갖춘 완벽한 남성으로 컸지만 섬에서 자라서 세상물정을 전혀 모른다. 반대로 고아원에서 자라던 빈센트는 머리도 나쁘고 키도 무척 작고(...) 커서 자동차를 훔쳐 파는 일로 먹고 살며 온갖 빚에 시달리며 민폐같이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줄리어스는 우연히 쌍둥이가 있다는 걸 알게된다. 그리하여 그 쌍둥이를 찾고자 미국이란 나라로 가게 되면서 둘이 만나 온갖 소동에 휘말리고 각자 쌍둥이 여성과 사랑에 빠지며 이런 와중에 친어머니를 찾아가는 코미디 영화이다. 화려한 명작으로 보기에는 미흡하지만 가볍게 보기에는 좋은 코미디 영화로 1800만 달러로 제작하여 전세계적으로 2억 1661만 달러 대박을 벌어들였다.

2013년 이반 라이트먼 감독이 무려 25년만에 속편을 제작한다고 발표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제목은 트리플렛츠(세 쌍둥이).

20여년이 지나 이제 노년이 된 빈센트와 줄리어스. 그러나 우연히 또다른 쌍둥이가 있다는 걸 알게된다. 더 놀라운 건 자신들을 태어나게 한 정자 중에 흑인 엘리트도 있었는데 바로 그 쌍둥이가 흑인이었기에 인종차별이 있던 시절 무시당하여 역시 고아원으로 보내 아예 모든 기록을 삭제했다는 것. 너무 늦었지만 그래도 그 쌍둥이를 찾으러 둘이 나선다는 줄거리인데 에디 머피가 그 쌍둥이 역으로 거론되고 있다.

다만 감독이 고스트 버스터즈 3도 감독할 예정이라 언제부터 촬영에 들어갈지는 미지수....였는데 고스트버스터즈(2016)는 다른 감독이 여자들을 성별을 바꿔 만들고 라이트먼이 제작과 기획을 맡았는데 아주 폭망 분위기라 평이 나뻐서 3가 나올지 모를 상황. 트리플렛츠도 나올지 미지수이다.

3 AQLOOP에서 만든 동인 슈팅 게임 TWilight INSanity의 약칭

4 복싱용품으로 유명한 스포츠 브랜드 트윈스

추가바람

5 Ty Segall의 다섯 번째 정규음반

타이 시걸 항목 참조.

6 프로야구 팀명

KBO 리그LG 트윈스메이저리그미네소타 트윈스가 TWINS라는 이름을 팀명으로 쓰고 있다.

LG 트윈스는 LG 그룹의 본사가 있는 쌍둥이 빌딩에서 따왔고, 미네소타 트윈스는 2개의 도시가 합쳐져 만들어진 미네소타시의 역사에서 따온 것이다.
  1. 유명 소속 연예인은 용조아, 고거기, 사정봉, 황요명, 임봉 등.
  2. 원제는 무협양축(武俠梁祝).
  3. 정작 체인지된 배우가 같은 Twins의 일원인 채탁연.
  4. 광동어 방언의 일부이다.
  5. 물론 국내에서의 평은 매우 안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