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ga13

이름vega13
출생1997년 9월 3일양력, 경기도 파주시
신체181cm, 53kg(!!), A형
학력송우고등학교 경민대학교 호텔조리학과
종교무종교
좋아하는 것치킨 샐러드, 블랙스쿼드, 카스2 , 오버워치, 남성우타이테
싫어하는 것참견, ㅈ목질, 초딩

1 개요

더할 나위 없이 평범한(?) 위키러. 위키를 고3때 접한 이후 리그베다 위키 부터 현재 나무위키까지 활동중이다.

2 상세

2.1 fps관

중2때 하필이면서든어택을 첫 fps게임으로 플레이 하였다. 당시는 AK-47(...)을 들고 난사나 하면서 돌격이나 하던 전형적인 초보유저였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난사만이 답이 아님을 깨닫고, KRISS Vector를 주로 사용하며 근접의 신이 되어가던 때였다.

그러다가 고2가 되던 시점, 한 친구가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2를 소개시켜주었고, 그 이후로 fps에 대한 개념을 서서히 갖추게 된다. 주어진 금액으로 전략에 따라 무기를 구입하며 팀플로 접근하는 방식은 그야말로 신세계였다.

이후 수능이 끝나면서 블랙스쿼드를 접하며 좀 더 깊은 1세대fps 알게 되었고, 현재는 오버워치를 주로 한다.

2.2 덕력(?)

초2때 사촌형으로 부터 동방영야초(...)를 접한다. 당시 그걸 2년동안이나 플레이하면서 엑스트라의 달인이 되어가던 시점... 동방프로젝트에 대해서 접하고 그것의 설정 등을 파고들기 시작했다.

현재로서는 우타이테, 일부 드라마&적당한 어드벤쳐 장르의 애니를 선호하며 요즘은 이런 쪽도 파고 있는중. 여성향인건 넘어가자

2.2.1 노래 취향

2014년 여름방학, 티비플 영상들을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Blessing World Edition을 알게 되었고, 나중에는 그것만 듣다가 다른 우타이테 영상을 많이 접하고 들으면서 점점 귀에 익히게 되었다. 보컬로이드 오리지널이 대부분이지만 그 쪽은 귀가 아프기 때문에 듣지는 않는다.

주로 kradness, 등유나 이외의 고음형 우타이테 곡을 듣는다.

2.3 최애?

최애는 코모리 유이. 이유는 심플하다. 우리나라든 옆나라든, 현실이든 가상이든 이런거 믿고 많이 미는 매체가 많은 편인데, 취향이 위에것과 정반대이고 2d에서 발췌하다 보니 눈에 띤 것. 해당 문서에서도 치치나시(...)라고 부르는 등 작중 취급은 영 좋지 않은듯 하지만설정과 배경이 맘에 들어 그렇게 되었다.

3 편집성향

주의. 이 문서는 비판주의자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틀 아래에 있는 내용은 이 사용자의 비판주의를 설명합니다. 그러고 보니 이 틀의 색깔이 맘에 안듭니다. 제가 보고 있는 이 핸드폰도 맘에 안들고 이 문서를 보고 있는 당신도 맘에 안듭니다.

위 틀이 이 사용자를 설명하고 있다!

본인관과 많이 틀어지는 단체나 특정인물 주위사람을 배제하는 경우가 가끔 있다. 친구도 많이 가려 사귀는 편이다. 노는 타입의 무리도 별로 안좋아해서 대학에서도 적당히 지내는 편이다.

편집성향은 위에서 말한 대로, 비판으로 나가는 편이다. 보통 비판 항목을 편집한다. 확실히 문제점을 꼬집고 그 틈을 비집어 비판을 꽂아넣는게 특기다. 특히 ㅈ목질, 초딩을 매우 싫어하며, 이 쪽 계열의 인물들을 싫어하는 편이다.[1] 이러한 이유로 무개념, 얌전하지 않고 남에게 민폐인 사람들을 앞이든 뒤든 골고루 깐다.

4 사설(?)

이 문서에는 독자연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신뢰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독자연구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사실과 상식에 기초하여 문서를 편집하여야 하며, 정당한 반론이 있을 경우 내용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출처 제시는 논리를 강화하며 내용을 풍성하게 하므로 되도록 출처를 제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에 각별히 주의하여 틀 아래의 내용을 읽어 주세요.

이하의 내용은 아무도 보지않을본인이 적고싶어하는 간단한 사설이다.

4.1 샌드박스 네트워크에 대한 생각

이 문서에 이미 나와있듯 본인은 샌드박스 네트워크에 대해 안좋은 인식이 이미 깔려있다.

본인은 우타이테 팬으로써 평범하게 듣고 지나가는 정도지만, 언젠가 관련동영상에 여닌자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의 리메이크곡인 여학생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라는 영상을 보게 되었다. '대체 얼마나 잘 부르길래...조회수가400만을 넘긴걸까' 하는 생각으로 들어가 보았으나, 노래의 개사와 실력이 맘에안드는건 한 셋째치고, 댓글란이 이미 개판 5초전인걸 보고 충격을 다소 먹었다.

조회수가 400만이라는 말도 안되는 횟수가 나오는 이유가, 온갖 초글링들이 매일같이와서 빠질을 하고 있었기 때문. 덧글란에는 '도티만세' 내지는 '제 점수는요 9999999....'등의 빠질을 하고 있던 것. 문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다른 원곡자의 영상과 타 우타이테, 아니 그냥 우타이테[2]의 영상으로 가서 댓글로 표절이라며 테러를 하게 된것. 심지어 아스트로넛 작곡자인 포와포와p의 경우는 이미 고인인데 고인모욕에 해당되는 일을 저지른 것이다.

이런 상황에 본인들도 사과영상을 짧게나마 올렸으나, 무개념 초딩들에게는 그저 소 귀에 경읽기에 불과했다. 오히려 누가 샌박님들 괴롭혀!! 당장 나와!!식의 적반하장일뿐.

이런 댓글들에 대해 필자도 직접 덧글로 설득해보고 있다. 다만 무개념 샌박충들은 필자를 향해 욕설 등으로 밀고 있다...만 애초에 필자의 경우 일절 욕설을 사용치 않았고, 심지어 ○○TV 라면서 지들이 비제이인줄 아는 초딩들과는 달리 필자는 본명을 걸었기에 문제가 생기면 법적으로 이미 특정성이 성립되며,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치킨파티를 즐길 수 있다.

혹시나 이 글을 보고 초딩이 아니냐며 생각하는 일부 무개념 샌박팬들에게 말하겠다만, 초딩이라면 멀리 갈 필요없이,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샌드박스의 덧글창의 무개념러와, 거울을 보면 될것이다.

4.2 오타쿠에 대한 생각

본인도 엄밀히 말하자면 오타쿠가 맞다. 우타이테가 커버한 보컬로이드 오리지널 곡을 듣고, 애니도 1년에 3편 정도를 찾아보니까. 이러한 입장에서 본인은 아이러니 하게도 오타쿠를 이상하게 볼때가 많다.

예를 들자면 러브라이브, 아이돌 마스터 등에 대해서 보는거나 음악을 듣고 즐기고 게임을 하는 것에도 이해를 하지만, 거기에 광적으로 집착하는 것을 보면 같은 서브컬쳐 이용자로서 안 좋은 인식이 생긴다는 생각에 좋게 보지는 않는다. 솔직히 하악거리는 식의 반응은 더욱 이해를 못하겠다... 그냥 애니는 애니라는 가상의 작품일 뿐, 그들은 실재하는 존재가 아니다. 심지어 야짤을 배경화면, 프사로 꾸미는 걸 볼때는 그야말로 아 씨바 할말을 잃었습니다... [3]

이처럼 본인도 서브컬쳐 물을 보며 적당히 즐기고 남캐일러든 여캐일러든 멋있거나 적당히 예쁜 것을 보고 수집도 하지만, 이런 도를 넘은듯한 오타쿠들의 행보를 보면 부끄럽기도 하다. 물론 조용히 즐기기만 하는 오타쿠는 제외.

4.3 니코동에 대한 생각

본인도 어쩔수 없이 니코동에 가입을 했다. 비회원의 경우는 영상자체를 감상하지 못하기에. 그런데 가끔가다 일본어 자막모드로 하면 여기 한국인 있어요! 라고 코멘트가 흐를때가 있다. 그런 경우를 보고 일부 한국인 니코동러가 제발 이러지 말라고 하는 경우가 있다.

우선 한국인임을 티내는 행동이 위험한 이유가 니코동은 기본적으로 일본사이트 이며, 혐한사이트 이다. 이런 곳에서 한국어를 쓴다면 당연하지만좋아할 리가 없다.

그런데 가끔 한국어 코멘트를 쓰는 유저들을 비판하는 유저들의 태도도 문제가 없진 않다. 당장 니코동 어플의 좀 밑에있는 리뷰들을 보자. 일부는 논거없이 무조건 병신이라고 까는 글도 있고, 한국인들이 부끄럽다 식의 글도 있다. 물론 무조건적으로 한국어 도배하는 무개념은 욕먹어도 싸지만[4], 그냥 어쩌다가 모르고 쓴다거나 하는 경우마저 모욕하는 행위를 보면 답이 없다.

다시 말하지만 니코동은 혐한 성격의 사이트이며 조심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이런 틈을 타서 자국을 깔려고 하는 니코동빠들도 반성할 필요가 있다.
  1. 일단 초등학생들을 상대로 방송하면서 유튜브 덧글을 관리도 제대로 안하고, 무조건 도티 만세!! 를 외치는 무개념 초딩팬들에 대해 이미 안좋은 인식이 있고, 특히 WWPW에서의 무개념 팬들이 해당 곡의 원곡자에게 가서 악플테러를 하는 만행을 본 이후 유튜브 댓글로 가서 초딩(...)들을 상대로 논리로 밀어붙이며 투쟁을 하고 있다... 상대가 상대인지라 마지막은 상대가 침묵으로 끝나거나, 욕설 뱉으면서 리타이어.
  2. 엄밀히 말하자면 샌박은 우타이테가 아니라 크리에이터이다. 타 우타이테 라고 하면 다른 우타이테에게 누를 끼치는 행위이다.
  3. 실제 고등학교때의 한 학우의 모습이었으며, '이런건 좀 사람 많을때나 인터넷에서는 자제해라' 라고 할 때면, "뭐 다 벗은 것도 아닌데 예민하게 구냐?" 라며 프로불편러 취급을 받았다.
  4. 꼭 니코동의 경우가 아니더라도 티비플의 경우도 문제가 된다.